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실드는 블리자드가 정직하다는 걸 전제로 두고 있음
블리자드는 당연히 다양한 상황에 대한 승률 통계를 갖고 있을 겁니다
블쟈는 유저들이 다인큐 매칭에 대해 불평하는 것에 대해 억울할 수 있습니다
그마가 끼어있다거나 이런 특별한 케이스는 제외하고 일반적인 유저끼리의 다인큐 매칭을 고려했을 때 승률 자체는 50에 가깝게 문제없이 나올 수 있다는 겁니다
사람의 심리라는게 원래 치사하고 자기가 유리한 쪽으로 해석하기 나름이라
사실 다인큐라서 진게 아니고 그냥 질만해서 진건데 다인큐 탓을 하면서 다인큐랑 잡아주는 블쟈를 욕하고만 있을 수도 있다는 거죠
만약 내부 통계에서 정말 다인큐와 솔큐간의 승률 차이가 유의미하게 있는게 아니라면 블쟈는 정말 억울하긴 할겁니다 니들이 못해놓고 다인큐 탓한다고 말하고 싶겠죠
뭐 다인큐는 의사소통에서 유리하고 조합도 맞춰올 수 있고 그런 반박은 받지 않겠습니다
저는 솔큐나 다인큐나 그게 그거라는게 아니라 전체 매칭 통계상 승률은 차이가 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말하는 것 뿐입니다
상대가 다인큐인지 아닌지 애초부터 알 수가 없으면 매칭 탓을 하는 것도 점점 줄어들겠죠 그리고 게임 시작부터 "아 상대 다인큐네 졌네" 이런 부정적인 느낌은 줄여주고 좀 더 자기팀과 플레이에 집중하도록 해주는 효과는 분명히 있을 겁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상대가 몇명의 다인큐인지 알려줄 필요가 하등 없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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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아니구. 그냥 겜하는동안 다인큐 탓하면서 망치지 말라고 그렇게 패치한거임. 겜 끝나고 통계보면 누구랑 파티하고 있는지 99% 확인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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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부정적인 선입견을 가지지말고 자기팀의 플레이에 집중하는 효과라..그럴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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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마지막에서 2번째 줄에 쓴 내용이 그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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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아니구. 그냥 겜하는동안 다인큐 탓하면서 망치지 말라고 그렇게 패치한거임. 겜 끝나고 통계보면 누구랑 파티하고 있는지 99% 확인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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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마지막에서 2번째 줄에 쓴 내용이 그겁니다 | 19.04.18 22: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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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부정적인 선입견을 가지지말고 자기팀의 플레이에 집중하는 효과라..그럴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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