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wowhead.com/guides/tides-of-vengeance-bfa-patch-8-1-overview
오늘 오전에 추가된 핫픽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아마 8.1 패치노트에서 크게 바뀌는 건 없을 것입니다.
8.1 지금까지 나온 직업 변경점.
툴팁 변경점은 다루지 않습니다.
아제라이트의 경우 기본값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기본값의 기준 템렙은 300입니다.
종족 특성과 전직업 공용 아제라이트 속성.
종족 특성 -
비전 격류 - 쿨이 1.5분에서 2분으로 증가합니다.
광폭화 - 가속 증가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대신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
전 종족 / 직업 공용 (*이 속성은 다자알로 전투 드랍 장비에만 붙습니다) -
결속된 영혼 - 주문이나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20초 동안 결속된 영혼 효과를 얻어서, 5초마다 자신과 자신과 가장 가까운 1명을 모두 8.769만큼 치유하고 5초 동안 가속 747을 얻습니다.
미덥지 못한 서약 - 생명력이 50% 이상이면 주 능력치가 384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20% 미만이면 받는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힘의 유혹 - 주문이나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브원삼디의 영적 통찰과 접촉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과 접촉하면 5분 동안 모든 능력치가 66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만약 이 부름을 놓치게 되면 중첩을 1만큼 잃습니다.
------------------------------------------------------------------------------------------------------------------------------
나이트엘프 테마 -
고대정령의 보루 - 제자리에 서 있으면 깊은 뿌리 효과를 얻어 유연성이 179만큼 증가합니다. 이동하면 뿌리들기 효과를 얻어 1초마다 25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Shadow of Elune - 주문이나 능력 사용시 일정 확률로 15초 동안 가속이 n만큼 증가합니다. 밤이면 추가로 이때동안 이동 속도도 10%만큼 증가합니다.
------------------------------------------------------------------------------------------------------------------------------
포세이큰 테마 -
연금술사의 혼합물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에 걸쳐 1,263의 역병 피해를 입히고, 치유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2,415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대상이 잃은 생명력에 따라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Endless Hunger - 유연성이 n만큼 증가합니다. 적의 시체로 가면 그들의 정수를 흡수하여 n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여기부터 나오는 모든 공용에 있는 아제라이트 속성은 두 번째 안쪽고리에 있는 유틸/방어/치유쪽으로 분류되는 속성입니다. 가장 바깥쪽 고리에 붙지 않습니다.
모든 직업은 기본 기술 / 특성 / 아제 / PvP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공용 -
얼음 박힌 심장(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얼음같은 인내력 사용 시 1초마다 생명력을 1,908만큼 회복하여 쿨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어둠 복제(PvP) - 룬 마력 소모량이 삭제되고, 쿨이 25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
혈기 -
3차 대전쟁 역전용사 - 방어도 증가치가 삭제됩니다.
뼈의 보호막 - 기존 효과에 추가로 힘의 10%만큼 방어도를 올려줍니다.
죽음의 요새의 결의(특성) - 효과 발동 생명력이 35%에서 30%로 감소하고, 회복하는 생명력이 3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뼈 폭풍(특성)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이제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합니다.
핏빛 룬검(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진홍빛 스컬지가 활성화되면 5초 동안 가속이 259만큼 증가하고, 즉시 5의 룬 마력을 얻습니다.
암흑사도의 은총(아제) - 삭제됩니다. 핏빛 룬검으로 대체됩니다.
심정지 오라(PvP) - 감속 효과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마지막 춤(PvP)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춤추는 룬 무기의 지속 시간도 50%만큼 감소합니다.
심정지 오라(PvP) - 삭제됩니다.
------------------------------------------------------------------------------------------------------------------------------
냉기 -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 신규 지속 효과로, 체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일격 - 소모 룬 마력이 10 감소하고, 치유량 증가치가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고사의 숨결(특성) - 피해량이 전투력의 38.7%에서 34.7%로 감소합니다.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얼음 기둥 시전 시 새끼 서리고룡이 소환되어 전방 2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숨결을 내뱉어 2,160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6초 동안 특화가 47만큼, 최대 235번까지 증가합니다.
혹한 전염(아제) - 삭제됩니다.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로 대체됩니다.
얼어붙은 폭풍우(아제) - 피해량이 52에서 105로 증가합니다.
혹한의 겨울(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냉혹한 겨울이 대상에게 5번 피해를 입히면 대상은 4초 동안 기절합니다. 냉혹한 겨울의 쿨이 25초만큼 증가하고 범위가 5미터로 감소합니다.
투입(PvP) - 신규 PvP 특성으로, 20의 룬 마력을 생성하고, 7초 동안 죽음의 일격의 룬 마력 소모를 50%만큼 감소히킵니다. 쿨 45초.
리치의 혼(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부정의 힘과 냉기의 힘을 끌어내어 10초 동안 언데드가 됩니다. 변신한 동안에는 받는 모든 피해가 30%만큼 감소하과 기절, 감속, 공포, 이동 불가 효과에 면역이 되어 거의 저지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리치의 혼 도중에는 정상 속도의 50% 이상의 속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얼음같은 인내력을 대체합니다. 쿨 1분.
죽음의 한기(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냉혹한 겨울과 얼음 결계가 죽음의 한기 효과를 적용하여 대상을 4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냉혹한 겨울 - 냉혹한 겨울 시전 시 5미터 내의 모든 대상에게 죽음의 한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얼음 결계 - 이미 얼음 결계가 적용된 대상에게 얼음 결계를 사용하면 대상에게 죽음의 한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몰아치는 한기(PvP) - 피해량이 생명력의 3%에서 6%로 증가합니다.
착란(PvP) - 지속시간이 몹에게는 8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심정지 오라(PvP) - 감속 효과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부패의 오라(PvP) - 냉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얼어붙은 중앙(PvP) - 삭제됩니다.
------------------------------------------------------------------------------------------------------------------------------
부정 -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 신규 지속 효과로, 체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일격 - 소모 룬 마력이 10 감소하고, 치유량 증가치가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상처 폭발(특성) - 걸리는 적 숫자가 최대 8명에서 모두로 변경됩니다.
죽은 자의 학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대재앙과 저주받은 자들의 군대 시전 시 추가로 30초 동안 죽은 자의 학자를 소환합니다. 죽은 자의 학자는 적에게 623의 피해를 입히는 얼음 화살과 어둠의 화살을 날립니다.
썩어가는 파멸(아제) - 삭제됩니다. 죽은 자의 학자로 대체됩니다.
지옥 족쇄(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어둠의 변신 사용 시 죽음의 기사와 소환수가 15초 동안 불타는 사슬로 연결되어 그 사이에 있는 적들에게 1초마다 387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공포의 실험(아제) - 삭제됩니다. 지옥 족쇄로 대체됩니다.
생사의 갈림길(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자신의 고름 상처에 걸린 대상이 치유되면 그 치유량의 10%만큼 자신도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추가로 악성 역병이 해제되면 일반 폭발 피해의 400%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령술사의 거래(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대재앙의 쿨이 45초만큼 감소하지만, 구울이 소환되지 않고 대상에게 지하 열병 효과를 부여합니다.
지하 열병 - 4초에 걸쳐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8%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대상에 치유 주문이 시전되면 지하 열병의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투입(PvP) - 신규 PvP 특성으로, 20의 룬 마력을 생성하고, 7초 동안 죽음의 일격의 룬 마력 소모를 50%만큼 감소히킵니다. 쿨 45초.
리치의 혼(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부정의 힘과 냉기의 힘을 끌어내어 10초 동안 언데드가 됩니다. 변신한 동안에는 받는 모든 피해가 30%만큼 감소하과 기절, 감속, 공포, 이동 불가 효과에 면역이 되어 거의 저지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리치의 혼 도중에는 정상 속도의 50% 이상의 속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얼음같은 인내력을 대체합니다. 쿨 1분.
누더기골렘 되살리기(PvP) - 신규 PvP 특성으로, 25초 동안 소환된 장소에서 10미터 반경을 떠도는 누더기골렘을 소환합니다. 누더기 골렘의 근접 공격이 적중하면 대상에게 고름 상처를 입히며, 그 주위의 대상에게는 악성 역병 효과를 적용합니다. 사자의 군대를 대체합니다. 쿨 1.5분.
괴저 일격(PvP) - 피해량이 전투력의 16.4424%에서 30%로 증가합니다. 피해량 흡수치가 전투력의 150%에서 최대 생명력의 8%로 변경됩니다.
지하 열병(PvP) - 삭제됩니다.
구울 괴수(PvP) - 삭제됩니다.
병균 확산(PvP) - 삭제됩니다.
떠도는 역병(PvP) - 삭제됩니다.
심정지 오라(PvP) - 삭제됩니다.
부정한 돌연변이 (PvP) - 삭제됩니다.
악마 사냥꾼.
공용 -
혼돈 속에서 번창하리라(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격노가 고통을 소모할 때마다 21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파멸 -
복수의 퇴각 - 글쿨이 삭제됩니다.
혼돈의 변신(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악마의 이빨이 1,4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탈태를 활성화하면 안광 및 칼춤의 쿨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풀려난 혼돈(아제) - 삭제됩니다. 혼돈의 변신으로 대체됩니다.
악마의 기원(PvP) - 탈태가 아닐시 공격력 증가치가 삭제됩니다.
마나 파괴(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최대 생명력의 5%의 혼돈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대상이 쓰는 주문의 마나 소모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격노 50소모, 쿨 1분.
마나 균열(PvP) - 사거리가 20미터에서 8미터로 감소하고, 폭발에 걸리는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소모 격노가 20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
복수 -
수확의 시간(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하급 영혼 파편으로 467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하고, 40개의 영혼 파편을 흡수할 때마다 다음 영혼 베어내기가 영혼 방벽 효과를 부여합니다.
집어삼킬듯한 아귀(아제) - 삭제됩니다. 수확의 시간으로 대체됩니다.
고통의 축연(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불타는 낙인이 이제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악마의 짓밟기(PvP) - 이동속도 증가치가 200%에서 175%로,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재충전 기술이 됩니다. 재충전 시간 20초, 최대 2충전.
드루이드.
공용 -
야생의 돌진(특성) - 글쿨이 삭제됩니다.
변화의 대가(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선택한 친화 능력이 20초 동안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별빛 쇄도: 389의 생기 흡수.
흉포한 이빨: 389의 속도.
광포한 재생력: 389의 광역회피.
신속한 치유: 7,755의 피해 흡수.
경각심(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은 포만감 효과를 얻어 1시간 동안 제 1능력치가 60만큼 증가시킵니다.
------------------------------------------------------------------------------------------------------------------------------
조화 -
특화 - 효과가 변경되어서, 달빛섬광, 태양섬광, 별똥별의 공격력이 12.00%만큼 증가합니다. 달 강화의 공격력 증가 효과와 태양 강화의 추가 피해 효과가 추가로 12.00%만큼 증가합니다.
태양 강화 - 주변에 입히는 피해량이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항성의 섬광(특성) - 즉발 피해량이 주문력의 10%에서 12.5%로 증가합니다.
쌍둥이 달(특성) - 피해량 증가치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비전 맥동(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효과로,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644만큼 증가합니다. 별빛쇄도를 9번 사용할 때마다 6초 동안 천체의 정렬 효과가 부여됩니다.
폭염(아제) - 삭제됩니다. 비전 맥동으로 대체됩니다.
생기넘치는 영혼(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정신 자극때 쓴 주문 하나당 마나를 0.5%만큼 회복시킵니다.
달의 위력(아제) - 피해량이 64에서 73으로 증가합니다.
석양이 진다(아제) - 주 대상 피해가 증가하지 않고, 이제 주기적인 피해가 93만큼 증가합니다.
깊은 뿌리(PvP) - 이제 대규모 휘감기에도 적용되며, 취소까지 필요한 피해량이 20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달빛야수 오라(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별빗 쇄도가 18초 동안 40미터내 아군 8명의 치명타율을 4%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요정떼(PvP)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야성 -
특화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마무리 일격의 피해량도 16.0%만큼 증가합니다.
광폭화 -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흉포한 이빨 -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 증가가 삭제됩니다.
무력화 - 피해량이 전투력의 6.2322%에서 9.2%로 증가합니다. 소모 기력이 35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도려내기 - 피해량이 전투력의 25%로 변경됩니다. 소모 기력이 30에서 20으로 감소합니다.
야성 드루이드의 특성이 다소 개편됩니다.
(*기존 야드 특성.)
(*8.1 야드 특성.)
원시 분노(특성) - 신규 90레벨 특성으로, 야생의 포효 자리에 들어갑니다. 마무리 일격으로 즉시 피해를 입히고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도려내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연계 점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피해량: 전투력의 5%*(소모한 연계점수+1).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 (소모한 연계점수+1)*2초.
소모 기력 20.
야생의 포효(특성) - 75레벨 특성이 됩니다. 삐쭉삐죽한 상처 자리에 들어갑니다. 마무리 일격의 피해량 증가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하지만, 표범 변신시 기력 재생율이 10% 증가합니다. 소모 기력 25.
삐쭉삐쭉한 상처(특성) - 삭제됩니다.
피의 향기(특성) - 신규 90레벨 특성으로, 칼날 이빨 자리에 들어갑니다. 난타로 적을 가격시마다 6초 동안 다음 휘둘러치기의 기력 소모량이 3만큼 감소합니다.
칼날 이빨(특성) - 15레벨 특성이 됩니다. 피냄새 자리에 들어갑니다. 흉포한 이빨이 20% 확률로 다음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을 소모한 연계 점수당 4초만큼 증가시킵니다.
피냄새(특성) - 삭제됩니다.
잔혹한 베기(특성) - 피해량이 전투력의 50%에서 69%로 증가합니다. 소모 기력이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길들지 않은 야성(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연계점수를 생성하는 능력이 즉시 129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광폭화의 쿨을 0.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분노의 할퀴기(아제) - 삭제됩니다. 길들지 않은 야성으로 대체됩니다.
흉포한 갈퀴발톱(아제) - 삭제됩니다. 길들지 않은 야성으로 대체됩니다.
무쇠 턱(아제) - 피해량이 1,663에서 1,303으로 감소합니다.
참혹한 난도질(아제) - 피해량이 47에서 62로 증가합니다.
야생의 정수(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일반 형태와 곰 변신에 한층 더 능숙해집니다.
일반 형태 - 아군에게 재생을 시전하면 첫 번째 치유가 항상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고 6초 동안 재생의 시전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곰 변신 - 곰 변신 시 최대 생명력이 15%만큼 증가하고, 곰 변신 상태에서 공격을 당하면 5의 분노를 얻습니다. 또한 다음 능력을 배웁니다.
격노의 후려갈기기 - 적을 후려갈겨 대상 최대 생명력의 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밀림의 왕(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도려내기가 활성화된 적 하나당 자신의 이동 속도과 받는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무리의 우두머리(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표범 변신시, 주변 40미터 내 아군의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의 치명타율이 5%만큼 증가합니다. 추가로 무리의 우두머리 효과가 있는 아군이 근접 및 원거리 공격으로 치명타 공격을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4%를 치유합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야생의 가속(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두개골 강타로 적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면 남아있는 호랑이의 분노, 생존 본능, 쇄도의 포효의 쿨이 10초 만큼 감소합니다.
맹위(PvP) -삭제됩니다.
대지의 손아귀(PvP) - 삭제됩니다.
분노의 무력화(PvP) - 삭제됩니다.
숲의 수호자(PvP) - 삭제됩니다.
------------------------------------------------------------------------------------------------------------------------------
수호 -
수호 드루이드 - 모든 피해량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쇄도의 포효 - 쿨이 1분만큼 감소합니다.
우르솔의 회오리(특성) - 신규 30레벨 특성으로, 위협의 포효 자리에 들어갑니다. 회복 드루이드의 것과 같습니다.
위협의 포효(특성) - 삭제됩니다.
포악성 폭발(아제)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꿰뚫기 효과가 소진되면 5초 동안 특화가 104만큼 증가하고, 15% 확률로 꿰뚫기가 활성화됩니다.
울퉁불퉁한 나무껍질(아제) - 삭제됩니다. 포악석 폭발로 대체됩니다.
피의 재생 - 광포한 재생력 지속 시간 증가 효과가 최대 3초까지 연장됩니다.
변신의 대가(PvP) - 조화 친화의 경우 효과가 변경되어서, 달빛 야수 변신시, 10초 동안 달의 일격과 태양의 격노의 시전 시간이 30%만큼 감소합니다. 야성 친화의 공격력 증가치가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부족의 수호자(PvP) - 삭제됩니다.
포효의 속도(PvP) - 삭제됩니다.
------------------------------------------------------------------------------------------------------------------------------
회복 -
평온 - 치유량이 주문력의 41%에서 37%로 감소합니다.
이른 수확(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급속 성장이 만료됐을 때, 대상이 부상당한 상태라면 3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부상당한 상태가 아니라면 정신 자극의 쿨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포자의 정수(아제) - 삭제됩니다. 이른 수확으로 대체됩니다.
생기넘치는 영혼(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정신 자극때 쓴 주문 하나당 마나를 0.5%만큼 회복시킵니다.
고엽(아제) - 회복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증가하고, 대상에게 걸린 지속 치유 효과가 회복뿐인 경우 추가로 91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변신의 대가(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친화 효과가 증폭됩니다.
조화 친화 - 달빛 야수 변신시, 10초 동안 달의 일격과 태양의 격노의 시전 시간이 30%만큼 감소합니다.
야성 친화 - 표범 변신 시,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수호 친화 - 곰 변신 시, 근접 치명타 공격을 받을 확률이 20%만큼 감소합니다.
깊은 뿌리(PvP) - 이제 대규모 휘감기에도 적용되며, 취소까지 필요한 피해량이 20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육성(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아군 대상을 주문력의 250%만큼 치유하고 자신의 빠진 지속 치유 주문 중 하나를 대상에게 자동으로 부여합니다. 모든 지속 치유 주문이 대상에게 걸려 있으면 육성이 극대화 효과를 발취합니다. 시전 시간 2초.
새봄(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급속 성장이 즉시 시전됩니다. 급속 성장으로 6명의 아군을 치유하면 만개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30초마다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만개 - 다음 급속 성장이 모든 대상에게 피어나는 생명 효과를 부여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발톱의 드루이드(PvP) - 삭제됩니다.
사냥꾼.
공용 -
자연의 연고(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활기가 자신의 생명력을 11,505만큼 추가로 회복시키고 쿨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
야수 -
광포한 최후(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살상 명령이 52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광포한 야수를 소환합니다.
무리 우두머리(아제) - 삭제됩니다. 광포한 최후로 대체됩니다.
------------------------------------------------------------------------------------------------------------------------------
사격 -
조준 사격 - 피해량이 전투력의 207%에서 248.4%로 증가합니다. 대신 첫 대상 피해량 증가치가 삭제됩니다.
신비한 사격 - 피해량이 전투력의 48%에서 60%로 증가합니다.
방출 사격 - 밀쳐내는 범위가 증가하고, 이감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일제 사격 - 피해량이 전투력의 30%에서 37.5%로 증가합니다. 피해를 입히는 범위가 주 대상 8미터내 모든 적에서 10미터내 모든 적으로 확대됩니다.
고정 사격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에게 걸린 충격포의 멍해짐의 지속 시간을 3초만큼 증가시킵니다.
정밀 사격 - 피해량 증가치가 10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정조준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지속 시간 동안 조준 사격과 속사의 쿨이 60%만큼 감소하고, 조준 사격 시전 시간이 50%만큼 빨라집니다. 쿨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합니다.
교묘한 사격 - 입히는 피해량이 일반 공격의 50%로 변경됩니다.
독사 쐐기(특성) - 즉발 피해량이 전투력의 15%에서 16.5%로, 도트 피해량이 전투력의 60%에서 66%로 증가합니다.
폭발 사격(특성) - 효과가 변경되어서, 폭발 탄환을 대상에게 발사하여서 3초 후 이를 폭발시켜 대상 8미터내 모든 적에게 전투력의 131.04%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집중 20소모, 쿨 30초.
치명적인 사격(특성) - 효과가 변경되어서, 신비한 사격이나 일제 사격시 일정 확률로 속사의 쿨을 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신중한 조준(특성) - 발동율이 50%에서 100%로 증가하지만, 피해량 증가치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연발 공격(특성) - 발동율이 10%에서 25%로 증가하지만, 피해량이 전투력의 75%에서 35%로 감소합니다.
능률적인 속사(특성) - 속사의 발사 속도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관통 사격(특성)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이 공격은 대상의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쇄도 사격(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속사의 공격력이 발사한 사격 한 발당 최대 121만큼 증가합니다. 이 공격력은 낮게 시작해서 속사 한 발당 증가합니다. 조준 사격 사용 시 15% 확률로 속사의 쿨이 초기화됩니다.
신비한 질풍(아제) - 삭제됩니다. 쇄도 사격으로 대체됩니다.
또렷한 시야(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정조준시 1초마다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42씩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저격(PvP) - 피해량이 전투력의 114.54%에서 최대 생명력의 20%로 변경됩니다.
사격 사거리 증가 시간이 15초에서 6초로 감소하지만, 소모 집중이 50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
생존 -
작살 - 글쿨이 삭제됩니다.
살상 명령 - 피해량이 약 7% 증가합니다.
원시의 직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최대 집중이 120으로 증가하고, 추가로 랩터의 일격이 12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를 54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개인 면담(아제) - 삭제됩니다. 원시의 직감으로 대체됩니다.
마법사.
공용 -
변이 - 몹에게 시전시 최대 지속 시간이 50초에서 1분으로 증가합니다.
빠른 순발력(아제) - 즉시 시전 공격 주문 사용 시 생명력이 784만큼 증가합니다.
------------------------------------------------------------------------------------------------------------------------------
비전 -
평형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효과로, 남은 마나가 70% 이상이면 비전 작렬이 6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남은 마나가 70% 미만이면 비전 작렬의 마나 소모량이 190만큼 감소합니다.
변칙적 충돌(아제) - 삭제됩니다. 평형감으로 대체됩니다.
묘안(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환기시 비전 충전물 2개를 얻습니다.
------------------------------------------------------------------------------------------------------------------------------
화염 -
유성(특성) - 피해를 입히는 시간이 8초에서 8.5초로 증가합니다.
야생불(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불덩이 작렬이 40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발화를 활성화하면 1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237만큼 증가하고, 주위에 있는 아군 최대 4명의 치명타 및 극대화가 66만큼 증가합니다.
예열(아제) - 삭제됩니다. 야생불로 대체됩니다.
야생불(아제) - 피해량이 515에서 402로 감소합니다.
------------------------------------------------------------------------------------------------------------------------------
냉기 -
냉기 마법사 - 모든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합니다.
눈보라 - 피해량이 주문력의 14.3$에서 12.8%로 감소합니다. 시전 사거리가 35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이속 시간이 1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얼음 화살 - 이속 감소 시간이 15초에서 8초로 감소합니다.
얼어붙은 구슬 - 피해량이 주문력의 17.3%에서 15.5%로 감소합니다. 이속 감소 효과가 50%에서 30%로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혜성 폭풍(특성) - 피해량이 주문력의 45%에서 40%로 감소합니다.
순간 빙결(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각각의 고드름이 38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고드름으로 피해를 입히면 5%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얻습니다.
겨울의 손길(아제) - 삭제됩니다. 순간 빙결로 대체됩니다.
수도사.
공용 -
짜릿한 비취 번개 - 피해량이 전투력의 27.977%에서 22.4%로 감소합니다.
출구 전략(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구르기 사용 시 2초 동안 광역 회피가 73만큼 증가합니다. 이 도중에 주기적이지 않은 피해를 받으면 구르기의 쿨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
양조 -
시간차 - 약 6.5%만큼 시간차로 전이되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시간차 적용 비교.)
무쇠가죽주 - 흘러 보내는 피해가 약 2%만큼 감소합니다.
흑우 조각상 소환(특성) - 도발 범위가 30미터에서 20미터로 감소합니다.
찬이 차오른다(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무쇠가죽주가 방어도를 69만큼 증가시키고, 8% 확률로 충전 횟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니우짜오의 축복(아제) - 삭제됩니다. Straight, No Chaser로 대체됩니다.
명성(PvP) - 삭제됩니다.
빠른 발(PvP) - 삭제됩니다.
------------------------------------------------------------------------------------------------------------------------------
운무 -
비밀 혼합물(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집중의 천둥 차 사용 후 다음 주문이 능력치를 10초 동안 130만큼 증가시킵니다.
포용의 안개: 치명타 및 극대화.
소생의 안개: 가속.
생기 충전: 특화.
해오름차기: 유연성.
활력보충주(아제) - 삭제됩니다. 비밀 혼합물로 대체됩니다.
생명의 안개(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의 고치의 쿨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갈고리 무기(PvP) - 쿨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명성(PvP) - 해탈:전환 쿨 감소치가 5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번데기(PvP) - 기의 고치 쿨 감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빠른 발(PvP) - 삭제됩니다.
위론의 선물(PvP) - 삭제됩니다.
------------------------------------------------------------------------------------------------------------------------------
풍운 -
풍운 수도사 - 모든 공격력과 치유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절명의 손길 -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50%에서 35%로 감소합니다.
업보의 손길 - 효과가 변경되어서, 10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50%의 피해를 흡수하고, 이 피해의 70%를 자연 피해로 6초 동안 반사합니다.
선합 업보(특성) - 효과가 변경되어서, 업보의 손길로 반사한 피해의 100%만큼 자신을 치유합니다.
영광의 여명(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해오름차기가 25% 확률로 한 번 더 발동하여 4,95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의 기를 회복시킵니다.
날랜 돌려차기(아제) - 삭제됩니다. 영광의 여명으로 대체됩니다.
츠지의 춤(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기를 소모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회전 학다리차기가 기를 소모하지 않고 1,41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점의 일격(아제) - 삭제됩니다. 츠지의 춤으로 대체됩니다.
쉬엔의 분노(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연계 일격시 2% 확률로 다음 분노의 주먹이 8초 동안 가속 234을 얻고, 쉬엔의 화신을 소환합니다.
철권(아제) - 삭제됩니다. 쉬엔의 분노로 대체됩니다.
쾌속의 주먹(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분노의 주먹이 적중하는 모든 대상에게 온전한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90%만큼 감소시킵니다. 분노의 주먹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모든 공격을 무기로 막습니다.
바람의 기상(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바람걸음의 영향을 받는 수도사 또는 아군이 감속에 걸리면 감속 효과가 즉시 제거되고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0% 아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대상 하나당 30초마다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범의 수장(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새로운 도전자를 범의 장풍으로 공격하면 쉬엔의 영혼으로 충만해져 8초 동안 가속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대상 하나당 30초마다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해악 역전(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아군 대상의 생명력을 최대 생명력의 8%만큼 회복시키고, 주위 5미터 내에 있는 제일 가까운 적에게 즉시 치유량의 100%에 해당하는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기 2개를 생성합니다. 생기 충전을 대체합니다. 기력 40소모, 쿨 10초.
혈점 포착(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절명의 손길이 생명력 10% 아래인 적을 즉사시키고, 절명의 손길이나 절명의 손길 동안에 적이 죽으면 절명의 손길이 바로 리셋 됩니다.
갈고리 무기(PvP) - 쿨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안개 조종(PvP) - 삭제됩니다.
무자비한 힘의 강타(PvP) - 삭제됩니다.
맹호파(PvP) - 삭제됩니다.
위론의 선물(PvP) - 삭제됩니다.
성기사.
공용 -
최고천의 수호물(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신의 축복이 대상에게 1분동안 285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신성 -
신성화 - 피해량이 전투력의 4.2%에서 5%로 증가합니다.
빛의 자락(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신성 충격이 대상에게 30초 동안 빛의 자락을 남깁니다. 신성 충격 사용 시 빛의 자락이 부여된 모든 대상에게 467의 피해를 입히거나 481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순교자의 숨결(아제) - 삭제됩니다. 빛의 자락으로 대체됩니다.
성스러운 계시(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빛 주입으로 강화된 동안 빛의 섬광이 855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키며, 성스러운 빛 시전시 433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약자 정화(PvP)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을 성스러운 빛으로 치유시 대상이 걸린 모든 질병과 독을 지웁니다.
신의 은총(PvP) - 쿨이 45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천상의 시야(PvP)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오라 숙련이 모든 아군이 암흑 저항 오라를 얻습니다.
암흑 저항 오라 - 40미터내 아군이 받는 암흑 도트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축복받은 손길(PvP) - 충전이 증가하는 축복이 모든 축복에서 보호의 축복와 자유의 축복에만 적용됩니다.
정화의 심장(PvP) - 삭제됩니다.
------------------------------------------------------------------------------------------------------------------------------
보호 -
신성화 - 피해량이 전투력의 4.2%에서 5%로 증가합니다.
수호자의 손 - 이제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최대 200%까지 효과가 증가합니다.
정의로운 신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수호자의 빛이 추가로 1,290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응징의 격노 도중에는 회복량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불굴의 신앙(아제) - 삭제됩니다. 정의로운 신념으로 대체됩니다.
신성한 의식(PvP) - 삭제됩니다.
------------------------------------------------------------------------------------------------------------------------------
징벌 -
상급 왕의 축복 - 흡수량이 주문력의 67.5%에서 80%로 증가합니다.
천상의 폭풍 - 피해량이 전투력의 92.8%에서 111.4%로 증가합니다.
신성화(특성) - 피해량이 전투력의 4.2%에서 5%로 증가합니다.
창공의 힘(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천상의 폭풍이 신성한 힘을 소모하지 않고 1,099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권(아제) - 삭제됩니다. 창공의 힘으로 대체됩니다.
빛의 칙령(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신성한 힘을 소모하면 신성한 빛을 폭발시켜 주위 적에게 소모한 신성한 힘 하나당 508의 피해를 입힙니다.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열광(아제) - 삭제됩니다. 빛의 칙령으로 대체됩니다.
궁극의 응징(PvP) - 신규 PvP 특성으로, 40미터 내의 아군의 생명력이 25% 아래로 떨어지면 6초 동안 응징의 격노 효과를 얻습니다. 40미터 내의 아군이 죽으면 다음 20초 내로 6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는 구원 주문을 전투 중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천상의 보호막 또는 보호의 축복을 사용하면 이 효과가 취소됩니다.
고위 천사의 축복(PvP) - 삭제됩니다.
신성한 의식(PvP) - 삭제됩니다.
사제.
공용 -
죽음 극복(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신의의 도약 사용 시 대상이 10초 내에 받는 다음 11,925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신의의 도약의 쿨이 200% 빠르게 감소합니다.
------------------------------------------------------------------------------------------------------------------------------
수양 -
어둠의 권능: 고통 -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속죄 - 속죄로 전이되는 피해량이 60%에서 55%로 감소합니다.
신성한 일격 -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의지 집중 - 중첩 횟수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 7.5초 동안 약화된 영혼을 부여하여서, 이때동안 대상에게 보호막을 걸 수 없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2.5%에서 2,7%로 증가합니다.
환희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이때 동안 대상에게 약화된 영혼을 걸지 않습니다.
신의 권능: 위안(특성) - 피해량이 주문력의 100%에서 92%로 감소합니다.
사악의 정화(특성) - 즉발 피해량이 주문력의 30%에서 28.5%로 감소합니다.
사도(특성) - 쿨이 1.3분에서 1.5분으로 증가합니다.
분파(특성) - 피해량이 주문력의 140%에서 129%로 감소합니다.
후광(특성) - 치유량과 피해량이 주문력의 110%에서 103%로 감소합니다.
사악의 정화(특성) - 즉발 피해량이 주문력의 28.5%에서 27.6%로 감소하고 지속 피해량이 주문력의 157%에서 152%로 감소합니다.
경각의 계시(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신의 권능: 광휘가 50%의 확률로 다음 신성한 폭발이 2,38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의 권능: 광휘의 쿨을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용서의 선물(아제) - 삭제됩니다. 경각의 계시로 대체됩니다.
어둠의 깊이(아제) - 어둠의 권능: 고통이 입히면 증가하는 어둠의 치유 치유량 증가치가 52에서 103으로 증가합니다. 이 효과에 추가로 어둠의 치유로 부여된 속죄의 지속 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삼위일체(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속죄의 지속 시간이 15만큼, 전달되는 치유량이 12%만큼 증가하지만 신의 권능: 보호막을 통해서만 속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명 이상의 아군에게 속죄가 부여되었을 경우 성스러운 일격, 회개, 어둠의 마귀의 극대화 확률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 -
신성 사제 - 모든 치유량과 피해량이 4%만큼 증가합니다.
치유 - 치유량이 주문력의 160%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소생 - 치유량이 주문력의 20%에서 23%로 증가합니다.
빛의 흔적 - 치유량 복제량이 3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축도(특성) - 발동율이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결속의 치유(특성) - 치유량이 주문력의 75%에서 67%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2.4%에서 2.9%로 증가합니다.
빛의 권능: 구원(특성) - 치유량이 주문력의 150%에서 110%로 감소합니다.
빛의 흔적(특성) - 치유에도 적용되지만, 복제되는 량이 4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후광(특성) - 치유량과 피해량이 주문력의 110%에서 103%로 감소합니다.
구원의 약속(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빛의 권능: 평온 시전 후 10초 동안 치유와 순간 치유가 1,053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키며, 빛의 권능: 평온의 쿨을 1초만큼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성스러운 불길(아제) - 삭제됩니다. 구원의 약속으로 대체됩니다.
신의 권능: 집중(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대상 지역을 신성한 빛으로 축복하여 8초 동안 이 안에 서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침묵과 차단에 면역이 되게 합니다. 시전 시간 0.5초, 쿨 45초, 소모 마나 2.5%.
상급 치유(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대상을 최대 생명력의 65%만큼 치유합니다. 시전시간 3초. 마나 3% 소모.
신성한 집중(PvP) - 삭제됩니다.
내면의 집중력(PvP) - 삭제됩니다.
------------------------------------------------------------------------------------------------------------------------------
암흑 -
의지 집중 - 암흑 사제에게도 적용됩니다.
환영 - 신규 지속 효과로, 마법 무효화, 대규모 무효화, 질병 정화, 신의 권능: 보호막, 흡혈의 선물 시전에 성공하면 6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 7.5초 동안 약화된 영혼을 부여하여서, 이때동안 대상에게 보호막을 걸 수 없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2.5%에서 2,7%로 증가합니다.
분산 - 피해 흡수치가 60%에서 75%로 증가하고, 분산 동안에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정신 불태우기 - 피해량이 주문력의 18.1%에서 21.8%로 증가합니다.
암흑의 형상 - 물리 피해 감소가 삭제됩니다.
공허의 화살 - 생성하는 광기가 16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공허의 형상 - 주문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무형성(특성) - 신규 특성으로 광증을 대체합니다. 분산 시전 시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쿨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광증(특성) - 삭제됩니다.
공허의 유산(특성)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공허의 형상 시 암흑 공격력이 5%만큼 더 증가합니다.
머무는 광기(특성) - 가속 감소 주기가 2초마다에서 3초마다로 증가합니다.
정신 폭탄(특성)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광기에 굴복하라(특성) - 쿨이 4분에서 3분으로 감소하고, 광기를 못얻는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공허의 격류(특성) - 피해량이 주문력의 300%에서 360%로 증가하고 기존 효과에 추가로, 지속 시간동안 광기 30을 얻습니다.
정신 수확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이 116만큼 증가하고, 흡혈의 손길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20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정신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150%만큼 증가합니다.
정신 수확자(아제) - 기존에 있던 정신 수확자는 삭제됩니다.
저주받은 자의 속삭임(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정신 분열이 799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20의 광기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불타는 대화(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피해를 입히는 모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광기의 경계(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공허의 형상이 아닌데 광기가 90이 되면 15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만큼 감소하고,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환영(PvP) - 기본 효과가 되기 때문에 삭제됩니다.
순수한 암흑(PvP) - 삭제됩니다.
도적.
공용 -
침착한 기다림(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12미터 내에 적이 없으면 생명력이 1초마다 1,384만큼 회복됩니다. 12미터 내에 적이 있으면 속도가195 만큼 증가합니다.
------------------------------------------------------------------------------------------------------------------------------
암살 -
사각 지대(특성) - 사용 가능한 생명력이 30%아래에서 35%아래로 증가합니다.
날아가는 단검(PvP) - 칼날 부채의 범위 증가치가 50%에서 15미터로 변경됩니다.
독칼(PvP) - 이제 기력 35를 소모합니다.
악감정은 없다(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원한 사용시 대상에게 독을 걸어 20초 동안 475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독 바른 철사(아제) - 삭제됩니다. 악감점은 없다로 대체됩니다.
메아리치는 칼날(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138만큼 증가합니다. 5번의 치명타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대상 위치에 두 번째 칼날 포화를 날려 8미터 내에 있는 적들에게 266의 피해를 입힙니다.
칼날 뿌리기(아제) - 삭제됩니다. 메아리치는 칼날로 대체됩니다.
신경계 충격(PvP) - 피해량이 전투력의 32.76%에서 21.6%로 감소합니다.
맹독 조합(PvP) - 삭제됩니다.
------------------------------------------------------------------------------------------------------------------------------
무법 -
심기일전(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폭풍의 칼날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사악한 일격이 다시 공격할 확률이 2%만큼 증가합니다. 추가타로 적중하는 사악한 일격은 79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뱀의 눈(아제) - 다음 사악한 일격에 적용되는 횟수가 2배로 증가하는 대신 피해량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잠행 -
표창 연계 - 다음 절개 피해량 증가치가 8%에서 5%로 감소합니다.
표창 폭풍 - 피해량이 전투력의 18%에서 20.7%로 증가합니다.
수리검 폭풍 - 삭제됩니다.
복제의 그림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2% 확률로 암흑칼날이 2,509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주위 적에게도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날(아제) - 삭제됩니다. 복제의 그림자로 대체됩니다.
그림자 속 칼날(아제) - 피해량이 51에서 31로 감소합니다. 대신 기존 효과에 추가로, 림자 일격의 기력 소모량이 2만큼 감소합니다.
관통 급습(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습을 적 뒤에서 사용시 어둠의 칼날의 쿨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유령 암살자(PvP) - 삭제됩니다.
주술사.
공용 -
속박의 토템, 축전 토템 - 시전 사거리가 35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고대 십자가 부적(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윤회가 쿨이 아닐 때 최대 생명력이 5,772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최대일 때 윤회의 쿨이 50%빠르게 감소합니다.
고대의 공명(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주문이나 기술 사용시 15초 동안 특화가 97만큼 증가합니다. 영웅심이나 피의 욕망의 지속 시간이 자신에게만 60초로 증가하고, 영웅심이나 피의 욕망 동안에 특화 증가 확률이 대폭 증가합니다. (*이 속성은 안쪽에서 두 번째 고리 아닙니다. 바깥쪽 고리 속성입니다.)
자연 친화(아제) - 효과가 약 30% 증가합니다. (*이 속성도 바깥쪽 고리 속성입니다.)
------------------------------------------------------------------------------------------------------------------------------
정기 -
대지 충격 - 피해량이 주문력의 250%에서 210%로 감소합니다.
지진 - 시전 사거리가 35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번개 화살 - 피해량이 주문력의 53.3125%에서 70.4%로 증가합니다.
치유의 파도 - 치유량이 주문력의 135%에서 143%로 증가합니다.
정기 주술사의 특성이 다소 개편됩니다.
(*기존 정기 특성.)
(*8.1 정기 특성.)
천둥의 부름(특성) - 신규 30레벨 특성으로, 원소의 대가 자리에 들어갑니다. 최대 소용돌이가 30만큼 증가하고, 대지 충격 및 지진의 소용돌이 소모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원소의 대가(특성) - 60레벨 특성이 됩니다. 고전압 자리에 들어갑니다. 쿨이 삭제되며, 물리 피해도 증가시킵니다.
고전압(특성) - 삭제됩니다.
마력의 쇄도(특성) - 신규 90레벨 특성으로, 대지의 분노 자리에 들어갑니다. 대지 충격이 다음 15초 안에 시전하는 주문을 강화합니다.
화염 충격: 다음 시전 시 대상 8미터 내에 있는 대상 1명에게 효과가 추가로 적용됩니다.
번개 화살: 다음 시전 시 정기 과부화가 1~3회 추가로 발동합니다.
용암 폭발: 불의 정령의 쿨이 6초만큼 감소합니다.
냉기 충격: 6초 동안 대상을 그 자리에 얼어붙게 만듭니다.
대지의 분노(특성) - 15레벨 특성이 됩니다. 노출된 원소 자리에 들어갑니다.
노출된 원소(특성) - 삭제됩니다.
여진(특성) - 이제 지진과 대지 충격에만 적용됩니다.
정기 작렬(특성)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정기 과부화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얼음격노(특성) - 피해량 증가치가 100%에서 200%로 증가하고,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15초에서 25로 증가하고 정기 과부화가 발동될 수 있습니다.
폭풍수호자 (특성)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사용시 다음 2번의 번개 화살이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지의 우례(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특성으로, 지진이 즉시 1,196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의 확률로 다음 연쇄 번개가 즉시 시전되게 합니다.
흔들리는 진동(아제) - 삭제됩니다. 대지의 우레로 대체됩니다.
------------------------------------------------------------------------------------------------------------------------------
고양 -
고양 주술사 - 모든 공격력과 치유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바위 주먹(특성) - 추가 피해량이 2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거센 바람(특성) - 질풍 공격력 증가치가 100%에서 80%로 감소합니다.
과충전(특성) - 번개 화살의 쿨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합니다.
산사태(특성) - 발동율이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번개 보호막(특성) - 과충전시, 더 이상 추가 소용돌이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토템 특화(특성) - 폭풍 토템의 폭풍의 일격 공격력 증가치가 5%에서 10%로 증가합니다.
우박 폭풍(특성) -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바람의 격노(특성) -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몰아치는 폭풍(특성) -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썬더란의 분노(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폭풍의 일격이 21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0%의 확률로 썬더란의 분노 토템을 소환하여 6초 동안 질풍의 무기 발동 확률을 두 배 증가시킵니다.
번개 도관(아제) - 삭제됩니다. 썬더란의 분노로 대체됩니다.
번개 기수(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폭풍의 일격 사용시 8미터 내에 1명을 초과하는 적이 있을 때, 대상에게 연쇄 번개를 사용하여 주문력의 5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그렇지 않으면, 40미터내에 있는 적 2명에게 번개 화살을 발사하여 주문력의 5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갈래 번개(PvP) - 삭제됩니다.
전하 중첩(PvP) - 삭제됩니다.
------------------------------------------------------------------------------------------------------------------------------
복원 -
치유의 파도 - 치유량이 주문력의 135%에서 143%로 증가합니다.
연쇄 치유 - 치유량이 주문력의 105%에서 140%로 증가합니다.
만조(특성) - 효과가 변경되어서, n의 마나 소모시마다 만조 효과를 얻어서 다음 2회의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하고, 연쇄치 치유량 감소가 사라집니다.
생명 폭발(특성) - 치유량이 주문력의 110%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다음 직접 치유 효과 증가치가 45%에서 35%로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최대 마나의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변화하는 물결(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굽이치는 물결의 두 효과가 5%만큼 증가하고, 굽이치는 물결의 영향을 받는 주문이 954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밀물과 썰물(아제) - 삭제됩니다. 변화하는 물결로 대체됩니다.
용솟음치는 영혼(아제) - 기본 치유량이 3053에서 2644로 감소하지만, 정신의 고리 토템의 범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선조의 선물(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영혼나그네의 은총 발동시 5초 동안 침묵과 차단에 면역이 됩니다.
정화의 물(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연쇄 치유와 치유의 비가 20% 확률로 극대화된 치유 효과를 일으킵니다. 극대화된 치유는 대상에게 걸려있는 모든 해로운 마법 효과를 지웁니다.
부두 숙련(PvP) - 부두 토템의 쿨을 더 이상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정화하는 물(PvP) - 삭제됩니다.
잔잔한 파문(PvP) - 삭제됩니다.
차분한 물(PvP) - 삭제됩니다.
흑마법사.
공용 -
악마의 은총 - 신규 지속 효과로, 체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정신의 공포(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공포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영혼 갈취 시전 시 1초마다 1,715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력화 저주(PvP) - 효과가 변경되어서, 10초 동안 대상의 전투력을 30%만큼 감소시킵니다. 쿨 20초.
시전 마법진(PvP) - 시전 시간이 1.5초에서 0.5초로 감소합니다.
------------------------------------------------------------------------------------------------------------------------------
고통 -
불안정한 고통 - 피해량이 주문력의 64%에서 58%로 감소합니다. 해제시 빽뎀이 주문력의 64%에서 58%로 감소합니다.
역병의 기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지속시간이 5초 미만으로 남은 부패, 고통, 생명력 착취의 지속시간을 갱신시키면 436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6.66%의 확률로 영혼의 조각을 1개 생성합니다.
죽음의 꽃(아제) - 삭제됩니다. 역병의 기원으로 대체됩니다.
피할 수 없는 죽음(아제) - 부패가 아닌 고통에 적용받습니다. 피해량이 약 20% 증가하지만, 최대 중첩수가 100번에서 50번으로 감소합니다.
섬뜩한 부름(아제) - 피해량이 63에서 82로 증가합니다.
------------------------------------------------------------------------------------------------------------------------------
악마 -
영혼의 일격(특성) - 피해량이 주문력의 35%에서 50%로 증가합니다.
담즙스컬지 폭격(특성) - 피해량이 주문력의 14%에서 21%로 증가합니다.
희생한 영혼(특성) - 소환한 악마당 피해량 증가치가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황천의 차원문(특성) -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하지만, 소모 자원이 영혼의 조각 3개에서 1개로 감소합니다.
불길한 기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악마 폭군의 악마불이 337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악마 폭군을 소환하면 즉시 영혼의 조각 5개를 생성합니다.
금단의 지식(아제) - 삭제됩니다. 불길한 기원으로 대체됩니다.
------------------------------------------------------------------------------------------------------------------------------
파괴 -
역류 - 최대 2번까지 충전됩니다.
지옥불정령 소환 - 피해량이 주문력의 50%에서 42%로 감소합니다.
불의 비 - 시전 사거리가 35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혼돈의 조각(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소각의 공격력이 279만큼 증가하고, 영혼의 조각을 모을 때 4.0% 확률로 2초에 걸쳐 완전한 영혼의 조각을 하나 추가로 생성합니다.
인화 촉진(아제) - 삭제됩니다. 혼돈의 조각으로 대체됩니다.
전사.
공용 -
위협적인 존재감(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위협의 외침이 영향을 받은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위협의 외침이 종료된 후에는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를 8109만큼 방지합니다.
무장 해제(PvP) -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무기 -
돌진 - 글쿨이 삭제됩니다.
마무리 일격 - 분노를 돌려받는 량이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모루를 때리는 망치(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전술가 효과가 다음 제압을 강화하여 964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필사의 일격의 남은 쿨을 1.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집행자의 정밀함(아제) - 삭제됩니다. 모루를 떄리는 망치로 대체됩니다.
휘몰아치는 폭풍(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칼날폭풍을 사용하는 동안 0.8초마다 이동 속도가 5%만큼, 힘이 109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6초 동안 지속됩니다.
결투(PvP) - 지속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합니다.
최고 사령관(PvP) - 이제 지휘의 외침의 쿨이 아닌 재집결의 함성의 쿨을 2분만큼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재집결의 함성으로 얻는 체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무기 연마(PvP) -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분노 -
돌진 - 글쿨이 삭제됩니다.
소용돌이 - 피의 갈증과 광란뿐아니라 2회의 단일 기술에 적용됩니다.
혈기 어린 칼날(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피의 갈증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4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하고 대아에게 6초 동안 2,145의 생명력을 흡수하는 상처 출혈 효과를 적용합니다.
피열풍(아제) - 삭제됩니다. 혈기 어린 칼날로 대체됩니다.
걷잡을 수 없는 야성(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광란이 972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8% 확률로 4초 동안 무모함 희생 효과를 부여합니다.
약자 짓밟기(아제) - 삭제됩니다. 걷잡을 수 없는 야성으로 대체됩니다.
휘몰아치는 폭풍(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칼날폭풍을 사용하는 동안 0.8초마다 이동 속도가 5%만큼, 힘이 109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고 사령관(PvP) - 이제 지휘의 외침의 쿨이 아닌 재집결의 함성의 쿨을 2분만큼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재집결의 함성으로 얻는 체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방어 -
선봉대 - 증가하는 체력이 40%에서 45%로, 방어도가 힘의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봉쇄 - 글쿨이 삭제됩니다.
고통 감내 - 쿨이 1.0초 생깁니다. 대신 글쿨이 삭제됩니다.
방패 막기 - 쿨이 18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요새의 강인함(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화신이 20초 동안 특화를 259만큼 증가시키고 즉시 고통 감내를 부여합니다.
강화 장갑(아제) - 삭제됩니다. 요새의 강인함으로 대체됩니다.
용의 돌진(PvP) - 글쿨이 삭제됩니다.
낙오자는 없다(PvP) - 삭제됩니다.
전투 준비(PvP) - 삭제됩니다.
(IP보기클릭)180.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