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1렙 집행자는 무조건 고정이고 7렙 화합물도 거의 고정
4렙이 그나마 특성 선택하는 맛이 있는 편인데 대부분 베헤모스를 선택하지만 전투 반응이나 생존용 탄환도 나쁘진 않음
전투 반응은 쿨이 거의 궁극기급 정도의 45초라는 미친 쿨타임을 가진 아드 촉진의 쿨을 10초나 줄여줘서 한타에서도 한번 이상씩은 쓸 수 있게 만들어주고
라인전에서도 계속 평타를 칠 수 있기 때문에 집단 갱을 당해서 개딸피가 되지 않은 이상 우물을 마실 일이 거의 없어짐
거기다 깨알같은 방어력 25 증가는 레이너 의문사를 꽤 줄여주는 편
그렇다고 레이너가 무적이 된다는건 아니고 물렸다면 이거 써도 속절없이 죽는건 똑같음
그리고 최대 체력을 늘려주고 계속해서 증가하는 베헤모스나 지속적으로 평타를 날려서 피흡을 하는 생존탄이랑 다르게
한번 허무하게 빠지면 그 한타에서 한번 더 쓰기가 힘들어 한타 유지력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음
생존용 탄환은 예전 원기회복의 공격보다는 하위호환이지만 레이너 전체 체력의 % 회복이라 후반으로 갈수록 회복량이 많아짐
16렙 현상금 사냥꾼이랑도 시너지가 있고 (평 + D) 4타마다 100 이 넘는 피통을 계속 회복할 수 있어서 물러 들어오는 애들이 많다 싶으면
생존 탄환도 나쁘지 않음
적어도 유지력만큼은 4렙 특 중에서 가장 좋은 편임
다만 계속 4타를 터뜨려야 하기 때문에 레이너가 평타를 자주 칠 수 있는 상황에서 선택해야 함
적이 죄다 포킹형인데 이거 선택하면 나 좀 죽여줍쇼 하는거랑 다름 없음
결국엔 적이 패시브를 잘 맞아줘서 스택 쌓기 편하냐, 폭딜에 내성을 갖고 쿨감까지 받느냐, 들어오는 돌진 애들을 지속적인 흡혈로 받아치겠다 선택인 듯
갠적으로 생존용 탄환 써보니까 크게 나쁘진 않아서 좋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