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이번주의 와우.
이번주의 쐐기돌 - 경화, 강화, 변덕, 수확.
이번주의 쐐기돌은 경화, 강화, 변덕, 수확입니다.
- 경화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생명력이 20%만큼,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강화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이 죽으면 그 죽음의 메아리가 주위의 아군을 강화하여, 최대 생명력과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변덕 - 모든 적에 대해 방어 전담이 생성하는 위협 수준이 감소합니다.
- 수확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이 브원삼디에 의해 강화되어, 주기적으로 무덤 밖으로 나와 복수의 대상을 찾습니다...
보상 템렙은 다음과 같습니다.
(*쐐기 난이도별 클리어와 주간 상자 보상 템렙.)
주차별 얻을 수 있는 티탄 잔재 숫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쐐기 주차별 티탄 잔재 보상.)
이번주의 PvP.
이번주부터 격전의 겨울손아귀는 난투가 아닌 대규모 전장이 됩니다. 이제부터 대규모 전장에서 이를 큐박을 수 있습니다.
2시즌 보상 템렙은 다음과 같습니다.
(*2시즌 점수대별 템렙 보상. 검투사는 오타입니다. 정예임.)
이번주 정복점수 500점 보상 템은 385 손가락이나 신발입니다.
주간 이벤트 - 전장 보너스 이벤트.
이번주 주간 이벤트는 전장 보너스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 기간에는 무작위 전장에서 얻는 명예 점수가 평상시보다 증가합니다. 전장의 영광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이벤드 기간 동안 전장 4회를 승리하는 주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명예 훈장 5개, 유물력 750, 정복 100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무작위 전장에서 얻는 명예가 50%만큼 증가하므로, 명예를 올리기에 좋은 주간입니다.
이번주의 필드 보스 - 우박 피조물.
이번주의 필드 보스는 드러스트바에 있는 우박 피조물입니다. 이놈은 355++ 장비를 줍니다.
드러스트바의 원주민은 침략자들로부터 이 땅을 지키기 위해 우박 피조물을 제작했습니다. 하지만 잠들어 있던 오래 시간 동안 혼란에 휩싸여 버린 이 피조물은 이제 모든 주민을 위협으로 간주하고, 모두 파괴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우박 피조물의 모습.)
(*젠 위치.)
판금 -
어깨.
손 - 치명 94, 유연 67.
허리 - 유연 52, 특화 108.
사슬 -
기슴.
허리 - 치명 97, 유연 63.
가죽 -
손목 - 치명 55, 가속 65.
발 - 치명 94, 특화 67.
천 -
다리 - 가속 94, 특화 121.
발 - 가속 94, 유연 67.
공용 -
민첩 장신구 - 유연 154, 착효: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초마다 민첩이 233만큼 증가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지능 장신구 - 특화 154, 착효: 주문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지능이 1,401만큼 증가합니다.
격전지 - 격전의 스트롬가드와 격전의 어둠해안.
격전의 스트롬가드는 템렙이 그대로라서 현재 인기가 많이 없긴 합니다만...
3월 26일 오후 3시경까지 얼라이언스가 아라시 고원을 장악하게 됩니다. 이때동안 얼라이언스는 아라시의 전역 퀘스트, 필드 보스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얼라이언스의 기여가 시작됩니다. 기여는 한 3일 정도가 소요되기에 다음주에나 끝날것으로 보입니다.
3월 26일 오후 3시경까지 호드의 기여가 시작되었습니다. 호드는 격전의 스트롬가드를 즐기고 격전지 고유 룩과 340 장비 여러 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3월 26일 오후 3시경까지 호드는 아라시의 전역 퀘스트, 필드 보스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사자의 포효와 멸망의 고함.
사자의 포효는 얼라이언스 기계공학의 정점입니다. 전장을 지배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 기계는 대규모 병력을 운송하며 적 요새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전장에 출동하면 그 무엇도 이 거수의 승리를 향한 돌진을 막을 수 없습니다.
(*사자의 포효의 모습.)
멸망의 고함은 훔친 얼라이언스의 기계공학 설계도를 이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최악의 조합으로 구성된 수많은 병력을 운송하는 데 사용되는 이 거대 차량은 적 요새를 소멸시킬 수 있는 강력한 공성 병기로도 변형될 수 있습니다.
(*멸망의 고함의 모습.)
(*젠 위치.)
판금 -
어깨.
가슴.
사슬 -
머리.
가슴.
가죽 -
어깨.
가슴.
천 -
머리.
어깨.
공용 -
힘 장신구 - 힘 271, 사효: 치명타가 1,381만큼 증가하고, 3초마다 230만큼 감소합니다. 쿨 1분 45초.
민첩 장신구 - 특화 164, 사효: 사자의 간계/깨어난 파멸를(을) 방출하여 10초 동안 2초마다 자신의 민첩성을 379만큼 증가시키고, 추가로 6초 동안 유지시킵니다.
쿨 2분.
지능 장신구 - 지능 271, 착효: 주문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유연성이 448만큼 증가합니다.
3월 23일 오후 7시무렵까지 호드는 격전의 어둠해안을 할 수 있고, 400++템 1개와 355++템 여러 개를 먹을 수 있습니다. 3월 23일 오후 7시무렵부터 호드가 어둠 해안을 장악하게 됩니다.이때부터 호드는 어둠해안 필드보스, 전역 퀘스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월 23일 오후 11시무렵까지 얼라이언스는 어둠해안 필드보스, 전역 퀘스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월 23일 오후 11시 무렵부터 얼라이언스의 기여가 시작됩니다. 기여는 선례를 볼 때 26일이나 27일에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기여가 끝나면 얼라이언스는 격전의 어둠해안을 할 수 있고, 400++템 1개와 355++템 여러 개를 먹을 수 있습니다.
숲군주 이부스와 부패한 이부스.
절박한 시기에 나이트 엘프들에 의해 소환된 숲군주 이부스는 자신의 엄청난 힘으로 몇 번이고 호드를 상대했습니다. 이제 이부스는 자신의 고향을 방어하기 위해 알터렉 계곡에서 돌아왔으며, 이를 위협한다면 누구든 뭉개버릴 겁니다.
(*숲군주 이부스의 모습.)
한때 알터렉 계곡의 견고한 아군이었던 숲군주 이부스는 어둠해안을 방어하기 위해 돌아온 후 호드의 타락에 굴복하고 말았습니다. 부패되고 정신이 암흑 마력에 뒤틀렸음에도, 그는 숲의 나뭇가지 하나라도 적에게 넘기느리 차라이 베여 죽는 걸 선택하고자 합니다.
(*부패한 이부스의 모습.)
(*젠 위치.)
머리 -
판금.
가죽.
어깨 -
사슬.
천 -
가슴.
손 -
사슬 - 치명 110, 유연 85.
허리 -
가죽 - 가속 93, 특화 102.
천 - 가속 85, 특화 110.
발 -
판금 - 치명 140, 유연 56.
장신구 -
고대의 분노 매듭 - 힘 359, 사효: 12초 동안 치명타가 742만큼 증가합니다. 쿨 1분.
숲군주의 칼날잎새 - 민첩 359, 착효: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6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498만큼 증가합니다.
고대의 지혜 매듭 - 특화 186, 사효: 지능이 1,200만큼 증가하고, 4초마다 242만큼 감소합니다. 쿨 1분.
이번주의 습격.
이번주의 습격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3월 21일 2~9시 - 나즈미르.
- 3월 21일 21~3월 22일 4시 - 스톰송 계곡.
- 3월 22일 16~23시 - 볼둔.
- 3월 23일 11~18시 - 드러스트바.
- 3월 24일 6~13시 - 줄다자르.
- 3월 25일 1~8시 - 티라가드 해협.
- 3월 25일 20~3월 26일 3시 - 나즈미르.
- 3월 26일 15~22시 - 스톰송 계곡.
- 3월 27일 10~17시 - 볼둔.
이번주의 군도 탐험 - 안식의 숲, 공포의 사슬, 속삭이는 암초.
이번주 군도 탐험은 안식의 숲, 공포의 사슬, 속삭이는 암초입니다. 이를 통해 아제라이트 2,500과 보물 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주의 전장으로 - 스톰송 계곡.
이번주의 전장으로는 스톰송 계곡입니다.
이번주의 PvP 난투 - 인공지능 격파.
이번주 난투는 인공지능 격파라는 신규 난투입니다.
(*인공지능 격파의 모습.)
인공지능 격파는 컴퓨터 ai와 아라시 분지를 하는 난투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상대 진영이 다 컴퓨터로 나올 것으로 보이기에, 상당히 잘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연간 이벤트 - 멋의 대제전.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연간 이벤트인 멋의 대제전이 열립니다.
어깨갑옷의 먼지를 털어내고 전 아제로스 규모의 멋쟁이 대회에 참석해보세요! 대도시의 형상변환사와 대화하면 멋의 대제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존 보상에 추가로, 이번에 새로운 룩의 방어구 세트가 방어구 계열별로 하나씩 추가됩니다.
신규 보상.
말씀드린 것처럼 방어구 세트가 방어구 계열별로 하나씩 추가되었습니다.
천 -
(*천 보상의 모습.)
가죽 -
(*가죽 보상의 모습.)
사슬 -
(*사슬 보상의 모습.)
판금 -
(*판금 보상의 모습.)
(IP보기클릭)219.240.***.***
격전은 없어. 복수도 없지. PVP 도 인구 감소랑 진영 비율 때문에 불가능하니 (스토리도 시스템도 동기 부여가 불가능하잖아) 스2 협동전처럼 가닥을 잡는 게 맞을듯.
(IP보기클릭)110.14.***.***
(IP보기클릭)211.219.***.***
(IP보기클릭)219.240.***.***
격전은 없어. 복수도 없지. PVP 도 인구 감소랑 진영 비율 때문에 불가능하니 (스토리도 시스템도 동기 부여가 불가능하잖아) 스2 협동전처럼 가닥을 잡는 게 맞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