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전략적 팀 전투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현재 전략적 팀 전투라는 새로운 게임 모드를 만들고 있는데요.
금시초문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의 PBE 테스트 서버 공개가 코앞으로 다가왔으며 드디어 현재까지의 진도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직접 들어볼 수 있다는 생각에 들떠 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전략적 팀 전투는 (PBE
테스트뿐만 아니라) 라이브 서버 도입 후에도 베타 버전으로 취급할 예정입니다. 베타 버전이라고 해도
최종적으로 목표하는 플레이 경험을 대표한다고 보셔도 무방하며 현재 상태로도 재미가 넘쳐난다는
생각인데요. 하지만 완성하기까지는 아직 추가 작업이 남아있으며 이는 최대한 공개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정말 잘 다듬어진 부분도 있겠지만, 여기저기에서 확실히 미완성인 부분을 발견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직 마무리가 덜 된 시각 요소라던가, 완성된 게임 모드라면 없어야 할 버그,
밸런스 조정이 완료되지 않은 유닛 등이 남아있을 수 있겠죠.
아직 미완성이더라도 많은 분이 새로운 게임 모드를 체험해보실 수 있게 해서 피드백을 폭넓게 받을 수 있게 되면 더욱더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규칙 변경이나, 구체적인 불만 요소 해결, 특정 유닛의
행동 방식 변경 등 무언가를 바꾸기에는 지금이 이상적인 시기이기 때문이죠. PBE 테스트 서버에서뿐만
아니라 그 후 패치에서도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질 예정이며 진행 상황과 이후 계획, 특별히 도움이 되는
피드백 등 앞으로 많은 내용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9.12 패치에 대한 지금까지의 생각
이제 평소 주제로 돌아와서 9.12 패치의 영향을 받은 챔피언에 대한 초기 생각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데카이저
확실히 너무 강력하며 이 글이 올라갈 즈음에는 이미 하향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최소 두 포지션 이상에서 분명한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아트록스, 탐 켄치
두 챔피언 모두 변경사항 적용 후 어느 정도 약해지긴 했지만, 정도가 심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의 의도에 부합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당분간 후속 조치는 없을 예정입니다.
카르마, 자크
반대로 카르마와 자크는 어느 정도 강해진 모습이지만, 동일하게 변경사항의 영향이 목표했던 정도를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두 챔피언 역시 당분간 후속 조치가 없을 예정입니다.
사일러스
상당히 약해진 모습을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한 번의 패치 동안 지켜보고 (따라서 9.13 패치에서는
변경사항이 없을 예정입니다) 어느 정도 안정이 된 후 9.14 패치에서 재평가할 계획입니다.
유미
중대한 버그가 몇 개 있었으며 특히 밀착된 상태일 때 사르르탄(Q)의 마나 소모량이 두 배가 되는 버그도
있었습니다. 버그 수정이 완료되었으며 이제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라이즈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 이전과 거의 동일한 활약을 보이는 듯합니다. 라이즈의 스킬 구성에 어느 정도 다시 적응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전반적으로 위력이 증가했음을 의미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 강해지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변경사항으로 프로 경기와 일반 게임 간의 크나큰 위력 차이가
드디어 해결되었을지, 아니면 여전히 이러한 문제의 상징으로 남게 될지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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