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대검의 모션 배율 (미완성) [23]





[광고]

 

이 글은 치팅성 모드인 Overlay 모드를 사용해서 얻은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치팅성 정보를 원하지 않는다면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세요!

 

이 글을 이 시점에서, 그것도 미완성으로 쓰게 되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쓰게 되었네요(...).

 

상태이상 위력을 정리하다가 대검을 보니까 속성 모션 배율이 아주 다양합니다.

그래서 전체를 다 살피진 못하더라도 지금 알고 있는 한도 내에서 써보려고 합니다.

 

가이드북의 액션 데이타 표를 기초로 해서,

속성공격력, 피해에 따른 내구 피해 배율, 특수속성, 강타 복장의 기절값, 감기값을 추가했습니다.

 

 


 

 

번호 액션 명 계통 타수 공격력 속성공격 부위피해 특수속성 기절값 감기값 탑승 심안 슈아 비고
1/7/10/20/23 모으기 - - - - - - - - - - -
2 세로베기 절단 1 48 100 100 100 (30) (30) 0 -
3 베어넘기기 절단 1 26 100 100 100 (15) (15) 0 -
4 베어올리기 절단 1 38 100 100 100 (30) (30) 0 -
5 옆으로 치기 타격 1 16 100 100 100 20 (26) 15 (18) 0 -
6
모아베기 (1단) 절단 1 48 100 100 100 (30) (30) 0 - -
A
모아베기 (2단) 절단 1 77 110 100 120 (40) (40) 0 - -
모아베기 (3단) 절단 1 105 120 100 130 (40) (40) 0 - -
모아베기 (4단, 터짐) 절단 1 77 110 100 120 (40) (40) 0 - -
8
강 모아베기 (1단) 절단 1 65 110 100 120 (40) (40) 0 -
A
강 모아베기 (2단) 절단 1 90 115 100 130 (40) (40) 0 -
강 모아베기 (3단) 절단 1 115 120 100 150 (40) (40) 0 -
강 모아베기 (4단, 터짐) 절단 1 90 115 100 130 (40) (40) 0 -
9
강 베어넘기기 (1단) 절단 1 59 100 100 100 (30) (30) 0 -
B
강 베어넘기기 (2단) 절단 1 66 100 100 100 (40) (40) 0 -
강 베어넘기기 (3단) 절단 1 78 100 100 100 (40) (40) 0 -
11
참 모아베기 (1단) 절단 2 15+
165
100+
130
0 /
135
100+
120
(15)+
(40)
(15)+
(40)
0
A
참 모아베기 (2단) 절단 2 20+
182
100+
140
0 /
150
100+
150
(15)+
(40)
(15)+
(40)
0
참 모아베기 (3단) 절단 2 22+
211
100+
150
0 /
170
100+
170
(15)+
(40)
(15)+
(40)
0
참 모아베기 (4단, 터짐) 절단 2 20+
182
100+
140
0 /
150
100+
150
(15)+
(40)
(15)+
(40)
0
12/14
태클 (1단) 타격 1 26 0 120 0 30 (39) 20 (26) 0
C
태클 (2단) 타격 1 35 0 130 0 40 (52) 25 (33) 0
태클 (3단) 타격 1 48 0 150 0 55 (72) 30 (39) 0
13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1단) 절단 1 71 180 100 180 (40) (40) 0
D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2단) 절단 1 85 245 100 245 (40) (40) 0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3단) 절단 1 110 290 100 290 (40) (40) 0
15 베어올리기 절단 1 41 100 100 100 (30) (30) 0 -
B
16 옆으로 치기 타격 1 18 100 100 100 30 (39) 20 (26) 0 -
17 베어넘기기 절단 1 29 100 100 100 (15) (15) 0 -
18 타격 1 5 0 100 0 10 (13) 5 (7) 0 - C
19 방향변경 - - - - - - - - - - -
21 점프베기 절단 1 70 100 100 100 (40) (40) 55
22
점프 모아베기 (1단) 절단 1 70 100 100 100 (40) (40) 55
점프 모아베기 (2단) 절단 11 92 120 100 120 (40) (40) 80
점프 모아베기 (3단) 절단 1 106 130 100 130 (40) (40) 100
24
모아 베어올리기 (1단) 절단 1 48 100 100 100 (30) (30) 0
E
모아 베어올리기 (2단) 절단 1 72 120 100 120 (40) (40) 0
모아 베어올리기 (3단) 절단 1 98 130 100 130 (40) (40) 0
25
낙하찌르기 (1단) 절단 다단 타당 16 타당 20 100 타당 20 첫 타 (15) 첫 타 (15) 20
E
낙하찌르기 (2단) 절단 1+
다단
72+
타당 22
120+
타당 25
100 /
100
120+
타당 25
(40)+
첫 타 (15)
(40)+
첫 타 (15)
0+
20
낙하찌르기 (3단) 절단 다단 타당 27 타당 30 100 타당 30 첫 타 (15) 첫 타 (15) 20
26
[탑승] 모아베기 (1단) 절단 2 70+
28
100+
100
0 /
100
100+
100
(40)+
(15)
(40)+
(15)
0 -
F
[탑승] 모아베기 (2단) 절단 2 92+
35
120+
120
0 /
100
120+
120
(40)+
(30)
(40)+
(30)
0 -
[탑승] 모아베기 (3단) 절단 2 106+
46
130+
130
0 /
100
130+
130
(40)+
(30)
(40)+
(30)
0 -

0. 번호는 가이드북의 액션 차트를 참조하기 위한 번호라서 이 글에서는 사실 별 의미는 없는데,

혹시 있으신 분은 가이드북의 액션데이타를 아예 대체할 수 있게 그대로 두었습니다.

 

1. 공격력, 속성공격력, 특수 속성의 값은 100분율 값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속성공격력과 특수 속성의 경우 대검이 특이한 것이고 대부분의 무기는 100%,

그러니까 스테이터스 창에 보이는 속성값의 1/10만큼 적용되는 모션이 대부분입니다.

아직 피해 계산 쪽은 못해서, 공격력과 속성공격력은  http://kuroyonhon.com/mhw/ 를 참조해서 수정하고 더했습니다.

 

2. 부위피해 값 역시 백분율입니다. 물리 공격과 속성 공격의 합만큼 부위 피해가 들어가는 경우가 100입니다.

 

3. 기절값과 감기값부터는 백분율이 아니라 위력 혹은 축적치입니다.

타격은 괄호가 없는 값이 원래 값이고 절단은 원래 없습니다.

그런데 강타 복장을 쓰면 원래 기절값과 감기값이 있는 경우 1.3배가 되고,

원래 값이 없는 절단이나 탄은 공격력에 따라서 값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강타 복장을 쓸 때의 값이 괄호 안의 값입니다.

 

4. 심안은 튕김 무효, 슈아는 슈퍼아머(밀림 무효)입니다.

 

5. 볼드 처리된 값은 직접 확인한 값인데, 표를 스프레드시트로 만들다보니 기절이나 감기값이 2개 있는 칸은,

가령 10 (13)과 같은 칸은 둘 중 하나만 확인한 경우도 있습니다.

 

비고.

 

A. 모아베기, 강 모아베기, 참 모아베기의 경우 참조한 사이트의 속성 공격력 배율과 제가 구한 특수속성 배율이 다릅니다.

다른 값은 다 일치하고 특수속성 쪽이 (예리도 보정이 없어서) 더 구하기 편하기 때문에,

제 생각에는 주황색이 아닌 것 같은데 아직 피해 계산을 안해봐서 짐작에 불과합니다.

(어쩌면 패치 전의 값이 주황색일 수도 있구요.)

모아베기 3단의 속성 공격력이 1.2배인 걸 확인했습니다. 

이 3 액션은 속성 공격력 배율과 특수속성 배율이 다르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 모아베기의 경우 1타는 부위 피해가 전혀 없고, 2타는 부위 피해가 강하게 들어갑니다.

 

B. 파란색 번호의 액션은 강 모아베기의 연계로 들어가는 액션입니다.

강 베어넘기기는 모션 이름이 아예 다르지만, 베어올리기, 옆으로 치기의 경우 값만 더 높고 이름이나 모션이 같습니다.

강 모아베기 직후 베어넘기기 키를 누르면 강 베어넘기기로 연계되고, 17번은 16번 옆으로치기 다음의 베어넘기기입니다.

이 4가지 액션 이후에 모으기 공격을 하면 강 모아베기로 연계됩니다.

 

C. 태클과 킥은 타격이고 속성이 아예 안들어갑니다. 태클의 경우 부위 내구도에 피해를 더 줍니다.

차지 단수는 직전 모으기 값만 그대로 쓰이고, 모아베기 등의 값이 이어지진 않습니다.

 

D. 뛰어들어 베어넘기기는 태클 직후 베어넘기기를 쓰면 앞으로 뛰어들면서 베는 것인데요.

단순히 거리를 조절하는 기술 이외에도 아주 높은 속성 배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지 단수는 태클의 값을 그대로 씁니다.

 

E. 모아 베어올리기는 슬라이딩 공격기인데요. 연계되는 낙하찌르기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죠.

낙하찌르기는 베어올리면서 뛰어오른 높이에서 내려찍는 액션으로 한 모션으로 다단 히트를 냅니다.

(위 사이트에는 3번만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높이에 따라 다양해서 저는 5번까지 봤습니다.)

 

모아 베어올리기의 차지 단수를 그대로 이어받는데, 아무래도 2단에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모아 베어올리기의 모든 값이, 낙하찌르기의 첫타 전에 1번 더 들어갑니다.

특히 강타 복장의 효과는 다단 히트 기술에는 첫 타에만 들어가는데요.

그래서 차지 1단이나 3단의 경우 모아 베어올리기로 40, 낙하찌르기로 15 해서 기절값 55를 넣는데 비해,

차지 2단은 모아 베어올리기로 40, 낙하찌르기로 40+15 로 기절값 95를 넣습니다.

 

F. 탑승 상태에서 적절하게 모아주면(...) 모으기로 더 강한 공격이 들어가는데요.

아쉽게도 첫 타가 훨씬 강한데 부위 피해로 아예 안들어갑니다. (참고로 나이프질도 부위 피해가 0입니다.)

 

 


 

수없이 리셋을 당한 볼보로스와 라도발킨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회심도 0%로 맞추고, 똑같은 자리를 같은 액션으로 때리는데 대미지가 1씩 차이나는 이유는 도대체 뭘까요?

볼보로스는 분노 방어 보정도 100%라서 그 차이도 아닐텐데.......

통나무 테스트 결과 정타 보정이 있는 것 같긴 한데, 예리도마다 보정 종류가 다양해서 멘붕 중입니다...

그나마 초록 예리 이상에서는 아주 잘 맞은 경우와 잘 맞은 경우만 나와서 더 파고들 필요는 없을 것 같긴 한데...

https://wikiwiki.jp/nenaiko/%E3%82%B7%E3%82%B9%E3%83%86%E3%83%A0/%E6%96%AC%E3%82%8A%E6%96%B9%E8%A3%9C%E6%AD%A3

쪼랩은 언제나 활로 살아서 가끔 듣고 까먹는 보정이군요.

 

어쨌든 공격력과 속성공격력 배율 확인이 끝나야 완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것부터 할 예정이라 이렇게 일단 올립니다.



댓글 | 23
1


(2421922)

118.32.***.***

부위피해가 부파치라고 보면 되는거죠? 파괴왕 말고도 자체 보정이 있었구나 헤에
19.01.13 04:14
ExLzy
네. 참 모아베기가 경직을 잘 이끌어내는 이유죠 ''/. | 19.01.13 04:16 | | |
마지막에 데미지 차이난다는 부분 듣고보니 제가 예전에 대검으로 통나무를 때릴때도 데미지가 두가지 경우로 발생하더라구요.. 분명 동일차징인데도 데미지가 어떨땐 A 어떨땐 B로 떠서 이상하다싶었거든요. 피격타이밍이 문제인가싶기도하고 ㅜ
19.01.13 10:27
루리웹-0991708995
통나무 테스트하러 갔다가 멘붕하고 있습니다. 초록색 예리도까지는 2가지로 끝나는데, 노란색부터는 동일 예리도, 동일 공격력, 동일 액션으로 3~4가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 19.01.13 15:04 | | |
(2343702)

218.146.***.***

중앙 칼날로 들어가면 1.05배가 들어가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런데 배율이 높은 대검이라 1차이가 나는 게 이상한데..
19.01.13 10:50
백열
아 그런게 있었나요? 다른 무기도 적용되는가요? 5% 면 꽤나 체감될거같은데요 | 19.01.13 11:55 | | |
백열
들어본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테스트해보는데 물리 피해의 2~3% 정도 바뀌네요. | 19.01.13 14:49 | | |
(2343702)

218.146.***.***

세르디엔 아탄..
데미지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1.03이네요. 1의 정체는 이게 맞는 거 같습니다. | 19.01.13 17:33 | | |
(2343702)

218.146.***.***

루리웹-0991708995
근접 무기군엔 중앙히트라고 공격력이 올라가는 건데 1.05배라고 알고 있었는데 잊번작은 1.03배더군요^^; | 19.01.13 17:35 | | |
(4056957)

175.223.***.***

몹마다 경직치 얼마 쌓아야 대경직 일어나는지도 궁금해요 한부위 만 150을 쌓아야하는지 골고루 150만 채워두 대경직이 일어나는지
19.01.13 14:18
OI효리
크게 넘어지는 대경직은 그 조건이 몬스터마다 다릅니다. 크샬의 경우 머리 내구도 0이 될 때마다 대경직이 나지만, 테오는 머리 내구도 0이 될 때 경직-대경직이 번갈아오고, 머리 부위 파괴부터는 계속 대경직이 오는 것 같습니다. 나나는 다리에 대경직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구요. 모든 몬스터에 다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 19.01.13 14:42 | | |
(4969556)

222.120.***.***

모션배율까지 계산하며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괴물들인거지??? 내 손가락도 말을 안듣는데 두뇌까지... 30대 근육뇌 유저는 웁니다ㅠㅠㅠ
19.01.13 14:20
NKH88
이 글을 쓰는 건 잡을게 없어서이지 더 잘 잡을려고 하는게 아닙니다(응?). | 19.01.13 19:11 | | |
(4969556)

222.120.***.***

세르디엔 아탄..
말씀 들어보니 그렇네요ㅎㅎㅎ 오해하셨다면 죄송합니다^^;;; | 19.01.15 15:58 | | |
NKH88
아뇨아뇨. 저도 그런 거 계산하면서 플레이할 역량은 안된다는 뜻일 뿐입니다. | 19.01.15 16:41 | | |
(2343702)

218.146.***.***

3차지 105는 볼 때마다 한숨이 나오네요. 130까지면 어떻게든 전작 스타일로 해볼 텐데ㅜㅜ
19.01.13 17:37
백열
4G 기준으로 모아가 110, 강모아가 115, XX 기준으로 모아가 105, 강모아가 120이라서 월드에서 약해진 건 아닙니다. 그런데 전작 스타일이면 발도 대검 아닌가요? (갸웃) | 19.01.13 19:29 | | |
(2343702)

218.146.***.***

세르디엔 아탄..
여기서 4g 대검에 숨겨진 예리도 보정으로 차지3에선 1.3을 곱해주셔야 합니다. 즉, 110인 차지는 143에 가까운 모션치를 가지게 됩니다. 즉 발도1타 48에 3배 가까운 데미지를 간단하게 뽑아낼 수 있어요. 이번 작은 대략 2.3정도 되던데 많이 부족하죠..ㅜㅜ 발도대검의 단점이자 장점이 발도주를 사용한 커스텀인데 이번 작은 회심 올리기가 쉽고 스킬 띄우기도 쉬워 굳이 발도주를 세팅하지 않아도 되는 게 장점이었는데.. 참모아가 생기는 바람에 예리도 보정을 아예 날린 거 같던데 xx는 해보질 않아 예리도 보정이 존재했는지 잘 모르겠네요. | 19.01.13 20:49 | | |
백열
일본 위키에서 예리도 보정이라고만 나와서 뭔가 했더니 접격병, 정타 판정, 모션 추가 보정 등도 전부 예리도 보정이라고 통칭하고 있군요. ....... 뭔가 답이 없는 것 같지만 여튼 그 문제가 여기서 중요한 건 아니고, xx에도 1.3배로 있는 것 같고 그러면 확실히 좀 약해진거긴 하네요. | 19.01.14 01:18 | | |
속성배율은 상태이상누적치도 포함인가요? 멀티에서 마비대검들고 이 공격을 위주로 쓰고있긴한데 맞는지 모르겠어요
19.01.13 18:50
루리웹-5146267624
속성공격력이 불/물/번개/얼음/용 이고, 특수속성이 독/수면/마비/폭파 입니다. 속성이 잘들어가는 모션은 같은데 구체적인 값이 좀 다른게 있어서 열을 나눴습니다. | 19.01.13 19:01 | | |
세르디엔 아탄..
아 특수속성 열을 못봤네요 감사합니다~ | 19.01.13 23:02 | | |
(465689)

14.51.***.***

베어넘기기 모션을 주로 사용하는 스타일로 플레이하게 구작들 예능무기처럼 깡뎀좀 낮고 속뎀이 매우 높은 무기를 줬으면 재밌게 했을텐데... 아쉬운 부분.
19.01.14 18:47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 전체공지 로스트 아크 8[RULIWEB] 2018.12.17
151998 커스텀 [PS4] 고인물 써클 83종 커스텀 공유 (극극 스압주의!!) (73) 섹시공자 75 123264 2018.10.25
147224 공략/팁 몬스터헌터월드 입문공략 (23) TANGO 87 100141 2018.10.03
116922 정보 몬스터 약점 속성과 진액표입니다 (37) 케이나투 132 184023 2018.08.07
20163 정보 현재 몬헌의 컨텐츠 개방 순서 [입문자 필독 정보] (104) 림림 142 625760 2018.02.03
5368 공지 [몬스터 헌터 월드] 조작 가이드 (PS4 & PC) (48) 루리웹 게임 311 611230 2018.01.26
1045 공지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팁 모음 / 친구추가 / 서클(수렵단) 홍보 (17) 루리웹 게임 43 1518739 2017.12.22
164023 정보 세르디엔 아탄.. 2 1650 2019.01.15
163878 정보 루리웹-6429267 4 1777 2019.01.13
163785 정보 세르디엔 아탄.. 8 4170 2019.01.13
163779 정보 활쟁이- 3 2457 2019.01.13
163556 정보 누룽지존맛 1 4253 2019.01.11
163554 정보 EverAfter 22 5041 2019.01.11
163525 정보 고기스파게티 2 3111 2019.01.11
163478 정보 항해사 1 4582 2019.01.11
163469 정보 †Lightning† 1 4844 2019.01.11
163466 정보 Kimsangoh1008 3 2602 2019.01.11
163364 정보 고기스파게티 3784 2019.01.10
163350 정보 [BK]별빛대성 3291 2019.01.10
163232 정보 나쁜놈 1 4043 2019.01.09
163175 정보 썰어드림 11 14632 2019.01.09
163164 정보 나쁜놈 2330 2019.01.09
162951 정보 불닭맜있어 1 4654 2019.01.07
162859 정보 드레이븐 5160 2019.01.07
162510 정보 세르디엔 아탄.. 4 3922 2019.01.04
162440 정보 TrES-2B 1 6351 2019.01.04
162425 정보 MintCat 5 3654 2019.01.04
162363 정보 Kimsangoh1008 9 11860 2019.01.04
162238 정보 썰어드림 1 4541 2019.01.03
162137 정보 유피테 5 2967 2019.01.02
162092 정보 명랑젓코난 2587 2019.01.02
161877 정보 엑셀렛 8296 2019.01.01
161865 정보 세르디엔 아탄.. 8 6188 2019.01.01
161850 정보 [BK]별빛대성 1 5987 2019.01.01
161739 정보 Granas 3 6996 2018.12.31

글쓰기 117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