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반 운영: 성장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게임 중반 운영 주간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2018년부터 시작한 대회에서 가장 영리한 선수들의 특색을 알려드리는 시리즈를 계속하겠습니다. 게임 중반 운영은 히어로즈 대회에서 알짜배기라 할 수 있는 게임 중반부에 집중하겠습니다! 저희는 이미 전장 압박, 용병 캠프 타이밍, 우두머리 공략법, 팀 전투에서 졌을 경우 회복하는 법 그리고 팀의 우위를 굳히는 방법에 대한 주제를 다뤘습니다. 오늘은 영웅 성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성장이 뭐냐고요? 영웅 성장이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게임에서 시간이 흐를수록 아군이건 적군이건 전장에 있는 모든 영웅이 더 강해지는 개념을 뜻합니다. 영웅 성장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아주 복잡한 주제입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Fnatic의 전사 플레이어 Pontus "Breez" Sjögren이 시간에 따른 영웅 성장에 대해 간략하지만 특색 있게 설명해 드릴 겁니다.
공격력 급증 구간의 이해
"영웅이 10레벨에 도달하면 게임 중반부가 시작됩니다."라고 Breez가 말했습니다. "영웅의 잠재력을 모두 끌어낼 수 있는 16레벨이 되면 중반부가 끝나죠."
자신이 선택한 영웅이 언제 큰 위력을 발휘하는지 아는 건 매우 중요합니다. 격렬한 전장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Breez 같은 전사 플레이어에게는 특히나 더 중요합니다. "모든 영웅의 기본 능력 정도는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가려면 모든 영웅의 특성, 특히 중요한 특성은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현재 게임에 등장해서 판도를 바꿀 특성이 무엇인지 최대한 파악해야 합니다."
"예전에 Fnatic에서 누더기와 빛나래, 폴스타트를 플레이할 때 쓰던 유치한 전략이 있었습니다. 이 조합에는 잡아먹기, 맹렬한 광풍, 에메랄드 바람이 있습니다. 이들 기술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 60초예요. 잡아먹기를 쓰고 맹렬한 광풍과 에메랄드 바람을 차례로 쓰면 상대 영웅 한 명을 확정적으로 죽일 수 있습니다. 게임 후반에 이들 기술을 사용하고 상대가 부활할 때가 되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연계를 반복해서 사용하면 항상 적어도 상대 한 명이 없는 상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거죠!"
16레벨이 되어 게임 후반에 접어들면 어떤 영웅이 빛을 발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저는 제 역할과 관련된 것들만 잘 압니다."라고 Breez가 말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약하지만 후반에 강해지는 영웅으로만 팀을 구성하면 큰 대가를 치르게 된다는 것은 압니다. 어쨌거나 후반부에 강한 영웅은 디아블로, 무라딘, 트레이서, 제이나, 타이커스입니다. 이들 영웅은 16레벨을 넘으면 매우 강해집니다."
그렇다면 게임 후반에 공격력이 급증하는 영웅이 가장 잘 뛰어놀 수 있는 전장은 뭐가 있을까요? "HGC 파이널 이후로 변경된 포탑 경험치 덕분에 대부분의 전장에서 스노우볼링을 하지 못하게 됐습니다."라고 Breez가 말했습니다. "어쨌거나 이렇게 스노우볼링을 하기 어려운 전장일수록 게임 후반부에 강력해지는 영웅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이런 영웅이 활약하기 좋은 전장은 파멸의 탑, 저주받은 골짜기 그리고 용의 둥지입니다."
"프로페셔널 메타에서 볼스카야 공장을 플레이할 때는 첫 수호자 로봇을 얻는 게 꽤 중요합니다. 처음으로 수호자 로봇을 얻는 팀은 보통 요새나 포탑 여러 개를 손쉽게 부술 수 있습니다. 방법만 안다면 볼스카야에서 스노우볼링하기가 다른 전장에서 스노우볼링하기보다 쉽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영웅이 언제 강력해지는지 또는 상대 팀이 언제 얼음 핏줄이나 이거나 먹어라!같은 특성을 선택할지 아는 걸론 충분치 않습니다. 플레이어 퀘스트를 수동적으로 추적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굴단이 언제 부패를 성공시키고 언제 1레벨 퀘스트를 완료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굴단이 퀘스트를 완료한 줄 모르고 있다가 팀원들이 녹기 시작한 다음에야 알아채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Breez가 앞서 언급한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덕분에 재생의 구체 퀘스트도 전체적으로 상향됐습니다. Breez가 말했습니다. "HGC 파이널 이후 적용된 변경 사항 덕분에 구체 퀘스트도 상향되었습니다. 이제 게임 초반에 앞서나가 웨이브마다 구체 두 개를 얻으면 구체 퀘스트를 정말 빨리 완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건 프로 플레이에서도 사람들이 미처 생각해내지 못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누더기나 다른 영웅이 극 초반에 구체 30개를 모으면 게임 내내 그 영웅을 죽이기 어려워지죠."
탭으로 탭 관리하기
이 모든 정보를 도대체 어떻게 추적하라는 거죠? "탭을 클릭하세요."라고 Breez가 말했습니다. "자꾸 탭을 클릭하세요! 자신과 상대가 선택한 특성을 확인하고, 자기 외에 다른 영웅들이 어떤 전략을 효율적으로 또는 비효율적으로 쓰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상대 영웅이 10레벨이 되면 어떤 궁극기를 선택했는지도 확인하세요."
다음에 '준비' 버튼을 누를 때는 Breez의 조언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웹사이트에서 영웅 역할과 전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시고 바로 여기 playheroes.com/esports에서 새로운 영웅 페이지를 보고 프로페셔널 메타도 알아보세요. 올해 말에는 게임 후반 운영 기사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공식 가이드 리스트
1편 - 게임 중반 운영: 용병 캠프 타이밍과 전장 압박
2편 - '우두머리 구덩이'에 뛰어들기 전에 알아둘 정보들
3편 - 게임 중반 운영: 팀 전투에서 지고서 회복하는 방법
4편 - 게임 중반 운영: 팀의 우위를 최대한 살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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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더기 잡아먹기는 말퓨의 e랑 스투코프의 e도 잘 맞는듯 잡아먹어도 도망가는 놈들이 많으니 | 18.07.24 13: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