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방문

[정보] 8월 9일 AMA 간단 요약 (키히라 & 폭풍 리그 시즌 1) [14]





[광고]

m2E08oi.jpg

 

이번 AMA에 참가한 개발팀 인원 사진 

 

(역자: 레딧에 올라온 개발팀의 8월 9일 AMA 요약을 번역했습니다. 답변의 자세한 내용이 많이 생략되어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만약 원문 답변을 읽어보고 싶으시면 답변 끝에 있는 source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일반


  • 개발팀은 여러가지 이유로 개발 계획(Roadmap)을 완벽하게 지키는것이 힘들기 때문에 미리 만드는것에 대해서 좋아하지 않지만, 유저들의 입장도 생각해서 중간의 타협점을 제공하는것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다. 현재 새로운 컨텐츠 작업 현황에 대해서는 만족하고 있다. (source)
  • 이속 변화 패치 결과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다. 한편 리밍과 켈투자드처럼 영향을 많이 받았던 영웅들은 계속해서 데이터를 모으는중이다. (source)
  • 인공지능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열심히 작업중이고 최대한 빨리 출시할 계획이다. 이 부분은 개발팀에게 아주 중요하다. (source)
  • 향후에 시공의 스토리를 확장시키고 발전시킬 가능성이 있다. (source)
  • 옵저버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를 작업중이다. (source)
  • 선물하기 시스템을 작업중이며 최대한 빨리 내놓을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source)
  • 개발팀은 게임후 설문 조사를 피드백과 모니터링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 좀 더 상세한 질문이 나올지도 모른다. (source1)
  • 하나무라 전장의 메카니즘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으나 미세한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source)
  • 개발팀은 감정표현 휠(emote wheel)을 다시 넣고 싶어한다. (source) 현재 영웅들의 미니맵 신호 대사도 마찬가지. (source)
  • MVP 화면에서 도발 모션을 보여주는 버튼을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source)
  • 프로필이 아니라 영웅별 설정키는 현재 계획중은 아니지만 임시방편으로 특정 영웅에 따라 프로필을 자동으로 바꾸는것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source)
  • 메가 영웅 번들은 현재 돌아올 계획이 없다. 만약 돌아온다면 영구적이 아니라 특정 기간 동안에만 제공될것이다. (source)

 

MMR & 새로운 폭풍 리그 시즌


  •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사실상 MMR을 랭크로 생각하면 된다. MMR 수치는 계정의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한 승률 예측 시스템으로 계산된다. MMR이 계산되는 방식은 저번 시즌하고 비교해서 많이 바뀌지는 않았다. (source) (source2)
  • 폭풍 리그 시즌 1 시작 시점의 랭크 분포도는 다음과 같다: 14% 브론즈, 25% 실버, 28% 골드, 22% 플래, 10% 다이아, 1.15% 마스터+(source)
  • 배치 경기 이후의 랭크 제한이 없어졌기 때문에 랭크 포인트는 MMR에 직접 맵핑되었다. (source)
  • MMR 획득/손실 수치를 계산하는 요소는 하나는 게임 밀도이다: 게임을 오랫동안 플레이 하지 않으면 대전 검색 시스템의 MMR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다. (source1) (source2)
  • 폭풍리그의 상위 랭크에서 솔로나 듀오 큐만 허용하는것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지만 아직 여러가지 부분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다. 유저들의 제안을 원하고 있다. (source)
  • 랭크전을 시작할수 있는 조건을 변경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개발팀은 신규 플레이어 경험을 다시 살펴보고 싶어한다. (source)
  • 양학용 부계정 (Smurfing)의 문제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고 이를 해결한 여러가지 수단을 갖고있다. (source1) (source2)
  • 같은 팀에 탈주/잠수/게임을 던지는 아군이 있을때 랭크 포인트 손실 완화에 대해서 작업하고 있고 개발팀에게 중요한 사항이다. (source source2)
  • 성과 기반 대전검색을 위해 모으고 있는 데이터는 현재 MMR에 영향을 주지 않을 계획이다. 이 데이터를 유저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다. (source)
  • 랭크 시즌 보상과 시즌 퀘스트를 개선할 계획이다. 히오스 커뮤니티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원하고 있다. (source)
  • 현재 시즌이나 향후 시즌 때 MMR 수치를 일정 범위 안에 압축시키거나 (squishes), 양끝을 고정시키거나 (clamps), 리셋을 할 계획은 없다.  (source)
  • 리플레이 파일에 MMR의 순수 수치를 넣을 계획은 없지만 전체 랭크 포인트를 넣어서 외부 사이트나 아마추어 리그가 MMR 맵핑을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수 있을것이다. (source)
  • 유저 스탯 창에 나오는 폭풍 리그 시즌 이름은 공간 문제 때문에 구별되지 않을것이다. (source)

 

영웅 (대부분 키히라 관련)


  • 영웅 트레일러를 개선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논의중이다. (source)
  • 신규 영웅 티저는 유저들의 토론, 예측, 추측 등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계속 내놓을 예정이다. (source)
  • 키히라의 사냥 전리품이 달려있는 벽을 그냥 멋진 아트 작품일수도 있지만 "시공에서는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source)
  • 키히라의 E 기술이 피닉스의 Q 기술처럼 시계 방향으로만 회전하는것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고 큰 문제가 없다고 보고있다. 회전 방향을 선택할수 있도록 만드는 작업이 복잡하고, 얻을수 있는 이득에 비해서 영웅 난이도가 너무 높아질것이다. (source)
  • 키히라의 고정 갈고리는 원래 16레벨 특성이었는데 거의 강제로 픽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갈고리를 고유능력으로 만들고 원래 고유능력에 있던 출혈은 키히라의 W와 합치게 되었다. (source)
  • 키히라의 기술 구성이 어울리는 블리자드 캐릭터가 없다고 생각했다. (source)
  •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 노바는 다음 주요 컨텐츠 패치때 원래 설정대로 눈 색깔이 초록색으로 변경될것이다. (source)
  • 개발팀은 아서스의 모델링을 업데이트하고 싶지만 새로 작업물을 만들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해서 현재 그럴 계획이 없다. (source)
  • 향후 출시되는 영웅들에게는 정크랫이나 티리엘처럼 죽음을 이용한 고유 능력이 없을것이다. (source)

 

기타 등등


  • AMA 질문을 솔직하게 답변하는것은 개발팀에게 아주 중요하다. 하지만 팬들에게 너무 지나치게 많은 걸 약속하고 나중에 실망시키고 싶어하지 않는다. 확실히 보장된 답변을 해줄수 없더라도 최대한 많은 질문을 답해주는걸 선호한다. (source)
  • 디자이너가 스킨을 만들려면 2주에서 5주 정도 걸린다. (source)
  • 현지화 작업은 스킨의 경우에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청소부 레오릭의 모든 언어의 모델링과 텍스쳐를 작업하는데 4.5주 정도 결렸다. 그리고 이번에 나왔던 메카 이벤트는 기획하는데 6개월 정도 걸렸다. (source)
  • 일부 이벤트를 위해 메뉴의 백그라운드 컬러를 변경하는 아이디어는 좋다고 생각하지만 어둠의 시공이나 알터렉 이벤트처럼 백그라운드를 전체적으로 바꿀 계획은 현재 없다. (source)
  • 알터렉 고개의 캠프 위치를 변경하는것은 흥미로운 아이디어이지만 많은 작업이 필요할것이다. (source)
  • 유저 제작 컨텐츠를 위한 계획은 현재 없다. 하지만 개발팀은 커뮤니티 아이디어들을 살펴보고 있다. (source)
  • 피자 위에 파인애플? 시공에서는 모든게 가능하다. (source)


댓글 | 14
1


BEST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오르피아 때도 똑같은 구라 치더니 사실 그 때 키발년 만들고 있었다매? 안 믿어 ■■들아
19.08.10 12:48
(690709)

119.200.***.***

BEST
키히라의 기술 구성이 어울리는 블리자드 캐릭터가 없다고 생각했다. (source) 레킹볼: 시발ㄹ아..
19.08.10 12:24
BEST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이래놓고 또 몇개월후에 나올려고? 한번 속지 두번 속냐
19.08.10 12:51
BEST
이것들은 할말없으면 뭐든가능하다로 퉁치네
19.08.10 14:14
(5176259)

223.39.***.***

BEST
번역 감사합니다
19.08.10 17:22
(690709)

119.200.***.***

BEST
키히라의 기술 구성이 어울리는 블리자드 캐릭터가 없다고 생각했다. (source) 레킹볼: 시발ㄹ아..
19.08.10 12:24
BEST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오르피아 때도 똑같은 구라 치더니 사실 그 때 키발년 만들고 있었다매? 안 믿어 ■■들아
19.08.10 12:48
BEST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현재 시공 출신의 다른 영웅은 개발하고 있지 않다. (source) 이래놓고 또 몇개월후에 나올려고? 한번 속지 두번 속냐
19.08.10 12:51
(5038797)

221.147.***.***

원자력장판
처절하게 사망한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묘지기의 아들 논지기가 시공의 폭풍에 죽음을 부르고있습니다! 커밍순 | 19.08.10 13:19 | | |
ZOOTOPIA
이게 키히라보단 낫다 | 19.08.10 21:31 | | |
(3571833)

58.227.***.***

원자력장판
영웅이 아닌 거임ㅎ | 19.08.11 00:38 | | |
(5038797)

221.147.***.***

그럼 키히라벽의 리퍼뚜껑?은 단순한 아트일수도있지만 떡밥일 수도 있단건가요? 이거 완전. . . .
19.08.10 13:17
현재 시즌이나 향후 시즌 때 MMR 수치를 일정 범위 안에 압축시키거나 (squishes), 양끝을 고정시키거나 (clamps), 리셋을 할 계획은 없다. 이게 대체 무슨 뜻인가요?
19.08.10 13:29
치코리타 ★
MMR 수치를 이용해서 시즌이 새로 시작할때 유저들을 랭크에 재배치 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입니다. 예전에 이걸 설명하는 글이 있었던것 같은데 어딘지 잘 기억이 안나네요; | 19.08.10 13:55 | | |
키히라 스킬에 알맞은 캐릭이 없다고 생각했다. >>레킹볼의 존재도 모르는 주변의 흥한 것에 관심도 없는 무능력 집단이라는 것을 인증하면서 알타 등 기존부터 있던 '어울리지 않는 스킬을 가진 캐릭'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줌 시공 관련 캐릭은 당분간 계획이 없다 >> 올피 때도 이따위로 말함 현실은 줫같은 퀄의 임페 그리고 그나마 괜찮은 안두인 딱 2개 캐릭 시공으로 불러낸 후 바로 시공 오리지널 키히라 쳐 냄 거짓말도 작작 쳐야하는 데 능력도 없는 것들이 거짓말만 하려고 하는 중
19.08.10 13:50
빈칸채우기
특히 키히라나 올피와 비교했을 때 임페리우스는 더더욱 초라해보이기 때문에 히오스 개발진 이 놈들은 자캐딸에 힘낼 뿐 팬들이나 유저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는 아무 관심도 없다는 것을 증명 | 19.08.10 13:52 | | |
(468620)

121.179.***.***

아서스의 모델링을 업데이트하고 싶지만 새로 작업물을 만들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해서 현재 계획은 그럴 계획이 없다. 영원히 고통받는 서리 드워프 ㅠㅠ
19.08.10 14:07
BEST
이것들은 할말없으면 뭐든가능하다로 퉁치네
19.08.10 14:14
(5176259)

223.39.***.***

BEST
번역 감사합니다
19.08.10 17:22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399639 전체공지 넷기어 XR500 & XR300 구매 후기 이벤트 8[RULIWEB] 2019.08.13
86 전체공지 루리웹 '브라우저 알람' 설정 방법 8[RULIWEB] 2019.06.01
9445577 홍보 루리웹 히오스 공략툴 0.10.2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8) 어이쿠손미끌 25 32462 2018.08.13
9465453 잡담 xariby 409 01:32
9465450 잡담 The 삼라 4 874 2019.08.19
9465449 잡담 LuniaN 567 2019.08.19
9465446 잡담 라파엘01 985 2019.08.19
9465445 잡담 Alarak 1 619 2019.08.19
9465444 잡담 알바아론 313 2019.08.19
9465443 팬아트 라파엘01 7 1265 2019.08.19
9465442 잡담 쩨피 16 1465 2019.08.19
9465441 잡담 산들개 1 583 2019.08.18
9465440 잡담 루리웹-5880826580 476 2019.08.18
9465439 잡담 루리웹-3558005900 823 2019.08.18
9465438 잡담 시뮬라시옹 3 1252 2019.08.18
9465437 잡담 MishaToMe 3 910 2019.08.18
9465436 잡담 압디보고카 653 2019.08.18
9465435 잡담 Caroring 5 1453 2019.08.18
9465434 잡담 반닥1 789 2019.08.18
9465433 잡담 ZOOTOPIA 809 2019.08.18
9465432 잡담 스톰 R 4 1796 2019.08.18
9465428 영상 모아이moai 379 2019.08.18
9465427 영상 언제나늅 434 2019.08.18
9465426 잡담 전뇌전기 300 2019.08.18
9465425 잡담 포포포포폴로폴로 686 2019.08.18
9465424 잡담 근로노인 263 2019.08.18
9465423 잡담 ZOOTOPIA 605 2019.08.18
9465421 영웅공작 알라리크 1 542 2019.08.17
9465420 잡담 루리웹-7971741176 1364 2019.08.17
9465419 잡담 외치는사람 9 2067 2019.08.17
9465418 잡담 루리웹-7971741176 2 528 2019.08.17

글쓰기 2940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임 정보

평점
8.5
장르
AOS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
기타
개발사


유통사
블리자드
일정
[CBT] 2015.01.15 국내테스트 (온라인)
[OBT] 2015.05.20 (온라인)
[출시] 2015.06.03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