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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그리고 전문가 사라지는걸 왜이리 싫어하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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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잘된 일 아닌가? 전문가라는 이유로 암살자랑 차별받고 필요없는 딜마저 너프당했는데 그리고 실바나스처럼 잘 쓸 수 있도록 후속조치(리워크)를 해줄텐데 왜?



댓글 | 20
1


(2501051)

112.72.***.***

BEST
전문가말고 전이과였으면 안사라졌을것.
18.12.03 23:17
(1325508)

110.70.***.***

BEST
수학하는 놈들! 끄져라 끄져!
18.12.03 23:18
(4783072)

222.237.***.***

BEST
따지고보면 지원가가 히오스 아이덴티티지, 롤 도타보다 힐이 매애애애우 강력한 게임인데
18.12.04 00:10
(1308811)

182.172.***.***

BEST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전문가 직업군을 둠으로써 병. 신 이라고 낙인찍는것도 문제가 있다고 봐요, 천천히 후속조치 해줄때까지 기다리는게 낫겠어요
18.12.03 23:28
(4783072)

222.237.***.***

BEST
전문가가 히오스 아이덴티티라고 하기엔 좀... 머키나 길바처럼 영웅자체가 특이한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전문가는 다른역할군으로 들어가도 별문제없을정도임
18.12.04 00:09
(2501051)

112.72.***.***

BEST
전문가말고 전이과였으면 안사라졌을것.
18.12.03 23:17
(1325508)

110.70.***.***

BEST
팬텀페인
수학하는 놈들! 끄져라 끄져! | 18.12.03 23:18 | | |
(1325508)

110.70.***.***

일단 더 심각한 가즈로나 프로비 길 잃은 바이킹의 납득못할 분류 때문?
18.12.03 23:18
(1308811)

182.172.***.***

알라리크
후속조치 해주겠죠 | 18.12.03 23:19 | | |
(1325508)

110.70.***.***

오기의강
그 후속조치가 얼마나 soooooon일지 몰라서 불안... | 18.12.03 23:19 | | |
(1308811)

182.172.***.***

BEST
알라리크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전문가 직업군을 둠으로써 병. 신 이라고 낙인찍는것도 문제가 있다고 봐요, 천천히 후속조치 해줄때까지 기다리는게 낫겠어요 | 18.12.03 23:28 | | |
(4783072)

222.237.***.***

알라리크
크로미 보면 글쎄 | 18.12.04 00:03 | | |
(549068)

180.69.***.***

히오스의 아이덴티티중 하나였으니까요.
18.12.03 23:22
(1308811)

182.172.***.***

Dezack
요즘은 개나소나 게임의 아이덴티티라고 하는거같은데 단점이 개성으로 잡히면 그건 그냥 적폐같아서 | 18.12.03 23:23 | | |
(4783072)

222.237.***.***

BEST
Dezack
전문가가 히오스 아이덴티티라고 하기엔 좀... 머키나 길바처럼 영웅자체가 특이한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전문가는 다른역할군으로 들어가도 별문제없을정도임 | 18.12.04 00:09 | | |
(4783072)

222.237.***.***

BEST
Dezack
따지고보면 지원가가 히오스 아이덴티티지, 롤 도타보다 힐이 매애애애우 강력한 게임인데 | 18.12.04 00:10 | | |
(2981688)

210.103.***.***

Dezack
아이덴티티 x 적폐 o | 18.12.04 02:20 | | |
(4026066)

121.176.***.***

히오스에 있었던것이 다 사라지니까 나중에는 공통 레벨도 사라질듯
18.12.03 23:51
(3087324)

115.143.***.***

캐릭터의 개성이 사라지는거니까요 용병운영, 공성, 라인클리어 특화캐릭터 딜특화 캐릭터 탱특화 캐릭터 회복특화 캐릭터 이 중에서 용병, 공성, 라클특화 캐릭터가 전사, 암살자에 흡수되는거니까요 그만큼 운영은 한타위주로밖에 진행될 수 없죠 게다가 이미 머키, 아바, 길바등등같은 특이한 캐릭터들도 자리가 이상해지고 이런 캐릭터는 앞으로 나올 확률이 더 적어지겠죠 당연하게도 이런 캐릭터의 패치는 뒷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밸런스 패치던 리메이크패치던) 왜냐면 이런 분류의 캐릭터 자체가 없어지는거니까요 실제로도... 요즘 나오는 캐릭터들은 거의 대부분이 aos의 정석같은 캐릭터만 나오고 있죠 이것들에서 매력을 느끼던 유저들은 싫어할만합니다. 뭐 그냥 힐딜탱잡고 한타위주 플레이 하던 유저한테는 별 타격이 없겠네요 실제로 섭탱이 솔로라인전에 더불어 전문가가 해야 할 일 비슷한걸 하지 않나요? 운영의 키가되는 캐릭터죠... 전문가가 있어야 할 자리에 섭탱이 들어갔다고 봅니다.
18.12.04 00:31
(4783072)

222.237.***.***

황금 깡통
전문가가 암살자보다 운영 라클 좋은건 한참 옛날말인데요 뭐. 그리고 전문가라는 직업군이 사라진다해서 머키 길바같은 특이한영웅이 안나올거라는 생각도 안드는게, 초갈만 봐도 알 수 있죠 | 18.12.04 01:07 | | |
(3087324)

115.143.***.***

Ad Hoc2675
그래서 문제죠 전문가보다 라클 운영 더 좋은 캐릭이 있다는 것... 거기서 부터 잘못된거라고 봅니다. | 18.12.04 01:11 | | |
(3087324)

115.143.***.***

Ad Hoc2675
한때 소냐가 전살자라 불리며 전사주제에 암살자급 딜을 내거나 말티엘 궁에 방어력 20인가 25인가 엄청 붙어있어서 탱커수준으로 탱을 하거나 그런것들이 문제인건 확실합니다. 자기 포지션이 아닌 남의 포지션만큼 능력을 발휘하는것 근데 다른 암살자나 전사는 아무렇지 않게 전문가의 영역을 침범했어요 그러니 서브탱커라는 사실상 운영캐릭이 등장한 메타가 나오는거죠 원래 그 자리는 전문가 자리였어야 해요 운영캐릭자리 캐릭터를 만들어 놓고 사용하지 않은 댓가로 섭탱 맨탱 이상한 구분이 생겨서 고통받게 되죠 사실 운영캐릭이 전문가인데... | 18.12.04 01:14 | | |
(4783072)

222.237.***.***

황금 깡통
전문가 특징을 라클 운영으로 잡은것부터가 문제라 생각합니다. 라클 운영같은건 영웅의 스킬셋, 특징에 따라 갈리는건데 이건 광역기를 가진 영웅이면 다 잘해요. 그렇다고 전문가에게만 광역기주고 다른직업군엔 광역기를 안주는식으로 영웅디자인을 하기도 그렇고. 전 전문가라는 포지션 정체성 그 자체에 이의를 제기하고싶네요 | 18.12.04 01:16 | | |
(4783072)

222.237.***.***

황금 깡통
전 라인클리어, 운영특화 포지션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렐, 블레가 라클좋아서 1티어 섭탱인가요 라클잘하고 한타잘해서 1티어탤이지. 줄은 라클은 엄청 좋은데 한타가 안좋어서 고인인 것처럼 라클, 운영은 부가적인 요소일 뿐인데 그것만 특화된 포지션은 그냥 설계 자체가 잘못됬다고 생각합니다 | 18.12.04 01:20 | | |
(3087324)

115.143.***.***

Ad Hoc2675
라클 용병은 중요하죠 2지원가 메타가 잠잠해진것도 이 부분이 기여하기도 하고요 단지 한타위주로 흘러가는 게임은 너무 단조롭습니다. 그것도 롤 처럼 전 맵을 파밍으로 활용하다가 타이밍을 잡아서 한타하는것도 아니고 히오스는 오브젝트 열리면(맵마다 차이는 있지만)일단 것다가서 갖다 박아야해요 쿨타임 찰때마다 정해진 위치에서 한타하는게 끝인 게임이면 얼마나 단조롭습니까? 그걸 완화하는게 용병이에요 단순 파밍이 아니라 운영을 위한 것 영웅들이 라인을 비워도 라인을 관리해주는 존재 용병이 히오스의 특징인 것 처럼 영웅 자체가 용병과 라인을 관리 할 수 있는것 또한 히오스만의 특징이에요 근데 그거 다 죽었죠 라클의 광역기가 문제라면 방법은 있습니다. 롤에서도 쓰고 히오스에서도 쓰는거죠 돌격병이나 용병을 강하게 설정한 후, 전문가에게 그 녀셕들을 잡기 쉬운특성을 주면 됩니다. 머키 복어... 엄청 강하지만 영웅들은 거의 안맞죠... 네 라클에 완벽히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성중에 스킬에다가 돌격병 혹은 용병에 추가대미지 주는 특성이 있죠 그런거 만들면 됩니다. 소환물을 활용해서 타워에 몸빵대는 방식이나 해머처럼 원거리에서 타워 요격하는 방식도 있죠 히오스는 이미 다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걍 갑자기 신규 영웅이나 특성들에서 돌격병 용병 추가대미지 특성이 튀어나와서 지금 모양이 된겁니다. 롤만해도 강력한 광역기인 가렌 e스킬 럼블 q스킬 판테온e스킬에는 미니언에게 50%감소된 대미지를 준다. 라는 특징이 있었고 대부분은 스킬 한방에 라클이 안됬습니다. 모르가나 e처럼 걍 가만히 서서 맞아야 하는 스킬이나 라클이 되었죠 이제는 바뀌었습니다. 그 만큼 게임의 속도감은 늘었지만 운영요소는 꽤 줄어들었죠 하지만 롤은 그래도 롤입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그때부터 지금까지 eu스타일은 eu스타일 대로 흘러갓어요 히오스는 섭탱이라는 뭐라 설명하기도 어려운 이상한 포지션이 생겨서 유저한테 혼란을 주고 전문가라는 히오스에만 존재하는 포지션은 사장되었죠 한타와 운영 사이에 저울질 따위는 없어졌어요 섭탱이 운영 할꺼니까 근데 한타까지 잘 하니까 전문가라는 분류는 분명히 누군가에게는 큰 매력일것입니다. 그 분류만이 가진 어떠한 전술적 특징.. 히오스에만 존재하는 매력이란게 있었지요 근데 그게 이제 곧 사라져요... 어쩌면 섭탱이 메타에 들어올 때 부터 사라져 있었던 걸지도 모르겠네요 | 18.12.04 0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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