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wowhead.com/uldir-raid-boss-abilities-battle-for-azeroth#ghuun-details-abilities
https://www.wowhead.com/uldir-armor-weapons-models
https://www.wowhead.com/title=524/famed-slayer-of-ghuun
울디르 가이드.
울디르는 격아의 첫 번째 레이드로, 9월 6일에 개방됩니다.
수천 년 전, 티탄들은 영원한 적수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이 무질서한 지하 시설을 제작하고 포획한 표본을 가뒀습니다. 고대 신에 결속된 공허 마력을 연구하여 그 약점과 반응을 자세히 파악해 보면, 무력화시킬 방법도 찾아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건 끔찍할 정도로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결국 이 시설은 내부에 도사린 공포가 아제로스로 풀려나가지 못하도록 완전히 봉인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봉인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상세 일정.
울디르의 상세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울디르 일반과 영웅 - 9월 6일.
울디르 신화와 공찾 1지구 - 9월 13일.
울디르 공찾 2지구 - 9월 27일.
울디르 공찾 3지구 - 10월 11일.
울디르의 위치.
울디르는 나즈미르 중심부에 있습니다.
(*울디르 입구의 위치.)
(*울디르 입구의 모습.)
울디르의 진행.
울디르에는 총 8마리의 보스가 있으며 다음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 악취나는 포식자 ㄱ
탈록 - 마더 - - 제크보즈 -- 줄 - 미스락스 - 그훈.
ㄴ 벡티스 」
지구는 다음으로 분류됩니다.
1지구: 격리의 전당 - 탈록, 마더, 악취나는 포식자.
2지구: 진홍빛 내리막 - 제크보즈, 벡티스, 줄.
3지구: 타락의 심장: 미스락스, 그훈.
각 네임드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베타때 정보와 제 미천한 실력을 기반으로 한 것이라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신화 이상은 아직 정보가 부족합니다.
울디르 일반, 영웅 가이드: 느조스의 전령, 제크보즈.
울디르의 템렙과 아이템 모습.
울디르는 다음 템렙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찾 - 340++
일반 - 355++
영웅 - 370++
신화 - 385++
이 템렙으로 볼 때, 최대 티탄벼림은 400이 될 것입니다.
울디르 무기 모습.
이름은 생략합니다.
양손검 -
(*울디르 드랍 양손검 모습.)
지팡이 -
(*울디르 드랍 지팡이 모습.)
양손 둔기 - 이 중 코르-수호자의 망치는 사멸자의 낫 같이 일정확률로 나옵니다. (가장 마지막 이미지.)
(*양손 둔기의 모습.)
장창 -
(*장창의 모습.)
한손검 -
(*한손검의 모습.)
한손도끼 -
(*한손도끼의 모습.)
한손둔기 -
(*한손둔기의 모습.)
장착무기 -
(*장착무기의 모습.)
전투검 -
(*전투검의 모습.)
활 -
(*활의 모습.)
총 -
(*총의 모습.)
단검 -
(*단검의 모습.)
방패 -
(*방패의 모습.)
마법봉 -
(*마법봉의 모습.)
보조장비 -
(*보조 장비의 모습.)
방어구.
이제 티어는 없습니다. 방어구는 재질별로 나눠집니다.
순서대로 공찾, 일반, 영웅, 신화 방어구의 모습입니다.
천.
(*울디르 드랍 천 방어구 모습.)
가죽.
(*울디르 드랍 가죽 방어구 모습.)
사슬.
(*울디르 드랍 사슬 방어구 모습.)
판금.
(*울디르 드랍 판금 방어구 모습.)
아제라이트 방어구 - 시초 제개 배열.
시초 재개 배열은 울디르 드랍 아제라이트 방어구에 붙은 속성인 타탄의 기록과 레이저 매트릭스에 붙어있는 능력입니다.
(*두 속성의 모습.)
(*시초 재개 배열의 모습.)
(*"울디르에 있는 동안 아제라이트 방어구에 울디르의 힘을 발동시키면 이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이 효과는 나와있는대로, 울디르 내에서만 작동합니다. 즉 쐐기나 PvP에서는 작동하지 않죠.
시초 재개 배열은 간단하게 말하면 가장 높은 2차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입니다. 이 효과는 가지고 있는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템렙이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공찾 (340) - 69 증가.
일반 (355) - 76 증가.
영웅 (360) - 80 증가.
신화 (375) - 85 증가.
이에 대해서는 몇 가지 툴팁이 있습니다. 울디르의 강력한 적 1마리, 2마리, 3마리를 잡는건데, 이는 테스트를 통해서 매주마다 울디르의 보스 3마리를 잡을 때만작동하였습니다. 이 효과가 발생하게 되면 시초 재개 배열로 증가하는 2차 능력치가 더 증가하고, 이는 총 10번 중첩됩니다.
이 결과 매주마다 증가하는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마다 증가하는 2차 능력치의 값.)
특화는 전문화마다 다르므로, 특화를 제외한 나머지 값은 %로 환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속 증가치 -
(*가속 증가치의 모습.)
치명 증가치 -
(*치명 증가치의 모습.)
유연성 공격력 증가치 -
(*유연성 공격력 증가치의 모습.)
유연성 받는 피해 감소치 -
(*유연성 받는 피해 감소치의 모습.)
증가치는 매우 크지만, 이 효과는 말씀드린 것처럼 울디르 내부에서만 작동합니다, 즉, 다른 행위 (쐐기돌, 전역퀘, PvP 등)을 할 때 능력치의 갭이 엄청 크게 발생하게 됩니다.
아직시초 재개 배열에 대해서는 풀리지 않은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이는 본섭에 울디르가 열려야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1. 장비를 바꾸면 다시 올려야 하는가?
2.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3. 신화 장비의 아제라이트 속성을 강화시키려면 신화 이상만 잡아야 하는가?
4. 2~3개 장비의 해당 속성을 같이 찍으면 능력이 합산되는가?
업적과 탈것, 칭호 등.
영예의 울디르 공격대원 업적을 하면, 피로 포식한 크로그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영예의 울디르 공격대원 업적의 모습.)
(*피로 포식한 크로그의 모습.)
신화 그훈을 처치하면 정화자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업적의 모습.)
또한 전 세계 얼라이언스/호드 길드 100등 안으로 그훈 신화를 잡으면 명예로운 그훈 학살자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위업의 모습.)
당연히 정예와 최정예 위업도 있습니다.
보물 상자 임무는 있지만, 아직 상세한 정보는 부족합니다.
추가 주사위.
이제부터 아제라이트 속성 바꾸는 NPC옆에 있는 NPC에게서 전쟁나락 운명의 인장을 살 수 있습니다.
전쟁나락 운명의 인장은 최대 5개까지 가질 수 있으며, 한 주에 2개를 살 수 있습니다.
가격의 다음과 같습니다.
골드 - 2,000 / 5,000골드.
명예 훈장 - 10 25개.
전쟁 자원 - 200 / 500.
(IP보기클릭)112.161.***.***
아니, 그훈이라는 고대신에 피와 살덩어리로 이루어진 보스들도 몇몇 있는데 드랍되는 장비는 옛티탄제? 저는 살아있는거 같은 장비나 꿈틀데는 장비를 기대했습니다! 대격변때처럼! 그래도 총은 멋있네요. 장비저택님 항상 잘보고있어요
(IP보기클릭)121.161.***.***
아무리 생각해도 직업별 티어 없앤 건.. 앞으로 직업이 갈수록 늘어나기 때문에 점점 디자인해야 할 게 늘어나는 걸 방지하기 위함인듯... 동맹 종족이라고 만든 종족도 그냥 기존에 있던 종족 색깔 놀이로 좀 바꾼 거잖아...
(IP보기클릭)110.70.***.***
아! 촉수물 좋아하시는 구나!
(IP보기클릭)218.144.***.***
룩 컨셉 확고해서 좋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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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훈이라는 고대신에 피와 살덩어리로 이루어진 보스들도 몇몇 있는데 드랍되는 장비는 옛티탄제? 저는 살아있는거 같은 장비나 꿈틀데는 장비를 기대했습니다! 대격변때처럼! 그래도 총은 멋있네요. 장비저택님 항상 잘보고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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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디르는 티탄 or 티탄관리인들이 고대신 실험용으로 만든 시설이구요 그훈은 실험용으로 만든 인조 고대신이에요 그러니 템들이 저렇게 나오는거겠죠 | 18.09.01 15: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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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라만
아! 촉수물 좋아하시는 구나! | 18.09.01 20: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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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 컨셉 확고해서 좋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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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전부 티탄느낌만 있어서 아쉬워요 그냥 다 몰개성화 시켰는데 그 개성 자체도 그동안 많이 봤던거같음ㅜ...... | 18.09.02 07: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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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생각해도 직업별 티어 없앤 건.. 앞으로 직업이 갈수록 늘어나기 때문에 점점 디자인해야 할 게 늘어나는 걸 방지하기 위함인듯... 동맹 종족이라고 만든 종족도 그냥 기존에 있던 종족 색깔 놀이로 좀 바꾼 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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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없앤단 얘기 한 반년 넘게 전에 하지 않았나? 웬 뒷북인가? | 18.09.03 20:4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