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287890/patch-8-1-ptr-28048-class-changes-monk-pvp-talents
Build 28048 직업 변경점.
아제라이트는 다른 글에서 다룬적이 있어서 생략합니다. 일부 누락된 것만 다루겠습니다.
죽음의 기사.
공용 -
심정지 오라(PvP) - 부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냉기 -
Dead of Winter(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냉혹한 겨울이 5중첩이 된 적이 4초 동안 기절합니다. 대신 냉혹한 겨울의 쿨이 25초만큼 증가하고 범위가 5미터로 감소합니다.
얼어붙은 중앙(PvP) - 삭제됩니다.
부정 -
부정한 돌연변이 (PvP) - 삭제됩니다.
악마 사냥꾼.
없음.
드루이드.
공용 -
Switch Hitter(신규 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플레이어가 고린 친화 특성마다 아래 기술 사용시 10초 동안 해당 능력치가 n만큼 증가합니다.
조화: 별빛 쇄도 - 생명력 흡수 n.
야성: 흉포한 이빨 - 이동 속도 n.
수호: 광포한 재생력 - 광역 회피 n.
회복: 신속한 치유 - 피해 흡수 n.
회복 -
평온 - 치유량이 주문력의 41%에서 37%로 감소합니다.
고엽(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회복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증가하고, 대상에게 걸린 지속 치유 효과가 회복 하나면 추가로 n만큼을 회복시킵니다.
사냥꾼.
없음.
마법사.
없음.
수도사.
공용 -
명성(PvP) - 풍운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빠른 발(PvP) - 풍운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운무 -
갈고리 무기(PvP) - 쿨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생명의 안개(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의 고치의 쿨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풍운 -
Alpha Tiger(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범의 장풍을 새로운 대상에게 사용시 쉬엔의 정신을 일깨워서 8초 동안 가속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9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Pressure Points(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절명의 손길이 대상에게 Fatal Wound를 겁니다.
그리고 대상이 절명의 손길이나 절명의 손길 동안에 죽으면 절명의 손길의 쿨이 리셋됩니다.
Fatal Wound: 4초 동안 대상이 받는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Reverse Harm(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아군 대상 한 명을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치유합니다.
그리고 이 5미터내 가장 가까운 적에게 이 치유량의 100%만큼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기 1개를 생성합니다. 기력 40 소모.
Turbo Fists(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분노의 주먹이 이제 대상 모두에게 최대의 피해를 입히고 그들의 이동 속도를 90%만큼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분노의 주먹 중 모든 공격을 막습니다.
Tiger Style(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수도사나 아군이 이동 불가가 되면, 즉시 이를 풀고 4초 동안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바람 타기 (PvP)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비룡 차기 시전시 자기 자신이 걸린 모든 이동 방해 효과를 지웁니다.
대신 비룡차기 의 쿨감이 삭제됩니다.
갈고리 무기(PvP) - 쿨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안개 조종(PvP) - 삭제됩니다.
무자비한 힘의 강타(PvP) - 삭제됩니다.
맹호파(PvP) - 삭제됩니다.
위론의 선물(PvP) - 삭제됩니다.
성기사.
신성 -
성스러운 계시(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빛 주입으로 강화되면 순간 치유가 추가로 n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성스러운 빛이 n의 마나를 돌려 받습니다.
사제.
수양 -
수양 사제 - 모든 피해량이 7%만큼 감소합니다.
신성 -
신성 사제 - 모든 치유량과 피해량이 4%만큼 증가합니다.
도적.
무법 -
뱀의 눈(아제) - 다음 사악한 일격에 적용되는 횟수가 2배로 증가하는 대신 피해량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주술사.
정기 -
마력의 쇄도(특성) - 이제 15초 안에 사용하는 다음 주문에 적용됩니다.
흑마법사.
고통 -
피할 수 없는 죽음(아제) - 부패가 아닌 고통에 적용받습니다.
피해량이 약 20% 증가하지만, 최대 중첩수가 100번에서 50번으로 감소합니다.
전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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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냥을 살려내라 이 개새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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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러한 패치가 상당히 생각이 없다고 느껴지는건 있습니다. 수사의 딜링은 너프시켜야 쐐기에서 다른 힐러들에게도 기회가 많이 생기는건 그들이 바라는 밸런스이겠지만 수사는 딜로써 힐을하는 직업인 이상 속죄의 비율을 염두해두지않는 공격력너프는 타 직업에 비해 힘들었던 힐업이 더욱 힘들어진다는 말이기때문이죠 신사역시 위에도 설명했지만 단순 힐량을 높이는건 답이 아니었습니다 이러면 레이드에서 더욱 미쳐날뛰니까요 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는 테스트이지만 이대로 패치되면 어지간히 문제가 될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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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건 충분히 해당 클들에대한 이해도와 상황을 모르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좋은건 수사이지 신사가 좋은게 아니에요 레이드에서의 힐량을 보면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쐐기에서 신사는 마나효율대비 치유량이 이미 밸런스붕괴인 상태였어요 15단 이상의 난이도 기록만봐도 신사의 비중은 3퍼밖에 안됬습니다 그만큼 마나가 딸려요 진짜 심각했습니다 그에반면 수사는 33퍼를 넘는 비중을 보였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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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서버가 그럴려고 만든거 아니겠습니까? 라이브 서버면 난리 났죠.
(IP보기클릭)223.62.***.***
아니.. 사제 안그래도 개씹사기인데 거기에 또 버프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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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사제 안그래도 개씹사기인데 거기에 또 버프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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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10.15 09: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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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조라쨩
이런건 충분히 해당 클들에대한 이해도와 상황을 모르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좋은건 수사이지 신사가 좋은게 아니에요 레이드에서의 힐량을 보면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쐐기에서 신사는 마나효율대비 치유량이 이미 밸런스붕괴인 상태였어요 15단 이상의 난이도 기록만봐도 신사의 비중은 3퍼밖에 안됬습니다 그만큼 마나가 딸려요 진짜 심각했습니다 그에반면 수사는 33퍼를 넘는 비중을 보였었죠 | 18.10.15 13: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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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조라쨩
물론 이러한 패치가 상당히 생각이 없다고 느껴지는건 있습니다. 수사의 딜링은 너프시켜야 쐐기에서 다른 힐러들에게도 기회가 많이 생기는건 그들이 바라는 밸런스이겠지만 수사는 딜로써 힐을하는 직업인 이상 속죄의 비율을 염두해두지않는 공격력너프는 타 직업에 비해 힘들었던 힐업이 더욱 힘들어진다는 말이기때문이죠 신사역시 위에도 설명했지만 단순 힐량을 높이는건 답이 아니었습니다 이러면 레이드에서 더욱 미쳐날뛰니까요 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는 테스트이지만 이대로 패치되면 어지간히 문제가 될거같습니다 | 18.10.15 13: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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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냥을 살려내라 이 개새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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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울슬로
테스트 서버가 그럴려고 만든거 아니겠습니까? 라이브 서버면 난리 났죠. | 18.10.15 10: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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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테섭이군요 본섭인 줄 ㅎㅎ; | 18.10.15 1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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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테섭은 그냥 미리보기용 아니던가요 | 18.10.17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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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엉이나 회드는 광재 많이쓰니 걔들만 쓸듯 | 18.10.15 1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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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부죽 메인인 사람이지만 보통 저런경우엔 좋은 새 방어기술을 줄겁니다. 리혼의 귀환이나 죽고자힐의 귀환 그런거 아닐까 해요. | 18.10.15 15: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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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한 돌연변이는 그나마 유일하게(?) 성능향상을 해주는건데 저걸 지운건 뭔가 구조적으로 고쳐보려는 게 있지 않을까 하네요. | 18.10.15 15: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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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유저가 하는건 쐐기니까요. | 18.10.15 16: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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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는건 레이드지. 신사로 가기 힘들정도의 쐐기단수면 리얼 극소수 유저들만 즐기는 컨텐츠일거고 | 18.10.15 16: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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