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지금 원딜이 안나오는 가장큰이유는 후반을 못가서가 아니라
후반에서도 딱히 원딜만의 장점이 없기때문임.
원딜 후반장점은 한타가 아니라 공성능력임. 애초에 롤이 존버메타는 항상 노잼소리들었고
그래서 질질끌리는거 역겹다고 바론을 와장창 버프해줬더니
이제는 원거리딜러가 아니라 근접서포터들끼리도 타워를 때려부수는 상황이 발생하고
연이은 패치들이랑 시너지를 내더니 기어코 원딜 챔 자체가 사장된거임.
원거리에서 누커급 dps를 지속하는 ad캐리가 초반이 약해야되는건 당연한건데(안그러면 전라인에 4~5원딜을 쳐보내겠지)
결국 프리시즌때부터 이어졌던 패치들때문의 원딜이 롤에서 가지는 정체성 자체가 옅어진게 큰 문제임.
템격변 혹은 원딜 그 자체의 변화보다 주변환경의 변화가 크다고 보는게 맞음.
뭣보다 정글패치는 말그대로 모든 정글러들을 귀족과 천민으로 양극화시킨 개장애 패치이므로 시급히 조정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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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번호-189d03g47
비꼴 이유가? | 18.06.14 0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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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번호-189d03g47
아... 네 그러세여... | 18.06.14 0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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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든 존버만해서 원딜존재감이 살아나는 타이밍이있으면 원딜도 전략적으로 쓸수있겠죠. 예를 들면 타워가 너무 ㅈ같이쌔서 근접챔들로는 도저히 넥서스쌍둥이를 못민다던가하면 | 18.06.14 0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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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타워 공격이 미니언이나 전령이 있거나 말거나 무조건 챔피언 우선으로 하고 파이크 궁극기에 체력제한 없앤 것처럼 모든 챔피언들을 풀피로도 한방킬내면 될듯 | 18.06.14 0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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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게임이 초장기화되고 이는 라이억과 유저 모두가 바라는 방향이 아닐텐데요 큼 | 18.06.14 09: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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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조정하는게 밸런스인거고. 그래서 지금 밸런스가 실패했단 소릴듣는거 | 18.06.14 09: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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