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리품 개인 획득 방식
*아르거스 신화: 재갈 물린 우르줄 탈것
*옛 전리품 획득 규칙
전리품 개인 획득 방식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와 함께, 담당자 획득 방식이 삭제됩니다. 안토러스를 포함한 모든 현 공격대는 자동으로 개인 획득 방식으로 변경되게 됩니다.아래에서, 전리품 획득 방식을 변경하는 설정 자체가 아예 삭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획득 방식이 담당자 획득 방식보다 더 많은 전리품을 줬던 것은 사실입니다-- 같은 자리에 더 높은 아이템 레벨의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다면, 다른 사람과 거래가 가능했었습니다.
신화의 경우:
*담당자 획득은 전리품을 약 4개 드랍합니다.
*개인 획득은 전리품을 약 6개 드랍합니다.
일반과 영웅의 경우 1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있을 시, 10명부터 한 명당 우두머리가 아이템을 추가로 하나를 더 줄 확률이 20%씩 상승합니다-- 이는 일반과 영웅에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어의 수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숫자가 사전 패치에서 어떻게 변경될지는 아직 알 수 없으므로, 사전 패치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르거스 신화: 재갈 물린 우르줄 탈것
이 개인 획득 방식이 적용되면, 아르거스 신화에서 얻을 수 있는 탈것인 재갈 물린 우르줄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이 탈것을 얻을 길드원들의 목록을 작성한 길드의 경우 말이죠.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에서 담당자 획득이 사라지면, 재갈 물린 우르줄을 얻는 방식은 이미 적용되어 있는 개인 획득 방식을 따르게 됩니다.
*20명의 플레이어가 우두머리를 처치했을 경우, 무조건 하나의 탈것이 전리품으로 떨어집니다.
*탈것은 이미 탈것을 가지고 있지 않은 공격대원 중 한 명이 무작위로 받게 됩니다.
*그 플레이어는 우두머리의 전리품을 획득할 때 탈것을 획득하게 됩니다.
지난 몇 달 사이, 재갈 물린 우르줄은 개인 획득 방식일 경우 거래가 불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이제 개인 획득 방식이 강제되는 만큼, 이는 곧 게임이 무작위로 탈것을 가지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탈것을 주게 되며, 그 플레이어가 탈것을 원하지 않더라도 거래가 불가능하게 된다는 뜻입니다.특정 공격대원에게 탈것을 주려는 경우, 공격대 내의 다른 모든 플레이어가 탈것을 갖고 있어야만 합니다.
탈것을 원하지 않는 공격대원의 경우, 우두머리를 처치할 때 있었을 경우 탈것을 얻을 수 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희귀 탈것을 파려는 공격대의 경우, 탈것을 구입하는 플레이어를 제외한 모든 공격대원들이 모두 탈것을 가지고 있음을 확실히 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재갈 물린 우르줄에만 국한되는 문제로 보이며, 신화 난이도의 굴단이 주는 마귀의 황천불 핵의 경우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블리자드는 신화 탈것에 대해 사전 패치에서 아무 언급도 하지 않았으므로, 과연 이 법칙이 계속 적용될 것인지는 불투명합니다. 더 알게 되는 대로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옛 전리품 획득 규칙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부터는 옛 확장팩의 모든 던전과 공격대 (그리고 캐릭터가 대상 공격대/던전의 요구 레벨보다 10 이상 높을 경우)에 옛 전리품 획득 규칙이 새로 적용됩니다. 이는 7.3.5 패치 이후로 옛 던전과 공격대가 모두 개인 획득으로 변경된 데에 대한 사람들의 불만에 대한 블리자드의 답입니다-- 개인 획득의 경우, 형상변환을 노리는 플레이어는 우두머리를 처치해도 아무 아이템을 얻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었으며, 오직 자신의 전문화에 맞는 아이템만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사전 패치와 함께 옛 전리품 획득 규칙이 적용되면, 전리품 획득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우두머리가 떨구는 아이템의 갯수가 파티가 가득 찼을 때의 갯수와 같아집니다 5인 던전의 경우, 우두머리가 1-2개의 아이템을 드랍하게 됩니다. 즉, 항상 5인 기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특정 수의 플레이어를 요구하는 공격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불의 땅 (10인), 불의 땅 (25인), 화산 심장부 (40인) 등 말이죠.
오그리마 공성전 같은 탄력적 공격대의 경우, 20인 기준으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7.3.5 패치 전처럼, 전문화나 직업에 관계 없이 해당 우두머리에게서 나올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획득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만일 다수의 플레이어가 속한 파티인 경우, 속한 플레이어끼리 전리품을 나눠 갖게 되지만 교환은 가능합니다.
7.3.5 패치에 캐릭터 성장을 위한 던전에서의 전리품 획득 방식을 개인 획득으로 변경하면서, 형상변환 수집가분들로부터 과거 콘텐츠에서 형상변환을 수집하는데 영향이 있지 않냐는 건의 사항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희도 이러한 의견을 듣고, 그 부분이 문제라고 판단되어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이 문제가 잘 해결 될 수 있도록 작업 중에 있습니다.
아래의 업데이트 내용이 적용된다면, 플레이어에게 손쉬운 과거 공격대나 던전에 입장 했을 때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레벨보다 10레벨 낮은 던전이나 공격대인 경우) "옛 전리품 획득 규칙"이 활성화됩니다:
-
우두머리가 떨구는 아이템의 갯수가 파티가 가득 찼을 때의 갯수와 같아집니다. 예를 들어, 만약 5인 던전인 경우 항상 5인 기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공격대 찾기나 탄력적 공격대 처럼 요구하는 사람의 수가 유연한 공격대의 경우, 20인 기준으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게됩니다.
-
전문화나 직업에 관계 없이 해당 우두머리에게서 나올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획득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만일 다수의 플레이어가 속한 파티인 경우, 속한 플레이어끼리 전리품을 나눠 갖게 되지만 교환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둘이서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4개의 아이템이 나온 경우, 플레이어들은 각각 2개씩 아이템을 집을 수 있으며 거래 또한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의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IP보기클릭)110.14.***.***
(IP보기클릭)121.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