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로딩 화면
새로운 로딩 화면 업데이트 적용이 다소 지연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몇 가지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중인데요.
현재 북미 서버에만 첫 번째 업데이트가 적용된 상태지만 새로운 로딩 화면의 모든 부분이 제대로 작동하면 다른 지역에도 적용할 수 있으리라고 예상합니다. 아울러 추후 패치에서 팀 채팅창 등의 기능도 추가할 계획 입니다. 이러한 패치는 기타 필요한 변경사항을 적용할 좋은 기회이니 이미 도입한 부분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렉사이
현재 렉사이를 손보는 중이며 9.4 패치에서 변경사항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전반적으로 렉사이의 위력보다 플레이할 때의 느낌 개선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추가로 렉사이가 높은 MMR 구간에서만 강하고 중간 MMR 구간에서는 다소 약하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위력 조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명확성과 편리성 측면에서 변화를 주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겠지만 이는 언젠가 별도 작업이 필요한 부분이겠죠.
주요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적이 공허의 돌진(R)을 피하려면 다른 대상 지정형 돌진기와 비슷하게 1000 유닛 이상의 장거리를 순간이동해야만 가능
• 매복 상태에서 먹잇감 추적(Q) 적중 시 다른 스킬과 동일하게 25만큼의 분노 생성
여기에 분노 바가 가득 찼을 때의 색깔 변경, 챔피언에 대한 진동 감지 시각 효과 개선, 부활하면 자동으로 매복 상태 적용 등 몇 가지 소규모 조정이 추가됩니다.
정복자 룬
정복자 룬에 대한 변경사항이 9.4 패치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점화 및 강타 업그레이드 관련 변경사항, 치명타 아이템 변경, 브랜드나 자이라 등 피해량이 지나치게 높은 챔피언 하향 조정 등과 더불어, 피해량이 문제가 되는 경우와 충분히 효과적인 방어 수단이 부족한 점에 대처하기 위해 진행중인 작업의 일환입니다. 변경사항을 통해 다음과 같은 정복자 룬 특유의 문제도 해결하려고 합니다.
• 정복자 룬을 상대할 때 (거의 항상 발동된 상태라서) 빈틈이 없는 점
• 일부 챔피언의 경우 스킬 구성의 의도된 약점을 지나치게 무효화하는 점 (주로 탱커의 경우 심하죠)
• 지속적인 피해량을 위해 선택하는 룬이라는 원래 의도와 달리 종종 꽤나 폭발적인 피해량을 보이는 점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추진해보고 있습니다.
•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응형 능력치가 중첩됩니다. 따라서 미니언 공격을 통해 발동 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이 불가능해지며 피해량은 뒤로 갈수록 증폭됩니다.
• 이제 중첩을 최대(현재 5회)로 쌓아야 고정 피해 변환 효과가 발동되며 피해의 20%가 아닌 10%만 변환됩니다. 이로써 정복자 룬은 단독으로 적 방어를 무효화하는 능력이 대폭 감소하지만, 방어 효과 중첩을 견제할 때 여전히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 최대 중첩 시 고정 피해로 변환된 양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이는 피해량을 극대화해서 전투를 빨리 끝내버리는 정복자 룬의 위력 일부를 회복 능력으로 변환하여 길어지는 전투에도 챔피언이 오래 버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9.3 패치 후속 조치
9.3 패치가 나온 지 며칠 지났으니 영향을 받은 챔피언에 관한 생각을 공유 드립니다.
• 아칼리 - 예상대로 매우 약해졌습니다. 아칼리가 큰 문제로 재부상하지 않도록, 가장 적절한 방법을 찾은 뒤에 위력을 회복시킬 계획입니다. 검토를 시작했지만 자세한 일정은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9.4보다 9.5 패치에서 적용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 카이사 - 아이템 변경 후 힘들어하는 모습입니다. 단순히 아이템 변경 때문에 약해졌는지 아니면 최적화된 빌드가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인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스킬 진화 조건 때문에 카이사는 다른 챔피언보다 아이템 변경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죠. 필요하다면 상향 조정도 생각하고 있지만 우선 바뀐 환경에서 플레이하고 적응하는 모습을 조금 더 지켜본 뒤 결정하려고 합니다.
• 야스오 - 역시 예상한 대로 치명타 아이템 변경 이후 과도하게 강력해졌습니다. 야스오 하향 조정을 9.3 패치에 포함할지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나 위력을 얼마나 조정해야 할지 파악하기 위해 일단 패치 후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9.4 패치에서는 하향 조정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