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많은데 조충곤이...
일단 그닥 재미가 없다는점...
왜일까? 생각해보면 의무적으로 해야하는 동작들이 있어요... 특히 벌레를 몹 머리를 무조건 맞춰야하죠. 그래야 공격동작 강화가 됩니다.
공격동작 강화가 되고 안되고에 따라서 하늘과 땅차이다 보니 무조건 먼저 벌레 강화를 해야만 해요.
그런데 머리 맞추기가 몇번 빗나가고 실패하면 짜증만 나는거죠. 무조건 해야하는데 늦어지니까요.
그리고 뭐랄까... 공중에서 여러번 치고 다시 자동으로 점프하는 액션 그거 좋긴한데 그게 무한으로 되게 해줬어야?
그러면 스태미나를 빵빵하게 채워서 관리하는 게임으로 되겠죠.
근데 그건 아무래도 뎀지면에서 약하다보니 결국 지상에서 줘패야되는데요,,,
문제는 여기 지상에서는 별로 재미있는 기믹이 없다는 점... 그냥 냅다 패는것뿐 몹과의 상호작용이 전혀 없죠...
그리고 뭐 벌레 게이지 차면 다시 R2로 쏴서 날려주기 인데... 이거도 뭐 그냥 게이지 차면 의무적으로 하는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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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만의 의견 아닌가요 재밌어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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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땅충곤하면 무술인 된 느낌나서 잼있던뎅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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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패턴도 플스기준 커맨드 방향키+ㅇㅇ 했을때 나오는 비연베기가 앞으로 전진하면서 공격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몬스터 공격을 피하면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조충곤의 특징이 자유로운 단차, 이동기와 공격이 같이 붙은 무브가 많다는거니까요. 마지막으로 마크탄은 전혀 활용하지 않으시는것같은데, 마크탄으로 발부분같은데에 벌레먼지 만들어놓고 먼지까지 터뜨리면서 하시면 딜량이 달라집니다.(벌레종류에 따라서 상태이상이나 힐이 될수도 있음) | 19.07.21 1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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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액 충전시키려면 동그라미 버튼 꾺 누르고 사거리도 짧은 한손검으로 같은 모션만 반복해서 지겨움. 몬스터 패턴보고 트랜스포머처럼 유기적으로 싸우는거 기대했는데 실상 한손검 충전->초고출력 반복...-_- 진액은 몬스터마다 충전되는 위치가 다르긴하나 금방 외워짐... 약간의 논리적 사고만 하면 유추하기 크게 어렵지 않음. 몬스터의 머리나 공격을 담당하는 부위는 적색 날개나 다리같은 이동을 담당하는 부위는 흰색(실제로 흡수시 플레이어 점프력과 이속 향상) 등이나 몬스터의 방어를 담당하는 부위는 오렌지색(실제로 흡수시 플레이어 방어력 및 넘어짐 방지) 이런식임. ㅇㅇ 꼬리같은 경우는 몹마다 다른경우가 있지만 거진 이 패턴대로 가기 때문에 알아내기 편해요. 익숙해지면 진액모으는거 크게 어렵지도 않고... 차액의 원패턴 단조로운것 보단 훨씬 다이나믹하게 싸울 수 있어서 좋았네요 저는 | 19.09.07 15: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