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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략적 팀 전투 기본 가이드 -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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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팀 전투는 여러 부분으로 이루어진 환상적인 전장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일곱 명의 적들과 난투전을 벌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신규 게임 모드입니다. 최강의 팀을 만들고 성장시키며 전투가 어떻게 펼쳐지는지 지켜보세요.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으로 기초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단, 기초 가이드로서 세부 수치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게임플레이

 

꼬마 전설이들

 

꼬마 전설이는 전략적 팀 전투에서 여러분의 아바타가 됩니다. 전략적 팀 전투를 플레이해 새로운 꼬마 전설이를 얻거나 리그 오브 레전드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 시작 전에 게임 로비에서 꼬마 전설이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다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모드에서와 마찬가지로 결투장에서 오른쪽 클릭으로 꼬마 전설이를 움직이고 감정표현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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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법

 

기본 조작법

왼쪽 클릭은 대부분의 동작에 사용됩니다.


- 챔피언을 드래그하여 결투장에서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결투장과 대기석 사이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챔피언에게 장착시키세요.

- 상점에서 챔피언을 클릭해 구매하세요.

- 챔피언을 상점으로 드래그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미니맵 혹은 점수판을 클릭해 다른 플레이어의 결투장을 확인하세요.

 

오른쪽 클릭은 기본적으로 꼬마 전설이 이동에 사용됩니다.


-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해당 챔피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고급 조작법

- 커서를 챔피언 위에 두고 W를 누르세요. 대기석의 챔피언을 결투장에 배치하거나 결투장의 챔피언을 대기석으로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 커서를 챔피언 위에 두고 E를 누르면 챔피언을 판매합니다.

1과 2를 누르면 모든 플레이어의 결투장을 차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을 누르면 다음 결투장을, '2'를 누르면 이전 결투장을 확인합니다.

스페이스를 누르면 꼬마 전설이의 현재 위치로 카메라를 이동합니다. 꼬마 전설이는 일반적으로 플레이어 자신의 결투장에 있습니다.

 

 

나의 결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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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꼬마 전설이

- 꼬마 전설이는 언제나 소환사님과 함께합니다. 꼬마 전설이를 반겨 주세요!

 

② 결투장

- 전투가 펼쳐지는 곳입니다. 자신과 가까운 열에 챔피언을 배치하세요. 적은 위쪽에 나타납니다.

 

③ 대기석

- 구매한 챔피언은 결투장에 배치되기 전까지 이곳에서 대기합니다.

 

④ 상점

- 상점의 상품은 모든 플레이어가 공유하는 창고에서 무작위로 선택되어 표시됩니다. 같은 챔피언이 여러 개 나올 수도 있습니다. 같은 챔피언을 조합하여 더 강력한 챔피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점 잠금/잠금 해제: 상점을 잠그면 각 라운드 시작 시 상점이 자동으로 새로고침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상점에 원하는 챔피언이 있지만 당장은 구매할 골드가 부족할 때 유용합니다.

새로고침: 상점에서 골드를 내고 챔피언 목록을 새로고침할 수 있습니다. 각 라운드 시작 시 무료로 상점이 새로고침되지만, 또 다른 챔피언을 원한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XP 구매: 골드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더 강력하고 비싼 챔피언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⑤ 특성 표시기

- 챔피언에 적용되는 계열 및 직업 추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아이템 보관함

- 챔피언에게 장착하지 않은 아이템은 이곳에 보관됩니다. 아이템을 드래그해 장착하세요. 아이템을 착용한 챔피언을 판매하면 해당 아이템은 다시 이곳에 보관됩니다.

 

⑦ 골드 생성기

- 보유한 골드에 따라 골드 생성기가 나타납니다. 다음 차례가 시작될 때 생성기 하나당 이자 1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⑧ 점수판

- 게임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의 체력이 표시됩니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결투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⑨ 스테이지 표시기

- 현재 스테이지에서 승리한 라운드와 패배한 라운드, 남은 라운드 수가 표시됩니다.

 

⑩ 단계 표시기

- 현재 단계와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⑪ 적 화면

- 다른 플레이어의 팀을 상대할 때 상대의 대기석, 아이템 보관함, 골드 생성기가 이곳에 표시됩니다. 상대의 꼬마 전설이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게임 요소

 

 

체력

각 플레이어는 체력 100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전투에서 패배할 때마다 살아남은 적 챔피언의 수와 전투력에 따라 체력이 감소합니다. 체력이 0이 되면 탈락하며, 보유했던 챔피언은 공유된 상점으로 돌아가 다른 플레이어가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골드

골드는 주된 자원이며, 다음과 같은 주요 활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챔피언 구매

- 상점 새로고침

- 빠른 레벨 업을 위한 경험치 구매

 

골드를 얻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 라운드 시작 시 자동 획득

- 각 라운드 시작 시 보유한 골드 생성기 수에 따라 이자로 획득

- 각 라운드 시작 시 연승 혹은 연패 보너스로 획득

- PVP 라운드 승리 후 즉시 획득

 

필요하지 않은 챔피언을 판매하여 골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강력한 챔피언은 판매 시 페널티가 적용되어 구매할 때 사용한 골드보다 적은 골드를 받게 됩니다.


레벨

각 플레이어는 1레벨로 시작해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최대 9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팀에 보유할 수 있는 챔피언 수는 레벨과 같습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더 좋은 챔피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라운드가 끝나면 약간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게임 초반에는 꽤 빠른 속도로 레벨 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기가 중반으로 접어들면 골드를 소모해 경험치를 구매해야 팀을 계속해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 구조

 

스테이지

전략적 팀 전투는 스테이지로 나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는 여러 라운드로 구성됩니다.


라운드

일반적으로 라운드는 준비 단계와 전투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준비 단계

준비 단계 시작 시, 다음 두 가지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골드 획득

- 상점 챔피언 새로고침 (잠근 경우 제외)

 

준비 단계에서는 30초 이내에 챔피언을 구매하고, 원하는 경우 상점을 새로고침 하고, 챔피언을 결투장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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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단계가 끝나면 더 이상 팀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준비 단계에서 챔피언의 강점과 약점을 고려해 신중히 배치하세요. 탱커 챔피언을 앞에, 체력이 약한 딜러 챔피언을 뒤에 배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후방을 직접 공격할 수 있는 적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전투 단계 (PVP)

대부분의 전략적 팀 전투는 무작위 적과 맞서는 PVP 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준비 단계가 끝나면 전투 단계가 시작됩니다. 꼬마 전설이와 챔피언 팀이 적 결투장으로 이동하거나, 상대가 나의 결투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라운드에서 모든 전투의 승패가 결정되거나 제한 시간이 끝나면 전투 단계가 끝납니다. 제한 시간이 끝났을 때 아직 전투가 진행 중이라면, 상대 팀의 살아남은 챔피언 수에 따라 양쪽 플레이어 모두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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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 팀

PVP 라운드에서 남은 플레이어 수가 홀수(3, 5, 7)라면, 짝을 맞추기 위해 무작위 플레이어의 팀이 복제됩니다. 복제 팀은 원래 팀을 제외한 어떤 플레이어의 팀과도 맞설 수 있습니다. 복제 팀이 승리하면 실제 팀과 마찬가지로 상대 팀에 피해를 입힙니다. 복제 팀이 패배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며 복제 팀은 승패와 상관없이 라운드 종료 시 사라집니다.


경기에 남은 플레이어가 세 명이 되면 체력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복제 팀과 맞서게 되며, 나머지 두 플레이어는 서로 싸우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순위가 낮은 두 플레이어가 최상위 플레이어와 맞서지 않고 팀을 정비할 시간이 생기므로, 1위 자리를 놓고 펼치는 최종 경기가 더 흥미진진해집니다.


전투 단계 (PVE)

일부 라운드는 다른 플레이어와 맞서는 PVP가 아닌 AI 몬스터를 상대하는 PVE입니다. 첫 세 개의 라운드와 이후 대부분 스테이지의 마지막 라운드는 PVE입니다. 처치한 몬스터는 가끔 챔피언에게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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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 선택

※ 9.13 패치 기간 중 '동시 선택'이라고 표시되지만 9.14 패치부터 '공동 선택'으로 표시될 예정입니다.


게임 시작 시와 이후 일정 수의 라운드마다 공동 선택이 진행됩니다. 공동 선택이 시작되면 모든 플레이어가 중앙에 있는 광장으로 이동하여 무작위로 나열된 챔피언 중에서 무료로 챔피언을 하나 데려올 수 있습니다. 꼬마 전설이를 재빨리 움직여 원하는 챔피언 쪽으로 이동시키세요. 꼬마 전설이는 처음 닿는 챔피언을 선택하며, 취소는 불가능하니 주의하세요! 게임 후반 공동 선택에서는 체력이 낮은 플레이어가 먼저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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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살펴보기

챔피언은 구매, 조합, 배치하여 전투에 사용하는 유닛입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챔피언들은 자동으로 싸웁니다. 주요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적이 공격 사거리에 들어오도록 이동합니다.

- 서로 공격하며 가끔 치명타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모든 챔피언은 때때로 고유 스킬을 사용합니다. 스킬은 공격, 방어, 팀을 위한 보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챔피언은 여덟 가지 기본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력: 챔피언이 죽기 전까지 받을 수 있는 피해량입니다.

공격 사거리: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최대 거리입니다.

공격력: 챔피언의 공격으로 입히는 피해량입니다.

공격 속도: 챔피언이 공격하는 속도입니다.

주문력: 챔피언의 스킬로 입히는 피해량입니다.

- 방어력: 챔피언이 공격으로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마법 저항력: 챔피언이 스킬로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마나: 챔피언이 스킬을 얼마나 자주 사용할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최대 마나량이 낮으면 마나가 더 빠르게 차기 때문에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챔피언은 보통 마나가 빈 상태로 전투를 시작하며, 공격하거나 피해를 입으면 마나가 차게 됩니다.

            ㄴ 마나가 꽉 차면 자동으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ㄴ일부 챔피언은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언제나 활성화되어 있는 기본 지속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별 등급

같은 챔피언 3개를 조합해 2성 챔피언을 만드세요. 2성 챔피언은 체력과 공격력이 더 높으며, 스킬 역시 강력해집니다.


2성 챔피언 3개를 조합해 더 강력한 3성 챔피언을 만드세요. 3성 챔피언은 체력과 공격력이 훨씬 더 높으며, 스킬 역시 가장 강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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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챔피언을 세 개 가지고 있으면 자동으로 조합됩니다. 조합 전 챔피언 중 하나가 결투장에 배치되어 있었다면 조합된 챔피언이 자동으로 결투장에 나타납니다.

 

 

단계

챔피언은 다섯 단계로 나뉩니다. 단계가 높은 챔피언은 더 강력하지만 희귀하며 비쌉니다. 게임 초반에는 낮은 단계의 챔피언만 볼 수 있지만, 레벨이 오를수록 높은 단계의 챔피언을 만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챔피언 단계는 글자 색상, 보석 모양, 가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1단계 (1골드)

20190624183019_zBGv1YJ5.png 2단계 (2골드)

20190624183458_BFi84aWQ.png 3단계 (3골드)

20190624183546_sTO7iEM0.png 4단계 (4골드)

20190624183610_TWzCjVUg.png 5단계 (5골드)

 

 

계열

챔피언의 계열은 출신 지역 혹은 소속 집단을 나타냅니다. 계열이 같은 여러 종류의 챔피언을 배치하면 강력한 특성 추가 효과를 받습니다! 같은 챔피언이 여러 개 배치된 경우 모두 계열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긴 하지만, 챔피언 종류는 하나로 계산됩니다. 별 등급이 달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각 계열은 아래와 같이 고유 추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90624185115_gyM1hXsY.png악마

 

1.png

 

- 악마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일정 확률로 공격 대상의 마나를 소모시키고, 그 양에 따라 피해를 입힙니다. 악마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질수록 마나 소모 확률이 높아집니다.

 

20190625110727_tCVrWigj.png

2.png

   

- 두 용 챔피언을 모두 배치하면 스킬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20190625111742_OVHGfQtc.png추방자

3.png

 

- 추방자 챔피언은 전투 시작 시 인접한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보호막을 얻습니다.

 

20190625111805_eIFCOKN6.png빙하

4.png

           

- 빙하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빙하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20190625111828_UWcvfEO2.png로봇

5.png

 

- 로봇 챔피언은 마나가 가득찬 상태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20190625111849_F4e3UScy.png제국

6.png

       

- 제국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무작위 제국 챔피언 하나가 입히는 피해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 제국 챔피언을 모두 배치하면 모든 제국 챔피언이 입히는 피해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20190625111914_6QUzm0YJ.png귀족

7.png

           

- 귀족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무작위 챔피언 하나가 방어력 및 공격 시 회복 효과를 얻습니다.

- 귀족 챔피언을 모두 배치하면 팀 전체가 방어력 및 공격 시 회복 효과를 얻습니다.

 

20190625111934_cJML67U2.png닌자

8.png

       

- 닌자 챔피언을 하나만 배치하면 해당 챔피언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닌자 챔피언을 모두 배치하면 모든 닌자 챔피언의 공격력이 더 크게 증가합니다.

 

20190625112003_mj8Yx345.png해적

9.png

       

- 해적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각 라운드가 끝날 때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20190625112028_I6O1EVHU.png유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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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령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전투 시작 시 무작위 적 하나에게 저주를 걸어 시작 체력을 낮춥니다.

 

20190625112049_GeLIKN6A.png야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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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생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야생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공격할 때마다 팀 전체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20190625112113_gF1B4R6L.png공허

12.png

       

- 공허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대상의 방어력 일부를 무시합니다.

 

20190625112136_O7vVrbBd.png요들

13.png

           

- 요들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합니다. 요들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직업

챔피언의 직업은 계열과 마찬가지로 전투 방식과 기능을 나타냅니다. 팀에 같은 직업의 챔피언을 여러 종류 보유할수록 추가 효과를 획득합니다. (계열과 마찬가지로 같은 챔피언이 여러 개일 경우에 종류는 1가지로 계산됩니다.)



20190625121350_AZB2xlS9.png암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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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자는 전투 시작 시 결투장을 가로질러 잠입해 시작 위치의 반대편으로 이동합니다.


- 암살자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해당 챔피언들의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암살자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증가량이 커집니다.

 

20190625122020_FGyq7PLT.png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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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검사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20190625122025_8cXOnRuJ.png싸움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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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싸움꾼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체력이 증가합니다. 싸움꾼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증가량이 커집니다.

 

20190625122029_q3oa5Rvd.png원소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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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술사는 공격 시 추가 마나를 획득합니다.


- 원소술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전투 시작 시 전투를 돕는 원소 정령 하나를 소환합니다.

 

20190625122037_5MYIy1WV.png수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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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수호자 챔피언을 모두 배치하면 자신 및 자신과 인접해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이 방어력을 얻습니다.

 

20190625122041_1zPFAVgM.png총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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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잡이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총잡이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20190625122044_YsDXHopc.png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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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받는 피해량의 일부를 막아냅니다. 기사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막는 피해량이 커집니다.

 

20190625122051_bgZ2yxcM.png정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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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찰대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일정 확률로 공격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정찰대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20190625122053_dimM8cav.png형상변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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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상변환자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변신할 때마다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20190625122056_ZBx2IULw.png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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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는 공격 시 더 많은 마나를 획득합니다.


- 마법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팀의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마법사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증가량이 커집니다.



아이템 살펴보기

아이템은 챔피언의 기본 능력치를 증가시키며, 업그레이드하면 더 강력해져 고유 효과를 제공합니다. PVE 라운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아이템이 떨어집니다. 공동 선택에서는 선택 가능한 모든 챔피언이 아이템을 하나씩 착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기본 아이템만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업그레이드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기본 아이템에는 8가지가 있습니다.


20190625130733_Hwe56gXL.png B.F. 대검: 공격력 증가

20190625130737_9ylFPDQf.png 곡궁: 공격 속도 증가

20190625130742_45iFPeD7.png 쓸데없이 큰 지팡이: 주문력 증가

20190625130747_fjQGAv8V.png 여신의 눈물: 시작 마나 증가

20190625130752_3cJ9jAdB.png 거인의 허리띠: 체력 증가

20190625130757_Wwsfcj6P.png 쇠사슬 조끼: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

20190625130818_R1U46Wi7.png 음전자 망토: 스킬 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

20190625130822_uLGv0NEn.png 뒤집개: 능력치를 제공하지 않지만 여러 가지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끌어다 놓아 장착하세요. 한 번 장착하면 취소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한 챔피언에게 기본 아이템을 두 개 장착하면 자동으로 합쳐져 아이템이 업그레이드되며, 두 아이템의 능력치가 유지됩니다. 조합마다 서로 다른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아이템은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을 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고 고유 효과를 제공하기도 하며 챔피언의 특성을 바꿔 주기도 합니다. 아래 몇 가지 예시를 소개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 더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20190625131134_f7K4GYJi.png 무한의 대검: 치명타 공격 시 두 배의 피해

20190625131139_kq9aBmoe.png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챔피언 및 인접 챔피언들이 보호막 획득

20190625131142_DW4yn9sQ.png 기사의 맹세: 장착 시 기사 특성 획득


다음 편에서는 전략적 팀 전투에 등장하는 챔피언에 대해 조금 더 살펴 보겠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기본 가이드 - 2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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