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줄이 근딜/브루져로 잘 활용되고 있어서 크게 변경할 계획은 없음. 예를 들면 HGC에서 메인탱크로도 사용되었음.
- 줄이 기본 스킬에는 자힐이 없지만 1레벨 특성과 7레벨 특성으로 어느정도 유지력을 챙길수가 있음. 모든 영웅들을 비슷하게 디자인해서는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줄은 다른 브루져랑 차별점이 어느정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블리즈컨 패널에서 전장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이 적었는데 내년에 새로운 전장이 나올 계획이 있는지? 예를 들면 공포의 정원에서 낮/밤 시스템이 돌아오는지?)
- 전장 업데이트는 언제나 개발팀의 중심 목표였음. 2018년에는 알터랙 고개가 나왔고 하나무라 사원과 공포의 정원을 업데이트함.
- 낮/잠 사이클은 플레이어의 시야에 무리를 주고 불편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음. 현재 공포에 정원에 대해서는 만족하지만 계속해서 피드백을 받아서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변경할 예정임.
(자리야를 서포트/브루져에 넣거나 그레이메인을 원거리/근거리 암살자에 넣듯이 영웅들을 복수 역할에 포함시키지 않은 이유는?)
- 역할 분류를 작업하면서 복수 역할을 넣는것을 고려했으나 이후에 나올 "태그" 시스템을 위해서 영웅을 한가지 카테고리에 넣기로함. 태그 시스템은 역할 시스템과 같이 어우러져서 장점같은 영웅에 대한 좀 더 세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임.
(전리품 상자에서 부스트를 얻을수 있나요?)
- 네!
(아바투르는 리워크가 필요한가요?)
- 재생성 미생물과 질긴 갑피에 대해서 프로 선수 피드백을 받아서 약간의 업데이트를 할 예정임. 현재 아바투르는 경기 초반에 너무 많은 힐링을 할수 있고 수준높은 경기에서는 이런 점이 아주 강력함. 이건 밸런스 패치때 적용될것이고 나중에 아바투르의 틀성 트리나 게임플레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예정임. 현재로써는 아바투르 리워크 계획은 없음.
(Khaldor와 카봇 아나운서와 카봇의 막대기 말 탈것은 언제 얻을수 있는지? 그리고 케오 밀커님이 게임 디렉터가 되었으면 하네요.)
- 저는 게임 프로듀서이자 팀 리더로 게임 디렉터와 많은 역할이 겹칩니다. 현재는 프로덕션 디렉터로 집중할것이고 맷 쿠퍼나 조 피에피오라같은 선임 디자이너들이 컨텐츠 디자인을 주도하는 동안 우리 팀은 새로운 게임 디렉터를 찾아볼껍니다.
- 개인적으로 커뮤니티와 이스포츠 유명인들 아나운서가 더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카봇의 막대기 말 탈것이 나오기를 바라고 있으니 한번 기대해 보시길~
(오버워치 게임 디렉터 제프 카플란이 아나운서로 나올려면 누굴 매수해야 하나요?)
- 제프 카플란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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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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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제 생각에는 역할 분류보다 더 세밀한 특징들을 나타내는 시스템인것 같아요. 예를 들면 같은 원거리 암살자라도 메이지와 평딜러로 분류가 되고 메이지도 제이나처럼 근거리 메이지나 크로미 같은 포킹 메이지처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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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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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구조물 탄약 삭제 이후로 소환수들은 죄다 시원찮음. 버프해봐야 푸시 성능은 미지수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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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시스템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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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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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언할수없는
그런데 짜잔! | 18.11.09 13: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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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시스템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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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킬캐치 대충 이런거? | 18.11.09 1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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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제 생각에는 역할 분류보다 더 세밀한 특징들을 나타내는 시스템인것 같아요. 예를 들면 같은 원거리 암살자라도 메이지와 평딜러로 분류가 되고 메이지도 제이나처럼 근거리 메이지나 크로미 같은 포킹 메이지처럼요.. | 18.11.09 11: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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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히힐스
어차피 구조물 탄약 삭제 이후로 소환수들은 죄다 시원찮음. 버프해봐야 푸시 성능은 미지수일 듯 | 18.11.09 13: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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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쉬가 중요한게 아니라 2라인 먹으면서 유지력이 확보된다는게 중요한거임 건물때려야 피차고 마나차는게 아니였으니까 | 18.11.09 13: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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