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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 여러분,
8.20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용감하고, 옷을 잘 입고, 천재적이고, 운동감각이 뛰어나고, 영예를 추구하며, 잘 생긴 탐험가, 이즈리얼이 업데이트됩니다! (지금까지 이즈리얼의 자기소개였습니다.) 이즈리얼의 게임플레이는 다른 챔피언 업데이트에 비해 급격한 변화가 적용되지 않지만, 스킬을 사용하고 현상금을 챙길 때 훨씬 더 나아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여전히 지도 따윈 필요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즈리얼이 아닌 우리는 항상 미니맵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또한, 이번 패치는 월드 챔피언십을 위한 밸런스 조정에서 프리시즌 준비로 목표를 전환하기 위한 조용한 과정이 될 겁니다. 주로 게임 초중반에 너무 치명적인 위력을 발휘하는 부분들을 조정했으며 나미나 사이온처럼 처치가 너무 어려운 챔피언을 조금은 더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 랭크를 올리시고 월드 챔피언십도 재미있게 관람해주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챔피언
이즈리얼
W - 정수의 흐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챔피언 업데이트를 통해 무모한 탐험가 이즈리얼의 시각 효과, 음향 효과 그리고 배경 이야기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즈리얼 업데이트는 게임플레이 팀의 다른 챔피언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이즈리얼의 스킬은 수 년 동안 매끄럽게 작동해왔으며, 변화가 필요한 유일한 스킬은 W - 정수의 흐름뿐이었다는 점입니다. W - 정수의 흐름은 이즈리얼을 스킬 공격에 특화된 챔피언으로 만들어주는 스킬 중 하나지만, 눈에 띄는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즈리얼의 W - 정수의 흐름이 더욱 주목받을 수 있고, 심지어 이즈리얼 플레이어가 W - 정수의 흐름을 활용해 새로운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주문력 이즈리얼도 빼놓을 수 없겠죠.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주문력 이즈리얼에 대한 여지는 남겨두었습니다. W - 정수의 흐름이 새롭게 거듭남에 따라 발사체가 대상을 통과하던 과거와는 꽤나 다른 플레이가 펼쳐지겠지만, 주문력 아이템을 장만한다면 여전히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겁니다. 또한 주문력 이즈리얼이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량이 더 강력해질 뿐 아니라 E - 비전 이동의 안정성도 높아질 겁니다.
일반
신규W - 정수의 흐름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구체가 폭발합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Q - 신비한 화살
E - 비전 이동
R - 정조준 일격
기본 지속 효과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그레이브즈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그레이브즈는 성장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초반에 강한 챔피언임을 고려하더라도 너무 일찍부터 지나친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나미
W - 밀물 썰물의 치유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나미와 아군 원거리 딜러가 공격로 단계에서 위협적인 적을 대처하기가 더 어려워질 겁니다.
W - 밀물 썰물
사이온
기본 체력 재생량이 감소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사이온이 공격로에서 안정성을 유지하려면 보호막과 마지막 일격으로 얻는 체력 증가량에 더 의존해야 할 겁니다.
기본 능력치
아리
R - 혼령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아리가 초반에 굴리는 스노우볼이 공격적이고 빠른 승리로 이어진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패치에서는 아리가 공격로 단계에서 R - 혼령 질주를 사용해 상대를 위협할 수 있는 빈도를 줄였습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상대 챔피언이 회복할 수 있는 여지가 더 늘어나고 아리가 R - 혼령 질주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상대가 아리를 처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증가할 겁니다.
R - 혼령 질주
이블린
강화된 E - 채찍유린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최후의 포옹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이블린은 특히 게임 초중반에 W - 황홀한 저주를 사용하지 않고도 상대를 너무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E - 채찍유린
R - 최후의 포옹
진
이제 진의 첫 번째 기본 공격에 칼날비 룬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래에 "버그 수정"이라고 적혀있긴 하지만, 이 변경으로 인해 칼날비 룬을 사용하는 진의 위력이 상당히 감소할 겁니다. 추가 공격 속도는 진의 공격력과 치명타 발동 시 상승하는 이동 속도 모두를 증가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챔피언 대부분이 칼날비 룬을 활용해서 증가시키는 첫 기본 공격의 추가 공격 속도가 75~125%로 비교적 효과가 미미한 반면, 진은 버그로 인해 상당한 효과를 적용받고 있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속삭임
룬
어둠의 수확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어둠의 수확이 발휘하는 게임 후반 위력은 유지하되, 해당 룬이 게임 초중반 피해량을 위해 선택되지는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시즌 종료 보상 획득 대상
올해 승리의 스킨 획득 대상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내정보 페이지에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획득하게 될 보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정 티어 이상 달성하였더라도 보상 자격을 만족하지 않는다면 지급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018 시즌 랭크 보상 자격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그 수정
- 자르반 4세의 기본 지속 효과 - 전장의 군가가 입히는 피해량이 티아맷의 고유 지속 효과 - 베기와 함께 적용되었을 때 의도된 수치보다 감소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이의 일부 스킨의 시각 효과 다수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트리스타나의 E - 폭발 화약 기본 지속 효과로 입히는 피해량이 폭풍갈퀴 아이템의 확정 치명타가 적용될 경우 감소하지 않습니다.
- 이제 탐 켄치에게 집어삼켜진 후 곧바로 탈리야의 R - 바위술사의 벽으로 내뱉어져도 자신의 챔피언을 통제하지 못하는 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노틸러스가 Q - 닻줄 견인을 사용했을 때 정신 집중 막대에 이상한 글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용 조련사 하이머딩거
지옥의 아무무
마법공학 말자하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용 조련사 트리스타나
용 조련사 룰루
지옥의 아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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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용조련사 하이머딩거가 나오는데 용조련사 클레드가 안나오는게 말이 되냐! ㅂㄷㅂ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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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용조련사 하이머딩거가 나오는데 용조련사 클레드가 안나오는게 말이 되냐! ㅂㄷㅂ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