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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마그다 게미투스 서폿/철갑헤보 세트 (장식주 난이도: 중상)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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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09231355_1.jpg

 

 솔플, 멀티에도 상관 없이 어디에나 범용성있게 입고갈 만한 셋트를 구상해봤습니다.

 

목표

게미투스를 위시한 서폿헤보 기반에 명등셋+장전확장으로 탄수를 확보한 뒤:

1. 솔플로 철갑만 계속 박아줘도 힘들지 않을 것 (포술)

2. 멀티에서도 도움이 될 것 (마비강화, KO술)

3. 벽을 등지고 싸워도 안전할 수 있으며 (가드성능3)

4. 필요할 때 재빨리 포지션을 선점하거나 범위 밖으로 굴러나갈 수 있는 (회피거리업)

5. 그리고 저격용탄뽕을 최대한 느낄 수 있는

셋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한 몬스터가 아니거나 장식주 파밍이 덜 되었다면 포술주를 빼고 체력주를 끼는 선택을 할 수 있으나 철벽주가 없이는 가드성능이 애매한 2레벨이기 때문에 해방주와 더불어 장식주 난이도가 낮은 편은 결코 아닙니다.

 

전 수면을 그닥 많이 거는 편이 아니고 철갑을 쏘면서도 적절한 딜량을 노리고 싶었기에 포술주를 장착했습니다. 물론 포술주 대신 수면주를 끼우면 좀 더 서폿에 치중한 셋트가 나오겠지요.

 

본래는 완전충전을 어찌어찌 끼워넣은 셋트도 해봤는데 철갑유탄에 미치는 딜이 생각만큼 크지 않아서 좀 더 안정적인 셋팅으로 돌아왔습니다. 물론 한발한발 60딜에서 65딜정도로 올라가는 느낌인데 한판에 쏘는 숫자를 생각해보면 무시할 만한 수치는 아니지만 그걸 위해 다른걸 포기할 정도의 효율은 아니었어요.

 

전 함정을 아까와서 못쓰는 사람이라 속납주는 배제했습니다만 이 셋팅의 장점은 다양한 1슬롯 장식주와 호석을 입맛대로 조율할 수 있는 돌려막기라고 생각합니다. 

 

가드성능 + 회피거리?

가드성능과 회피거리의 공존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는데 전 멀티에서 서폿을 하게 되면 벽이나 절벽을 등지고 밀림을 잡는게 편하다보니 가끔 재수없으면 구석에 몰려서 연타당하다 큰 피해를 입는게 불편했습니다. 회피거리업으로 미리 포지션 선점을 할 수 있다 해도 제 손으로 운영을 할 때 한계가 있더라구요. 회피 타이밍을 못잡을 경우 이 악물고 가드를 해야 하는데 가드성능 1로는 가드데미지가 아직도 아프고 5는 포기해야 하는게 많습니다. 

 

 

제노지바 머리는 알파? 베타?

머리는 제노지바 베타를 낄 경우 슬롯이 2슬롯 1개로 올라가는데 이미 다른 스킬들은 커버가 되어 있고 저격용탄뽕을 위해 특수사격강화 1렙이라도 어떻게든 끌어오고 싶었습니다.

 

무기 커강

슬롯 커강을 기본으로 하고 전 회복을 올렸습니다. 자잘한 가드 데미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솔플시에도 편해요. 

 

룩?

 

20181010185133_1.jpg

 

 제노지바를 둘둘 말아입은 셋인 만큼 룩이 나쁘지도 않습니다. 당연히 베타셋 머리 룩을 좋아하고 특수사격강화 고작 1렙에 연연하지 않는 분들은 베타셋 머리로 가셔도 무관합니다. 

 

 

이게 완벽한 셋이라거나 맞추기 쉬운 셋트는 아니고 가드성능과 회피거리업의 공존, 포술 등으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도 있겠습니다만 여러 커스텀들을 보면 가드면 가드, 회피면 회피, 3종 상태이상셋트 (수면강화, 마비강화, KO술) 따로 특화해서 가는게 맘에 안들어서 올려봅니다. 



댓글 | 17
1


(2998282)

223.62.***.***

BEST
도약주 빼고 특사주 강벽주 넣어도 되겠네요 베리굿!
18.10.10 20:12
(3186)

59.21.***.***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전 딜이 필요하면 상태이상걸고 파티원 없는곳에 확산탄 쏘기 때문에 포술주는 빼버렸습니다. 폭발범위에 살짝 걸치게 쏘면 거의 날아갈일 없더군요. 섬광 필요할때나 역전이블조 같은넘 상대할땐 함정이 많이 필요해서 속납주 넣었고요. 속피3 있으면 화상이나 빙결 면역이라 편해요. 구르기는 가드로 막거나 미리 구르면 피해져서 안넣었는데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드네요. 머리가 길드크로스에 가슴허리 깔맞춤이라 룩도 괜찮습니다!
18.10.10 20:16
(454835)

116.127.***.***

헤보가 원래 회피거리가 길어서 그런지 도약주 1~2개만 붙이고 2바퀴만 굴러도 몹에서 엄청 멀어지더라고요 저도 헤보는 가드가 짱짱이지라는 마음이었는데 회피거리도 어느정도 챙기는게 좋은거 같아요
18.10.10 18:55
(4712847)

103.44.***.***

참치형
한번 구르면 종점까지 모셔다 드립니다 | 18.10.10 19:01 | | |
혹시 보우건 커스텀은 어떻게 하셨나요?
18.10.10 19:20
(4712847)

103.44.***.***

루리웹-5219530346
쉴드 반동 반동입니다. | 18.10.10 19:30 | | |
초코쿠키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도약주 하나빼고 강벽주 넣고 해봐야겠네요...ㅎㅎ | 18.10.10 19:53 | | |
(37306)

203.142.***.***

Ko는 있어도 없어도 멀티에서 많아야 스턴 3회 정도 걸리면 상황 종료 되더라구요. Ko말고 다른거 넣는 것도 추천 드려봅니다~!
18.10.10 19:27
(4712847)

103.44.***.***

라디오少年
멀티에서 저에게 KO술의 의의는 최대한 빨리, 원할 때 기절을 거는 정도더라구요. 없다고 성능이 확 떨어지는건 아닌데 있다고 거추장스럽진 않은 정도. 솔플에서는 게임 내내 애들을 눕혀두는걸 좋아해서 애용합니다. | 18.10.10 19:33 | | |
커스텀 마음에 드네요. 철벽주만 있으면 되는데 크으...
18.10.10 20:01
(4712847)

103.44.***.***

루리웹-3179183229
철벽주 참 안나오죠 ㅠㅠ | 18.10.10 20:31 | | |
(2998282)

223.62.***.***

BEST
도약주 빼고 특사주 강벽주 넣어도 되겠네요 베리굿!
18.10.10 20:12
(4712847)

103.44.***.***

Roffma
그렇죠 명등3셋+해방주 기본 골격이 탄탄하다보니 입맛따라 바꾸는 맛도 쏠쏠한 것 같습니다. | 18.10.10 20:32 | | |
(3186)

59.21.***.***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전 딜이 필요하면 상태이상걸고 파티원 없는곳에 확산탄 쏘기 때문에 포술주는 빼버렸습니다. 폭발범위에 살짝 걸치게 쏘면 거의 날아갈일 없더군요. 섬광 필요할때나 역전이블조 같은넘 상대할땐 함정이 많이 필요해서 속납주 넣었고요. 속피3 있으면 화상이나 빙결 면역이라 편해요. 구르기는 가드로 막거나 미리 구르면 피해져서 안넣었는데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드네요. 머리가 길드크로스에 가슴허리 깔맞춤이라 룩도 괜찮습니다!
18.10.10 20:16
(3186)

59.21.***.***

드레이븐
예전엔 속납주 대신 마비주 썻었는데 화합복장입고 쏘면 두번은 잘걸리더군요. | 18.10.10 20:20 | | |
(4712847)

103.44.***.***

드레이븐
전 아직도 확산탄 범위 조절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멀티에서는 봉인하게 되더라구요. 몬스터가 이상한데서 기절해버려서 아군이 아무도 딜을 못넣을 때가 아니면 아직은 참 어렵네요. 그런데 화합복장도 고려해볼 만 하겠군요 +_+ | 18.10.10 20:31 | | |
(3186)

59.21.***.***

초코쿠키
화합복장이 알고보니 발동확률이었네요 ㄷㄷ 그냥 조합분까지 쓰면 마비 수면 두번씩 걸리는걸로... 확산탄은 꼬리끝이나 날개끝에 다 맞추지말고 살짝만 걸치게 쏘면 작은탄5발중에 3발정도만 걸쳐도 데미지 잘들어가요. 확산탄으로 딜 지원 안해주면 이블조 상대로 상태이상 16번 걸고도 안죽어서 기회만 되면 쏴주고 있네요. | 18.10.10 20:35 | | |
(4712847)

103.44.***.***

드레이븐
발동확률 + 상태이상수치 강화 아닌가요? 아 그리고 전 자린고비라 조합분도 안들고 다닙니다. 멀티에서는 기절2회 마비2회 수면 1-2회면 충분하고 솔플은 그냥 포술 화력으로 밀어붙이네요. 와 근데 상태이상 16회는 정말 무섭군요-_-; | 18.10.10 20:42 | | |
(3186)

59.21.***.***

초코쿠키
상태 이상 속성을 가진 무기로 공격 성공 시 속성치를 주는 공격의 발동 확률이 올라간다. 이게 설명인지라 마비태도 같은걸로 때릴때 마비속성공격이 더 발동한다는것 같네요. 마비탄은 100%니까 효과 없을것 같아요. 테오 같은건 멀티에서 두번째마비 더럽게 안걸려서 조합분 없으면 힘들더군요. 평소에 농사 열심히 지어놔서 재료는 남아돌아요. 항상 아이템 빈칸없이 꽉채워서 들고가네요 ㅎㅎ | 18.10.10 2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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