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르아이 근위병
- 맹렬한 일격 : 어그로 대상에게 약한 물리 데미지.
다자르아이 돌격전사 / 차단, 회피, 격노해제
- 무자비한 돌격 : 원거리 플레이어 우선,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돌진후 8미터 범위 강한 데미지. 원거리일경우 이동하는 것으로도 회피 가능합니다.
- 광신도의 분노 : 근접 공격 속도 50%만큼 증가 / 물리 공격력 20%만큼 증가 / 이동 속도 50%만큼 감소. 지속 12초. 차단이 가능하고, 격노제거 효과가 있는 스킬로 제거 가능합니다.
* 격노 제거 스킬 : 드루이드의 [달래기], 사냥꾼 일부 소환수 (학, 순록, 박쥐 등)
다자르아이 고해사제 / 차단
- 치유의 전언 : 대상에게 최대체력의 25~30%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브원삼디의 어깨덧옷 : 주위 모든 아군을 군중제어 효과 면역으로 만드는 황금빛 방벽을 시전. 12초 지속.
다자르아이 점술가 / 차단
- 불길 : 평타처럼 쓰는 마법. 임의 대상에게 중간정도의 데미지를 입히고, 8초 동안 도트데미지를 남깁니다.
- 화염 마법부여 : 차단 가능. 근처의 다자르아이 돌격전사에게 시전합니다. 돌격전사는 마법을 부여받아, 8미터 이내의 적에게 계속해서 불길을 날려댑니다.
다자르아이 거수 / 주의!
- 영혼벼림 피조물 : 주변 트롤이 죽을때마다 수집된 영혼 효과 얻습니다. 거수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하고, 최대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가급적 주위 트롤은 차단만 보면서 피조물을 우선적으로 죽여야합니다.
- 영혼 불사르기 : 주기적으로 자연피해를 입힙니다. 수집된 영혼 효과가 높다면 어마어마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차단할 수 없습니다.
호화로운 여사제 / 바닥 확인
- 오염된 피 : 주기적으로 약한 암흑데미지를 받습니다. "수혈"공략에 필요합니다. 플레이어가 바닥에 올라가면 15초간 이 디버프를 얻고 바닥이 사라집니다.
- 수혈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큰 암흑피해를 입히고, 10초동안 2초마다 자신의 생명력을 2퍼센트씩 회복합니다. 대상 플레이어가 오염된 피에 걸려있다면, 생명력을 회복하는 대신 최대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여사제 알룬자
- 호화로운 여사제의 패턴을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 알룬자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수혈을 사용하며, 수혈 사용 전에는 다섯개의 오염된 피 바닥이 생성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하나씩 바닥을 먹을 수 있습니다.
- 황금빛 발톱 : 해제 가능한 12초 지속 마법 버프를 자신에게 겁니다. 평타공격이 강해집니다.
- 녹아내린 황금 : 정화 가능.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30초간 주기적인 화염피해를 입히는 마법을 겁니다.
[영웅 난이도]
- 타락한 황금 : 네임드 양측의 두 황금연못으로부터 금색 구체가 솟아납니다. 이 구체는 직선으로 이동하며, 피격시 강한 데미지와 함께 10초간 공격력이 30% 저하합니다. 회피합니다.
- 황금 영혼 : 정령을 소환합니다. 오염된 피 바닥이 남아있다면 이 바닥을 흡수하러 움직입니다. 모든 군중제어가 먹히고, 소환위치는 네임드의 옥좌이므로 탱커는 묻딜로 쫄을 죽일수 있도록 네임드의 위치를 잡아야합니다.
볼카알 가는 길
탐식의 하늘공포 : 차단
- 공포의 비명소리 : 차단 가능. 광역으로 6초 공포상태를 일으킵니다.
공룡술사 키쉬오, 몬주미, 트론자
- 스킵할 수 있습니다.
▷ 키쉬오 / 차단, 마법해제
- 백발백중의 조준 : 방어전담 이외의 대상에게 피할수없는 중간정도 데미지를 입힙니다. 힐러가 복구해야합니다.
- 공룡의 힘 : 차단 가능. 마법해제 가능. 주위 공포뿔의 생명력을 10초동안 총 20% 회복시키고, 군중제어에 면역으로 만듭니다. 차단에 실패해도 마법해제로 풀 수 있습니다.
* 마법해제 직업 : 악마사냥꾼, 마법사, 사제, 주술사, 흑마법사(지옥사냥개)
▷ 트론자 / 경로확인
- 광포한 돌진 : 임의의 대상에게 돌진하여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기절효과와 데미지를 줍니다. 대상자 이외에는 돌진경로에서 벗어납니다.
▷ 몬주미
- 마구잡이 난타 : 8미터 이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당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잔추리 의술사 / 차단, 저주 해제
- 불안정한 사술 : 시전시간 1초. 플레이어에게 5초간 저주를 겁니다. 이동속도가 30% 감소하고, 공격이나 주문을 시전할 수 없습니다. 만료시 8미터 이내에 다른 아군이 있다면 전이합니다.
* 저주 해제 가능 클래스 : 마법사, 드루이드, 주술사
줄의 방패병 / 장판 주의
- 부적의 보루 : 5초간 정신집중하여 주위 모든 아군이 받는 피해가 90% 감소합니다. 줄의 방패병은 대부분의 방해와 군중제어도 불가능해집니다. 다른 적을 빼내거나 방패병을 밀어내버리면 됩니다.
- 방패 가격 : 적당한 물리데미지와, 주문시전을 차단시킵니다. 캐스터는 줄의 방패병 가까이로 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그림자칼날 추적자
- 은신상태로 돌아다닙니다. 은신 상태에서 플레이어를 공격할때, 대상은 2초간 기절 상태에 빠집니다.
- 맹독 묻은 칼날, 독니 일격 : 독니 일격을 통해 대상이 받는 자연피해를 증폭시키고 평타에 자연데미지를 입히는 독을 겁니다.
되살아난 근위병 / 주의!
- 되살리기 토템 : 되살아난 근위병의 체력을 1초마다 5%씩 회복시킵니다. 토템을 제거하면, 근위병은 "썩어가는 부패" 효과를 얻습니다.
- 썩어가는 부패 : 되살아난 근위병이 죽을때까지 2초마다 주변에 자연피해를 입힙니다.
- 분쇄의 맹타 : 강력한 물리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추가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볼카알
[1페이즈]
- 맹독 도약 : 바닥위치에 도약하여 데미지와 함께 주변을 밀쳐냅니다.
- 고약한 악취 : 차단 가능.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피해를 입히고, 12초간 지속되는 질병 "지속되는 욕지기"로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지속되는 욕지기는 중첩됩니다. 맹독도약 직후에 사용하는 경우 밀리는 거리가 안나올 수 있으므로 차단에 주의.
- 재앙의 부두술 - 되살리기 토템 : 0.5초마다 볼카알의 체력을 5% 회복시킵니다. 되살리기 토템은 세개 있습니다.
[영웅 난이도]
- 되살리기 토템 - 부활 : 모든 되살리기 토템이 죽지 않는다면, 되살리기 토템은 7초 후 부활합니다.
[2페이즈]
- 급속 부패 : 볼카알이 죽을때까지 0.8초의 암흑피해를 입고, 공격력이 점점 상승합니다. 맹독 웅덩이를 분출합니다.
- 맹독 웅덩이 : 플레이어의 위치, 혹은 그 근처에 자연피해를 입히는 바닥을 생성합니다. 90초까지도 지속되며, 방이 제한되어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 맹독 도약은 더 이상 시전하지 않지만, 고약한 악취는 계속 시전합니다. 차단해야합니다.
레잔
- 마른 고대 뼈 : 플레이어가 해골 더미를 건드리면, 되살아난 랩터가 소환됩니다. 탱이 어글먹어주면 됩니다. 해골더미를 지나가면 2초간 30% 둔화효과가 걸립니다.
- 공포스러운 얼굴 : 레잔의 시야 내 모든 플레이어가 6초간 공포에 걸립니다. 마법효과이므로 정화할 수 있습니다. 기둥에 숨는것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추격으로 연계됩니다.
- 추격 : 12초간 지정한 플레이어를 추격합니다. 추격에 성공하면 '집어삼키기'를 시전하여 8초간 물리데미지를 줍니다. 레잔이 해골더미를 지난다면 마찬가지로 둔화에 걸립니다.
- 톱날이빨 : 방어전담에게 디버프를 남겨,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꼬리 : 레잔의 후방에 위치한 플레이어에게 넉백과 데미지를 입힙니다. 옆이나 앞잡으세요.
[영웅 난이도]
- 마른 고대 뼈(영웅) : 레잔이 마른 고대 뼈 위를 지나도, 되살아난 랩터가 소환됩니다.
야즈마
- 꼬챙이 꿰기 : 방어전담에게 강한 물리데미지를 입힙니다.
- 파멸의 고통 : 차단 가능. 방어전담 이외의 임의 플레이어에게 시전합니다. 암흑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남겨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차단이 실패했어도 틱뎀은 저주해제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샤드라의 메아리 : 임의의 방향으로 움직이는 어둠 거미 환영이 여럿 소환됩니다. 플렝이어와 부딪히면 폭발하여 데미지를 입히고, 데미지/슬로우 바닥을 생성합니다. 가끔 이 메아리는 강화되어 덩치가 커지고, 보라색 오라를 뿜으며 플레이어를 추적합니다.
- 영혼 분리 : 5초 후 징표에 찍힌 플레이어에게서 영혼이 분리됩니다. 영혼은 군중제어가 가능하며, 네임드에게 도달하면 폭발하여 파티원 전체에게 중첩되는 디버프를 남깁니다.
[영웅난이도]
- 영혼 분리 : 방어전담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징표가 찍힙니다. 징표대상자는 한 방향으로 뭉쳐서 영혼처리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야합니다.
[신화난이도]
- 영혼의 고리 : 영혼 분리로 생겨난 영혼이 입는 데미지의 일부가 플레이어에게 전이됩니다. 데미지가 크지는 않으나, 힐러는 파티힐을 신경써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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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공략글이 제대로 올라오는게 없는것 같아 부족한 영어로 써봤습니다. 원문을 그대로 번역한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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