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7년 자크 업데이트 이후 상황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계속 지켜보았는데요.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 자크를 군중 제어기가 다양한 탱커로 만드는 과정에서 피해량을 과도하게 감소시켰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적진 후방으로 뛰어들어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 방식이 자크의 정체성에 핵심이라는 점에 전적으로 동의하지만, 불행히도 막상 후방으로 뛰어든 뒤에는 할 수 있는 게 딱히 없다고 느껴질 때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자크의 궁극기 바운스!(R)와 불안정 물질(W)을 업데이트 전으로 되돌리고자 합니다.
전체 변경사항
탄성 주먹(Q)
• 재사용 대기시간: 13~9초 ⇒ 15~9초
불안정 물질(W)
• 이제 주문력 100당 상대 최대 체력의 2%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바운스!(R)
• 현재 궁극기 삭제
• 신규 궁극기: 자크가 4번 튕기며 이동 속도가 20~50%까지 증가하지만, 탄성 주먹(Q)과 새총 발사(E) 등 스킬 공격과 기본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튕길 때마다 140/210/280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2~4번째 튕길 때는 피해량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1번째 튕길 때 적을 1초간 공중에 띄워올리며, 4번 모두 적의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자크의 궁극기는 자크 업데이트 전 그대로, 적을 공중에 띄우는 효과가 1회 적용되고 1초 간격으로 광역 피해를 4번 입히게끔 바뀝니다. 불안정 물질(W) 역시 삭제한 주문력 계수를 다시 추가하는 방식으로 복구됩니다. 탄성 주먹(Q)은 변함없지만, 군중 제어 위력을 더 줄이고 피해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약간 늘렸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자크의 기본 빌드는 완전한 탱커가 되겠지만, 이제 주문력 기반 딜러형 탱커 빌드도 고려할 수 있게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테스트 및 피드백을 받기 위해 곧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라이브 서버 적용은 잠정적으로 9.11 패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방향을 결정할 생각이니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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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루뚜 빠라빠라 다시 돌아오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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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섭임 | 19.05.14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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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뀐 궁 본섭으로 온 게 테스트라는 뜻인 듯 | 19.05.14 16: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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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E 테스트섭에 적용될 예정이고, 라이브는 잠정적으로 9.11에 적용한다고 막줄에 적혀있잖음 | 19.05.15 0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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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이 자크 궁이 한 번 바꼈잖아요 본 섭 에 서 그게 테 섭 같 다 고 요 저 사람 얘기는 | 19.05.15 14: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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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기 초식이 그나마 나올수있는건 궁극기가 개쩔어서인데 | 19.05.14 19:4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