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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 루시우는 힐량도 좋았어요. 힐량 너프를 2지원가 단체 너프때 한번 개별적으로 한번 해서 두번 먹고 걍 나가리 되버린거라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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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저래 적절히 너프란게 힘든 영웅이긴 한듯 사거리 긴 킬 캐치기+초기화라는 메카니즘이 어찌보면 겐지의 아이덴티티인데 이 아이덴티티가 aos 겜에선 너무 사기라 ㅠ 마침 메타도 돌진형 탱들이 날뛰는 메타라 더더욱 써먹기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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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웃긴건 겐지포함 다수의 1티어들 사이좋게 까다 보니까 어느순간부터 뜬금없는 놈이 불쾌하다고 까임(디아 가로수) 개충격 | 18.09.20 09: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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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선사중인거 아닌데 하향 먹을수록 더 강해지는건데 겐지 출시초에 심지어 겐그한때만 해도 겐지가 평타딜까지 들먹일 수준이 아니었던걸 보면 ㅋㅋ | 18.09.20 09: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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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땐 어매무시라 질풍참 날렵함 용검 하느라 정신없어서 평타는 안중에도 없던거 아닐까요 더 강해지는건 유저 숙련도 문제일거 같고 사실 출시후 첫대회에서 '겐지가 또 겐지했다' 소리 듣기도 했잖아요 | 18.09.20 09: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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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그한때야 용검이 워낙 강해서 그랬지만 그 이전에 겐지 평타딜 언급 안됐던게 겐지 용검 아니면 상대한테 딜 못박아서 그랬던거라 폭렬참이라는 발라나 레이너한테 있었으면 개사기였을 궁이 겐지한테 가니까 얜 저거 가면 딜 안나와서 안돼 라고 우서 고치아눕 사냥단 다 뺐겨도 강제용검 가던 시절을 생각하면... | 18.09.20 09: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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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티리엘루시우 뺐겨서 용검타이밍에 축성비트 터질거 알면서도 용검을 고집해야됐던게 그때 겐지... | 18.09.20 09: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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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엔 필밴은 아니었음 걍 줬어? 딴거 써 였는데 하향패치를 먹으면 먹을수록 답없는 필밴이 되어가는게 참... | 18.09.20 09: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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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쾌함이 여전하면 다행인데 불쾌함이 날로 증가하면서 하향을 하면서 상대적성능은 갈수록 좋아진다는게 문제 즉 하향을 하면 할수록 티어가 계속 오름 ㅁㅊ... | 18.09.20 09: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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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가 2힐에서 1힐로 갈수록 힐러들 유지력은 너프먹고 다른 딜러들도 너프반복하다보니 겐지가 이런저런 너프 쳐먹어도 2힐때보단 더 빡치는건 맞는거 같음. 2힐 메타때도 겐빛나래 같은걸로 이니시까지 지가 쳐하면서 양아치짓했긴 했다만 그래도 1딜로 굴리기엔 애매함이 있었는데 메타가 앞으로 더 어떻게 흘러갈진 몰겠지만 진짜 아예 쓰지마 급 너프때리지않는한 계속 겐지는 불쾌할거같자너 | 18.09.20 1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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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힐메타 하향 직후에도 겐지가 이정도 위친 아니었음 그메한조가 있었으니까 말퓨 리워크 후론 트레도 있었고 오히려 겐지 걍 주고 그메나 챙기자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지금은 안돼 일단 밴 겐지를 막을수가 없음 분명 저때보다 겐지는 심각하게 약해졌는데 그냥 너프가 근본적으로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게 보임 당장 이번 패치만 봐도 퓨어딜러인 레이너는 근본적인 딜을 계속 까는데 겐지는 딜보단 유틸성이 문제인데도 질풍참 딜이나 까고 끝임 겐지 질풍참 딜이 좀 낮다고 킬캐치가 확 힘들어질것도 아니고 옛날같으면 개소리라고 평가받을 평타딜이 너무 쎄요 가 진짜가 돼버린 상황까지 고려하면.... | 18.09.20 10: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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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팔렘여고생
이래저래 적절히 너프란게 힘든 영웅이긴 한듯 사거리 긴 킬 캐치기+초기화라는 메카니즘이 어찌보면 겐지의 아이덴티티인데 이 아이덴티티가 aos 겜에선 너무 사기라 ㅠ 마침 메타도 돌진형 탱들이 날뛰는 메타라 더더욱 써먹기 좋고 | 18.09.20 10:26 | |
(IP보기클릭)175.223.***.***
옛날 아즈가 피향 쌓을때 1.5초에서 1초로 바뀌니까 진짜 ㅈ됐던걸로 기억하는데 겐지는 그냥 과감하게 삭제하는게 어떨까 싶음 어차피 흐르는 물처럼도 있으면서... 마나반환까지 삭제하고 그 대신 용검에 질풍참(당연히 용검으로 썰어야)초기화 돌려줘서 한타포텐은 올리되 마나관리 잘 해야되는 식으로 | 18.09.20 10: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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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세라세라핌
그때 루시우는 힐량도 좋았어요. 힐량 너프를 2지원가 단체 너프때 한번 개별적으로 한번 해서 두번 먹고 걍 나가리 되버린거라 ㅠ | 18.09.20 1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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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땐 지렸음 진짜 2지원중에서도 1티어였으니 | 18.09.20 1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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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지원가는 확실히 맵패치 하고 더 지켜봐도 되던걸 같이 털어버려가지고... 이미 지나간걸 어쩌겠냐마는 | 18.09.20 11: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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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그냥 다른 영웅들도 상향평준화? | 18.09.20 12: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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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다른 영웅들 끌어올리는건 기본이고 겐지는 딜패치 작작하고 유틸성을 까는게 맞을듯 | 18.09.20 12: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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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반환 삭제하고 폭렬참에 주자 도 괜찮았는데 ㅠㅠ 자꾸 겐지는 쓸데없는걸 너프해서.. | 18.09.20 11: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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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다른 딜러들과 힐러들이 하향만 안먹었다면 좋았을텐데 | 18.09.20 11: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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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그런건 아닌데... 진짜로 겐지 출시초엔 폭렬참 가면 딜 엄청 후달렸음 용검 10대 넘게 박았는데도 버티고 상대리밍쇼가 먼저 터지는게 대회에서 나왔을 정도인데 겐지평타따위로 할 수준이 안됐음 괜히 상대5명 전부 하드cc가 있어도 용검을 간게 아님 2지원 하향 이후로는 진짜로 용검이 좋아서 간것도 크지만 | 18.09.20 12: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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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애초부터 후달린게 아니라, 2지원1딜러로 써먹기에 폭렬참이 후달린거잖슴. 지금은 1지원2딜러 메타고. 겐지 본인의 딜부담이 많이 줄은 탓에 메타타고 더 날뛰는거지. 그리고 그때도 말 존나 많았던게 겐지 스펙인데(W안켜진 그메랑 거의 동일한 dps) 거기서 질풍참거리 2깐다고 또 스펙 올려줬잖아. | 18.09.20 1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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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초는 2지원메타 아니었음.. 해봐야 우서(태사)아우발라가 끝이었음 | 18.09.20 1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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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겐지 dps문제는 지원가 터진 이후에 등장한거기도 하고 그메가 말그대로 w키면 압도적으로 조질수 있었으니 언급이 안된것도 있고 그때는 실제로 용검이 압도적으로 좋아서 쓴거 맞다고도 했고 | 18.09.20 12: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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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겐지 dps 항상 주목했음. 빠대에서 스랄하는데 데미지가 ㄹㅇ 말도 안되게 들어와서 보니 장난아니더만. 게다가 Q평캔으로 꾸준딜이 무지 높잖음. | 18.09.20 1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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ㅆㅂ 또끊겼네 수리검 용검위주로 찍는게 대세였고, 그나마 2지원 이전에는 우서랑 아우리엘 모두 겐지에게 약하지 않은 힐러들이었음. 우서는 천보로 겐지지원이 가능했고 적일땐 진입시 스턴을 아껴두고 터트리는 운영이 가능했음. 지금이야 겐지운영이 발전해서 카운터치기 버거운 상성이지만 아무튼. 아우리엘은 힐한번이면 겐지킬각을 씹어버릴 뿐더러 딜밖에 없는 겐지에겐 세이브기도 준수하게 작용함 ㅇㅇ. 이러니 겐지가 나와도 힘빨에서 부쳐서 겐지했다 할만한 환경이 종종 나왔는데, 지금은 1지원이기도 하고 4번들의 딜이 받쳐주니 겐지의 포지션이 킬캐쳐로 완전히 정착하게 된 탓이 큼. 그러니 지속딜을 위해 용검을 쑤셔넣지 않아도 되니 폭렬참을 찍어도 되고. | 18.09.20 1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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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간과하고 있는것도 있음 겐지 출시초는 2지원메타 아니었다는거 2지원때랑 지금이랑 요구딜이 다른걸 알고 있으니까 이런 글을 쓴거고 | 18.09.20 1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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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지출시초라고 가정하고 적은것도 있음. 아우리엘만 되도 지금 화메급의 유지력이 받쳐주고, 겐지운영이 발전해서 더이상 CC로는 카운터치기 어려워졌다는거. | 18.09.20 1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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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말이 정확함 나도 그걸 전제로 쓴 글임 갈수록 불쾌해지는 이유도 저때랑 지금이랑 요구딜량이 확 다른데 겐지의 유틸성은 그대로고 심지어 똥렬참 쓰라고 상향도 한번 해줌 그래서 겐지가 이젠 폭렬가도 딜이 안딸리고 | 18.09.20 12: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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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제안하는 바는 도타 혈귀 궁(디버프 걸린채로 움직이면 움직인 거리에 비례해서 즉발 데미지를 입음.)같은게 있는 영웅을 내주던가 중장거리 이상의 거리를 커버하는 즉발 고성능 CC기를 가진 딜러가 필요하다고 봄. 겐지의 도주경로를 틀어막기 쉬운 딜러. | 18.09.20 1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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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지 출시초는 우서아우발라의 유지력으로 버티던것도 있지만 상대 폴스 아눕 나래1힐 이런게 나왔으면 폭렬참 한번 생각해볼 법도 한데 그냥 꿋꿋하게 용검을 가던 것도 있어서 쓴 것도 있고 | 18.09.20 12: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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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지원이 뒤지면서 2지원에 맞춰 상향해둔 딜러들 딜만 조지게 까놨잖음. 퓨어딜러는 다 뒤지고 유틸딜러들 딜로 순간포착해서 암살하는게 답이 되어가는거지. 어차피 딜러도 둘이라 딜량 여유도 있겠다. 굳이 퓨어딜러를 쓰자면 딜량이 초월적이던가 생존력이 좋던가. | 18.09.20 12: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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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귀 말만 듣기는 했는데 저거 도입해서 조지는거 자체는 좋은데 저거 도입하면 운영캐도 상향이 필요하려나 싶기도 함 실제로 도타 안해봐서 모르지만 cc는 지금도 충분히 많은거같고 | 18.09.20 12: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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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때 폭렬참은 못찍은건 폭렬참이 지금보다 구려서 그런것도 있는듯. 용검의 포텐 그 자체도 현재는 따위로 만들만큼 월등히 높았던 탓도 있고. | 18.09.20 12: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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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음 그래서 겐그한 겐트한이 터졌지... 암튼 패치방향을 좀 바꿀 필요가 있음 | 18.09.20 12: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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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렬참 상향 먹었던가 그건 기억이 안나네 일단 겐그한부터는 용검이 압도적으로 좋아서 쓴거 확실함 | 18.09.20 12: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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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는 CC가 2초단위로 세지는 경우가 많음. ㅇㅇ. 겐지같은 영웅에는 추가적인 유틸이 훨씬 많이 달리게 됨. 기동형 암살자를 뽑자면 폭풍령이란 놈이랑 슬라크란 놈이 있는데 둘다 이동거리가 히오스로 치자면 12는 거뜬히 넘어가는 놈들임. 폭풍령은 그 이동기에 사용중 무적에 이동거리 자유조절이 가능하고 쿨이 아예 없음. 슬라크는 질풍참맞으면 적이 침묵없는 도살장걸리고 자기 스킬로 3초간 저지불가가 달려있음. 궁은 발리라 연막궁인데 완전히 자유로이 이동가능함. 대충 이딴식임. 탱커들 CC가 후반가면 8초를 넘어가니 이러는게 당연하다면 당연함. 저 혈귀궁이란거 맘대로 가져오긴 어렵지만 그래도 비슷한게 있었으면... | 18.09.20 12: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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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겐지가 역대급 스킬셋인줄 알았더니 역시 갓도타네 그럼 한 이동거리 20 밑으로 이동거리비례 하면 운영캐는 피해 없으려나 | 18.09.20 1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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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보면 알겠지만 겐지도 꿇릴게 없음 유틸로 보면. 킬먹으면 초기화되는 캐치스킬에 마나도 반환해주고, 기동력도 쟤네에 꿇릴게 없음. 심지어 무적기도 달려있으니 순수 유틸성으로 보면 겐지가 밀릴게 없다는거. 근데 문제는 딴캐들이 이걸 따라갈 수 없을만큼 구리다는거정도? 이러니 괴상한 메커니즘이라도 추가해서 조지자는 말을 하는거 ㅇㅇ. | 18.09.20 1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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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참고로 초장거리 순간이동엔 데미지 안받음 혈귀 궁이란놈도 ㅇㅇ. 하도 병맛나는 참사가 많아서 일정거리이상 일순에 이동하는 기술엔 데미지 안받게 됨. | 18.09.20 12: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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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가 워크엔진에서 따와진거 생각하면 충분히 저정도는 구현 가능한 기술이라고 생각하는데 워크에서 캐릭터좀 끌고오면서 하나 땡겨왔으면... | 18.09.20 12: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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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혈귀 생각보다 괜찮겠네 ㅋㅋ | 18.09.20 13: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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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크로미도 청동발톱 줌(정작 청동발톱도 q맞춰야되는건 안비밀) | 18.09.20 21: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