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질적으로 직업은 12개나 되는데 파티 인원은 4명밖에 안되니 필수적으로 경쟁이 생길수밖에 없고 그 과정에서 타직업군을 물고 뜯으며 논란이 생기는것. 이 상태에선 뭔 밸패를 하든 결국 논란이 생길수밖에 없음
그러니 해답은 직업의 수를 4개(전사, 격가, 거너, 법사)로 줄이고 하위 직업군을 와우의 특성과 같은식으로 만들어서 언제든 필요에 따라 바꿀수있게해야 그나마 논란이 줄어들수있음. 물론 밸패도 필수적으로 해주면서.
본질적으로 직업은 12개나 되는데 파티 인원은 4명밖에 안되니 필수적으로 경쟁이 생길수밖에 없고 그 과정에서 타직업군을 물고 뜯으며 논란이 생기는것. 이 상태에선 뭔 밸패를 하든 결국 논란이 생길수밖에 없음
그러니 해답은 직업의 수를 4개(전사, 격가, 거너, 법사)로 줄이고 하위 직업군을 와우의 특성과 같은식으로 만들어서 언제든 필요에 따라 바꿀수있게해야 그나마 논란이 줄어들수있음. 물론 밸패도 필수적으로 해주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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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밸런스가 안맞더라도 부캐키우는게 디아정도로 쉬우면 지금처럼 강코,약코,눕기 까지는 잘 없을텐데 부캐키우는게 오히려 본캐키우는거보다 힘든수준이라 직업밸런스 얘기가 안나올수가 없는듯... 거기다 인벤게시글 보면서 패치한다는거 나온이후론 모든직업이 서로를 싫어함 조금만 강한거 내비치면 바로 너프당할거알고 약한척해야 실제로 약한거랑 상관없이 버프해줄테니까... 인벤쪽이 항상 어그로도 많고 욕질도 많았지만 로아쪽은 상황이 이렇다보니 내가본 게임중에서는 가장 정치질, 어그로가 심한거같음;; | 19.02.11 17: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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