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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Build 29704 격아 110렙 이후 경험치량과 아제라이트 마력 증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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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7354 | 댓글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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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117.***.***

BEST
걍 좀 천천히 크고 말지 퀘몹 정예 잡다가 뒤치기당해서 뛰어오는 불쾌함은 엔간한 보상으로는 도저히 덮을 수가 없음
18.07.06 11:38

(IP보기클릭)61.98.***.***

BEST
애초에 일반서버에는 pvp를 거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pvp를 선택적으로 하고 싶었던 사람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쓰잘대기 없이 저렙이나 잡으러다니면서 자위나 하는 꼴도 보기 싫고, 일단 분탕을 치려고 해도 본인이 먼저 pvp를 켜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pvp에 반드시 리스크와 상대의 동의를 동반해야하는 시스템이 더 만족스럽거든요. 필요에 따라, 지역에 따라, 혹은 흥이 나면 선택적으로 pvp를 활성해서 그걸 즐기는 걸로 만족했는데... 굳이? 일반서버까지? 반강제로 pvp를 장려하는 시스템은 좀 그렇네요. 물론 그 동안에도 pvp를 장려하는 시스템은 많았죠. 특정 칭호, 특정 평판, 특정 탈것, 특정 점령지... 등등. 하지만 이런 것들은 결국 게임의 기본을 건들지는 않죠. 선택적 기호를 건들 뿐. 하지만 다음 확장팩에서 당장 pve에 영향을 주게 될 아제라이트 유물력에 영향력을 가진다면 이건 기호의 선택이 아니라, 기본의 선택이 됩니다. 군단의 유물력 시스템을 개선했다해도, 던젼 공략를 비롯한 컨텐츠 전반에 영향을 주는 아제라이트 유물력에 이렇게 차등을 둔다는 건, 말이 선택적이지, 반강제적이라고 봐야하죠. 아제라이트 정비의 격차가 pve에 영향을 줄테니까요. 이 논란은 사실 오리지날 때 pvp 장비와 pve 장비가 분리되면서 일단락이 된건데... 그간 기본적인 기조는 pvp와 pve의 확실한 구분에 있었죠. 결국 이유는 단 하나밖에 없습니다. 침체된 pvp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러는 건데... 이건 그냥 일반섭의 장점도, pvp섭의 특징도 함께 망가지는 일이 될 거라고 봅니다.
18.07.06 14:07

(IP보기클릭)199.212.***.***

전쟁모드 보너스 때문에 올린거 같네요.
18.07.06 06:47

(IP보기클릭)199.2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팽달팽이
듣기로 상대진영은 일반적으로 만렙찍어야 상대지역 간다는데, 게임 초반엔 상대진영 만나기 어려울거라 생각해서 저랬을 가능성도 있겠네요. 그리고 어차피 와봤자 만렙도 안되서 온 변태거나, 갓만렙일테니 순삭은 안당할 거 같습니다. 그거조차도 부담스러우면 걍 끄면 되는거구요. | 18.07.06 06:59 | |

(IP보기클릭)72.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팽달팽이
전쟁모드 온오프로 선택지가 늘었잖아요? 혹시 있을 꼬장을 감수하고 보너스를 받을거냐? 아니면 그냥 맘 편히 할거냐? 식으로 | 18.07.06 07:42 | |

(IP보기클릭)180.6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팽달팽이
왜 피해에요 전쟁모드 끈다고 보상을 뺏어가는게 아닌데; 전쟁모드 키면 10%인가 더 주는거 아닌가요? 그냥 보너스 받는게 맞는거같은데.. 그리고 블리자드가 필드쟁 차단할 수 있어서 스트레스 받을일 없을거라고 한 인터뷰는 본적이 없는거 같은데 언제 했나요 | 18.07.06 08:22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팽달팽이
블쟈는 pvp를 활성화한다고 했지 차단이 주목적이 아닌데요?? 당연히 활성화 할 방향으로 당근을 주는게 맞는거 아닌가? 그 당근을 줘도 싫으면 끄는 게 맞는거고 | 18.07.06 08:48 | |

(IP보기클릭)72.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오응
사실 스톰윈드/오그리마에서만 키고 끄는게 가능하긴 한데 주둔지 귀환석에 달라란 귀환석 등등 해서 주요 대도시 들르는게 어려운 것도 아닌지라...ㅎㅎ | 18.07.06 09:47 | |

(IP보기클릭)210.218.***.***

오응
한번 켜고 필드 나오면 끝까지 키고 있는거임. 끄려면 다시 대도시 가야함. 그리고 꼬장이 존나 짜증나서 서버까지 옮긴 사람이라 님 댓글 하나도 공감할수가 없음. | 18.07.06 09:54 | |

(IP보기클릭)114.2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팽달팽이
당연히 이런 수치 조정 하려고 테스트서버를 운영하는건데, 본섭 나오기전에야 어떻게 조정하든 손해는 아니잖아요 ㅎㅎ 본섭 나오고나서 유물력 요구치를 올리면 줬다뺏는거지만 | 18.07.06 16:53 | |

(IP보기클릭)61.80.***.***

법사가 주케라 짜증나면 끄면될듯
18.07.06 10:02

(IP보기클릭)124.63.***.***

3지역이있는데 이게 2지역돌면 벌써만렙이라 이럴거같긴했음
18.07.06 10:08

(IP보기클릭)39.117.***.***

BEST
걍 좀 천천히 크고 말지 퀘몹 정예 잡다가 뒤치기당해서 뛰어오는 불쾌함은 엔간한 보상으로는 도저히 덮을 수가 없음
18.07.06 11:38

(IP보기클릭)182.209.***.***

전레벨 15프로면 엄청 큰데. 베타 렙업이 그리 빡세단 느낌은 없었는데 이걸로 체감 클듯.
18.07.06 12:43

(IP보기클릭)61.98.***.***

BEST
애초에 일반서버에는 pvp를 거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pvp를 선택적으로 하고 싶었던 사람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쓰잘대기 없이 저렙이나 잡으러다니면서 자위나 하는 꼴도 보기 싫고, 일단 분탕을 치려고 해도 본인이 먼저 pvp를 켜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pvp에 반드시 리스크와 상대의 동의를 동반해야하는 시스템이 더 만족스럽거든요. 필요에 따라, 지역에 따라, 혹은 흥이 나면 선택적으로 pvp를 활성해서 그걸 즐기는 걸로 만족했는데... 굳이? 일반서버까지? 반강제로 pvp를 장려하는 시스템은 좀 그렇네요. 물론 그 동안에도 pvp를 장려하는 시스템은 많았죠. 특정 칭호, 특정 평판, 특정 탈것, 특정 점령지... 등등. 하지만 이런 것들은 결국 게임의 기본을 건들지는 않죠. 선택적 기호를 건들 뿐. 하지만 다음 확장팩에서 당장 pve에 영향을 주게 될 아제라이트 유물력에 영향력을 가진다면 이건 기호의 선택이 아니라, 기본의 선택이 됩니다. 군단의 유물력 시스템을 개선했다해도, 던젼 공략를 비롯한 컨텐츠 전반에 영향을 주는 아제라이트 유물력에 이렇게 차등을 둔다는 건, 말이 선택적이지, 반강제적이라고 봐야하죠. 아제라이트 정비의 격차가 pve에 영향을 줄테니까요. 이 논란은 사실 오리지날 때 pvp 장비와 pve 장비가 분리되면서 일단락이 된건데... 그간 기본적인 기조는 pvp와 pve의 확실한 구분에 있었죠. 결국 이유는 단 하나밖에 없습니다. 침체된 pvp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러는 건데... 이건 그냥 일반섭의 장점도, pvp섭의 특징도 함께 망가지는 일이 될 거라고 봅니다.
18.07.06 14:07

(IP보기클릭)1.231.***.***

렙업할때동안은 pvp무조건 키겠지 왜냐면 중반렙업 이후까지 상대진영 볼일이 없으니까..서로 다른 지역에서 렙업을하니 ..
18.07.06 23:43

(IP보기클릭)180.229.***.***

아즈호드라서 행복합니다.
18.07.07 10:42

(IP보기클릭)14.49.***.***

반 강제가 아니라 pvp유저들이 패널티를 감수하고 보상을 더받는것일 뿐입니다.
18.07.08 09:45

(IP보기클릭)115.95.***.***

그리폰즈
한국 서버 호드는 무슨 패널티를 감수하는지 설명좀 해주실 수 있나요? | 18.07.09 14:09 | |

(IP보기클릭)223.38.***.***

검은마음벗구
한국 호드를 위해서 시스템을 따로 적용하라는거? | 18.07.09 14:15 | |

(IP보기클릭)223.62.***.***

PVE만 하고 싶다는 유져들의 필드PVP보상 얘길 보면 그냥 보상 없는 상태 외엔 설득이 안되는 수준임. 위상 통합으로 진영격차도 줄이고 최대한 필드PVP의 리스크를 끌어올린 상태에서 보상도 주겠다는건데 하염없이 불만만...
18.07.09 13:50

(IP보기클릭)211.219.***.***

한와처럼 비율 ㅄ이면 낮은쪽은 무조건 꺼야함 반면에 높으면 무조건 키고 상대진영 킨사람 보인다 서로 죽일라고 달려들거임 기존 와우와는 다르게 보상이 엄청나니까
18.07.11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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