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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하우/팁] [일리단 공략] 탈태와 사냥.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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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필벤의 0티어 딜러. 이제는 겐지에게 그자리를 넘겨주고만 비운의 영웅 ㅜ

 단짝친구 아바마저 뺏겼어.. 시공에서마저 그는 도덕책.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초반운영법 & 한타에서

4. 영웅상성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공략들을 많이 써두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제 마이피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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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특성설명 

 

 

제물
일리단 - 레벨 1
능력 강화 W
휩쓸기를 사용한 후 4초 동안 주위 적들을 불태워 매초 23(+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5
패치 36.2
 
가차없는 공격
일리단 - 레벨 1
능력 강화 W
휩쓸기의 일반 공격력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휩쓸기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력 증가량이 35%에서 125%로 증가합니다.
패치 36.2
 
끝없는 증오
일리단 - 레벨 1
지속 효과
퀘스트퀘스트: 적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0.2 증가하고,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일반 공격력이 20 이상 증가하면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패치 36.2
 


[제물]: 사냥을 찍은 운영형 리단이 씁니다. 주변에 들어가는 스플딜덕에 라클, 용캠 속도가 빨라지죠. 빠르게 라인정리하면서 경험치 먹다가 사냥으로 한타에 합류하는 플레이가 편해집니다. 단점은 영웅에 대한 딜은 3가지 특성중 가장 안나옵니다.

 

[가차없는 공격]: 탈태리단이 주력으로 씁니다. 2명이상 적중시 한정이긴 하지만, 3가지 특성중 가장 훌륭한 딜뽕을 자랑합니다. 

 

[끝없는 증오]: 사냥리단이 쓸만합니다. 라인에서 돌격병 잡으면서 스택 벌다가, 한타에는 사냥으로 순간 합류하는 플레이가 좋거든요. 제물보다 딜이 더 잘나와서 한타에도 쓸만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퀘스트 깨는 시간이 필요해서 초반에는 가장 힘이 딸린다는 점이겠네요. 

 

 

재빠른 추격
일리단 - 레벨 4
능력 강화 Q
습격을 사용한 후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패치 36.2
 
친구든 적이든
일리단 - 레벨 4
능력 강화 Q
습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하고 아군 영웅에게 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해방
일리단 - 레벨 4
능력 강화 W
휩쓸기 사용 시 벽이나 지형 너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상보상: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30회 이상 적중하면 휩쓸기를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재빠른 추격]: 다른 특성이 좋아서 거의 안씁니다.

 

[친구든 적이든]: 주력특성. Q의 사거리 증가덕에 적에게 달라붙기도 편하고, 아군에게 사용 하면서 쉽게 전장이탈도 가능해지거든요. 너무 좋습니다. 

 

[해방]: 한타지역에 벽이 많은 영전/저골 등에서 휩쓸기로 벽을 타고 진입/도주가 가능해집니다. 휩쓸기 2회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1랩 가차없는 공격/16랩 아지노스 쌍날검과 시너지가 있긴합니다. (어차피 일리단의 휩쓸기는 쿨이 짧아 큰 의미는 없긴 하지만요 ㅎㅎ)

 

 

반사적 방어
일리단 - 레벨 7
능력 강화 Q
습격을 사용하면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2회의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패치 36.2
 
갈증의 칼날
일리단 - 레벨 7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휩쓸기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배신자의 갈증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패치 36.2
 
사냥꾼의 맹습
일리단 - 레벨 7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일반 기술로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패치 36.2
 

 

[반사적 방어]: 리단은 회피라는 물리데미지 완전면역기술이 있기에 가장 안쓰입니다. 상대방 딜러가 완전히 평타딜러 뿐일때만 고려해 봅니다. 특히, 공격속도가 느린 한조, 피닉스에게 쓸만합니다.

 

[갈증의 칼날]: 3개 특성중 가장 무난해서, 가장 자주 쓰입니다. 특히, 일리단은 평타 관련 특성이 많아서 그 특성들과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휩쓸기의 공격력 증가효과도 리단이 치다보면 거의 꺼질일이 없어서 거의 패시브 효과라 봐도 무방합니다.

 

[사냥꾼의 맹습]: 일리단의 기술딜은 생각보다 형편없는 편이라 보통은 갈증의 칼날을 주로 쓰죠. 그래도 16랩에 죽음의 표적이 찍히면 그때부턴 상당한 흡혈량을 얻는 편입니다. 죽표의 추가데미지도 힐량으로 들어오거든요.


 

탈태
일리단 - 레벨 10
R
악마의 형상으로 변신하여 대상 위치에 나타나 48(+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일시적으로 208(+4%) 증가합니다. 18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4.13
패치 36.2
 
사냥
일리단 - 레벨 10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하여 충돌 시 261(+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45
패치 36.2
 

 

[탈태]: 한타중 일리단의 생존력을 상당히 높여줍니다. 우선, 적중당 최대체력 증가로 적진에서 조금 더 오래 버티는게 가능해지고, 발동시 짦은거리 이동 + 필드에서 이탈 (완전무적)이 되기 때문에 일종의 생존기/회피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냥]: 일리단에게 글로벌 이동기가 생겨서 맵을 순간적으로 가로질러 멀리 떨어진곳에 빠르게 합류가 가능해집니다. 라인정리/용캠등을 하고 있다가도 중요한 한타에 바로 합류하는것도 가능하죠. 가끔 적 뒷라인 적을 물러 들어가는 이니시 기술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날렵한 수호자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W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패치 36.2
 
교묘한 일격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E
휩쓸기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회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36.2
 
육감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E
회피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2회의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패치 36.2
 

 

취향껏 골라주면 될듯 합니다.

 

[날렵한 수호자]: 평딜/기술딜 상관없이 감소한다는 점에서 언제나 무난합니다. 

 

[교묘한 일격]: 상대의 평딜이 거슬릴때 좋습니다. 

 

[육감]: 상대의 기술딜러가 부담이 될때, 특히 크로미 Q/W나 캘투 R같이 한방 한방이 센 기술 막아낼때 정말 좋습니다. 대신, 횟수로 막는거라 리밍의 파열이나 아서스의 서리폭풍같은 기술에 금방 녹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죽음의 표적
일리단 - 레벨 16
능력 강화 Q
습격을 10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187(+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불타는 낙인
일리단 - 레벨 16
지속 효과
같은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4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6%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아지노스의 쌍날검
일리단 - 레벨 16
사용 효과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5회 적중하면, 아지노스의 쌍날검을 사용하여 일반 공격력을 8초 동안 75%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패치 36.2
 


[죽음의 표적]: 데미지는 거의 안나오던 Q가 드디어 쓸만해집니다. 10초안에 다시 Q 쓰는게 그리 어렵지도 않고요. 이 쉬운 조건 때문에 보통은 이 특성을 자주 씁니다. 

 

[불타는 낙인]: 보통 리단은 탱커보다는 물몸 딜러/힐러를 물어뜯는 편이라 퍼뎀보다는 다른 2개 특성을 선택해 주는 편입니다. 게다가 같은 영웅을 4번 쳐야 한다는 조건도 좀 귀찮아서요. 상대에 초갈이 있거나 탱커들이 너무 많아서, 이를 녹일 퍼뎀이 필요할때만 갑니다. 

 

[아지노스의 쌍날검]: 1랩 평타특/7랩 흡혈특과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8초간 정말 엄청난 딜뽕이 나오죠. 다만, 충전이 귀찮고, 원할때 사용할수 없을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긴합니다. 또, 8초라는 짧은 지속시간 덕에 지속딜 측면에서는 죽표에 비해 밀리는 편입니다.

 

 

악마의 형상
일리단 - 레벨 20
능력 강화 R
악마의 형상을 영구히 유지합니다.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감속, 이동 불가, 기절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탈것을 사용해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패치 36.2
 
극한의 추격
일리단 - 레벨 20
능력 강화 R
사냥의 사거리 제한이 없어지고, 생명력이 25% 미만인 적 영웅이 전장에 자동으로 드러납니다.
패치 36.2
 
시공의 칼날
일리단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패치 36.2
 
폭풍의 번개
일리단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패치 36.2
  

 

[악마의 형상]: 탈태는 반드시 궁강입니다. 공속 기본증가에 무력화기술 효과가 절반.. 탈태로 얻은 체력도 영구히 유지됩니다. 너무 좋아요. 

 

[극한의 추격]: 개인적으로는 굳이 필요한가 생각되네요. 다른 특성에 비해 큰 메리트를 없습니다.

 

[시공의 칼날]: 사냥리단에 조금 더 평타 딜뽕을 넣고 싶을때. 추가딜과 때릴때마다 들어가는 감속으로 조금더 평타딜 우겨넣기 편해집니다. 굳이 폭풍의 번개가 없어도, 무리없이 잘 살수 있을때 추천합니다.

 

[폭풍의 번개]: 보통은 생존을 위해 사냥리단이 주력으로 찍습니다. 추격/도주에 전부 도움되는 언제나 좋은 블링크. 특히, 사냥으로 깊숙히 들어갔다가 순삭 당하는 상황을 꽤 커버해줍니다.

 

 

2. 트리별 소개

 

ⓛ탈태리단

 

가차없는 공격
일리단 - 레벨 1
능력 강화 W
휩쓸기의 일반 공격력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휩쓸기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력 증가량이 35%에서 125%로 증가합니다.
패치 36.2
 - 
친구든 적이든
일리단 - 레벨 4
능력 강화 Q
습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하고 아군 영웅에게 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 
갈증의 칼날
일리단 - 레벨 7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휩쓸기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배신자의 갈증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패치 36.2
 - 
탈태
일리단 - 레벨 10
R
악마의 형상으로 변신하여 대상 위치에 나타나 48(+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일시적으로 208(+4%) 증가합니다. 18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4.13
패치 36.2
 - 
날렵한 수호자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W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패치 36.2
 - 
죽음의 표적
일리단 - 레벨 16
능력 강화 Q
습격을 10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187(+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 
악마의 형상
일리단 - 레벨 20
능력 강화 R
악마의 형상을 영구히 유지합니다.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감속, 이동 불가, 기절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탈것을 사용해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패치 36.2
 

 

[보조특성]

 

 4레벨: 

해방
일리단 - 레벨 4
능력 강화 W
휩쓸기 사용 시 벽이나 지형 너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상보상: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30회 이상 적중하면 휩쓸기를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13레벨: 

교묘한 일격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E
휩쓸기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회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36.2
 
육감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E
회피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2회의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패치 36.2
 


16레벨: 

불타는 낙인
일리단 - 레벨 16
지속 효과
같은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4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6%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초갈같은 체력돼지를 잡아야 할때,

 

[트리설명]

 

한타에 투자한 트리입니다. 사냥리단에 비해 생존력이 훨씬 높기 때문에, 그만큼 적진에 오래 머무르며 계속 때리는게 가능하죠. 특히, 궁강 탈태가 나온 뒤부턴 공속증가/체력증가/무력화시간 감소효과 덕에 사냥리단과는 차원이 다른 전투능력을 보여줍니다. 아바리단 조합에선 가장 시너지가 나오는 편입니다.

 

탈태의 사용법이 핵심이 되는데요, 일단 이건 진입기가 절대 아니라는걸 먼저 말씀 드립니다. 탈태의 특이점은 맵에서 잠시 사라져 완전무적이 된다는 점과, 약간의 이동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완전무적이 되는 시간을 이용해 적의 중요한 스킬을 회피 할 수 있으며 (말퓨 황혼의꿈, 트래이서 펄스폭탄 등) , 이동기능을 이용해 적에게 끝까지 달라붙거나, 도주/이탈 하는 용도로 사용해 줄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군의 레가르가 리단에게 선치를 넣는 타이밍에 맞춰 탈태를 사용해주면, 확정적으로 선치를 받을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탈태.gif

 

살폭이 터지는걸 탈태로 무마 & 적들과 거리 좁히는 이동기로 사용.

 

황꿈 피하는 것도 있었는데 영상으로 남겨둔게 없어서 ㅜ 나중에 짤 생기면 추가할게요.

(황꿈은 말퓨를 유심히 잘 보고 있다가, 기지개 피려고 하는 순간 써주면 됩니다.) 

 


②사냥리단

 

제물
일리단 - 레벨 1
능력 강화 W
휩쓸기를 사용한 후 4초 동안 주위 적들을 불태워 매초 23(+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5
패치 36.2
 - 
친구든 적이든
일리단 - 레벨 4
능력 강화 Q
습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하고 아군 영웅에게 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 
사냥꾼의 맹습
일리단 - 레벨 7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일반 기술로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패치 36.2
 - 
사냥
일리단 - 레벨 10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하여 충돌 시 261(+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45
패치 36.2
 - 
날렵한 수호자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W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패치 36.2
 - 
죽음의 표적
일리단 - 레벨 16
능력 강화 Q
습격을 10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187(+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 
폭풍의 번개
일리단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패치 36.2
 

 

끝없는 증오
일리단 - 레벨 1
지속 효과
퀘스트퀘스트: 적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0.2 증가하고,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일반 공격력이 20 이상 증가하면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패치 36.2
 - 
친구든 적이든
일리단 - 레벨 4
능력 강화 Q
습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하고 아군 영웅에게 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 
갈증의 칼날
일리단 - 레벨 7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휩쓸기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배신자의 갈증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패치 36.2
 - 
사냥
일리단 - 레벨 10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하여 충돌 시 261(+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45
패치 36.2
 - 
날렵한 수호자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W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패치 36.2
 - 
아지노스의 쌍날검
일리단 - 레벨 16
사용 효과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5회 적중하면, 아지노스의 쌍날검을 사용하여 일반 공격력을 8초 동안 75%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패치 36.2
 - 
폭풍의 번개
일리단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패치 36.2
 

 

 

[보조특성]

 

 4레벨: 

해방
일리단 - 레벨 4
능력 강화 W
휩쓸기 사용 시 벽이나 지형 너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상보상: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30회 이상 적중하면 휩쓸기를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13레벨: 

교묘한 일격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E
휩쓸기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회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36.2
 
육감
일리단 - 레벨 13
능력 강화 E
회피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2회의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패치 36.2
 

 

16레벨: 

불타는 낙인
일리단 - 레벨 16
지속 효과
같은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4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6%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초갈같은 체력돼지를 잡아야 할때, 

 

20레벨: 

시공의 칼날
일리단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패치 36.2
 : 폭번이 딱히 필요없을정도로, 진입 들어가도 별 다른 위험없이 안전할때.

 

 

[트리 설명]

 

제물을 선택하면, 라인 정리/용병캠프 점령 속도가 빨라져서, 운영 능력이 오르고, 끝없는 증오를 선택하면 사냥리단의 부족한 한타딜량이 어느정도 나오게 되는 편입니다.

 

한타에서는 탈태리단보다 생존성이나 딜량이 떨어지지만, 사냥이라는 글로벌 이동기를 가지게 되어, 리단의 운영능력이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특히, 합류가 중요한 맵일수록 그 위력이 엄청나죠. 용둥/파탑/핵탄두/브락/하늘사원 같은 전장의 경우에 한쪽 오브젝트를 점령한후, 다른쪽에 바로 합류해 싸울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싸움이 열리더라도 자신은 꾸준히 용캠 돌려주며, 라인 정리하다가 중요한 시점에 얼마든지 사냥으로 쾅 합류해 전투에 참여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운영으로 상대팀에 비해, 아군은 조금이라도 더 경험치를 챙겨 레벨 차이를 벌릴수있고, 유리한 라인상황, 우세한 건물상황을 만들어줄수 있습니다. 

 

(미니맵을 잘보면서 들어갈 준비를 마음속으로 해둬야 합니다. 참고로 사냥의 사정거리는 대략 두 라인 간격정도 되니, 한타지역과의 거리는 잘 계산해둡니다. 그래야, 최적의 타이밍에 바로 날라올수 있어요.)

 

이외에도 긴 사정거리, 나쁘지 않은 스턴시간을 이용해 뒷라인적을 순간 물어주는 이니시 기술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끔은 도주할때 다른라인의 돌격병, 적군을 찍고 빠져나갈수도 있고요 ㅎ

 

빠른 합류.gif

 

라인정리 (경험치 수급) , 용캠, 기타 여러가지 일을 하다가도 빠르게 한타에 참여가능. 

 

 

신단 사냥.gif

 

용의둥지, 파멸의탑, 핵탄두격전지 등 오브젝트가 맵 곳곳에 퍼져있는 전장에서

오브젝트 점령,수비가 편해진다.

 

3. 초반 운영법 & 한타에서

 

리단은 흡혈과 나쁘지 않은 라인 클리어, 회피라는 훌륭한 생존기 덕분에 솔라인을 어느정도 설수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솔탑 강케들이 많이 생겨서 그리 강력한 느낌 까지는 않나지만, 적어도 죽을일은 없을겁니다.. (소나/말티엘/이렐은 정말..) 어쨋거나 솔라인 말고는 딱히 할게 없어서 솔라인 갑니다. ㅜ

 

그러다가 용병 캠프 불 들어오면, 적당히 다른 아군 불러서 라인 보게하고 1분 공성캠프/ 2분 15초 쯤에 투사캠프 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회피와 휩쓸기, 패시브 흡혈을 적절하게 사용해주시면 1랩부터 투사까지 돌릴수 있는게 일리단의 장점이죠. (Q는 16 죽표 찍기전까지는 딜이 부족해 도움 안됩니다.) 이후로도 용캠 타이밍이 올때마다 꾸준히 점령 해줍니다.

 

한타에서는 왠만하면 적의 물몸 딜러/힐러 위주로 물어줍니다. 일리단의 빈약한 딜로는 탱커는 절대 못잡아아요. 최대한 물몸들 물어주면서, Q,W의 기동성을 이용해 끝까지 추격하면서, 흡혈과 회피로 버티면서 끈덕지게 달라붙어줍니다. 상대는 리단에게 신경이 쓰여서, 제대로 딜을 못넣거나 필요한 스킬을 제대로 못 사용 해주거나, 그냥 리단 1명에게 어쩔수 없이 사용하게 될겁니다. 

 

참고로 리단역시 물몸이기에 저런 스킬을 제대로 맞아주면 리단도 성치 못합니다. 따라서 Q,W의 이동기능을 적극 활용 해주면서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면서 적의 논타겟팅 스킬을 피하면서 싸워줘야 합니다. 탈태가 있다면 이 플레이가 좀더 쉽겠죠.

 

 특히, 체력이 위험할때는 잠시 아군 진영으로 빠졌다가 지원가의 힐을 받고 다시 진입하는것도 필요하고요. 흡혈이면 다 될줄알고 계속 적진에서 끝까지 버티다가 순삭 당하는게 초보 리단의 가장 자주 나오는 모습입니다. 어지간히 유리한 한타구도가 아니고서야, 왠만하면 지원가가 리단의 속도를 절대 못 따라가요. 힐 받고 싶으면 제발 리단이 빠집시다.. 

 

어쨋든 이렇게 어그로 끌어주면서 적의 스킬을 빼먹고, 그러다가 딸피의 적이 생기면 특유의 기동성으로 추격해서 마무리 해줍니다. 도망가는적 킬캐치는 히오스 초창기부터 일리단의 전매 특허였죠. 특히, 회피가 적의 건물 공격도 막아주기 때문에, 적이 건물뒤로 숨던말건 부담없이 들어가 잡아낼수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그놈의 겐지에게 1인자의 자리를 빼앗겼지만 크윽...)

 

 


논타겟팅 스킬셋의 물몸 녀석들은 그냥 리단의 밥이 된다.

어느 정도의 도주기 정도만 가지고는 리단의 추격을 떨쳐 낼수도 없다. 

 

4. 영웅상성

 

아군상성좋음

 

아바투르: 일리단의 부족한 딜을 지원해주고 보호막과 기타 회복으로 생존성 마저 잡아줍니다. 특히, 4랩 아드레날린 과부화를 통한 공속증가효과는 리단의 스킬쿨을 줄여주는데 너무 시너지가 좋습니다.

 

티리엘: 리단과 같이 들어가 리단에게 보호막이나 축성 등의 지원이 가능해집니다. 

 

태사다르: 보호막에 있는 평타 흡혈은 리단에게 시너지가 너무 좋죠.

 

우서,레가르: 우서는 Q,정화,무적으로 세이브가 가능하고, 레가르는 번개보호막, 선치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피의욕망도 리단과 시너지가 충분히 나오는편이고요.


상대하기 힘듬

 

아서스: 서리폭풍의 공속/이속 감소효과는 리단에게 너무 치명적으로 들어갑니다.

 

카시아/요한나/리리 등등 실명기를 가진 녀석들은 평타를 처야 딜/생존이 가능한 리단에게 너무 귀찮은 존재들.

 

도발리안,발리라: 날벌래 학살자. 

 

빛나래,우서,말퓨: 변이/망치&천폭/황꿈이 리단에겐 정말 아프게 작용합니다.

 

가로쉬님,정예타우렌: 근딜에게 최악의 존재들, 함부로 들어갈수 조차 없게되는..

 

디아블로,아눕아락: 이들의 하드 CC기는 리단에겐 쥐약. 아눕의 고치도 리단왕자 조합에겐 너무 잘듣는약.

 

데하카: 리단과 솔탑 싸움할수 있고, 사냥리단의 운영도 따라 올수있고, Q나 고립이 리단에게 들어간다면... (물론 논타겟팅이라 힘들긴 합니다만 ㅎ)  

 

 



댓글 | 23
1


(3195481)

116.121.***.***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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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7.09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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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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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7.09 19:43
(5042203)

125.136.***.***

천만원
이젠 너프됫다 카더라 ㅜ | 18.07.09 20:25 | | |
(1753083)

125.178.***.***

정리 잘하셨네영 갠적으로는 해방+교묘한 일격도 괜찮더라구요 회피가 거의 상시 켜진 상태가 되는 시너지가 있어요 후반용이라는 단점도 있지만요
18.07.09 19:47
(5042203)

125.136.***.***

아트화신
해방도 잘쓰면 정말 괜찬을거 같긴한데, 저 개인적으로는 잘 손이 안가더라고요 ㅜ 아군에게 Q써지는게 없으면 너무 안익숙해서 그런가.. | 18.07.09 20:27 | | |
(5042203)

125.136.***.***

아트화신
그래도 확실히 그렇게 하면 선택의 폭이 넓어지겠네요. | 18.07.09 20:28 | | |
(4922572)

223.39.***.***

일리단 사러갑니다
18.07.09 20:15
(5042203)

125.136.***.***

스틸스
갑시다 ㅋㅋ | 18.07.09 20:27 | | |
(5042705)

218.237.***.***

저도 일리단 잘하고 싶은데 아무래도 손이 안따라줘서 안되더라구요ㅜㅜ 플레이팁이 있을까요? 혹시 섭탱리단은 어떤 트리를 타야하나요?
18.07.09 22:32
(5042203)

115.23.***.***

Leichtenstein
리단 하면서 가장 어려움 점이 아마 한타에서 바퀴벌래처럼 생존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리단으로 생존을 잘하려면, 역시 적 스킬들을 잘 피해야한다고 생각되네요. 음..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상대하는 영웅들에 대해 잘 아는거겠죠. 상대 영웅들이 어느 타이밍에 어느스킬을 쓸지, 미리 예측을해야 Q,W 탈태로 피하기 쉬워 지겠죠. 아니면, 애초에 상대의 위협적인 CC 스킬이 빠지는걸 보고 나서 진입하는 경우도 괜찬을수도 있고요. 특히 아군의 메인탱이 진입하는것 보고 후진입하면 어느정도 생존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사실 공략 쓴 저도 그렇게까지 잘하는 케릭은 아니라, 더이상 자세하게는 말씀 못드리겠네요 ㅜ | 18.07.09 23:09 | | |
(5042203)

115.23.***.***

HazySky
섭탱 리단 하실거면 탈태트리 타야 좀더 쉽겟네요 | 18.07.09 23:09 | | |
(4840894)

1.254.***.***

겐지보다는 트레이서한테 넘겨준듯... 그 트레이서도 너프 되었지만 ㅋㅋ 불쾌감을 줘서 그런가
18.07.09 22:40
(5042203)

115.23.***.***

하만칸
어쨋든 리단 1벤 시절에 비하면 위상이 ㅜ | 18.07.09 23:10 | | |
일리단이 참 재미는 있는데 카운터가 너무 많음
18.07.10 00:03
(5042203)

125.136.***.***

서부던전탐색자
안타깝.. | 18.07.10 18:47 | | |
(5042906)

211.208.***.***

일리단... 저같은 똥손은 인공전 전용캐지만 빠대에서 만나는 적 일리단은 반피상태로 반피 아군 셋 한가운데에 뛰어들어가 3연킬 내고 3/4피로 유유히 빠져나가죠.
18.07.10 01:40
(5042203)

125.136.***.***

LegenDUST
ㅋㅋ.. | 18.07.10 18:47 | | |
(5065749)

1.229.***.***

제물 이몰뎀이 적용된다면 사냥꾼의 맹습이 op특성이 될텐데 그 점이 아쉽네요. 그렇게 되면 라인전이 너무 op인데다 한나 리리가 있어도 아바만 달면 자체 피수급이 너무 넘사긴 하겠네요.
18.07.10 17:43
(5042203)

125.136.***.***

Chandra
이몰도 분명 기술딜인데 도데체 왜 ㅜ | 18.07.10 18:48 | | |
(5051112)

180.71.***.***

평소에 폭번 애용하시는 편인가요?
18.07.11 16:51
(5042203)

125.136.***.***

TerranUnit
주로 한타도중 빠져야 되겠다 싶을때 쓰죠. 전 시칼은 원래 별로 안좋아하는 편이라.. 20특치곤 성능이 그저 그래서.. | 18.07.11 17:03 | | |
(5051112)

180.71.***.***

HazySky
그래도 폭번이랑 친적이랑 역할이 겹칠텐데요... | 18.07.11 17:14 | | |
(5042203)

125.136.***.***

TerranUnit
친적만 가지고는 못빠져나가는 경우도 많아서요. 탈태리단은 탈태로 도주하기도 하는데 사냥리단은 그게 좀 힘들죠. 폭번+친적이면 왠만하면 빠져나가는게 어렵지는 않으니까요 | 18.07.11 17:38 | | |
(5042203)

125.136.***.***

HazySky
20레벨쯤되면 한번죽는게 너무 크게 디메리트로 작용해서 최대한 안전성을위해 주력으로 가요 | 18.07.11 1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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