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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 디아3 v2.6.1 패치노트 [34]




[광고]
2.6.1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10월 25일 오전 4:00 한국 시간 기준

디아블로 III 2.6.1 패치가 PC, PlayStation 4, Xbox One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 패치 노트를 통해 어떤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 직업 세트 변경
    • 대균열에서 모든 직업의 성능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가장 인기 있거나 요청 받은 빌드를 중심으로 최대한 많은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 기술 변경
    • 다양한 기술의 전체적인 위력이 상향되었으며, 일부는 활용도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변경
    • 수많은 전설 아이템이 조정되었으며,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 큰 즐거움을 주기 위해 더 강해졌습니다.

디아블로 III 패치 2.6.1 - v2.6.1.47710

버그 제보 토론장을 통해 알려진 문제점 목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패치 중 문제를 겪으시거나, 패치 이후 블리자드 서비스 접속에 문제가 있거나, 패치 이후 게임 진행에서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기술 지원 페이지나 기술 지원 토론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업

  • 야만용사 기술
    • 전투 격노
      • 유혈 사태
        • 재설계되었습니다.
        • 1초마다 20미터 내의 적에게 최근 극대화 피해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 참고: 유혈 사태는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특히 소용돌이, 증통제, 잘 듣는 독의 보석과 조합하여 사용했을 경우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발 구르기
      • 항아리 깨기
        • 정해진 시간 내에 생성될 수 있는 생명력 구슬의 수에 제한이 생겼습니다.
  • 성전사 기술
    • 축복받은 망치
      • 무한
        • 재설계되었습니다.
        •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640%로 증가하며 적에게 신성 피해를 주고, 공격 범위가 20미터 증가합니다.
        •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이 룬으로 생성되던 추가 투사체가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 수도사 기술
    • 폭풍 질주
      • 동요
        • 최대 중첩 횟수가 50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강령술사 기술
    • 해골 지배
      • 해골 전사를 조종하면 해당 해골 전사들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됩니다.
      • 해골 전사가 많은 타격을 입어도 죽지 않습니다.
      • 디자인 철학: 처음 해골 지배 기술을 구상했을 때, 저희는 강령술사가 주위에 해골들을 지속적으로 생성하고 전투 중에 적에게 돌격하게 하여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자신이 언데드의 사령관이 되었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이로 인해 멋진 광경을 연출할 수 있었으나, 세트 보너스와 전설 아이템 능력으로 강령술사 직업이 진화하자, 일부 조합에서 명확히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해골 전사들은 게임 내의 다른 소환수들과 동일한 방어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 포식
      • 탐식
        • 이 룬으로 부여되는 자원 감소 중첩 효과가 중첩되며, 여러 번 시전하는 방법으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복제물
      • 복제물 기술이 시전 중일 때 기술 아이콘이 빛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
      • 이제 활성화 중인 마법학자의 숫자와 더불어 소환한 지 가장 오래된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이 강화 효과로 표시됩니다.
      • 디자인 철학: 이번 변경 사항은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을 더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는 라트마의 뼈 세트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 특히 더 유용할 것입니다. 해골 마법학자를 더 생성할 필요가 없는데도 계속 생성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게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 뼈 갑옷
      • 이제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이제 이동하며 시전할 수 있습니다.
    • 망자의 군대
      • 얼어붙은 군대
        • 이 룬으로 주는 피해가 더 고르게 발동합니다.
        • 개발 철학: 사거리 안의 적들이 연출처럼 고르게 타격을 받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제 더 많은 대상이 표기된 무기 공격력의 피해량만큼 꾸준히 피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 강령술사 지속 기술
    • 죽음의 동력
      • 이제 이 지속 기술으로 얻는 이동 속도 보너스가 25%의 제한 수치를 넘을 수 있습니다.
    • 죽음의 선물
      • 정해진 시간 내에 생성될 수 있는 생명력 구슬의 수에 제한이 생겼습니다.
  • 부두술사 기술
    • 혼령 수확
      • 이제 혼령 수확이 추가로 중첩되거나 초기화되면 혼령 수확의 모든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 부두술사 지속 기술
    • 죄어오는 죽음
      • 이 지속 기술이 활성화 중일 때 혼령 출몰, 메뚜기 떼, 피라냐의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이 3600초에서 19800초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 기술
    • 비전 보주
      • 얼음 보주
        • 얼어붙은 죽음의 보주가 얼음 화살을 흩뿌리며 무기 공격력의 393% 95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 투사체의 이동 거리가 30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망자의 군대를 시전한 직후에 괴물의 군중 제어 기술의 영향을 받으면 망자의 군대가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생기흡수의 영향을 받는 괴물이 다른 괴물을 공격하면 괴물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가 때때로 공중에서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전 보주 - 불태우기가 남긴 불의 벽이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가 공격하던 대상을 해골 지배로 다시 공격하면 해골 마법학자가 공격하던 대상을 찾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중 기술을 사용하면서 강제로 움직이면 접속이 끊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수가 늑대 동료로부터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 갑옷 - 탈골의 상세 정보가 정확하게 룬이 주는 독 피해를 올바르게 보여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의 감시자를 착용하고 있을 때, 맹렬한 돌진이 선택한 룬의 피해 유형이 아닌 무기의 속성 피해를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 갑옷: 탈골이 사후 경직의 이동 및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도사 플레이어가 강령술사의 피는 힘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켜 의도한 것보다 많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게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죄어오는 죽음이 피라냐의 공격력 약화 효과 지속시간에 올바르게 영향을 미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쐐기 덫 - 관통 가시의 기술 상세 설명에 피해 유형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 갑옷 - 고통의 수확의 기술 설명에 피해 유형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일반
    • 많은 전설 아이템 및 세트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전설 아이템
    • 야만용사
      • 강대함의 가락지
        • 맹렬한 돌진, 발 구르기, 도약 공격 시전 후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50~60% 60~80% 감소합니다.
      • 파괴의 손목 방어구
        • 대지 강타가 처음 적중시키는 적 다섯 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300~400% 400~500% 증가합니다.
      •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 선조의 망치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150~200% 400~500% 증가합니다.
      •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
        • 이제 대지 강타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이제 대지 강타에 쓰이는 분노 소모량이40~50% 감소하며, 대지 강타로 주는 피해가 400~5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심판의 망치
        • 이제 선조의 망치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고대의 망치가 3마리 미만의 적에게 적중했을 때 분노 20~25이 반환됩니다. 선조의 망치의 공격력이 600~800% 증가하고, 3마리 이하의 적을 적중시키면 분노 25가 반환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거인의 요대
        • 대지 강타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지진 공격력이 80~100% 200~250% 증가합니다.
      • 해골 가락지
        •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250~300% 300~400% 증가합니다.
      • 일기당천
        •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이동 속도 증가량의 200~250% 400~500%만큼 증가합니다.
    • 성전사
      • 예언의 칼
        • 이제 규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규탄에 걸린 적 두 마리도 규탄의 폭발을 발동시키고, 규탄의 공격력이 600~8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분노의 손목 방어구
        • 실명,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의 적에게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150~200% 300~400% 증가합니다.
      • 거절
        • 휩쓸기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다음 휩쓸기 공격의 공격력이 30~40% 100~125%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믿음의 기억
        • 천벌의 검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10초 동안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50~60% 60~80% 증가합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 악의 운명
        • 하늘의 분노에 광선 두 줄기가 추가됩니다.
        • 하늘의 분노에 광선 두 줄기가 추가되고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375~500% 증가합니다.
      • 서리불꽃
        • 이제 성전사 맞춤형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프라이데르의 진노
        • 이제 규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규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지고 공격력이 600~800% 증가하지만 진노 40을 소모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황금 무두 도리깨
        • 이제 휩쓸기 공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휩쓸기 공격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진노를 6 회복하고 공격력이 200%~3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흰바다매의 발
        • 축복받은 방패의 자원 소모량이 제거되고 공격력이 275~350% 증가합니다.
      • 제캉보르드
        • 이제 축복받은 방패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축복받은 방패가 적 6마리에게 추가로 튕기고 공격력이 225~3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악마사냥꾼
      • 망자의 유산
        • 이제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전설 능력이 다발 사격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생명력이 50~60% 미만인 적에게 다발 사격이 두 번 적중하고, 다발 사격의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카를레이의 주장
        • 투검의 공격력이 300~375% 증가하고, 이미 투검이 적중한 적에게 투검이 적중하면 10~15의 증오가 반환됩니다.
      • 그린스톤 경의 부채
        • 매초 다음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160~200% 300~400% 증가합니다. 최대 30회까지 충첩됩니다.
      • 만티코어
        • 이제 확산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확산탄의 증오 소모량이 40~50% 감소하고 공격력이 250~3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양의 만곡궁
        • 다발 사격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 명료의 손목싸개
        • 증오 생성 기술 사용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35% 40~50% 감소합니다.
    • 수도사
      • 길 잃은 자의 속박
        • 칠면 공격으로 타격을 줄 때마다 7초 동안 받는 피해가 3~3.5% 4~5% 감소합니다.
      • 균형
        • 이제 폭풍 질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450~600% 증가하며, 폭풍 질주가 3마리 이하의 적에게 적중하면 폭풍 질주의 극대화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세자르의 증표
        • 실명, 빙결, 기절 상태로 만든 적에게 5초 동안 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300~400% 600~800% 증가합니다.
      • 아즈투라스크의 주먹
        • 폭발 장법의 사망 시 폭발 피해 증가량이 250~300% 400~500% 증가합니다.
      • 대사원의 향불
        • 이제 빛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빛의 파동의 공력 소모량이 40~50% 감소하며, 공격력이 450~5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흉터의 사절
        • 반달차기의 공격력이 처음 적중한 적 7마리에게 300% 450~600% 증가합니다.
      • 공력 보호대
        • 공력 생성 기술 사용 후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40% 45~60%감소합니다.
    • 강령술사
      • 피노래 사슬 갑옷
        • 망자의 땅 안에서 해골 지배가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의 공격력이 추가로 100~125% 증가하고 집행자, 광란, 암흑 치유, 빙결의 손아귀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피해일 칼날
        • 죽음의 회오리가 15 2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0~30% 80~100% 증가합니다.
      • 데인티의 속박
        • 자신의 노화 저주에 걸린 적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추가로 40~50% 감소합니다.
      • 파멸자의 다리 가리개
        • 뼈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이 75~100% 400~500% 증가합니다.
      • 운명의 서약
        • 망자의 군대가 200~2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색다른 전쟁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골렘가죽 바지
        • 골렘의 공격력이 100~125% 증가하고, 골렘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또한 골렘 지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25초 감소합니다.
      • 레저의 경멸
        • 회복시킨 정수 하나당 사신의 낫의 공격력이 추가로 7~10% 65~80% 증가합니다.
      • 잃어버린 시간
        • 냉기 기술이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5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4~5% 8~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말토리우스의 석화된 쐐기
        • 뼈 창이 이제 40의 정수를 소모하지만 공격력이 추가로 375~450% 550~700% 증가합니다.
      • 진홍색 죽음의 가면
        • 부활: 연옥 룬과 함께 사용하면, 부활된 강력한 괴물이 죽었을 때, 생성될 때와 동일한 수의 시체를 생성합니다.
        • 이 아이템은 여러 시체 중에 가장 강한 괴물이 강력한 괴물로 선택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 나이르의 검은 죽음
        • 서로 다른 독 기술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자신의 독 기술의 공격력이 50~65% 75~100% 증가합니다.
      • 순환의 낫
        • 뼈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보조 기술의 공격력이 250~300% 350~400% 증가하지만, 보조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뼈 갑옷의 남은 지속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스튜어트의 경갑
        • 피의 질주 사용 후 2 10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50% 75~100% 증가합니다.
      • 누른돌
        • 망자의 땅에서 섭취한 시체 하나당 망자의 땅 종료 시 섬뜩한 지식 중첩을 50회 획득합니다. 섬뜩한 지식은 망자의 땅 밖에 있는 동안 자신의 시체 창과 시체 폭발의 공격력을 150~200% 증가시킵니다.
    • 부두술사
      •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
        • 메뚜기 떼 또는 피라냐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불박쥐로 주는 피해가 150~200% 250~300% 증가합니다.
      • 제람의 가면
        • 소환수의 공격력이 75~100% 150~200% 증가합니다.
      • 익수목의 지팡이
        • 이제 불박쥐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불박쥐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며, 마나 소모량이 70~75% 감소하고,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새끼 손가락
        • 덩치 사용 시, 작지만 원래의 덩치보다 센 공격력이 500~650% 높은 덩치를 셋 소환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마법사
      • 유언
        •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을 시전하는 동안 공격력이 30~35% 250~325% 증가합니다.
      • 문장 각인
        •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이 매초 125~150% 증가한 피해를 주는 또 다른 비전력 소모 기술을 시전합니다.
        •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 사용 중에 비전력 소모 기술의 공격력이 125~150% 증가하고, 피해를 주는 다른 비전력 소모 기술 중 하나를 매초 시전합니다.
      • 카리니의 후광
        • 천둥 갑옷으로 30 15미터보다 멀리 떨어진 적을 감전시킨 후 3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45~60% 60~80% 감소합니다.
      • 닐푸르의 자랑
        • 운석 낙하의 공격력이 200% 600% 증가합니다. 운석 낙하가 3마리 이하의 적에게 적중하면 공격력이 275~350% 675~900% 증가합니다.
      • 끝없는 깊이의 보주
        • 적을 에너지 폭발로 적중시킬 때마다 공격력이 4% 8~10% 증가하고 6초 동안 받는 피해 감소량이 15% 20% 증가합니다.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 4회 중첩됩니다.
      • 랜슬러의 어리석음
        • 마력 돌개바람의 공격력이 225~300% 증가하고 마력 돌개바람이 주기적으로 30미터 안에 있는 하급 적들을 끌어옵니다.
      • 대장로
        • 이제 운석 낙하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운석 낙하의 비전력 소모량이 50% 감소하고 공격력이 30% 300~4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삼중구
        • 고유 주문이 비전 보주의 공격력을 6초 동안 150~200% 300~400% 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불안정한 홀
        • 이제 비전 보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비전 보주의 공격력이 350~450% 증가하고 한 번 더 폭발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워의 마법봉
        • 이제 에너지 폭발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에너지 폭발의 공격력이 300~400% 증가하며, 에너지 폭발을 시전하면 3번의 추가 에너지 폭발이 발동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세트 아이템
      • 야만용사
        • 불멸왕의 부름
          • 6세트 효과
            • 광전사의 진노와 선조의 귀환이 모두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400% 1500% 증가합니다.
        • 대지의 힘
          • 6세트 효과
            • 지진, 산사태, 도약 공격, 발 구르기, 고대의 작살, 대지 강타의 공격력이 1200% 5600% 증가합니다.
        • 래코르의 유산
          • 4세트 효과
            • 맹렬한 돌진이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300% 1000% 증가합니다.
          • 6세트 효과
            • 맹렬한 돌진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분노 소모 기술의 공격력이 750% 280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 황야의 진노
          • 4세트 효과
            • 소용돌이 사용 중, 그리고 3초 이후까지 받는 피해 감소량이 50% 증가하고, 적에게 적용된 분쇄의 피해량이 세 배로 증가합니다.
          • 6세트 효과
            •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800% 3000% 증가합니다.
        • 불카토스의 서약
          • 2세트 효과
            • 초당 분노 생성량이 10 15 증가합니다.
            • 소용돌이 사용 중에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30% 45% 증가합니다.
      • 성전사
        • 아크칸의 방어구
          • 6세트 효과
            •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600% 1500%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 15% 50% 감소합니다.
        • 롤랜드의 유산
          • 4세트 효과
            • 방패 가격과 휩쓸기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500% 3300% 증가합니다.
        • 빛의 구도자
          • 6세트 효과
            • 축복받은 망치로 주는 피해가 1250% 2000%, 천벌의 검으로 주는 피해가 500% 1000% 증가합니다.
        • 선동자의 가시
          • 2세트 효과
            • 가시 피해가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가해집니다. 징벌, 베기로 적을 맞히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마다 2초 동안 가시가 35% 140% 증가합니다.
          • 6세트 효과
            • 징벌과 베기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가시 피해의 800% 54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 6세트 효과
            • 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이 1200% 3000% 증가합니다.
        • 나탈랴의 복수
          • 6세트 효과
            • 복수의 비 시전 후 10초 동안 공격력이 500% 350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 어둠의 어깨걸이
          • 6세트 효과
            • 투검이 처음 적중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0000% 5000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부정한 정수
          • 6세트 효과
            • 자원 생성 기술, 다발 사격, 복수의 공격력이 현재 절제 1당 40% 100%씩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인나의 진언
          • 6세트 효과
            • 각 룬의 효과를 가진 신비한 벗 5명이 계속 유지되고, 현재 곁에 있는 신비한 벗 하나당 공격력이 125% 150% 증가합니다.
        • 원숭이 왕의 의복
          • 6세트 효과
            • 재설계되었습니다.
            • 반달차기, 폭풍 질주, 빛의 파동의 공격력이 휘몰이 중첩 하나당 1000% 증가합니다.
        • 일천폭풍 의복
          • 6세트 효과
            • 공력 생성 기술 사용 시 6초 동안 진격타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00% 13000%만큼으로 증가하며, 진격타가 공력 생성 기술의 공격력을 6초 동안 1250% 1300% 증가시킵니다.
        • 울리아나의 전략
          • 4세트 효과
            • 칠면 공격의 각 타격이 칠면 공격 전체 피해의 두 배 777%만큼 피해를 줍니다.
          • 6세트 효과
            • 폭발 장법의 공격력이 250% 2100% 증가하고 칠면 공격 시 폭발 장법이 폭발을 일으킵니다.
        • 셴룽의 영혼
          • 공력 생성 기술로 주는 피해가 공력 1당 1.5% 2%씩 증가합니다.
          • 공력이 최대일 때는 공격력이 150% 200% 증가하지만, 공력의 지속 회복이 중단되며 공력이 떨어질 때까지 매초 공력이 65씩 소모됩니다.
      • 강령술사
        • 라트마의 뼈
          • 6세트 효과
            • 활성화되어 있는 해골 마법학자 한 마리당 졸개와 망자의 군대의 공격력이 625% 1000% 증가합니다.
        • 이나리우스의 은총
          • 6세트 효과
            • 뼈 갑옷이 휘몰아치는 뼈 소용돌이를 일으켜 주위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50% 1000%만큼 피해를 주고 적이 강령술사에게서 받는 피해를 2750% 3750% 증가시킵니다.
        • 역병 지배자의 수의
          • 4세트 효과
            • 뼈 창, 시체 창, 또는 시체 폭발에 맞은 적 하나당 받는 피해가 2% 감소합니다.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6세트 효과
            •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이 3000% 3300%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시체 창 및 시체 폭발의 공격력이 1500% 1650% 증가합니다.
        • 트래그울의 화신
          • 6세트 효과
            •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의 공격력이 3300% 증가하지만, 생명력 소모량도 두 배로 증가합니다. 기술의 치유량은 100% 증가합니다.
      • 부두술사
        • 지옥니 마구
          • 2세트 효과
            •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돌진 좀비, 좀비 들개,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에 적중당한 적이 괴사를 당해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 증가하고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 6세트 효과
            • 죽음의 벽 시전 후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 돌진 좀비, 좀비 들개로 주는 피해가 15초 동안 1400% 4400% 증가합니다.
          •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괴사의 영향을 받은 적들이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하향 조정이 아니며, 6세트 변경 사항으로 인해 모든 세트를 완성하면 강화 조정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이 세트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바꾸지 않습니다.
        • 비취 수확자의 의복
          • 2세트 효과
            • 이미 혼령이 씌인 적에게 혼령 출몰을 사용하면, 혼령 출몰로 120 560초 동안 주는 지속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 6세트 효과
            • 혼령 수확이 12초 동안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키고, 적들에게 주는 지속 피해 효과를 흡수하고, 지속 피해로 300 1650초 동안 주는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 아라키르의 혼령
          • 6세트 효과
            • 동물 기술로 주는 피해가 2400% 4500% 증가합니다. 동물 기술은 시체 거미, 역병 두꺼비, 불박쥐, 메뚜기 떼, 주술, 피라냐입니다.
        • 주니마사의 망령
          • 6세트 효과
            • 마나 소모 기술에 적중당한 적은 8초 동안 해당 부두술사의 소환수로부터 받는 피해가 2500% 5500% 증가합니다.
      • 마법사
        • 델세르의 역작
          • 6세트 효과
            • 5초 동안 감속 지대의 영향을 받은 적이 비전 보주, 마력 돌개바람, 에너지 폭발,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힘의 파동 기술로 받는 피해가 3500% 3800% 증가합니다.
        • 불새의 장식
          • 6세트 효과
            • 주위에 불이 붙은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120% 200%씩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3%씩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0회 중첩됩니다. 주위에 있는 정예 괴물에 불이 붙으면 언제나 최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 6세트 효과
            • 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도 마인이 중첩됩니다. 마인 중첩이 받는 피해를 0.15%만큼 감소시키며 공격력 보너스를 18% 50% 증가시킵니다.
        • 찬토도의 다짐
          • 2세트 효과
            • 마인 형상을 하고 있는 동안 매초 파괴적인 충격파를 내뿜어, 30미터 내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 10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마인 형상이 아닌 동안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파괴적인 충격파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350% 6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0회 중첩됩니다.
    • 기타 아이템
      • 이제 강령술사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방패에 올바르게 최대 정수 + 속성이 붙습니다.
    • 버그 수정
      • 광인의 주먹날로 만들어지는 복제물에게 플레이어의 반달 차기, 칠면 공격, 용오름, 폭발 장법, 빛의 파동의 보너스 공격력이 올바르게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은 이후, 해골 지배로 같은 대상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렸을 때 때때로 제세스 무장으로 얻을 수 있는 소환수의 보너스 공격력이 무효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철 장미로 발동되는 피의 회오리가 트래그울 6세트 보너스의 추가 공격력을 반영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착용할 수 없는 일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보야르스키의 보석 파편을 착용한 상태로 주 기술을 사용하면 적을 도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탈한 생환술사로 얻는 가시 공격력 보너스가 제이로의 창과 같은 아이템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천폭풍 의복 세트를 입은 채 집중의 수정탑 효과를 받고 수정주먹을 사용했을 경우 강화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속 지대 룬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비전 작렬과 비전 강타가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2)세트 효과로 적을 얼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적인 충격파가 의도보다 낮은 공격력을 발휘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집중 기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아이템에 따라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의 집중 기술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험 모드

  • 차원 균열
    • 균열의 한 층으로 태초자의 사원이 쓰일 경우 막다른 길에 다다를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핏빛 제자를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타오르는 수호자를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그을린 피조물을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균열의 한 층으로 장막의 황무지가 쓰일 경우 안개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 이제 대형 태초자의 사원이 대균열의 한 층으로 쓰이지 않습니다.
    • 충격 포탑을 파괴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이제 보호막의 수정탑이 공격자에게 피해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공격자에게 피해를 반사하는 효과는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도전 균열

  • 도전 균열 보관함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도전 균열 보관함에 항상 죽음의 숨결 10개가 들어 있습니다.


 

괴물

  • 버그 수정
    • "우리는 용사다" 업적 조건 달성에 필요한 용사 적 생성률을 수정했습니다. 다음 적의 생성률이 다른 용사 무리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몰락자 창조술사
      • 몰락자 날품팔이
      • 몰락자 잡종개
      • 몰락자 병사
      • 몰락자 우두머리
      • 몰락자 노예감독관
 


댓글 | 34
1


(4495116)

182.211.***.***

BEST
그럼 디아2 하시면 되지 굳이 디아3에 끌고오는 이유가?
17.10.26 13:10
BEST
디아3 초기엔 디아2급으로 유니크 세트템이 안나오긴했었죠 하도 불평이 많아서 지속적으로 드랍율 높여준 상태가 지금 상황이니
17.10.26 13:18
(964393)

221.148.***.***

BEST
다른분 말씀대로 게임 시스템 자체가 달라졌으니까요.. 지금은 전설/세트가 많이 안나오면 그건 그거대로 문제가 되니까요. 지금은 윗분말씀처럼 디2의 전설/세트의 포지션을 고대/원시고대가 가져갔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고대전설 드랍 이펙트를 다르게 하고 원시고대 획득 이펙트같은걸 넣으면 그 디2의 템먹는 맛이 나지않을런지요
17.10.26 13:32
(4013503)

222.97.***.***

BEST
지금도 '오오오'하는데 어차피 될놈블로인 걸...
17.10.26 13:26
(809542)

122.43.***.***

BEST
이제는 전설/세트에 바라지 말고 고대/원시고대를 생각하면 됩니다.
17.10.26 13:27
(4767169)

223.33.***.***

단수 겁나올라가겠네..
17.10.26 12:55
(1698096)

175.223.***.***

성역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다...
17.10.26 12:55
(1080492)

118.38.***.***

아직 세트가 악사 습격자 세트 밖에 없는데 할만함?
17.10.26 12:56
(1249182)

112.162.***.***

갓도리
편하게 할거면 부정혹은 투검 악사가 제일 무난하구요 습격 악사는 나쁘지 않긴 한데 쇠뇌 깔아야 한다는 즉 손이 은근히 가죠 뭐 현재 패치로는 전체적으로 다 나쁘지 않아서... | 17.10.26 13:10 | | |
갓도리
습격악사로 파밍 충분함. 습격세팅이면 쇠뇌 5개까지 그 맵에 깔려있기만 하면 증뎀효과받는거라 어렵지도 않고요. 쇠뇌가 뭐 빠듯하게 깔리는것도 아니고. | 17.10.26 19:57 | | |
(2326174)

76.171.***.***

다 좋은데 디아2 때의 아이템 먹는 맛이 없어서... 전설/세트 아이템의 드랍율을 낮춰줬으면 하는 바램이...
17.10.26 13:07
(4495116)

182.211.***.***

BEST
루리웹 
그럼 디아2 하시면 되지 굳이 디아3에 끌고오는 이유가? | 17.10.26 13:10 | | |
(490818)

58.238.***.***

루리웹 
무슨 의미인지는 알 것 같아서 추천 누릅니다 ㅎㅎ 너무 잘 떨어지니까 확실히 예전같이 금색 하나 보일때 '오오오' 하던 기분이 덜 하긴 하네요. 근데 그렇다고 또 드랍율 낮추면 2보다 수치 파밍은 더 심해진 느낌이라 그게 또 짜증날거같고... 아마 개발진에서도 알고는 있을건데..골때릴거에요 ㅎㅎㅎ | 17.10.26 13:13 | | |
(2326174)

76.171.***.***

[이방인]
그 부분이 디아3에 추가됐으면 개인적으로 좋았겠다라는 생각인데, 그런 생각도 못할 이유가? | 17.10.26 13:13 | | |
BEST
루리웹 
디아3 초기엔 디아2급으로 유니크 세트템이 안나오긴했었죠 하도 불평이 많아서 지속적으로 드랍율 높여준 상태가 지금 상황이니 | 17.10.26 13:18 | | |
(4013503)

222.97.***.***

BEST
EvaSupremacy
지금도 '오오오'하는데 어차피 될놈블로인 걸... | 17.10.26 13:26 | | |
(809542)

122.43.***.***

BEST
루리웹 
이제는 전설/세트에 바라지 말고 고대/원시고대를 생각하면 됩니다. | 17.10.26 13:27 | | |
(964393)

221.148.***.***

BEST
루리웹 
다른분 말씀대로 게임 시스템 자체가 달라졌으니까요.. 지금은 전설/세트가 많이 안나오면 그건 그거대로 문제가 되니까요. 지금은 윗분말씀처럼 디2의 전설/세트의 포지션을 고대/원시고대가 가져갔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고대전설 드랍 이펙트를 다르게 하고 원시고대 획득 이펙트같은걸 넣으면 그 디2의 템먹는 맛이 나지않을런지요 | 17.10.26 13:32 | | |
(123635)

221.142.***.***

루리웹 
경매장 똥전설 낙찰받던 그시절 그립읍니다~ | 17.10.26 13:34 | | |
(1378633)

115.138.***.***

루리웹 
고대 원시고대 템 떨어지는 효과를 좀 바꾸면 그 맛이 날지도. | 17.10.26 13:45 | | |
(3578939)

119.197.***.***

루리웹 
디아2는 사실 유니크템은 별볼일없는게 대다수고... 레어템이랑 룬워드 최상위 재료템들이 무지하게 비쌌죠 ㅋㅋ 잘안나오는 룬들도 비쌌구용 디아2짱^^ | 17.10.26 13:47 | | |
(9309)

175.223.***.***

EvaSupremacy
지금도 전설 떨어지면 여전히 기분은 좋습니다. 균어ㅏㄹ 한바퀴 도는데 두세개씩 나오다 갑자기 안니올때 굉장히 시무륵 해지죠. 전 지금이 좋네요. 그리고 그 수많은 똥전설 까는 맛에 하는거죠. | 17.10.26 14:36 | | |
(4933101)

49.161.***.***

루리웹 
이 분은 엊그제 미군 제대한걸로 베스트 가서 칭찬 격려 받으시고 여기와서 욕 먹으시네 | 17.10.26 16:40 | | |
(490818)

59.20.***.***

크라이
균열 70단 이상정도면 보통 막보 잡으면 3-4개 떨어지는데 거의 다 갈갈이라.. 주워봐야 잊영이라는 말 하도 버릇처럼 해서 저분 말하는 게 무슨 의미인지 알거같았는데 생각보다 비추가 많네요 ㅎㅎ... 저분 댓글이 바로 저렇게 비꼼당할 글인지도 잘 모르겠고... 무튼 네크 나오고 잠시하다 접었는데 이 기사 보니 오랜만에 접속 해봐야겠다 싶네요!ㅋㅋ | 17.10.26 16:50 | | |
(490818)

59.20.***.***

도리통
그건 맞아요 ㅋㅋ... 2 시절보다는 3에서 드랍 갯수가 많아야 그나마 파밍이 좀 편해질 정도로 수치 하나가 워낙 중요해지다보니.. 다발악사때 망유 고유옵 5% 단위로 희비가 엇갈리곤 했는데 요즘은 점점 전설 고유옵은 변동폭 줄여가는 것 같아서 그나마 편하네요 | 17.10.26 16:52 | | |
(9309)

175.223.***.***

EvaSupremacy
이미 고대, 원시고대라는 시스템이 있으니까요. 딱히 색상이나 소리를 다르게 한건 아니지만..ㅎㅎ | 17.10.26 16:53 | | |
(490818)

59.20.***.***

크라이
아.. 진짜 쓸데없는 전설로 떠버리면 그거때문에 준비하던 빌드 바꾸는게 짜증 아닌 짜증이었는데.. 그러고보니 진짜 기록 경신 노리면 원시고대가 필수니 확실히 지금 전설 드랍 낮추면 파밍 죽어나긴 하겠네요. 저도 꽤 안하다 보니 원시고대 잠시 잊어버린 듯 합니다 ㅎ... | 17.10.26 16:56 | | |
루리웹 
생각은하고 댓글다는거냐? | 17.10.26 17:55 | | |
(2326174)

76.171.***.***

데이몬솔로
전투적인 댓글들 잘 봤구요. 디아3는 아직도 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느끼는 디2 아이템 먹는 맛의 그립다라는 의견인데 이게 욕을 먹을 생각늘 하고 댓글늘 다냐는 공격적인 소리를 들어야 할 이유도 모르겠군요. | 17.10.27 00:15 | | |
오 해골 과로사랑 파업 버그 고쳤나보네요. 이제 악덕 사장에서 벗어날 듯.
17.10.26 13:18
오오 야만 상향.!! 손맛 최강 이번 시즌은 짱돌 야만으로 해도 될듯.
17.10.26 13:28
(1148845)

121.129.***.***

휴우 이제 70단 클리어하기 쉬워지겠네.
17.10.26 13:29
아침에 악사로 대균 81단 돌렸는데 좀 좋아지긴 했는데 아직 구린 것 같다 했는데.. 망유랑 만곡궁을 파밍을 다시 해야한다는걸 배제하고 판단했었음... 아...망유는 원시고대인데 ㅠㅠ
17.10.26 13:33
나탈 악사가 이제 피감 붙으니 좀 괜찮아 질꺼 같네요
17.10.26 13:45
(1037135)

122.36.***.***

전체적으로 데미지 상승 퍼센트가 퍼퍼퍼퍼펑 하고 늘었네요 ㄷㄷㄷ 딜인플레 ㄷㄷㄷ
17.10.26 13:52
이제 강령 좀 할만하겠네.
17.10.26 13:57
(4251022)

223.62.***.***

수치만 바뀐셋템도 다시먹어야하나요?
17.10.26 14:09
Nella
셋템은 바뀌면 바뀌는걸로 다 적용이 되는데 셋템외 아이템은 다 새로 먹어야되요. | 17.10.26 18:43 | | |
(602699)

210.223.***.***

다달이 정액제 요금 쳐드시는 국산게임 .발꼽만큼도 못따라는 국산게임 망해라 밥맛
17.10.26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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