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를 잘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아직 건랜스 영상은 보이지가 않아서 겸사겸사 간단하게 가이드 작성했습니다.
- 싱글 퀘스트 2번
- 15번 포인트에서 시작, 바로 앞에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 공략 포인트
- 뿔을 파괴하면 가드 시 밀림,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 양쪽 뿔이 파괴되기 전에는 레벨 곳곳에 위치한 돌벽에 돌진 방향을 유도하면 뿔이 박혀서 일정 시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마비 나이프와 마비함정의 적절한 활용 -> 1:06
- 건랜스의 경우 용격포 쿨타임 끝날 때마다 머리를 공격
- 분노 시에는 모든 모션 속도가 약 40%정도 빨라집니다. 입에서 검은 연기를 뿜어내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분노 시에는 더 짧게 공격을 끝내야 합니다.
- 15번 포인트의 섬광 벌레를 잘 이용하면 공격 찬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02:40
- 14번 포인트에서 잠을 잡니다. 큰폭탄으로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14:15
- 주요 공격 패턴
- 일반 돌진
-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공격입니다.
- 좌,우측으로 달리면서 피하고 피한 뒤에는 가깝다면 몬스터를 따라 가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 꼬리 치기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다리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거나 꼬리 치는 모션을 피해서 공격해야 합니다.
- 꼬리 치기 -> 11:50
- 보통 돌진 공격 뒤에 연결되거나 뒤쪽에서 꼬리를 공격하는 경우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기준으로 꼬리를 왼쪽으로 올린 뒤에 오른쪽 -> 왼쪽 2번 공격이 이어집니다.
- 꽤 시간이 길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공격을 할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 다리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서 공격하거나 첫번째 공격을 피한 뒤에 다리를 공격합니다.
- 뒤돌아 돌진 -> 04:30
- 근거리에서 공격하는 경우 천천히 돌면서 자세를 잡고 돌진합니다.
- 머리를 아래로 숙이는 모션으로 구분 가능합니다.
- 근거리에서는 도는 방향쪽으로 회피하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 돌진 거리가 짧습니다.
- 철산고
- 측면에서 다리쪽에서 공격하는 경우 자주 볼 수 있는 공격 패턴입니다.
- 다리 뒤쪽으로는 공격 판정이 짧기 때문에 다리 뒤쪽으로 회피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다리 사이가 아닌 몬스터의 뒤쪽)
- 이전보다 공격 시작 모션이 길어졌기 때문에 피하기 쉬워졌습니다.
- 몬스터 포효 -> 05:00
- 고개를 높게 들어올리는 모션
- 꽤 길게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방어하거나 회피 동작으로 피해야 합니다.
- 시작 모션이 길기 때문에 조금만 연습하시면 타이밍 맞추어서 회피가 가능합니다.
- 2회 올려치기 -> 07:55
- 근거리 정면에서 공격하는 경우 자주 볼 수 있습니다.
- 얼굴을 왼쪽으로 돌려 올리며 뒤로 약간 이동하는 시작 모션, 다른 공격 모션과 다르게 머리를 낮게 들어 올립니다.
- 1번째 공격 후에 2번째 공격 사이의 앞쪽 공격 판정 거리가 길지 않아서 뒤로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 공격 후에 공격 시작 시점의 플레이어 방향으로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용격포나 대검 모아베기를 준비해서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 땅속에서 튀어오르며 공격 -> 07:45
- 공격 중에 갑자기 땅속으로 들어갔다가 땅속으로 이동하며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패턴입니다.
- 일반 돌진과 함께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패턴입니다.
- 공격 판정 범위가 넓기 때문에 구르기로 피하기는 힘든 편입니다.
- 근거리에서는 무기를 넣고 달리기로 회피해야 합니다.
- 원거리에서는 땅속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뒤로 회피하면 공격 타이밍을 잡을 수 있습니다.
- 공격 모션에 아머 판정이 있다면 땅속으로 파고 들 때 짧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팁
- 건랜스의 경우 일반 탄만 장전하는 경우 퀵리로드를 사용하는 편이 빠르게 장전 할 수 있습니다.
- 독, 마비 나이프는 얼굴에 정확히 맞추는 경우 보다 적은 횟수로 상태 이상에 걸립니다.
- 월드 부터는 피해량이 나오기 때문에 높은 피해량이 표시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공격
- 디아블로스의 경우
- 배 아래쪽, 꼬리 중간이 데미지 배율이 높습니다.
- 날개도 배율이 높다고 하는데.. 건랜스로는 공격하기 힘든 위치
- 공격모션도 모션마다 피해량(공격 모션 배율 계산)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공격 모션 중에 공격력이 높은 모션을 주로 사용하면 됩니다.
- 보통 공격 모션이 긴 공격이 피해량이 높은 편입니다.
- 보조 장비 아머 후드는 착용시에 공격을 받아도 피해 모션이 나오지 않습니다. 내구도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회복됩니다.
- 레벨에 존재하는 섬광, 회복, 마비, 독 벌레등을 이용해보세요.
- 옵션에 버튼 조작 방식, 카메라 타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것 저것 테스트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조작 방식을 찾으면 좀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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