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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확산4랩 건랜스 딜싸이클에관한 테스트 번역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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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re are three Wide 4 Gunlances in the game, all dropped from Kulve Taroth :

Rarity 6: Bomber Gold Exploder

Rarity 7: Taroth Buster "Bomber"

Rarity 8: Taroth Buster "Water"

 

현재 3가지 확산 4랩 건랜스가 게임에 존재하며 모두 맘타로트한테서 드랍된다.

6레어 : 금빛건랜스 폭린

7레어 : 가이라 버스트 폭린

8레어 : 가이라 버스트 물

 

For the sake of simplicity i'll abbreviate them as R6, R7, R8.

I did some testing with the pokes against the pole and a large barrel, here's the results :

Pole ---> Barrel

R6: 40/42 ---> 19/20

R7: 45/46 ---> 21/22

R8: 47/49 ---> 22/23

R8: 52/53 ---> 25 (R8 + Non-elemental Boost)

R8 + Non-elemental Boost + White Sharpness :

R8: 57/58 ---> 27/28

 

편의상 이 건랜스틀을 레어6, 레어7, 레어8이라고 부르겠다.

이 3가지 건랜스로 기둥과 통에 찌르기 데미지를 테스트해보았다. 

레어6 : 기둥 40/42 통 19/20

레어7 : 기둥 45/46 통 21/22

레어8 : 기둥 47/49 통 22/23

레어8 : 기둥 52/53 통 25 (레어8+무격주)

레어8 : 기둥 57/58 통 27/28 (레어8+무격주+흰예리도)

 

For all this tests i didn't use any damage boosting skill/effect other than the charms in my inventory.

The only listed exception being the R8.

Then i took the most offensive set that i could make for the R8, the pokes where boosted by :

Attack Boost Lv 4

Critical Boost Lv 3

Weakness Exploit Lv 3

Handicraft Lv 3

Maximum Might Lv 2

Non-elemental Boost

 

And this were the results :

60 (regular) 84/86 (crit) ---> 28/29 (regular) 40 (crit)

When dropping down to blue sharpness :

54 (regular) 76/78 (crit) ---> 26/27 (regular) 36/37 (crit)

For comparison, with Artillery Lv 3 and Felyne Bombardier regular shots from a Wide 4 GL deal 70 damage.

 

 

앞의 테스트는 레어8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데미지 향상 장식주나 호석을 쓰지않은것이다. 

밑의 시험은 레어8의 찌르기 데미지 향상을 위해 가능한 공격적인 셋팅을 한것이다.

공격 4

초심 3

통격 3

장인 3

완전충전 2

무격주 1

 

결과는 다음과같다. 

기둥 60(보통) 84/86(회심) 통 28/29(보통) 40(회심)

파란색 예리도로 떨어졌을시 

기둥 54(보통) 76/78(회심) 통 26/27(보통) 36/37(회심)

비교를 위해 포술3과 야옹 포격술을 띄웠을시 확산 4랩 건랜스의 포격 데미지는 70이다.

 

It's worth mentioning that while the R8 is a Raw Gunlance (Hidden Water), R6 has a negligible 90 Blast while R7 has a decent 210 Blast.

From my experience testing the R7 you'll only get one blast explosion (120 damage) against most monsters and you'll end up killing them before the second blast explosion.

 

So what's the ideal combo ?

 

레어8은 무속성 건랜스이고 레어6은 무시할만한 90 폭파속성이며, 레어7은 괜찮은 210 폭파 속성을 가지고있다. 

하지만 글쓴이의 경험에의하면 레어7건랜스로 대부분의 몬스터에대해 몬스터 토벌전에 1회이상의 폭파가 터지는걸 본적이 없다. 

 

그렇다면 어떤 콤보가 이상적인 콤보일까?

 

I don't have a video with a chronometer slapped onto it so i had to record the different combos, open them in my video editing program and look how long it took to peform them.

So, keeping human error in mind :

 

Combo A)

Shoot > Poke > Shoot > Poke > Shoot > Quickreload

Took roughly 4'30"

 

Combo B)

(Shoot x 2) ---> Poke ---> Shoot ---> Quickreload

Took roughly 3'30"

 

Unless your pokes can do more than 70 damage Combo B is better.

Even when hitting a weakspot your pokes shouldn't do more than 70 damage unless you're critting with them and you're also using the R8.

Combo A is still worth using with the R7 if the monster is weak to Blast since it will spam more status compared to Combo B.

 

내겐 타임코드가 포함된 동영상 자료가 없으므로 각각의 콤보를 녹화한다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통해 각 콤보의 시전시간을 구할수밖에 없기에 어느정도 실수가 있을수 있다는걸 염두해두기 바란다.

 

콤보A)

포격 > 찌르기 > 포격 > 찌르기 > 포격 > 퀵리로드

대략적으로 4.5초

 

콤보B)

포격x2 > 찌르기 > 포격 > 퀵리로드

대략적으로 3.5초

 

찌르기 데미지가 70데미지가 넘지 않는다면 콤보B가 더 좋다. 

레어8을 사용하고 약점을 찌른다 하더라도 회심이 터지지 않는다면 찌르기 데미지가 70을 넘지는 않을것이다. 

폭파속성에 약한 몬스터들에겐 레어7을 이용한 콤보 A가 유용할수있다. 콤보B보다는 상태이상을 넣을 기회가 많기때문이다. 

 

As a final note about Long 4 Vs Wide 4 in case you where wondering :

 

(Charged Shoot x 4) -> Quickreload

 

With Long 4 deals 440 damage and takes roughly 7 seconds.

With Wide 4 you can do Combo B two times wich deals :

420 damage + whatever damage the two pokes are doing.

 

Assuming a minimal damage of 10 on each poke that's 440.

20 damage gives us a total of 460.

40 damage on each poke reaches a nice total of 500 damage.

 

From there it only gets better depending on how much damage your pokes do.

So yes, Long 4 is outdamaged by Wide 4...

Unless the monster is armored and your pokes bounce off ruining your combo.

 

미자막으로 혹시 궁금해할지 모르는 방사4랩 건랜스와 확산 4랩건랜스간의 데미지 비교이다. 

 

모아쏘기x4 > 퀵리로드

 

방사4랩으로 대략 7초동안 440데미지를 줄수있었고

확산4랩 콤보 B형으로 같은 싸이클안에 420 + 2번의찌르기 데미지를 줄수있다.

 

만약 찌르기 데미지가 최소한 10 이나와주면 440데미지, 20이나온다면 460, 40이나와주면 500이된다. 

 

즉 데미지차이는 찌르기 데미지가 얼마나 나오느냐에 달려있다. 

결론적으로 확산 4랩은 방사4랩보다 데미지가 좋다.

물론 몬스터의 육질이 너무 단단하고 찌르기가 튕겨나오지 않는다면 말이다. 

 

There's one last thing worth mentioning about Long 4 Vs Wide 4 and that's sharpness consuption, Long shells consume 2 units of sharpness, that's 8 units of sharpness gone every full combo.

Wide shells consume 3 units of sharpness, pokes consume 1 unit; Combo B consumes 10 units of sharpness, wich doesn't seem too much compared to long until you realise that you're going to be doing two of those combos in the same amount of time that it takes Long 4 to do one combo... so it's 20 units of sharpness gone Vs 8.

 

Does it matter ?

 

If you can kill the monster before reaching yellow sharpness not really, otherwise you should consider getting skills like Protective Polish or Razor Sharp; without those you'll probably have to stop to sharpen your weapon more often.

Hopefully this tests will help some players who are still undecided on wich Wide 4 GL use/augment.

 

마지막으로 방사4랩과 확산4랩의 예리도 소모에대해 언급하겠다. 방사 4형은 2유닛의 예리도를 소모한다. 따라서 한싸이클당 토탈 8유닛의 예리도를 소모한다. 확산 4랩은 3유닛의 예리도를 소모한다. 찌르기는 1유닛의 예리도를 소모한다. 

따라서 콤보 B는 10유닛의 예리도를 소모한다. 이쯤되면 예리도 소모가 비슷해보이지만 비슷한 데미지를 위해선 이 콤보를 2회실행해야 하므로 총 20유닛의 예리도를 소모하게된다. 

 

하지만 이게 문제가될까?

 

만약 몬스터를 노랑 예리도가 되기전에 죽일수있다면 문제될게 없다. 아니라면 강인주와 연마주를 고려해볼 필요가있다. 그렇지않다면 무기를 갈기위해 전투를 자주 중단할 필요가있을것이다.

 

이 테스트가 어떤 확산 4랩건랜스와 커스텀강화를 사용할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레딧에서 가져온내용을 번역한 겁니다~



댓글 | 8
1


(4799549)

121.156.***.***

으어 내용이 정리가 안되서 좀 헷갈리는데... 요약하자면, - 찌르기는 최소한으로 하고 포격을 많이하는 딜싸이클이 dps가 좋다. (냐옹포격술 띄웠을 경우) - 포격 데미지가 중심이 되고 노랑 예리 전까지의 데미지가 같으므로 예리도쪽 스킬을 무시하는 것도 좋다. - 방사보다 확산이 일반적인 dps가 더 나온다 이해한게 맞을까요?
18.10.10 17:04
(5072561)

223.62.***.***

크림핑거
찌르기 데미지가 포격데미지를 넘지않는한 포격위주가 더 데미지가 높다는 내용이겠지요. 하지만 반대로 보면 딜을 더높이기 위해선 고정딜인 포격외에 레어8에 공격셋팅을 하고 약점을 제대로 공격하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이런결론이 나오는듯 하군요. | 18.10.10 17:49 | | |
(5072561)

223.62.***.***

크림핑거
물론 육질 드러운 몬스터에 올공셋팅하고 약점을 집요하게쑤시면서 살아남을 자신이 없는 저로서는 레어8 건랜스에대해 전혀 미련이 없긴하지요 흐흐흐 방사형과 확산형에 대해서는 찌르기가 두타입 건랜스의 데미지차이 원인이라고 설명하고있고 포격자체로만따지면 별차이없다는 결론인거같군요 | 18.10.10 17:57 | | |
(4799549)

121.156.***.***

Astaldo
ㅎㅎ 건랜을 해왔지만... 저도 위의 결과와 마찬가지로, 겨우 반쪽의 딜을 더 높이기 위해서(다른 무기 대비 효율1/2) 공격스킬에 투자하고, 몇번 쏘면 날아가버리는 예리도를 관리하기 위해서 스킬을 몇개씩 우겨넣기가 싫어서 참격데미지는 상관하지 않게되더군요. | 18.10.10 19:13 | | |
(4799549)

121.156.***.***

Astaldo
그래도 안정적 좀비세팅을 생각해서 아래쪽 레어를 생각하는게 아니라면 레어6/7보다는 레어8 건랜스가 좋지 않을까요? | 18.10.10 19:15 | | |
(5072561)

223.62.***.***

크림핑거
테스트결과를 인용하자면 레어8의 메리트를 살릴려면 공격적인 셋팅이 필요하다는 것이겠지요. 따라서 콘트롤이 받쳐준다면 당연히 레어8을 써야하겠지요. 아니라면 레어6을 쓰면서 높은 회복력을 얻으면서 포격위주의 플레이를 해야할것이고요 레어7은 아무래도 사이에 낀 존재인듯.... | 18.10.11 00:09 | | |
1따봉드립니다~ 몰랐던내용이 꽤 많네요
18.10.10 17:18
오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18.10.10 17:2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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