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작업으로 작업했기에 실제 데이터와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영문판으로 진행중이라 한글판에서 사용되는 단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관통탄의 특성상 정확한 데미지를 측정하기 어려워(원거리파츠+) 제외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나무막대기를 상대로 말뚝딜을 한 측정이라 실제 dps와는 동떨어져 있습니다.
dps와 상관없는 탄군집중/오토쉴드 파츠는 제외했습니다.
반동(1발당 소요시간)
반동1: 0.81초
반동2: 1초
반동3: 1.07초
반동4: 1.81초
반동-확산탄
반동2: 1.77초
반동3: 2.37초
재장전속도
빠름: 1.28초
보통: 2.02초
느림: 2.38초
매우느림: 3.62초
근접파츠(파츠당 10%증뎀이라고 하는대 직접 확인해보니 무척 혼란스럽습니다.)
통산탄(공격7 완전충전3 마그다 게미투스2)
산탄(공격7 완전충전2 격멸의포화)
통산lv1(회심)-증뎀% | 산탄lv2(회심)-증뎀% | 산탄lv3(회심)-증뎀% | |
파츠x | 18(23) | 13(17) | 15(19) |
파츠1 | 22(27)-22(17)% | 16(20)-23(18)% | 18(23)-20(21)% |
파츠2 | 24(29)-33(26)% | 17(21)-31(24)% | 20(25)-33(32)% |
파츠3 | 24(31)-33(35)% | 18(22)-38(29)% | 20(25)-33(32)% |
*도깨비가루와 괴력의 씨앗을 복용하면 산탄 3렙의
파츠2와 파츠3의 데미지가 각각 21(27), 22(28)로 바뀝니다.
복용전엔 둘의 데미지가 위의 표처럼 동일합니다.
DPS계산식: [기본뎀*(1-회심)+회심뎀*회심]*[탄창수/(1발당소요시간*탄창수+재장전속도)]
p.s.1 (기본뎀/회심뎀, 회심률은 세팅마다 다르니 직접 측정해야합니다. 위의 표는 예시를 위해 측정한
값일 뿐입니다. 다만 1발당소요시간과 재장전속도는 파츠선택에 따른 차이만 날 뿐, 소요시간은
모두 동일합니다.)
p.s.2 (위 계산식 사용시, 데미지 커강후 직접 데미지를 측정하여 데미지커강과 회심률커강의 효율을
비교한뒤 게임 강제종료뒤 재시작하시면 재료 소비 없이 효율에 대해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사용된 격멸의포화 스킬세팅, 산탄3렙기준(세발장전)
a. 반동이 1이 되는 반동제어2렙+근거리
b. 재장전속도가 빠름이 되는 장전속도3렙
c. 근거리파츠 3개
a. (18*0.95+23*0.05)*[3/(0.83*3+2.02)] = 12.14
b. (15*0.95+19*0.05)*[3/(1*3+1.28)] = 10.65
c. (20*0.95+25*0.05)*[3/(1*3+2.02)] = 12.1
말뚝딜은 반동제어2렙+근거리가 제일 높게 나옵니다.
다만 실제사냥에 들어갔을때 고려해봐야하는 것들(몬스터 육질, 몬스터 공격을 피하는대 들이는 시간, 산탄유효거리 등등)까지
포함하고 나면 실제 사냥은 더 늘어나게 됩니다. c의 상황에서 연한 육질을 가진 몬스터의 체력을 6000이라고 가정하고
3초때리고 3초 피한다고 했을시, 6초에 걸쳐 12.1*3*7=254(7은 산탄3렙 펠렛수)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걸 스물네번즈음 반복하면 체력 6000을 깍을 수 있으니 몹 조우때까지 30초가 걸린다고 하면, 토벌에는 총
30+6*24=174초, 2분54초가 걸리게 됩니다.
(IP보기클릭)125.183.***.***
(IP보기클릭)68.33.***.***
예시로 들진 않았지만 반동 3~4짜리(특히 산탄)은 연사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통산탄은 중거리, 관통탄은 원거리라 밀려나도 상관이 없지만 산탄은 조금만 밀려도 산탄유효거리에서 멀어지더군요. | 18.02.25 03:5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