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w ap계수 0.8이라서
고생끝에 ap 어느정도 올리면 w로 한타때 두명만 w를 두번만 맞춰도 1.6ap가 들어가는 공격기였는데
그래서 실제로 ap 이즈 운영하면 w가 주요스킬이거든요. 이거 쿨감 40퍼 맞추면 5초인데 5초마다 범위로 0.8ap 딜이 들어갔거든요 원거리에서.
사실 그래서 ap 이즈 운영하는 유일한 이유였는데
(궁+w합치면 범위로 1.7ap가 들어갔음. 범위로 이정도 ap가 들어가는 챔프 자체가 없음..거기에 q랑 e까지 포함하면 ap계수는 어지간한 메이지 뺨치고)
이번 리메이크 패치로
w에 관통 안되고 w 주문 계수가 0.4 줄어서 사실상 ap로 따지면 확 너프죠.
대신 원딜 이즈는
w에 관통 안붙는 대신 마나 회복과 더불어서 단일 개체 순간 폭딜을 도와주게 ad 계수가 붙어서 버프고.
사실 너프냐 버프냐는 뚜껑 열어보기전까진 모르겠습니다만 기존에서는 e-w로 패시브 스택 유지하는게 중요했고, 한타때 동료한테 공속 버프 용도로 스택 쌓는 용도였다면
이번엔 확실히 딜적으로 쓸 수 있게 되서 ad이즈에겐 이득인것 같네요. 특히 타워에도 데미지가 들어가구요.
다만 역시 0.4의 주문력 계수가 깍이고 다수 폭딜에서 단일 개체 딜로 너프 먹은거라 ap이즈로썬 엄청난 너프죠.
확실히 라이엇은 자기가 원하는 패치 방향이 있는것 같긴한데
한때나마 꿀빨던 ap 이즈가 죽는다니 아쉽기도 합니다.
다만 ad 이즈의 후반 캐리력이 늘어나는거라고 생각해보면 또 대다수의 이즈 유저들은 반길지도 모르겠군요.
어찌됐건 기존에 이즈가 타원딜보다 손쉽게 하기 쉬운대신 딜 포텐셜이 낮았다면 이번에 w의 변경으로 ad 딜포텐셜이 높아졌으니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제 생각으론 w와 q가 논타켓인데다가 w의 투사체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미니언 관통이 힘들어질것 같아서 더 별로일것같다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