갠적으로 일부 던전 연출이나 몇몇 섬들 스토리+연출들 보면 제작비가 마냥 헛으로 들어간건 아니구나 싶더군요.
거기다 제작기간이 길다보니 엎어진 계획들도 많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그런 부분도 감안해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갠적으로 일부 던전 연출이나 몇몇 섬들 스토리+연출들 보면 제작비가 마냥 헛으로 들어간건 아니구나 싶더군요.
거기다 제작기간이 길다보니 엎어진 계획들도 많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그런 부분도 감안해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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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장르MMORPG한글 지원한국어지원(음성/자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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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스마일게이트일정[CBT] 2017.09.15 (온라인)[CBT] 2018.05.23 Final CBT (온라인) [출시] 2018.11.07 (온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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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 자체가 개발비가 많이 들어가요. 계속 만들기만 하는게 아니라 별로다 싶으면 갈아엎고 와장창~ 새로 만들고 난리치는거죠
(IP보기클릭)59.2.***.***
제작사 바이오웨어 : 구공화국 온라인(개발비 : 2천억원) 제작사 제니맥스 (베다스다 모회사) : 엘더스크롤 온라인 (개발비 : 2천억원)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 파이널 판타지 14 (개발비 15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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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바이오웨어 : 구공화국 온라인(개발비 : 2천억원) 제작사 제니맥스 (베다스다 모회사) : 엘더스크롤 온라인 (개발비 : 2천억원)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 파이널 판타지 14 (개발비 15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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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미위마
MMO 자체가 개발비가 많이 들어가요. 계속 만들기만 하는게 아니라 별로다 싶으면 갈아엎고 와장창~ 새로 만들고 난리치는거죠 | 18.12.16 21: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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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개발비의 출저는 : https://mmos.com/editorials/most-expensive-mmorpgs-ever-developed 이곳입니다 | 18.12.16 21: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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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는 자체가 아주 옛날에 만들어진 게임이라 시네마틱 빼면 시궁창 아닌가요.. 로데론 공성전에서 영광의 벽 같은걸 기대했는데 진짜 실망했어요 | 18.12.16 21: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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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래서 서로 다르다고 쓴거에요. 와우는 인게임 영상이 아니지만 저는 확실이 떠오르면서 비교하게 되더라구요. | 18.12.16 22: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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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연출은 폐급 아닌가요? 그 쓰레기 연출보고 괜찮다고 생각하시는줄 알았는데 갑자기 시네마틱;; | 18.12.16 2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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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를 안한지 오래되서 유튭 제목만 적어놨더니 오해가 된듯 합니다. | 18.12.16 22: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