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부스케르, 노련한 건설로봇 조종사 (Bill Bousquette, Veteran SCV Pilot)
레이너 특공대 소속의 건설로봇 조종사인 빌 부스케르는 수많은 전투에 참가하였습니다.
건설로봇으로서의 역할을 뛰어넘어서 말이죠.
능력치
유 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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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지원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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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본 능력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2180 (+4%) |
4593 |
생명력 재생량 |
4.55 (+4%) |
9.57 |
광물 |
200 |
200 |
공격력 | 87 (+4%) | 184 |
공격 사거리 |
2.5 |
2.5 |
공격 속도 |
1.1 |
1.1 |
이동 속도 |
5.06 |
5.06 |
공격력 4/10 ■■■■□□□□□ |
활용성 10/10 ■■■■■■■■■■ |
생존력 5/10 ■■■■■□□□□□ |
난이도 5/10 ■■■■■□□□□□ |
장점
빠른 이동속도
준수한 단일 힐량
다양한 유틸성
단점
짧은 사거리
자원 수급의 불안정성
기술
Z - 추진기 (Booster) |
이동속도가 15% 증가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매초마다 이동속도가 5% 증가하여 최대 15% 추가로 증가합니다. |
기본 이동속도는 프로비우스보다 빠르지만, Z를 눌러서 도망가는 등의 행동은 불가능합니다.
4초 이상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속이 점점 증가하여 탈것과 동일한 상태가 됩니다.
고유능력 - 수리, 광물 수집 (Repair, Gather Miner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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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초당 7의 광물을 소모하여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112(+4%) 회복시킵니다. 구조물에도 사용가능합니다. 광물 7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광물 수집 자원으로 광물을 사용합니다. 광물은 최대 200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돌격병을 처치하면 5, 영웅을 처치하면 50의 광물을 추가로 획득합니다. |
● 사거리 : 2.5
자원 대신 광물을 사용합니다.
광물은 돌격병이나 영웅을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고, Q스킬인 동력 드릴을 사용하여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리는 건설로봇의 가장 기본적인 회복 능력 입니다. (사실 유일합니다.) 자기 자신도 수리 가능합니다.
광물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광물의 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
Q - 동력 드릴 (Power Dri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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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 드릴로 공격하여 대상에게 0.5초마다 67(+4%)의 피해를 주며, 3의 광물을 획득합니다. 최대 2.5초까지 지속됩니다. 영웅을 대상으로 하면 광물 획득량이 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 사거리 2.5
원래는 채취라는 이름으로 하려고 하였으나, 채취의 영문명이 Gather 이라 고유능력 광물 수집의 Gather Mineral 이랑 겹쳐서 동력드릴이라고 정하게 되엇습니다. 처치 외에 광물을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간단합니다. 적에게 동력 드릴을 오래 사용할 수록 많은 광물을 획득합니다. 적 영웅을 대상으로 하면 그 효과가 2배가 되어 최대 한번에 30의 광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돌격병 등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15)
사실 동력드릴만 잘써도 광물 유지가 쉬워지나 동력 드릴을 사용하려면 적에게 매우 근접해야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W - 강철 장갑 (Neosteel Arm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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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초에 걸쳐 대상 아군 영웅에게 335(+4%)의 생명력을 지닌 방어구를 장착합니다. 파괴되지 않으면 방어구는 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파괴되지 않은 방어구는 수리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소모되어 있어도 방어구를 우선적으로 수리합니다. 광물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 사거리 : 5.5
아군에게 방어구를 제작하여 붙여줍니다. 오버워치 토르비욘의 방어구와 비슷합니다.
고유능력으로 수리하면, 방어구를 먼저 수리하고 이후 생명력을 치유합니다. 방어구를 복구하는 데에는 최대 21의 광물이 소모됩니다.
E - 운반 (Trans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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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4초 동안 아군 영웅을 들고 움직일 수 잇습니다. 공격하거나 다른 기술을 사용하면 해제됩니다. 운반 중에는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운반의 대상은 일반공격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 사거리 : 3.5
건설로봇이 광물 등을 운반하듯이, 아군을 들고 움직입니다. 다만 트롤짓도 가능하니 유의해야 합니다.
운반 중에는 이속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뚜벅이 탱커(예 : 아서스)를 들고 적진 가운데로 투척할 수도 있고
공격받는 아군을 들고 튈수도 있습니다. 다만 건설로봇도 같이 위험해질 수도 있겠죠?
운반 대상은 회피 상태와 유사해지지만 방사피해나 기술 피해는 맞을 수 있습니다.
특 성
1단계 : 1레벨
점검 완료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수리를 같은 영웅에게 2초 이상 지속하면 광물 소모량이 2 감소하고,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재생성 생체 강철 |
능력 강화 (W) | |
강철 장갑의 대상이 3초 이상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방어구가 초당 67(+4%)씩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
로켓 배송 |
능력 강화 (E) | |
운반 중 이동속도가 20% 추가로 증가합니다. 운반이 종료되면 추진기가 최대 속도에 이릅니다. |
점검 완료는 한 영웅을 오래 수리하면 수리 효율이 증가하며 이속이 증가하여 이동하는 아군을 수리하기 더욱 수월해집니다.
재생성 생체 강철은 광물 소모 없이도 자동으로 방어구가 복구되도록 하는 특성으로 방어구 관리만 잘하면 다같이 유사피닉스가 될 수 있습니다.
로켓 배송은 운반의 이속이 대폭 증가하고, 운반이 종료한 이후에도 공격을 받지 않으면 탈것과 동일한 이동속도가 됩니다.
2단계 : 4레벨
광물함 |
사용 효과 | |
즉시 80의 광물을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추가 채취 |
능력 강화 (Q) | |
동력드릴의 공격을 2.5초 동안 지속하면 10의 광물을 추가로 획득합니다. 대상이 영웅이면 20의 광물을 획득합니다. |
신소재 장갑 |
능력 강화 (W) | |
강철 장갑에 소모되는 광물량이 10 감소하고, 시전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자동 채취소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광물 최대량이 50 증가합니다. 매초당 1의 광물을 자동으로 획득합니다. |
광물과 관련된 특성으로
광물함은 즉시 추가 광물을 획득하여 순간적인 광물 부족을 즉시 해결할 수 있는 좋은 특성
추가 채취는 동력 드릴로 얻는 광물량이 증가하여 지속적으로 광물을 획득하기 좋은 특성
신소재 장갑은 W스킬 사용시 소모되는 광물 감소
자동 채취소는 광물의 획득 방법을 추가하는 특성
3단계 : 7레벨
효율적인 수리방법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자신을 제외한 아군을 수리할 때마다 자기 자신도 30%만큼 회복하고, 강철 장갑을 수리할 때 소모하는 광물량이 4 감소합니다. |
핵융합 절단기 |
능력 강화 (Q) | |
동력드릴의 공격을 2.5초 동안 지속하면 대상에게 65(+4%)의 추가 피해를 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바나듐 장갑 |
능력 강화 (W) | |
강철장갑이 5초 이상 파괴되지 않으면, 대상의 생명력을 초당 0.5%씩 회복시킵니다. |
효율적인 수리방법은 아군을 힐하면 자기도 힐되는 특성
핵융합 절단기는 동력드릴 데미지를 최대로 넣으면 공격력이 400(+4%)가 되는 특성
바나듐 장갑은 강철 장갑이 오랫동안 파괴되지 않으면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되는 특성입니다.
4단계 : 10레벨 (궁극기)
R1 - 행성 요새 건설 (Planet Fortre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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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초에 걸쳐 파괴된 요새나 성채에 행성 요새를 건설합니다. 행성 요새는 부서진 요새를 대신하여, 핵을 보호하고 투석기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광물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행성요새의 생명력 : 3600 (+4%) , 공격력 125(+4%) , 공격속도 1.0
이 캐릭터를 구상한 가장 중요한 이유이죠. 건설로봇 영웅이 있다면 건물을 지어서 잃은 성채 등을 보충할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했거든요.
건물이 파괴된 빈자리에만 건설할 수 있으며, 그야말로 간이 요새를 지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군 자리에다가 건설하면 요새 또는 성채의 본래 효과를 대신하여 상대 투석기의 생성을 억제할 수도 있고,
3성채가 나가도 행성요새 3기로 성채자리를 메우면, 핵의 보호효과도 다시 부활합니다. (알터랙의 경우 방어력도 다시 증가)
R2 - 궤도 보급고 투하 (Orbital Supply Depo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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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초 동안 정신 집중하여 대상 지점에 궤도 보급고를 투하합니다. 궤도 보급고가 투하한 자리에 있는 적들에게 227(+4%)의 피해를 주고,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20% 회복시킵니다. 투하된 보급고는 최대 10초 동안 지속되며 가장 가까운 아군의 생명력을 초당 2.5%씩 회복시킵니다.
광물 4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궤도보급고의 생명력 : 860 (+4%)
보급고 투하 지점에 공격을 가하며, 보급고 주변 아군을 지속적으로 치유하여 최대 45%의 생명력을 치유합니다.
5단계 : 13레벨
나노 수리로봇 활성화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수리를 동일한 대상에게 2초 이상 계속하면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
치즈 러시 |
능력 강화 (Q) | |
동력드릴로 공격하는 대상의 이동속도 및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택배왔어요! |
능력 강화 (E) | |
운반 중에 방어력이 20 증가하고, 운반을 종료할 때 운반의 대상이 1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됩니다. |
나노 수리로봇 활성화는 단일 대상 힐량을 강화시키는 특성
치즈 러시는 동력드릴이 유사 축소광선이 되는 특성
택배왔어요!는 운반중 취약한 본체의 방어력이 증가하며, 운반후 취약한 배송물품을 순간적으로 보호하는 특성입니다.
6단계 : 16레벨
감지탑 건설 |
사용 효과 | |
감지탑을 건설합니다. 감지탑은 넓은 범위로 지형지물 너머 시야를 확보하며, 주위의 은신한 유닛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최대 2개까지 건설할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 시야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충격완화복 |
능력 강화 (W) | |
강철장갑의 보호막이 25% 증가합니다. |
배송 완료 |
능력 강화 (E) | |
운반을 5초 동안 지속하면 15의 광물을 획득하고, 운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다용도 죔쇠 |
지속 효과 | |
일반공격 및 일반기술의 사거리가 1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일반공격을 할 때마다 3의 광물을 획득합니다. |
감지탑 건설은 과거의 정찰기 특성을 생각하면 됩니다. 시야 범위는 구 정찰기의 2배 가량이며, 파괴되지 않으면 계속 지속
배송 완료는 운반으로 광물을 획득하고, 운반의 쿨이 대폭 감소
다용도 죔쇠는 일반기술 및 일반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하는데, 건설로봇의 짧은 사거리를 약간이나마 보완할 수 있습니다.
7단계 : 20레벨
우주방어 |
능력 강화 (R) | |
행성요새의 생명력이 100% 증가하고,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이 보급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
능력 강화 (R) | |
궤도 보급고의 지속시간 및 효과 범위가 5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주변의 모든 아군에게 전부 적용됩니다. |
업그레이드 완료 |
능력 강화 (W) | |
강철장갑이 파괴되면 대상의 방어력이 2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
방어구 분해 |
능력 강화 (Q) | |
동력드릴이 0.5초마다 대상의 방어력을 5씩 감소시킵니다. 3초동안 지속됩니다. |
우주방어는 행성요새가 대폭 강화되는 특성으로, 이미 설치된 행성요새에도 적용됩니다. 행성요새의 생명력이 7200이 되어 더욱 튼튼해집니다.
이 보급은 무료로 제공됩니다는 궤도 보급고의 효과가 배 이상 증가하는 아주 강력한 궁강으로, 광역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최대 57.5% 회복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완료는 강철 장갑이 파괴되었을 때 방어력이 2초 동안 대폭 증가하는 특성으로, 지속시간은 2초로 매우 짧지만 강철 장갑이 파괴되었다는건 딜이 굉장히 많이 집중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방어구 분해는 반대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기술입니다. 동력 드릴의 특성이 매우 짧기 때문에 자주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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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동네 참치캔마냥 활용도 높을거같은데영 | 18.08.15 13: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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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 운반이면 파탑 폭격수... ㄷ | 18.08.15 13: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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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을 운반하는건 별로인가요? 너무 사기인가? 아니면 너무 별로? | 18.08.15 14: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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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롤링 악용이랑 용도문제일까요. 스킬무시가 아닌 일반공격 무시다보니 누더기 그랩이나 기타 이동불가 스킬에 묶이는 경우의 수를 보면 회피기의 용도를 다하기 힘들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였습니다.ㅎ 이제보니 z키와 연계도 가능하긴 하겠네요. | 18.08.15 20: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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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아바투르 지게로봇으로 다깍은 건물 회복하는 것도 불쾌한데 .... 스노볼링 굴리기도 어렵고 그러겠네요 | 18.08.15 14: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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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구상하고 나서 보니까 유사한 부분이 보이더라구요 ㅋㅋ 특히 운반이랑 보급고 궁이 그런데, 운반은 건설로봇에 대해 고민하다가 아 이거 아이디어 좋다! 하고 썼는데 다른사람은 어떻게 구상했나 싶어서 찾아봤더니 이미 비슷하게 구상하셨어서 시무룩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궁극기 궤도보급고는 아무래도 님 구상에서 영향을 받은거 같아요. 보급고 효과를 어떻게 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거든요. 힐하는거 외에는 별 아이디어가 안떠올라서 ㅠ | 18.08.16 1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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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건설로봇이 기능이 제한되다보니 한계점이 있죠 ㅋㅋ 건설, 운반, 자원채취 이 정도니... | 18.08.16 11: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