라는 의견이 종종 보이더군요.
조금 더 자세히 쓴다면
1.자기딜 90 + 파티버프딜 10 = 100
2. 자기딜 60 + 파티버프딜 40 = 100
3. 자기딜 30 + 파티버프딜 70 = 100
식으로 밸런스를 맞추자는 말이죠.
이렇게 하면 1.2.3의 결국 파티 기여도는 다 같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제대로 된 밸런스 패치일까요?
애초에 이 게임이 레이드가 전부인 게임인가요?
솔플 컨텐트가 전혀 없나요?
필드만 해도 파티짜도 솔딜 비율로 보상이 주어지죠.
이 게임이 레이드만 하는 게임도 아니고 게다가 막말로 버스도 이미 돌고 있는 게임인데
버스기사 입장에선 파티버프딜 비중이 높아서 좋을게 1도 없죠. 놀고 있는 승객딜은 0일테니..
결국 저대로 밸런스를 잡으면 자기딜 비중이 낮은 직업은 파티원이 적을수록 and 솔플에서 무조건 손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티 총 딜비율만 맞추는게 정상적인 밸런스라고생각하는 사람들이 참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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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가야됩니다. 레이드가 몬헌식 랜덤 어그로 택틱을 채택한 이상 역할군도 전통 알피지 어설프게 따라할게 아니라 몬헌처럼 가야죠. 바드야 이미 태생이 그러니 어쩔수 없지만 나머지는 파티시너지 아예 삭제하고 전부 올 개인퓨딜로 가는게 맞아요. 실제로 20일 패치 전에도 솔플 딜량은 몇몇직업 제외하고 의외로 대부분 비슷하게 나왔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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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가야됩니다. 레이드가 몬헌식 랜덤 어그로 택틱을 채택한 이상 역할군도 전통 알피지 어설프게 따라할게 아니라 몬헌처럼 가야죠. 바드야 이미 태생이 그러니 어쩔수 없지만 나머지는 파티시너지 아예 삭제하고 전부 올 개인퓨딜로 가는게 맞아요. 실제로 20일 패치 전에도 솔플 딜량은 몇몇직업 제외하고 의외로 대부분 비슷하게 나왔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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