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PC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략툴로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1. 특성 설명
2. 간단한 레벨 구간별 운영법
3. 영웅 상성
1. 특성 설명
레오릭은 특성들이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라 골고루 쓰이는 편이므로, 주력특성을 제시하기보단 각각의 장점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잘 쓰이지 않는 특성들을 '( )'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활력 흡수 : 레오릭의 유지력을 책임지는 1레벨 특성들 중 한타에서의 유지력을 책임지는 특성입니다. 라인전이나 1:1 상황에선 큰 효율을 보이진 못하지만 여러명을 맞힐 수 있는 한타 상황에서는 가장 효과적입니다. 4레벨 섬뜩한 철퇴 특성과 시너지가 있으며 이후 여러 특성들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죽음의 맹세) : 1레벨 특성들 중 유일하게 마나를 회복하는 특성입니다. 레오릭의 애매한 마나 유지력을 보완해주지만 한타 상황에선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맵에서는 선택하지 않으며 용의 둥지, 거미 여왕의 무덤과 같이 라인 주변에서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맵 한정으로 고려해봅니다.
골격 재생 : 1레벨 특성들 중 가장 범용성이 높고 성능도 뛰어납니다. 5초간 최대 체력의 30% 회복이 얼마나 파격적인지는 무라딘의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섬뜩한 철퇴 : 미묘하게 좁은 레오릭의 q 범위를 매우 많이 늘려줍니다. 1레벨에 활력 흡수를 선택했을 경우 거의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특성이며 활력 흡수와 마찬가지로 이후 여러 특성들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마비의 휩쓸기) : 슬로우 증가량이 적지는 않습니다만 q의 슬로우량을 40%에서 60%로 올리기 위해 특성 하나를 소비하기엔 4레벨의 나머지 특성들이 너무 아깝습니다.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 리워크 이전에 기본 탑재되어있던 것이 특성으로 분리되었습니다. 리워크 이전의 라인닦이 플레이를 조금이나마 재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레오릭의 포지션은 서브탱커이자 탑 캐릭이므로 라인클리어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이 특성이 주로 선택되며, 불지옥 신단에선 필수입니다.
영혼의 그릇 : 사거리 증가/이속 증가 없이 W를 오래 유지할 자신이 있다면 선택합니다. 꼭 W를 끝까지 유지할 필요는 없으나 서서히 체력을 회복하는 메커니즘인 만큼 오래 유지하지 못하고 끊어진다면 특성의 효율이 급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성능은 좋으나 잘 쓰긴 까다로운 특성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악착같은 손아귀 : 레오릭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특성입니다. 레오릭은 W 의존도가 상당히 높지만 W가 유지되는 동안 자체 슬로우가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단점은 특히 한타 상황에서 더욱 부각되는데, 이 특성을 통해 그러한 단점을 없앨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타 상황에선 W가 끝까지 유지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추가 이속 증가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좌절 : 레오릭의 라인전을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W 시전 시 투사체 사거리와 W가 유지되는 거리가 함께 증가하기 때문에 W를 유지하기 힘든 라인전 상황에서 좋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4 사거리 8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중심각 270° 피해 반경 2.5
망자의 묘실 : 레오릭의 존재 의의 1. 리워크 이전이나 리워크된 지금이나 가장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갱킹, 이니시용으로는 최상급 스킬이며 아군을 물러 온 적을 역으로 가둔다거나 아군을 먹은 누더기를 가두는 등 유틸성도 뛰어납니다. 대신 미묘한 선딜이 존재해서 적을 가두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으며 잘못 쓰면 트롤이 될 수 있으므로 언제든 R키를 다시 눌러 취소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검은 왕의 행진 : 일반적으로는 묘실이 더 좋은 선택이지만 레오릭이 한타에서 도저히 생존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 선택합니다. 딜량이 적진 않고 힐량도 어마무시하지만 한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철퇴를 휘두르기 때문에 적이 잘 맞아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궁극기는 사실상 약 3초간 무적이 되는 기술이라고 보면 편합니다. 저지불가가 있으며 웬만큼 잘못 쓴게 아닌 이상 행진을 쓰면서 체력이 오히려 줄진 않기 때문이죠. 이 기술을 사용하면서 적진에서 아군 쪽으로 이동하면 아군 힐러에게 힐을 받고 다시 진입하는 방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여담이지만 적에 사무로나 길잃은 바이킹이 있다면 전원 영웅 판정이므로 미친듯한 체력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끝없는 절망) : W의존도가 높은 레오릭의 탱킹능력과 딜링능력을 강화하는 특성이지만, 망령 특성이 적의 공격력을 반토막 내는 괴랄한 성능을 지니고 있으므로 선택하지 않습니다. 적에 초갈이 있다면 고려해 볼 수는 있을지도...
(단단한 골격) : 위와 마찬가지입니다.
불길한 망령 : 16레벨 망령특과 함께 레오릭의 존재의의 2. 망령 상태로 통과한 적의 공격력을 반토막내는 심플하고 괴랄한 특성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16레벨 왕가의 집중력 특성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짓밟힌 희망) : W트리만 선택합니다.
왕가의 집중력 : 13레벨 망령특과 함께 레오릭의 존재의의 2. 레오릭판 약속의 16레벨입니다. 이 특성의 활용법은 간단합니다. E 사용 후 적 진영을 돌아다니며 적 영웅들의 공격력을 반토막 낸 뒤 나타나서 Q로 두명 이상 맞히고 다시 E를 쓰는 방식이죠. Q로 적중한 영웅 하나당 쿨타임이 7초 감소하는데 E의 쿨타임이 14초이므로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동레벨대의 다른 W특들이 레오릭의 탱킹능력을 강화한다면 망령특성은 모두의 탱킹능력을 강화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미스릴 철퇴) : 퀘완시 공격속도가 50% 증가합니다. 20레벨의 저승의 착취 특성과 같이 선택할 경우 탱커판 일리단이 됩니다. 아군에 뽕모랄이 있을 때, 그리고 빠대일 때 고려해봅니다. 솔직히 성능은 모르겠는데 재밌기는 무지 재밌어요.
효과 반경 7.25
피해 반경 2.5 (기본) / 5 (강화)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생매장 : 20레벨 레오릭을 이기기 힘든 이유, 레오릭의 존재 의의 3. 지속시간이 1초 감소하지만 3초도 충분히 긴 시간인데다 갇힌 모든 적 영웅들에 침묵을 거는 그야말로 미친 궁강. 이때부터는 이동기가 넘쳐나는 영웅들도 한번 갇히는 순간 손을 놔야 하는 수준. 궁강을 찍은 후에는 그냥 망령으로 진입해서 한두명 정도만 묘실로 가둬도 한타가 터집니다.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없는 것 같네요.
죽음의 행진 : 앞서 묘실 궁강의 사기성을 말씀드렸지만 이쪽 궁강도 미친건 마찬가지입니다. 행진이 끝날 때 레오릭의 주변에 있는 적 영웅 전원에게 W를 시전하는데, 심지어 특성도 적용됩니다. 앞서 비추천했던 W특들과도 시너지가 있으며, 굳이 W트리를 가지 않았다 하더라도 레오릭을 불사신으로 만드는 좋은 궁강입니다.
(저승의 착취) : 16레벨 미스릴 철퇴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존재하는 특성. 하지만 미스릴 철퇴를 갈 각 자체가 거의 나오지 않기에 선택해지 않습니다.
불타는 절망 : 만약 굳이 묘실 궁강이 필요하지 않다면 이 특성을 선택합니다. 레오릭 전용 불분인데, W를 시전하는 동안 범위와 딜량이 두배로 증가합니다. 근데 이 딜량이 정말 어마무시해서 묘실로 한 명을 가둬놓고 W를 꽂아놓으면 혼자서 딜러나 지원가 한 명 정도는 자를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또한 불분답게 운영능력도 대폭 증가하죠.
(죽은 왕의 수의) : 강화보호막의 상위 호환에 가까우나, 쿨타임이 더 길고 다른 20레벨 특성들과 달리 레오릭의 생존력만 증가시키므로 선택하지 않습니다.
2. 레벨 구간별 운영법
1레벨~궁극기가 나오기 이전 : 레오릭이 가장 약할 때입니다. 여타 서브탱에 비해 운영능력이 다소 부족하고 CC가 없다싶이 하며 딜링 탱킹 모두 애매합니다. 따라서 레오릭이 있는 팀은 궁극기가 나오기 이전에 최대한 한타를 자제하고 상대방과의 레벨 격차가 크게 벌려지지 않도록 운영을 따라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오릭은 4레벨에
10레벨~16레벨 이전 : 궁극기가 나왔지만 여전히 정면싸움에서는 레오릭이 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부터는 오브젝트가 강력해지므로 한타를 자제하는것이 불가능하기에 레오릭이 적극적으로 한타에 참여해야 합니다.
만약 궁극기로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4 사거리 8
만약 궁극기로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중심각 270° 피해 반경 2.5
16레벨~20레벨 이전 : 이때부터 레오릭이 패왕이 되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는 한타할 때 레오릭이 본체로 있는 시간보다 망령 상태로 있는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W로 피빨고 Q로 딜 넣는 욕심을 살짝 내려놓으시고 계속 디버프를 넣으세요. 계속. 그렇게 망령으로 돌아다니다보면 묘실 각이 보일 겁니다. 다만 망령 상태로 돌아다닐 때 본체 체력을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디버프를 넣다가도 위험해질 것 같으면 바로 아군 쪽으로 후퇴하셔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 적들에게 해골왕의 위엄을 보여주세요. 특별히 설명할 건 없네요.
3.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
하드 CC를 보유한 메인 탱커
요한나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일반 기술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중심각 160° 피해 반경 3.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5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중심각 35° 피해 반경 12
궁극기
2초 후에 착지하여 주위 적들에게 190(+4%)의 피해를 주고 0.2초 동안 기절시키고 3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15 피해 반경 4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11.3 튕기는 거리 5.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808 (+4%) | 5916 |
생명력 재생 | 5.85 (+4%) | 12.325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3 (+4%) | 217 |
공격 속도 | 0.909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아눕아락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5 사거리 11.5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좀 더 일찍 지면을 뚫고 나올 수 있습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거리 12.25 피해 반경 1.75
궁극기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피해 반경 7
마나 70
생명력 16 (초당 -2)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6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184 (+4%) | 4601 |
생명력 재생 | 4.55 (+4%) | 9.58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95 (+4%) | 199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무라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피해 반경 3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2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1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876 (+4%) | 6058 |
생명력 재생 | 5.992 (+4%) | 12.625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92 (+4%) | 193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1.0 | |
이동 속도 | 4.3984 |
정예 타우렌 족장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 사거리 8.1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267 (+4%) | 4777 |
생명력 재생 | 4.725 (+4%) | 9.954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3 (+4%) | 217 |
공격 속도 | 1.25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묘실과 시너지가 큰 딜러
리밍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너비 0.5 사거리 12.8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4.13 중심각 21° 피해 반경 3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4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너비 1 사거리 16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8.5 피해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281 (+4%) | 2699 |
생명력 재생 | 2.669 (+4%) | 5.62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6 (+4%) | 138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한조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9
일반 기술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0.5 사거리 6 ~ 13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갈라진 후 사거리 16 사거리 16 확산각 ±12° (안쪽) / ±24° (바깥쪽)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20 시야 반경 7 피해 반경 0.5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376 (+4%) | 2899 |
생명력 재생 | 2.868 (+4%) | 6.04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96 (+4%) | 412 |
공격 속도 | 0.667 | |
사거리 | 6.5 | |
이동 속도 | 4.3984 |
제이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퀘스트를 진행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효과 반경 5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1 사거리 11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7 피해 반경 2.5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중심각 45° 피해 반경 7
궁극기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9 피해 반경 2.25 ~ 4.75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7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420 (+4%) | 2991 |
생명력 재생 | 2.957 (+4%) | 6.23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2 (+4%) | 131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캘타스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일반 기술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거리 10 피해 반경 2 (기본) / 3 (강화)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5.5 피해 반경 3.3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1.75 사거리 10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공격 사거리 5.75 공격 속도 2.0 사거리 10.5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15 (시전) / 20 (최대) 피해 반경 3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81 (+4%) | 3331 |
생명력 재생 | 3.295 (+4%) | 6.94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8 (+4%) | 142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켈투자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2 사거리 11.75 웅덩이 반경 2 피해 반경 2.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1.5 (안쪽) / 3 (바깥쪽)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 사거리 10.25
궁극기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5 사거리 14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2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03 (+4%) | 3166 |
생명력 재생 | 3.132 (+4%) | 6.599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75 (+4%) | 158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크로미
고유 능력
일반 기술
퀘스트: 모래 강타가 적 영웅에게 60회 적중해야 합니다. 연속해서 적중하면 퀘스트가 2회 진행됩니다.
보상: 모래 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모래 강타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보상: 모래 강타가 적 영웅에게 60회 적중하면 모래 강타를 시전할 때 그 자리에 환영이 남습니다. 모래 강타를 다시 시전하면 환영 또한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모래 강타를 사용하여 40%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너비 1.25 사거리 17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7 피해 반경 2
마나 25
생명력 312 (+4%)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발동 반경 1.5 사거리 6
궁극기
마나 초당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10 피해 반경 3.5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11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376 (+4%) | 2899 |
생명력 재생 | 2.868 (+4%) | 6.04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76 (+4%) | 160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기타
스투코프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기술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 전염 거리 6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1.25 사거리 11.5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10 피해 반경 2.5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 8 / 11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2 밀치는 거리 ∞ 사거리 11.2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749 (+4%) | 3685 |
생명력 재생 | 3.644 (+4%) | 7.678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259 (+4%) | 546 |
공격 속도 | 0.667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상대하기 쉬운 적군
W를 피할 수 없는 뚜벅이 탱커
가로쉬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절 범위 6.25 ~ 7.25 중심각 45° 피해 반경 7.25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2.5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투척 사거리 5.5 포획 반경 2.75 피해 반경 2.5
궁극기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효과 반경 3.5
최대 3회 충전됩니다.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8초
피해 반경 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142 (+4%) | 4514 |
생명력 재생 | 4.465 (+4%) | 9.40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42 (+4%) | 300 |
공격 속도 | 0.833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디아블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밀치는 거리 5 사거리 8.5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너비 1.32 × 5 사거리 10.5 중심각 15°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5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4 사거리 1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777 (+4%) | 5850 |
생명력 재생 | 5.785 (+4%) | 12.188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9 (+4%) | 230 |
공격 속도 | 0.952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누더기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피해 반경 2.25
일반 기술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너비 1.25 사거리 14.7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너비 1.25 사거리 14.7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중심각 70° 피해 반경 8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2.5
궁극기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피해 반경 3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1.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3120 (+4%) | 6573 |
생명력 재생 | 6.5 (+4%) | 13.695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8 (+4%) | 186 |
공격 속도 | 0.909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W를 끊을 수 있어 라인전이 어려운 영웅
데하카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일반 기술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1.25 사거리 6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3.5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지속 효과: 수풀에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75 사거리 8.75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531 (+4%) | 5333 |
생명력 재생 | 5.273 (+4%) | 11.1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4 (+4%) | 219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1.0 | |
이동 속도 | 4.3984 |
아르타니스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일반 기술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3 사거리 8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2.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너비 1 사거리 7.8
궁극기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8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1.2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569 (+4%) | 5412 |
생명력 재생 | 5.35 (+4%) | 11.272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15 (+4%) | 243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티리엘
고유 능력
피해 반경 4
일반 기술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효과 반경 5.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1.5 사거리 6.25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5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효과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567 (+4%) | 5408 |
생명력 재생 | 5.346 (+4%) | 11.264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1 (+4%) | 171 |
공격 속도 | 1.25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묘실 카운터
메디브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일반 기술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3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7 ~ 16
궁극기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사거리 7 확산 반경 3.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너비 4 사거리 31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36 (+4.5%) | 3545 |
생명력 재생 | 3.2 (+4.5%) | 7.38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3 (+4%) | 175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블레이즈
고유 능력
적 영웅에게 화염 방사가 적중할 때마다 방화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피해 반경 3.375
일반 기술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간격 0.65 너비 0.85 사거리 11.3
끈적한 기름을 뿌립니다. 기름은 5초 동안 지속되며 적을 40% 느려지게 합니다.
화염 방사로 기름을 점화하면 2.5초 동안 0.3초마다 19(+4%)의 피해를 주지만 더는 적을 느려지게 하지 않습니다. 점화된 기름에 있는 동안 0.3초마다 51(+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12초
범위 길이 6 × 너비 3 사거리 10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궁극기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피해 반경 6.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886 (+4%) | 6080 |
생명력 재생 | 6.012 (+4%) | 12.667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57 (+4%) | 121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4.5 | |
이동 속도 | 4.3984 |
(IP보기클릭)115.23.***.***
묘실+행성분열기에 갈려 나가는 슬픔.. http://i1.ruliweb.com/ori/18/08/04/1650456caf54cf01b.gif
(IP보기클릭)175.223.***.***
아 저는 16레벨에선 망령특만 선택한다는 의도에서 적은건데 착오의 여지가 있군요. 집가면 수정할게요
(IP보기클릭)115.23.***.***
(IP보기클릭)115.23.***.***
그 짓밟힌 희망 설명요. | 18.08.04 18:53 | |
(IP보기클릭)175.223.***.***
아 저는 16레벨에선 망령특만 선택한다는 의도에서 적은건데 착오의 여지가 있군요. 집가면 수정할게요 | 18.08.04 18:56 | |
(IP보기클릭)115.23.***.***
그런거엿군 ㅋㅋ | 18.08.04 18:58 | |
(IP보기클릭)115.23.***.***
묘실+행성분열기에 갈려 나가는 슬픔.. http://i1.ruliweb.com/ori/18/08/04/1650456caf54cf01b.gif
(IP보기클릭)61.74.***.***
묘실+용의 일격도 엄청 아프죠 | 18.08.04 19:38 | |
(IP보기클릭)211.213.***.***
(IP보기클릭)61.74.***.***
저도 한번 용둥에서 4인 행진넣고 3:5 한타 엎은 기억이 ㄷ | 18.08.04 19:38 | |
(IP보기클릭)211.213.***.***
아군 후퇴중 상황이였는데 어쩌피 질꺼 한 번 붙고 가자를 시전하면서 행진을 갔는데 W트리 몰빵 레오릭인지라 그대로 한타 폭발 | 18.08.04 20:30 | |
(IP보기클릭)125.178.***.***
(IP보기클릭)61.74.***.***
옵젝 살살 녹는건 확실히 좋긴 히더라구요. 하지만 망령특 찍고 깽판치는 재미를 버릴수가 없다는.. | 18.08.04 19:3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