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3시즌 어픽스 미혹에 대한 추가 정보.
미혹은 3시즌 어픽스로 수확을 대체하는 효과입니다.
미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봐주세요.
- 미혹이란?
미혹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
현재 강화와 폭탄만 테스트가 가능하지만, 사절들은 강화될 수 있습니다. (즉, 어픽스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절들은 죽지 않습니다. 이들은 기력이 0이되거사 생명력이 1이 되면 아즈샤라 여왕에게 돌아갑니다. 그래서 강화를 발생시키거나 피웅덩이 등 죽으면 효과를 발동하는 어픽스를 발동시키지는 않습니다. 물론, 말씀드린대로 강화되거나 피웅덩이로 피가찰 수는 있습니다.
비전 - 마력에 빠진 사절.
이들은 어그로가 있습니다. 그래서 도발을 통해 자신쪽으로 오게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광역기술이나 펫의 피해를 받아도 튕킵니다.
이들은 전투를 개시하고 30초 동안만 살아있습니다. 만약 전멸하면 기력이 그대로 남으며, 다시 전투를 걸면 줄기 시작합니다.
피해를 입히는 기술 외에 태풍, 평화의 고리 등의 밀치기 기술을 이용하여 더 밀쳐낼 수 있습니다.
오직 즉발 피해만 넉백을 시킵니다. 도트로는 넉백이 걸리지 않습니다.
(*마력에 빠진 사절 모습.)
암흑 - 공허에 물든 사절.
일반적으로 던전 내에서 숫자가 가장 적습니다. (2~4마리.)
이들과의 전투는 피하는게 좋으며, 이에 따라 경로를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들과 어쩔 수 없이 싸워야 한다면 쿨기를 털어야 합니다.
여왕의 칙령: 도피는 매번 광역 피해의 효과를 두 배 늘립니다. 처음에는 전체 생명력의 50%를, 두 번째는 생존기 없이 즉사인 100%, 세 번쨰는 면역이 없으면 즉사할 피해를 입히며, 이 기술은 백분율 피해기 때문에 난이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즉 최대 24초 안에 이들을 처리해야 합니다. 이들은 쐐기 던전 어픽스에 따라 매우 짜증날 수 있습니다.
이들의 피해는 기둥 등을 빨아서 피할 수 있지만, 그 피해량은 끊임없이 증가합니다.
이들은 은신과 투명하를 보기에 이와 같은 기술로 씹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종종 한 명이 희생하여 패스하는게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공허에 물든 사절 모습.)
냉기 - 파도의 사절.
파도의 사절 자체는 매즈에 걸립니다. 이들은 감염쫄 같이 취급하면 좋습니다. 즉, 이놈만 매즈하고 주변에 있는 쫄을 풀링해와서 죽이는 전략이 가능합니다.
파도의 사절 부근에 있는 몹은 그 어떤 차단, 기절, 넉백, 발 묶음, 이감, 행불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넉백 등을 잘못 쓰거나 다음 무리를 먼저 풀링하거나 할 때 파도의 정령이 그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파도의 사절의 모습.)
와우헤드의 미혹에 대한 의견과 생각.
미혹의 일반적인 특징에 대하여.
긍정적인 의견.
미혹은 보다 제어가능한 어픽스입니다. 우선 순위 적과 차후 목표에 대한 딜분배가 핗요합니다. 더 이상 무법 도적이나 방어 전사같이 좋은 광역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피드백상 분노 전사, 사격 냥꾼, 조화 드루이드, 정기 주술사 등이 이들을 처리하기에 좋아보입니다.
미혹은 매주 교체됩니다. 그래서 매주 다양한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의견.
미혹이 중간보스라는 특징 상 던전 클리어는 더 오래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미혹이 매주 바뀌는 특징 상, 이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개인마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아직 이들은 비보스몹 처리 %를 주지 않습니다. 수확도 이를 주지 않지만 수확은 광역 딜러들 때문에 던전의 클리어 속도를 보다 높혔습니다.
이들의 등장으로 던전 내 쫄이 너무 많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많은 수의 쫄을 피해야하는 쐐기의 현실하고는 다소 맞지 않습니다.
이들이 어픽스에 영향을 받기에 난이도가 너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피웅덩이 등과 같이 조합되면 파티가 제대로 작살날 수 있습니다.
마력에 빠진 사절에 대한 의견.
긍정적인 의견.
이들은 가장 밸런스가 잘 맞는 사절입니다. 이들의 처리 방법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부정적인 의견.
이들을 밀쳐낼 때 잘못해서 다른 쫄 무리를 풀링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톨 다고르나 웨이크래스트 저택같이 통로가 좁은 던전에서 위험합니다.
공허에 물든 사절에 대한 의견.
긍정적인 의견.
이들은 숫자가 적은 편이라서 운 좋게 패스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부정적인 의견.
이들은 피해량이 매우 높기에 너무 위험한 몹입니다. 그래서 플레이어가 쿨기를 쓸 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하지만 여기서 쿨기를 쓰다보면 다른 중요한 몹에게서 이를 쓸 수 없기에 던전의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파도의 사절에 대한 의견.
긍정적인 의견.
이들이 매즈에 걸리기에, 이를 활용하면 조금 더 클리어가 쉬워집니다.
부정적인 의견.
이들은 죽은 후에 집에 갈 때까지 남아있어서 실제 킬보다 시간이 더 오래걸립니다.
이들은 거의 감연과 비슷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래서 오래전 어픽스를 재탕하는 느낌을 줍니다.
쫄이 강화되는 어픽스가 제대로 붙었을 때, 차단해야 하는 쫄이 많은 곳에 파도의 사절이 젠되면 난이도가 매우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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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단까지하고 와우접은 사람 입장에서 수확은 그냥 딜딸용 허수아비지 시즌 어픽스 축에도 못껴요 1시즌 그훈만 해도 자체는 안어려웠는데 그거 하나땜에 수확시즌보다 최소 3분정도 더 잡아 먹음 3시즌은 그훈보다 더 오래걸릴 것 같아요 재밌지도 않고 짜증만 날꺼같음 딱봐도 그훈만 해도 너무 루즈해져서 개노잼이었는데 수확이 스피디하고 광딸치는 재미땜에 괜찮았고 접길잘했다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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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의야동빌런
21단까지하고 와우접은 사람 입장에서 수확은 그냥 딜딸용 허수아비지 시즌 어픽스 축에도 못껴요 1시즌 그훈만 해도 자체는 안어려웠는데 그거 하나땜에 수확시즌보다 최소 3분정도 더 잡아 먹음 3시즌은 그훈보다 더 오래걸릴 것 같아요 재밌지도 않고 짜증만 날꺼같음 딱봐도 그훈만 해도 너무 루즈해져서 개노잼이었는데 수확이 스피디하고 광딸치는 재미땜에 괜찮았고 접길잘했다 진짜 | 19.06.10 13: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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