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입니다.
2018년 12월 28일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잠재력 돌파 확률 표기 및 그림자 전장 개선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업데이트]
● 흑정령 잠재력 돌파 창에 잠재력 돌파 확률이 표시됩니다.
[그림자 전장]
● 와라곤 동굴에 진입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캐릭터의 카메라 시야가 조금 더 넓게 개선되었습니다.
● 금수랑, 발키리, 위치, 위자드의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미스틱] 아랑유운 기술서를 획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몬스터에 상태이상 효과가 적용 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메기맨 대신 만샤족이 출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빙의 가능한 캐릭터에 기본 커스터마이징이 적용되었습니다.
● 검은 장막 밖에서 출현하는 배고픈 흑정령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검은 장막이 조금 더 천천히 밀려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공격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전장 전용날씨가 적용되었습니다.
● 캐릭터에 빙의 시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빙의할 수 있는 캐릭터의 아이콘 색상이 직업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상태 시, 다른 모험가님의 흑정령이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형 플레이 시, 최대 3인 파티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전장에서 채팅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GT?)
● ` 키로 핑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핑은 같은 파티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은 안개 범위가 줄어들 때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의 크기가 감소되었습니다.
● 파티 플레이에 파티 없이 입장 시도 시, 입장 확인창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결과 UI 창이 변경되었습니다.
● 그림자 전장 로비에서 나가기 버튼 선택 시, 이전 서버로 돌아간다는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림자 전장 로비에서 게임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전장에 제약없이 입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한 번에 한 라운드만 진행할 수 있던 그림자 전장이 동시에 여러 라운드가 진행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먼저 30명이 입장하면, 게임이 시작되며, 그 후에 입장한 모험가님들은 새로운 게임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험가님들은 제약없이 그림자 전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그림자 전장의 최대 정원은 50명이지만,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30명의 모험가님이 입장하면 90초 후에 자동으로 그림자 전장이 시작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작하기 전 90초 동안에는 최대 인원인 50명까지 추가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통합 거래소]
● 신규 생성한 계정으로 밸류 패키지 사용 후, 통합 거래소에서 물품 구매 시 면세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판매 및 구매창이 열린 상태로 거래소 가방 관리 선택 시, 판매 및 구매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 물품 판매 및 구매 시, 선택할 수 없는 UI는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판매 가능한 물품 개수가 1개 이하일 시에는 판매 개수 선택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구매 가능한 물품 개수가 1개 이하일 시에는 구매 개수 선택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물품 판매 및 구매 시, 선택 할 수 있는 가격 리스트에 해당 금액으로 몇 명이 예약 등록하였는지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잠재력 전이 된 장비를 거래소 가방에 등록 시도 시, 다음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잠재력 전이된 아이템은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카프라스 돌파 된 장비를 거래소 가방에 등록 시도 시, 다음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카프라스 돌파 된 아이템은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아처]
● 아처 개방 의뢰 중 소환되는 베디르의 피격음 및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개방 의뢰 중 소환되는 베디르의 공격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소멸의 빛 기술의 화살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소멸의 빛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할 시, 이동하며 공격 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극 : 돌풍 사용 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연계가 더욱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광휘의 폭발 → 만개하는 살
- 전방 활주 → 실비아의 창
● 빛을 가르는 유성 기술의 선행 동작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빛의 인도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기술 시전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빛의 인도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빛의 궤적 기술의 첫 타격 기술 시전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진 : 날개 차기 기술 타격 성공 시, 방어력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대지를 가르는 화살 기술 사용 후 유성우 기술 및 활주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필요한 자원 소모가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활주 |
지구력 200 |
지구력 100 |
뿌리 얽기 I |
지구력 200 |
정신력 30 |
뿌리 얽기 II |
지구력 180 |
정신력 40 |
뿌리 얽기 III |
지구력 150 |
정신력 50 |
돌풍 |
지구력 400 |
지구력 200 |
극 : 돌풍 |
지구력 300 |
지구력 200 |
심판의 날개 I~II |
지구력 200 |
지구력 100 |
심판의 날개 III |
지구력 200 |
지구력 150 |
정령의 비호 I~III |
지구력 200 |
지구력 100 |
정령의 비호 IV~V |
지구력 200 |
지구력 150 |
● 다음 기술 사용 후 낙하 동작이 표시되도록 높이가 조정되었습니다.
- 돌풍
- 극 : 돌풍
- 활개
● 빛 태우기 기술 습득 시, 석궁 상태에서 심판의 날개 기술을 시전하면 빛 태우기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정신력 회복양이 빛 태우기의 타격에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심판의 날개
- 흐름 : 빛의 인도
● 활개 1타격 기술 사용 시, 경사면에서 간헐적으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심화 → 극 : 나뭇결 쏘기 기술의 2타격에 에어 스매쉬 및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심화 → 나뭇결 얽기 2타격에 에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심화 → 나뭇결 얽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56% x 3, 672% x 4 → 887% x 3, 1020% x 4
● 기술 심화 → 흩뿌려지는 비호 기술의 넉다운 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심화 → 흩뿌려지는 비호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756% x 3 → 1044% x 3
● 기술 심화 → 폭발하는 화살비 기술의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심화 → 폭발하는 화살비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54% x 2, 최대 5타격 → 1175% x 2, 최대 5타격
● 기술 심화 → 흩뿌려지는 비호 기술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되었습니다.
- 14초 → 19초
● 심판의 날개 기술 1타격 후 Q 또는 C를 추가 입력 시, 태궁 또는 석궁 상태로 전환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후방 심판의 날개 기술 사용 시, 태궁 상태로 전환되는 부분은 유지됩니다.
● 석궁 상태에서 심판의 날개 1타격 기술 사용 후, LMB 유지 시 2타격 기술은 공격 방향에 맞게 발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심판의 날개, 빛의 궤적, 기회포착 기술의 조준이 개선되었습니다.
● 빛을 가르는 유성 II, III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2레벨 973% x 5 → 1075% x 5
- 3레벨 1180% x 5 → 1570% x 5
● 만개하는 살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몬스터 넉백 효과가 제거되고, 화살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만개하는 살 기술 시전 후,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로의 연계가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빛의 인도 기술에 커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활개 2타격 기술 사용 후 LMB
-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 사용 후 LMB 또는 RMB 또는 F
● 기본 대기 상태에서 RMB와 특정 방향키 입력 시, 비정상적인 동작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돌풍, 극 : 돌풍 기술 사용 후, 정령의 탄환 단축키 입력 시, 빗발치는 탄환 기술이 시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활개, 각성 상태에서 사용하는 극 : 돌풍 이후 흑정령 : 광휘의 폭발 기술이 자연스럽게 시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활개 1타격 후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활주 기술 시전 후 활개 기술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몬스터를 대상으로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 시전 시, 대상을 밀어내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실비아의 창 기술의 기절 효과가 바운드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실비아의 창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실비아의 창 I |
20% |
20% |
실비아의 창 II |
30% |
40% |
실비아의 창 III |
40% |
60% |
실비아의 창 IV |
50% |
80% |
● 유성우, 돌풍, 극 : 돌풍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빛 태우기 기술의 다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상대방 정신력/투지/신성력 감소 1% → 5초 간 이동 속도 10% 감소
● 회피 이동 기술 잠금 시, 각성 무기 상태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 도려내기의 커맨드 중 W+RMB 커맨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석궁 상태에서도 활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활개 3 타격 이후 다른 기술로 더욱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달리는 말에서 주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로 내릴 시, 캐릭터가 부자연스러운 동작을 취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태궁 수련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2타격에서 정신력 회복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태궁 수련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 시, 정령의 숨결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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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화 확률표기?! - 아처 패치 굿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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