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벨4 장식주 추가
- 장식주에 복합 스킬이 붙은 장식주가 나옴
- 스킬은 랜덤이 아닌 정해진 스킬이 복합된 장식주가 나올 예정
- 마스터랭크 초반퀘 부터도 입수 가능
- 예를 들자면, 활강/공격주 = 활주강화 레벨1 + 공격 레벨1 의 효과 , 도전/정비주 = 도전자 레벨1 + 정비 레벨1 효과
잠복주III = 잠복 레벨3의 효과
포술주II = 포술 레벨2 의 효과 등
2. 일부 스킬/특수장비에 대한 조정
- 약점특효 : 기존 레벨3 경우, 약점부위 공격시 회심 50% -> 수정내용 : 약점부위 공격시 회심 30% + 만약 약점부위가 상처를 입었을 경우 +20% 회심 추가
- 혼신 : 기존의 경우 조건은 "스태미너 게이지가 가득 차있을 시에 회심율 상승" -> 수정내용 : 스태미너 게이지가 가득찬 상태를 일정시간 유지 했을 시에 회심율 상승
- 달인(간파) : 기존 레벨들 보다 5%씩 수치가 상승, 다만 레벨7의 경우는 10% 상승하여 기존 레벨7의 경우 회심율 30% 이나 아이스본 버젼은 회심율 40%로 수정
- 무격 : 무격 스킬 자체의 너프 발표. 정확한 수치는 확인해 주지 않음 (추가 : 10% -> 5% 수정)
- 각 속성공격 스킬에 대해서 레벨6을 추가 : 레벨6 의 경우 속성공격 1.2배 + 각 속성공격치 +100 으로 수정
- 화사장력 : 스킬 발동중의 공격력이 너프 됨 (예 레벨5의 경우 1.3배 에서 1.15배로 수정 됨) 대신에 방어력이 레벨2는 +50, 레벨3 부터는 +100으로 수정
- 움찔감소 : 기존 스킬에 조충곤 엑기스 효과의 일부 상승효과 스킬을 추가
- 강탄주/산탄주/관통주 에 대하여 스킬레벨2를 추가 (산탄주 레벨2 까지 가능 등)
- 피신 망토(금색 망토) 의 경우 사용시간이 90초에서 120초로 늘어남. 다만, 망토로 회피를 한 경우 사용시간이 대폭 줄어들게 된다고 함.
3. 덧입기 등에 대한 변경 사항
- 덧입기의 시착이 가능 (구매전에 어떤 디자인인지 확인이 가능함)
- 마이세트에 덧입기를 각각 등록 가능 (기존에는 덧입기 하나만 등록 가능 했음. 색변경 사항만 변경 등록됨)
- 통상장비와 덧입기에 각각 채색이 가능 (기존에는 채색설정을 하면 덧입기 통상장비 전부 색이 변경됨)
4. 그 외 변경사항
- 장비박스 확장
- 기존무기도 레어 12까지 강화 가능
- 호석들의 최대 레벨도 올라감
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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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신이아니고 피신망토입니다 변신은 오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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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격주 기존10%에서 5%로변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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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박스 확장이랑 마이세트 덧입기 각각 저장이랑 각각채색 좋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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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일본어 판이여서요..하도 변신망토라고 되어 잇다 들어서...수정해 놓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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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신 너프당한건 진짜 슬프당...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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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격주 기존10%에서 5%로변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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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5% 군요 수정해 놓겠습니다. | 19.08.01 14: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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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신이아니고 피신망토입니다 변신은 오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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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일본어 판이여서요..하도 변신망토라고 되어 잇다 들어서...수정해 놓겠습니다. | 19.08.01 14: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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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박스 확장이랑 마이세트 덧입기 각각 저장이랑 각각채색 좋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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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입기 각각 저장 좀 했는데 드디어...!! | 19.08.01 14: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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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신 너프당한건 진짜 슬프당...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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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속성 한계치가 잡혀있으니 문제.... | 19.08.01 15: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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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속성치 자체가 엄청 높은 무기가 나와버리면 한계치도 크게 의미없을테고 무격주 같은건 이름도 못내밀겠죠 빙차액처럼 말이죠 게다가 무격주는 너프까지 먹었는데 . | 19.08.01 15: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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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 상한이 무기의 원래 속성치의 1.3배인데 지금 속성 강화 6렙 불이익없이 온전히 효과받으려면 무기의 원래 속성치가 1000이 되어야합니다. 빙차액 속성치가 480인데 6렙 적용하려면 이 2배로 값을 올려야해요. 근데 속성치 높은 대검같은 무기한테 빙차액처럼 값을 올려봤자 초고출력이나 도끼강화같은 속성 공격기가 없으면 동등한 효율은 절대 안 나옴 그리고 쌍검같이 타수많은 무기는 속성치 낮게 잡히니 애초에 6렙 써보지도 못합니다. 속성 상한치랑 저 속성 강화 스킬 이 두가지는 서로 물과 기름처럼 섞이지않고 따로 노니 문젠겁니다. | 19.08.01 16: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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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너무 대충말했네요. 근딜중에 이미 쌍검은 이미 속성이 대세이고, 기존 무격주위주의 태도 대검을 이야기 한겁니다. 저 패치로 대검이나 태도의 경우도 메타가 속성으로 바뀔것 같다는 이야기 이고 이미 빙차액이 속성주 5개를 박히는데 6렙 추가를 쓸일도 없는데 하지는 않았을거라는 생각이에요. | 19.08.01 16: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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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431977
제가 오버벨런스를 한게 아니라 저기 속성6레벨이 추가 되잖아요. | 19.08.01 16: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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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도의 경우 황제금 시투,불로 이미 속성 가능성도 있고 발도 모션 추가로 속성 메타와 깡뎀 메타를 나눌 수 있는 가능성은 있습니다. 이건 인정해요. 근데 대검은 전혀 아닙니다. 공격 방식 자체가 타수가 적은 큰 한방 타입인데 속성 공격(고정뎀) 방식은 이런 대검의 공격 방식과 전혀 맞물리지않아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강속병 차액처럼 별도의 연타성 속성 공격이라도 있었다면 몰라도 강화쏘기만 추가된 대검을 속성메타로 굴리겠다는 건 말이 안되죠. | 19.08.01 16: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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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격주의 너프, 속성치의 강화 등으로 혹시나 해서 공상한번 해봤습니다. 실제로 나와보면 확실해지겠죠. | 19.08.01 16: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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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속성주 6렙 추가로 쓸일도 없는데 하지는 않았을거라는 말씀... 본편에서 빙차액 포함 속성치 480에 도달해야 적용받는데 여기에서 이게 실제 적용되면서 실전에 사용하는 무기가 몇이나 될까요? | 19.08.01 16: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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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치를 보통보면 그나마 가능성있는 무기군이 대검이나 차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무기가 다 쓰라고 6렙을 만들진 않았겠죠 | 19.08.01 17: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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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속성메타인데 속성 뎀 너프 먹은 쌍검,활은 주력 스킬 렙 제한 풀렸는데 그림 안 떡이였다는 웃기지도 않는 상황이지만요.. | 19.08.01 17: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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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나오지도 않은걸로 계속 왈가왈부하는것도 좀 웃기긴 합니다만 말그대로 기존 깡댐무기도 속성으로 갈아타는 메타에서 쌍검활이 너프를 안먹으면 그게 오버 벨런스라서 그런거 아닐까요. | 19.08.01 17: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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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 밸런스 잡겠다고 너프시킨거에선 저도 불만 없어요. 그게 맞는거니까 제 요점은 너프를 한 건 좋은데 그 이후의 처사가 어이가 없는거죠. 속성 강화라고 내놓은 스킬이 여전히 '만렙까지 100% 활용 불가능하단 점'이 문제입니다. 이건 활,쌍검의 문제만이 아니에요. 조충곤,한손검,태도 등도 6렙까지 못 쓸 확률이 다분합니다. 차라리 속성치를 낮추더라도 상한치를 없애서 6렙 적용이 자유롭게 되었다면 커스텀에 따른 레벨 조절이라도 있었겠는데 상한치가 그대로면 달라지는 게 없어요. 그냥 무격주 대신해서 속성주 2~3개 때려박으면 속성 커스텀 끝입니다. 우스갯 소리로 쌍검 속성치를 한 600~700까지 올려주면 불이익을 받더라도 속성강화 6렙 쓸 사람은 쓰겠죠. 근데 이건 본편 기준 속성치에서 2~3배 속성치를 올려달라는 소리인데 이럼 베타에서 너프한 의미가 없어요.밸런스 잡은 게 아니라 그냥 수치만 뻥튀기된거지 말하신대로 나오지않은 걸로 왈가왈부하는 건 웃기긴한데 그만큼 나오기전 정보가 심히 불안하다는 의미입니다. 솔까 상한치 없어졌단 말만 나왔어도 이렇게 불안하지않았을거에요. | 19.08.01 17: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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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세트에 덧입기를 각각 등록 가능 (기존에는 덧입기 하나만 등록 가능 했음. 색변경 사항만 변경 등록됨) 그리고 이건 장비별로 따로 덧입기 마이세트를 구성하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덧입기 마이세트만 가능한건가요? | 19.08.01 15: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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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때 보니까 삭제기능 들어가있다고 하더군요. | 19.08.01 17: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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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이거... 왜 삭제가 안됨!!!? | 19.08.01 17: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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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이 있기는 함요..귀찮을뿐이지. | 19.08.01 17: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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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상향평준화의 결과가 메이플인데요 시스템 상 맥뎀을 개나소나 띄워서 타수가 많은 직업이 유리해져버린 | 19.08.02 13: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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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그건 상향평준화가 아닙니다. 그냥 상향으로 인한 벨런스 붕괴죠. 상향평준화라는 단어가 잘 맞아 떨어지려면 모든 게 상향되서 다 좋아야 하는데 칸다군님 이야기에 따르면 메이플은 타수가 많은 직업이 유리해 진... 어느 특정 직업군이 유리해져서 평준화가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즉 상향평준화라는 단어를 쓰려면 모두다 상향을 먹고 모두다 좋아서 전부 쓸만한 상황이 와야 해요. 이상향에 가까운 말이죠. 결국 저렇게 평준화를 완벽하게 시킬 수 야 없으니 미세한 차이야 존제할 수 밖에 없는데 지금 몬헌에서는 그 차이가 너무 커서 문제입니다. 당장 차지액스만 봐도 깡뎀 최고라서 디아차액 맞추고 나면 더 손볼 셋팅이 없어지죠. 다른 면에서도 단점이지만 이는 파밍게임에서는 분명한 단점입니다. 결국 이를 해결하려면 속성 무기를 상향하는 게 필수적인 상황이고 이를 막는 요소가 속성 상한치고 사람들이 그래서 이걸 빼야 한다는 말을 하고 있는 겁니다. | 19.08.04 21:07 | |
(IP보기클릭)121.134.***.***
그렇게 따지면 평준화라는 말을 쓸 수 있는 게임은 아예 없어요 그리고 디아차액이면 더 할 세팅이 없다고 하시는거보니 접은지 꽤 되시는듯.,.. | 19.08.04 21:36 | |
(IP보기클릭)183.101.***.***
네 없죠. 평준화에 가까운 것만 있을 뿐이죠. 그 근사값이 되고 모두가 인정할 만 하면 평준화 소리 나오기도 하고요. 원래 그 단어가 그런 겁니다. 예시도 말 속에서 모순이 있는 비적절한 부분 이었고 몬헌은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디아 차액 조금 강화된 방어력만 좀 높은 맘타 차액 나오고 얼음속성 맘타차액 그리고 여기서 추가로 쓰는 거 뭐 있나요? 대다수의 몹들 아직도 디아차액으로 썰고 다니는 거나 다름 없고 몬헌 차액 플레이 타임 대부분의 시간이 이 차액으로 쓰죠. 무엇보다 이건 예시로 든 거 뿐 차액만의 문제도 아니고 명백히 문제 있는 겁니다. | 19.08.04 23: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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