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제목대로 2가지만 다루면 재미없을 것같으니
쌍검의 각 ○버튼,△버튼의 공격 콤보별로 딜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캐릭터의 스펙을 알아보자면 스킬은 공격 4렙과 런너 1렙을 띄웠습니다.
아이템 사용 강화는 망토에 달려있는 스킬이라서 영향이 없습니다. 애초에 템도 안 쓰지만..
공격 4렙을 띄운 이유는 딜 높이기는 아니고 "역회심"때문입니다.
무기에 달린 회심률 -10% 그대로 실험하려는데 타수가 12타 쯤 넘어가면 "역회심"이 뜨는지라...
그래서 공격 4렙에 붙은 부가효과인 회심률 +5%를 이용해 수치를 높혔습니다.
아래의 데미지 결과는 위의 스펙으로 진행되니 무기 자체의 성능이 아님을 밝힙니다.
1.일반 상태(귀인강화 x)
화질 SsIBA..읍읍!!
△버튼 연계
△→△→△: 2단베기(2연타)→2단베어돌리기(2연타)→차륜베기(3연타)
데미지: 189
히트 수: 7번
○버튼 연계
〇→〇: 베어밀치기(4연타)→우 회전베기(3연타)
데미지: 125
히트 수: 7번
위의 2가지는 그냥 예의상 넣은거니 그냥 무시합니다.
2.귀인강화 상태
어차피 귀인연참말곤 볼 게 없습니다.
귀인연참
귀인강화 상태에서 ○+△(7연타)
데미지: 207
히트 수: 7번
위의 세가지 모두 7타지만 귀인강화 상태에서만 가능한 "귀인연참"이 가장 강하네요.
이제 본편인 귀인화 상태입니다.
3.귀인화
귀인 6단베기 연계
귀인화 중 △→△→△: 귀인 역수베기(1타)→귀인 2단베기(2연타)→귀인 6단베기(6연타)
데미지: 284
히트 수: 9번
일반 상태의 △연계와 비교하면 데미지가 눈에 띄게 높아졌습니다.
다만 귀인 6단베기 모션에 돌입하면 "강화회피쏘기"를 포함 아무런 회피동작을 못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귀인 돌진연참 연계
귀인화 중 〇→〇→〇: 귀인 돌진연참(6연타) →우 회전베기(3연타)→우 2회전 베기(3연타)
데미지: 283
히트 수: 12번
위의 "귀인 6단베기와 반대로 "귀인 돌진연참" 이후의 회전베기는 잘 쓰이지는 않습니다.
일단 ○연계이기에 중간에 귀인 돌진연참을 쓸 수 없다는 점
회전베기에 들어가자마자 모션이 늘어지며 후딜도 적지않다는 점 등이 문제죠.
Y축 공격을 이용한 대공 공격으로 활용하기에도 축이 대각선으로 틀어져있는 등
상당히 애매한 공격모션입니다. 유일한 장점은 방향전환에 쓸 수 있다는 점이였죠...(과거형?)
귀인난무(표기는 "난무"지만 뭔가 없어보이니 "귀인난무"라 하겠습니다)
귀인화 중 △+〇:귀인난무(제자리에서 16연타,사용 시 캔슬 불가)
데미지: 510
히트 수: 16번
한점 거짓없는 쌍검의 최강 DPS 기술이며 몬헌 내에서 "이론상" 최고 DPS를 뽑내는 기술입니다.
물론 이론은 이론일 뿐 실제 성능은 "못 쓰면 굴렁쇠요 잘 쓰면 난무이다(?)"입니다.
다른 공격 모션이랑 비교해도 비슷한 시간내에서 때려박는 딜이 "대략 1.8배" 더 높습니다.
이제 기존 공격 모션을 한번씩 살펴보았으니
신규 액션인 "클러치 클로"와 "회전 베어올리기"를 알아봅시다
클러치 클로 후 공격
L2로 조준 후→〇→△: 클러치 클로(1타)→클러치 클로 공격(11연타)
데미지: 347!!!
히트 수: 12번(귀인 돌진연참 연계와 같다)
왓...? 이거 쎕니다;;;
아 근데 높이와 공격 경로상의 타점이 많았다는 걸 고려해서 다른 방향에서 다시 해봅시다.
데미지: 291?!
히트 수: 10번(귀인 6단베기 연계보다 1타 많다)
네 그냥 쎕니다.
히트 수가 1타 많긴하지만 저 정도면 귀인 6단베기와 큰 차이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만 클로를 발사한 후 "클러치 클로 공격"이 성공할 때까지 심각한 빈틈이 생깁니다.
참고로 클러치 클로로 매달리는 순간 귀인화는 자동으로 풀립니다.
클러치 클로 공격 이후의 "상처" 상태이상과의 연계를 생각하면
몬스터의 탈진,빈틈이 있는 모션일 때 틈틈이 넣어줄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겠네요.
다음은 회전 베어올리기 연계입니다.
○버튼 3회 후 L2로 연계가 발생하고 이후 △로 "회전 베어올리기"가 나갑니다.
회전 베어올리기 연계
귀인화 중 〇→〇→〇→L2→△: 귀인 돌진연참(6연타) →우 회전베기(3연타)→우 2회전 베기(3연타)→클러치 클로(1타)→회전 베어올리기(4연타)
참고로 L2의 경우 연타해도 됩니다.
데미지: 550!!!!!!!
히트 수: 17번
일단 히트 수 대비 데미지에서 귀인난무를 이겼습니다??
물론 귀인난무보다 시전시간과 선딜레이가 길다는 점에서 DPS가 보다 높진않겠지만
몬스터의 탈진,큰 빈틈이 있는 상태에서 난무를 대신해서 넣을만한 충분한 가치가 보이며
"상처" 상태이상의 연계까지 생각한다면 활용도에 따라 플레이에 영향이 커질 것같네요.
물론 위의 데미지 실험에서 한가지를 간과한 것이 있는데
"귀인 돌진연참"을 풀 히트 시켰다는 것입니다. 실전에선 풀 히트가 힘들다는 에러가 생기죠.
그럼 그나마 실전과 비슷한 형태로 써본다면?
시작 시 거리를 둬서 일부로 "귀인 돌진연참"를 2타 빗맞춘 후 확인해봤습니다.
데미지: 520
히트 수: 16번
눈치 빠르신 분들은 눈치 채셨을텐데
"귀인 돌진연참" 2타를 빗맞췄는데 히트 수가 "16" 입니다.
잘 보시면 클러치로 매달리는 "L2" 타이밍에선 정상적으로 수치가 올라가나
마지막 회전 베어올리기가 바로 위의 예시와 달리 "1타" 더 들어갔습니다.
아무래도 베어올리기는 상황에 따라서 빗맞추거나 더 때리는 기술인가보네요.
결국 이러면 몬스터에 따라서 DPS가 갈린다는 단점이 생기긴하는데, 이건 귀인난무도 리치때문에 똑같습니다.
복잡하게 애기했지만 결론을 요약하면
클러치 클로를 통한 공격은 빈틈이 많이 있으며 중간에 회피 동작은 못하나 귀인 6단베기와 비견할 데미지를 가졌고
회전 베어올리기 연계 또한 상황에 따라서 난무를 대신해 넣을 수 있는 충분한 공격 수단입니다.
또한 "상처" 상태이상과 스킬을 연동하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테니 아이스 본이 발매되면 더 좋은 평가가 가능해질겁니다.
마지막은 회전 베어올리기 사이에 △ 추가타를 넣은 응용 콤보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회전 베어올리기 연계 응용
귀인화 중 〇→△→〇→〇→L2→△: 귀인 돌진연참(6연타)→베어올리기(1타) →우 회전베기(3연타)→우 2회전 베기(3연타)→클러치 클로(1타)→회전 베어올리기(4연타)
데미지: 575
히트 수: 18번
결국 아이스 본이 나오고 추가 연구가 진행되어야겠지만
쌍검 클러치 클로는 충분히 좋은 기술로써 자리 맺을거란 생각이 들기 시작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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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생긴 모션도 좋은거 같은데 하러 가봐야겠내요 ㅎㅎ 실험글은 ㅊㅊ!! | 19.06.22 22: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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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인 돌진연참: 원래 팽이였습니다만? 리바이 베기: ㅇㅇ 원래 팽이였음 | 19.06.23 1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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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거 말인가요? | 19.06.23 18: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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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PC 인가요...? PS면 어떤 아이템인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19.06.24 13: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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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기종인 몬스터 헌터 크로스,더블 크로스에 있는 수렵기술 중 하나입니다. 월드하곤 다르게 액션성을 강조한 작품이라 이런 기술이 꽤 있죠. | 19.06.24 1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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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회전 베어올리기도 육질 약화 + 슬링어 떨구기 다 됩니다. | 19.06.26 23: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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