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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히어로즈] 41.0 PTR 패치 노트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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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개 테스트 서버 노트 - 2018년 12월 3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다음 패치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어 12월 10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버그가 눈에 띄면 공개 테스트 서버 버그 제보 게시판에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검색:

 


아트

  • 누더기가 개편되면서 여러 시각 효과와 애니메이션이 추가되고 변경됐습니다.
  • 실바나스가 개편되면서 여러 시각 효과와 애니메이션이 추가되고 변경됐습니다.

 


디자인

방어력

  • 이제 방어력 증가 효과(혹은 감소 효과)가 서로 중첩되지 않고 가장 수치가 높은 효과만 적용됩니다. 이를 적용하기 위해 방어력과 관련된 강 영웅들의 기술과 특성을 조절했습니다.
    • 아눕아락
      • 네루비안 껍질 (W)
        • 새로운 기능:
          • 강화 갑피로 증가하는 기술 방어력이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총 60)
    • 도살자
      • 격분 (지속 효과)
        • 방어력 증가량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정화주 (고유 능력)
        • 기술 방어력 증가량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술통 사고 (R)
        • 방어력 증가량이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 디아블로
      • 제물의 영혼 (Q)
        • 방어력 증가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을 최대로 보유하고 있을 때의 방어력 증가량이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정예 타우렌 족장
      • 록스타 (고유 능력)
        • 방어력 증가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인터미션 (Q)
        • 방어력 증가량이 1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가즈로
      • 로보고블린 (R)
        • 방어력 증가량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모랄레스 중위
      • 보호기 (W)
        • 방어력 증가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트라우마 방지기 (지속 효과)
        • 방어력 증가량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노바
      • 대장갑 탄환 (지속 효과)
        • 물리 방어력 감소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레이너
      • 현상금 사냥꾼 (고유 능력)
        • 방어력 증가량이 5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렉사르
      • 수집 사냥꾼 (지속 효과)
        • 방어력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태사다르
      • 칼라의 빛 (Q)
        • 방어력 증가량이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티리엘
      • 천사들의 가호 (사용 효과)
        • 방어력 증가량이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우서
      • 헌신 (고유 능력)
        • 방어력 증가량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발리라
      • 연막탄 (R)
        • 방어력 증가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줄진
      • 아마니의 가죽 (사용 효과)
        • 방어력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투석기

  • 팀이 요새를 파괴하면 해당 공격로의 3번째 돌격병 무리마다 투석기가 생성됩니다.
    • 참고: 게임 초반에 투석기가 지나치게 큰 위력을 내지 않도록 투석기의 광역 공격 범위, 사거리, 공격력/생명력은 게임이 진행되면서 점점 증가합니다.

경험치 변경

  • 요새 또는 성채를 파괴했을 때 얻는 경험치가 삭제되었습니다.
  • 포탑을 파괴했을 때의 경험치가 50% 감소했습니다.
  • 지속적으로 얻는 경험치가 15% 증가했습니다.
  • 용병 캠프를 점령하여 얻는 경험치가 100% 증가했습니다.
  • 점령된 용병 경험치
    • 점령된 용병을 처치했을 때에도 중립 용병 캠프를 점령했을 때와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점령된 용병을 처치했을 때에 중립 용병 캠프를 점령했을 때와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얻는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용병

  • 우두머리 캠프, 파수 캠프(하나무라 사원), 지원 캠프(볼스카야 공장)가 정예 용병으로 분류됩니다. 
    • 정예 용병은 저지 불가 상태이며 매수할 수 없습니다.

유닛 반경

  • 대부분의 영웅들의 유닛 반경이 5%-15% 감소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방어력, 받는 치유량 증가 및 감소 효과가 시작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영웅

    암살자 전문가 전사
    피닉스 실바나스 누더기



    암살자

    피닉스

    divider_hero_Fenix.png

    기술

    • 정화 개시 (R)
      • 공격력이 86에서 79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4레벨
      • 에너지 억제 (W)
        • 이제 모든 감속 효과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특성의 감속 효과 제외)
        •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감속 효과가 35%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차원로 (E)
        • 삭제되었습니다.
    • 7레벨
      • 전술적 차원이동 (E)
        • 추가된 기능:
          • 추가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차원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동력 전환: 무기 (사용 효과)
        • 새로운 기능:
          •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보호막 축전기로 얻은 보호막을 모두 잃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입니다.
    • 13레벨
      • 감쇠장 (고유 능력)
        • 기술 방어력 증가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보조 보호막 (고유 능력)
        • 보호막이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최대 생명력 감소량이 1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전문가

    실바나스

    Divider_Heroes_Sylvanas_Cropped.png

    능력치

    • 생명력이 1425에서 15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2.969에서 3.23으로 증가했습니다.
    • 일반 공격력이 90에서 81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 부패의 사격 (Q)
      • 변경된 기능:
        • Q를 한 번 누르면 부패의 사격 5발을 가장 가까운 적에게 발사합니다.
      • 마나 소모량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력이 48에서 39로 감소했습니다.
      • 사거리가 6.2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더는 돌격병을 처치해도 충전되지 않습니다.
      • 적 영웅을 처치하면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발사 빈도가 0.188에서 0.375로 감소했습니다. (약 50% 느려짐)
      • 이전 부패의 사격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부패의 사격을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어둠의 비수 (W)
      • 변경된 기능:
        • 더는 피해를 줄 때마다 주위 대상에게 퍼지지 않습니다. 
        • 이제 어둠의 비수의 주 대상에게 실바나스가 피해를 주면 어둠의 비수가 주위 적들에게 퍼집니다.
      • 마나 소모량이 7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력이 37에서 29로 감소했습니다.
    • 유령의 파도 (E)
      • 유령의 이동 속도가 ~6% 증가했습니다.
    • 정신 지배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50초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0.25초 후, 파동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의 정신을 지배합니다. 파동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75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30%만큼 느려지며 자신을 향해 이동합니다.
    • 검은 화살 (고유 능력)
      • 새로운 기능:
        • 사용하면 일반 공격 및 기술이 돌격병, 일반 용병, 구조물을 3초 동안 기절 및 무력화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입니다.
      • 새로운 지속 효과 – 밴시의 저주
        • 일반 공격이 적에게 3초 동안 밴시의 저주를 겁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에게는 실바나스가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특성

    • 1레벨
      • 넘치는 화살 (Q)
        • 삭제되었습니다.
      • 유령의 흔적 (E)
        • 삭제되었습니다.
      • 지독한 고통 (고유 능력)
        •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변경된 기능:
          •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이 15% 느려집니다. 느려진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새로운 특성: 깊어가는 어둠 (W)
        • 퀘스트: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어둠의 비수를 사용할 때마다 어둠의 비수의 공격력이 영구히 0.5%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밴시 여왕의 힘 (Q)
        • 부패의 사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 속도와 기술 위력이 6초 동안 5%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4레벨
        • 바람에 실려 (Q)
          • 삭제되었습니다.
        • 용병의 여왕 (고유 능력)
          •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변경된 기능:
            • 주위 아군 일반 용병의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용병에게 밴시의 저주를 3회 중첩시키면 대상을 기절시키고 모든 공격이 대상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빙의 (사용 효과)
          •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투석기를 아군으로 만들려면 3회의 충전 횟수를 소모해야 합니다.
        • 불안정한 독 (W)
          •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공격력이 116에서 13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돌격병이 어둠의 비수 혹은 고유 능력의 영향을 받은 상태로 죽으면 발동합니다.
          • 반경이 2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가시 돋친 화살 (Q)
          • 새로운 기능:
            • 부패의 사격 5발이 같은 적에게 적중하면 마지막 화살이 3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잃어버린 영혼 (W)
          •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변경된 기능:
            •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어둠의 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75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고름 상처 (E)
          • 유령의 파도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유령의 파도가 밴시의 저주를 3회 중첩시킵니다. 
      • 13레벨
        • 차디찬 손아귀 (W)
          •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지속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로, 어둠의 비수가 전이된 적의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 기술 보호막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냉혹 (고유 능력)
          •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부패의 화살이 발사됩니다. 이 공격에도 밴시의 저주가 적용됩니다.
        • 바람길잡이 (E)
          • 변경된 기능:
            • 유령의 파도를 사용해 순간이동하면 5초 안에 유령의 파도를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령의 파도로 순간이동할 때마다 부패의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16레벨
        • 생명력 흡수 (W)
          •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을 공격하면 준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치유량이 두 배가 됩니다.
        • 회피의 사격 (Q)
          • 변경된 기능:
            • 부패의 사격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포세이큰의 의지 (사용 효과)
          •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20레벨
        •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R)
          • 새로운 기능:
            • 정신 지배에 적중당한 영웅의 시야 반경이 5초 동안 크게 감소합니다. 정신 지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 부패의 난사 (Q)
          •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부패의 사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부패의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전사

    누더기

    Divider_Hero_Stitches_Crop.png

    기술

    • 갈고리 (Q)
      • 사거리가 12.5에서 11로 감소했습니다.
    • 지면 강타 (W)
      • 시전 시간이 0.25초에서 0.313초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사거리가 8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안쪽 범위 내의 적들에게는 40%의 추가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뜯어먹기 (E)
      • 기술의 효과가 기술이 끝날 대가 아닌 시작될 때 발동합니다.
    • 유독 식칼 (지속 효과)
      • 새로운 기능:
        • 일반 공격이 유독 가스를 방출하며 주위의 적을 중독시켜 3초에 걸쳐 45의 피해를 줍니다. 유독 가스가 다시 적용되면 지속 시간이 증가하여 최대 10초까지 증가합니다.

    특성

    • 1레벨
      • 씹어먹기 (E)
        • 삭제되었습니다.
      • 마법 감쇠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지면 격파 (W)
        • 삭제되었습니다.
      • 끝없는 허기 (지속 효과)
        • 새로운 기능:
          •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이 30 증가합니다.
          •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영구히 5%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 음미 (E)
        •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뜯어먹기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과 마나의 10%를 추가로 회복하고 생명력 재생량이 1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짜깁기 (지속 효과)
        • 생명력 재생 효과 및 받는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을 때마다 생명력을 30 회복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생명력을 300 회복합니다.
    • 4레벨
      • 회복 증폭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치유의 가스 (고유 능력)
        • 삭제되었습니다.
      • 부패한 땅 (W)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 놀자! (W)
        • 지면 강타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다른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안쪽 범위에 적중하면 2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 썩둑 썩둑 (W)
        • 지면 강타의 안쪽 범위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공격 속도가 4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톱니 갈고리 (Q)
        • 갈고리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갈고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7레벨
      • 마지막 한 입 (E)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 역병 (고유 능력)
        • 유독 가스로 준 피해의 33%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사용하면 유독 가스를 주위 적들에게 방출합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은 받는 치유량이 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입니다.
      • 시체먹기 (지속 효과)
        • 20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거나 지면 강타의 안쪽 범위에 적 영웅이 적중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 고기 다지기 (지속 효과)
        • 새로운 기능:
          • 일반 공격이 적을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하고, 지진 강타 안쪽 범위의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을 갱신시킵니다.
    • 13레벨
      • 벼룩투성이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지면 박살 (W)
        • 삭제되었습니다.
      • 소화불량 (E)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 유독성 가르기 (W)
        • 지면 강타가 적들에게 유독 가스를 적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의 방어력을 4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 새로운 특성 – 소화액 (E)
        • 뜯어먹기가 적 영웅의 공격력을 4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새로운 특성 – 불타는 가스 (지속 효과)
        • 주위 적들에게 초당 16의 피해를 줍니다. 갈고리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불타는 가스의 공격력이 4초 동안 150% 증가합니다.
    • 16레벨
      • 분쇄 (W)
        • 새로운 기능:
          • 지면 강타에 적중당한 모든 적이 1초 동안 75% 느려집니다.
      • 꼬치구이 (Q)
        • 삭제되었습니다.
      • 맹독 가스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낚시 갈고리 (Q)
        • 추가 사거리가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 고기 갈고리 (Q)
        • 갈고리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6%를 회복합니다. 이후 4초 동안 갈고리가 적중한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치유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20레벨
      • 새로운 특성 – 한 점 더 (E)
        • 뜯어먹기의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뜯어먹기를 적 영웅에게 사용하면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 휘청이는 괴물 (사용 효과)
        • 지속효과: 이동 속도가 100% 미만으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면 방어력이 4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60초입니다.  


    수집품

    여러 시즌별 수집품들이 돌아왔습니다. 이 수집품들은 구입 및 전리품 상자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묶음 상품

    • 다음 묶음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장난감 영웅 묶음 상품
      • 곰돌이 누더기 스킨 팩
      • 우주 특공대 발리라 스킨 팩
      • 데하카사우루스 스킨 팩

    새로운 스킨 (기간 한정!)

    • 누더기
      • 곰돌이 누더기
      • 부드러운 곰돌이 누더기
      • 달콤한 곰돌이 누더기
    • 데하카
      • 데하카사우루스
      • 금속공룡 데하카사우루스
      • 놀이시간 데하카사우루스
    • 발리라
      • 우주 특공대 발리라
      • 사이오닉 우주 특공대 발리라
      • 흑화 특공대 발리라
    • 실바나스
      • 박하맛 달콤한 요정 실바나스

    새로운 탈것 (기간 한정!)

    • 우주 사자
      • 사이오닉 사자
      • 흑화 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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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초상화, 스프레이, 이모티콘

    • 여러 가지 이모티콘 팩과 초상화가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드래그 스크롤을 이용할 때 카메라가 갑작스럽게 이동하거나 커서가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공지능이 다방면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영웅, 기술, 특성

    • 빛나래: 비전 섬광이 여러 대상에게 적중했을 때 끈끈한 섬광 특성이 발동하지 않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빛나래: 비전 섬광이 여러 대상에게 적중했을 때 쉿! 특성이 발동하지 않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크로미: 적에게 용의 숨결의 범위가 기술을 사용한 후에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 데커드: 귀환석을 사용할 때 데커드의 차원문이 전장의 안개를 꿰뚫고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오릭: 절망의 손아귀의 피해와 치유 효과가 시간 정지 효과 중에도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나라: 죽을 때 대사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투코프: 육중한 밀치기가 대상으로부터 독성 고름을 제거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게임의 여러 부분에 걸쳐 오타와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웅 모델이 대전 검색 화면에서 준비 완료를 누르지 못하게 막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중에 세 자리수 이상의 그랜드 마스터 순위가 초상화 바깥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켈투자드: 혹한의 쐐기의 빠른 시전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줄진: 아마니의 분노의 빠른 시전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https://news.blizzard.com/ko-kr/heroes-of-the-storm/22791355/%ED%9E%88%EC%96%B4%EB%A1%9C%EC%A6%88-%EC%98%A4%EB%B8%8C-%EB%8D%94-%EC%8A%A4%ED%86%B0-%EA%B3%B5%EA%B0%9C-%ED%85%8C%EC%8A%A4%ED%8A%B8-%EC%84%9C%EB%B2%84-%EB%85%B8%ED%8A%B8-2018%EB%85%84-12%EC%9B%94-3%EC%9D%BC

     



    댓글 | 23
    1


    (1264384)

    123.214.***.***

    BEST
    영웅반경 줄었단건 작아졌단거 맞구요 방어력은 똑같은데 중첩이 안 된단겁니다 방50이면 여전히 50퍼감소에요 예를 들어 가로쉬패시브로 방어력40일때 모랄이 보호기써줘도 방어력은 40이란 소리에요
    18.12.04 04:22
    (1264384)

    123.214.***.***

    BEST
    아뇨 방어력 생길때부터 방어력1=1퍼였습니다.
    18.12.04 04:58
    (1564230)

    182.221.***.***

    블컨에서 공개한 그거구나
    18.12.04 03:45
    (4726646)

    211.59.***.***

    누더기 좋아졌을라나.
    18.12.04 03:49
    이번 스노우볼 패치로 더 '히오스' 해버리겠군.
    18.12.04 03:51
    (4768966)

    61.72.***.***

    헐랭큐 헷갈린다 유닛 반경이 줄어들었다는 건 캐릭터가 작아졌다는건가? 그리고 방어력이 이제 어떻게 적용되는거지. 방50이면 뎀감 몇인거지. 그리고 이제 경치 먹는 거 이거 프로들 어떻게 하나 봐야 되나
    18.12.04 04:15
    (1264384)

    123.214.***.***

    BEST
    Weare
    영웅반경 줄었단건 작아졌단거 맞구요 방어력은 똑같은데 중첩이 안 된단겁니다 방50이면 여전히 50퍼감소에요 예를 들어 가로쉬패시브로 방어력40일때 모랄이 보호기써줘도 방어력은 40이란 소리에요 | 18.12.04 04:22 | | |
    (4768966)

    61.72.***.***

    오딘13
    방어력 수치 이거 패치되서 50이 50퍼 감소인거죠? 확인하고자 여쭙는데 이젠 50이 완전방어 아닌거죠? | 18.12.04 04:37 | | |
    (1264384)

    123.214.***.***

    BEST
    Weare
    아뇨 방어력 생길때부터 방어력1=1퍼였습니다. | 18.12.04 04:58 | | |
    (4768966)

    61.72.***.***

    실바 메인으로서 검은화살 너프 때 땅을 치며 슬퍼했는데 이번 변화는 딜러라는 것이 폭발한다!! 만족쓰. 누더긴 너프같음
    18.12.04 04:39
    Weare
    누더기 해봤는데 그냥 십버프임. 기존 특성들이 하나로 합쳐져서 애매하지 않게됐고 특히 w가 그냥 작살남. 누더기는 접근하면 호구돼서 애매했던건데 w 때문에 아서스 정도로 까다로워짐. 게다가 딜적인 면에서도 방깍 생기고 지속딜 생겨서 이젠 탱커도 갈고리 부담됨. 갈고리 10% 짧아지긴 했는데 탱커도 위협적이라면 얘기가 다름. | 18.12.04 06:15 | | |
    (4768966)

    125.128.***.***

    루리웹-556800501
    ㅇㅎ 기보 없어지고 독가스 힐링 없어졌는데 탱킹이 됨? | 18.12.04 07:16 | | |
    Weare
    누더기 메인탱이 애매했던했던 이유가 너무 단발성 탱킹이어서였는데 지속성 탱킹이 강해짐. 물론 끌고 순간적인 한타 일어나면 단발이 유리할 수도 있는데 w가 기보 따위 거들떠도 안 볼 정도로 커버쳐줌. 근접전 저지력, 회복, 딜, 갈고리 킬 확률 전부. 기존 누더기에서 찍어야 했던 w 특성들 전부를 60% 정도 성능으로 1렙부터 쓸 수 있다고 생각하면 감이 올 거임. | 18.12.04 08:03 | | |
    (5044365)

    223.33.***.***

    Weare
    기보는 몰라도 독가스힐링은 거르는특인데 | 18.12.04 09:52 | | |
    역할군 패치는 다음시즌부터 적용인가?
    18.12.04 04:52
    (271000)

    1.241.***.***

    요새랑 성채 경험치는 삭제했으면서 왜 포탑 경험치는 남겨둔거지?
    18.12.04 06:46
    (5053488)

    223.62.***.***

    Moon流
    요새는 '부수면 웨이브 3번째마다 투석기가 나오는 것'을 경험치를 대신하는 보상으로 준 거에요 | 18.12.04 09:06 | | |
    (1281926)

    175.223.***.***

    Moon流
    초반에 포탑 경험치라도 있어야 이득이 생김 안그러면 초반에 한타 일어나지 않는 이상 렙업도 안되고 라인전 이기는 이득도 별로 없을 듯 | 18.12.04 09:28 | | |
    (5049666)

    125.178.***.***

    2달 후엔 태사다르, 첸, 디바, 길바, 자가라, 가즈로 중 2명 리워크해주면 좋겠다.
    18.12.04 07:03
    (5053488)

    223.62.***.***

    끼야아앙
    자가라는..왜..? | 18.12.04 09:07 | | |
    우서 은근 슬쩍 헌신 방어력 다시 25되었네 ㅋㅋㅋ 우서 모스트인데 개꾸ㄹ
    18.12.04 09:32
    (1325508)

    110.70.***.***

    누더기 재밌겠다!
    18.12.04 09:49
    사실상 히오스 3.0급 대형패치네...
    18.12.04 11:12
    (4026066)

    175.199.***.***

    저 경험치 패치하면 후반보는 영웅은 좋아질듯
    18.12.04 11:23
    (12407)

    223.62.***.***

    되려 방어력 패치가 영향이 크겠네요. 다시 탱힐 시대인가
    18.12.04 12:0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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