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흔한 오류가 스토리 개연성을 가지고 게임 디자인을 따지려고 하는건데
그러니까 얼라가 불페라를 왜잡지? <- 이런 질문이 나오는거에요.
사실은 게임 디자인이 우선이고 스토리는 게임 디자인에 맞춰서 적당히 둘러대는 겁니다.
군단 침공 때 군단이 높은산을 침공하면 높은산 타우렌을 잡죠. 마찬가지에요.
군단 침공 같은 컨텐츠를 격아에도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침공하는게 얼라랑 호드 거든요.
잔달라에 3 지역이 있고 쿨티란에도 3 지역이 있으니까 그 지역들에 모두 침공 이벤트를 만들어야 되는데
줄다자르는 잔달라 트롤 잡으면 되고 나즈미르는 탈란지 원정대 기지가 있으니까 거기 공격하면 되죠.
볼둔은? 볼둔은 딱히 잔달라나 호드 기지가 없는 대신에 불페라 마을이 있죠.
그러니까 높은산 침공해서 높은산 타우렌 잡듯이 볼둔 침공하면 불페라를 잡는거죠.
만약 스토리 개연성 따지면 게임 디자인을 잔달라는 2지역 침공만 만들고 볼둔 침공은 없어야 되는데
당연히 그렇게는 안만들죠.
그러니까 3지역 침공이라는 게임 디자인이 우선이고 그렇게 되면 얼라가 불페라를 치는게 당연한게 되는 겁니다.
스토리는 그 게임 디자인이 자연스러워 보이게 끼워 맞춰주면 되는데 좀 억지 스럽게 된다고 해도
어쩌겠습니까 게임 디자인이 우선인데.
스토리 개연성 따지면 호드는 침공 퀘스트를 2지역 밖에 못하게 되는거에요. 당연히 게임을 그런식으로 만들진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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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에 맞추려고 하다지만 얼라 대장정중에도 조우하는 성물회를 때려잡으면 되는일을 뜬금없이 아무 접점도 없는 불페라를 잡는건 좀. . .
(IP보기클릭)221.166.***.***
불페라정도 외모면 충분히 수요가 넘쳐서 얼라이언스의 왜곡된 욕망의 소유자들을 위해 대대적인 납치를 하는게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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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에 맞추려고 하다지만 얼라 대장정중에도 조우하는 성물회를 때려잡으면 되는일을 뜬금없이 아무 접점도 없는 불페라를 잡는건 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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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페라정도 외모면 충분히 수요가 넘쳐서 얼라이언스의 왜곡된 욕망의 소유자들을 위해 대대적인 납치를 하는게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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