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사람마다 케바케겠지만 몬헌은 해도 닥소는 어렵단분이 대체로 더 많으셨는데 직접해보니 알거 같네욤.
몬헌은 다들 해보셨을테니 다크소울 위주로 설명을 적으면..
1. 회피성능
다크소울 > 몬스터헌터
다크소울이 구르기와 대쉬성능이 압도적으로 좋으며 우수한 락온기능으로 인해서 회피는 닥소가 훨씬 쉽습니다.
단지 문제는 회피하고나서 여유시간이 적어서 피먹기가 힘들다거나 장비 아무리 맞춰도 센보스들 만나면 평타 툭툭 맞아도 골로가는게 문제
닥소하다 몬헌하니 회피가 조금 어려운 편이네요.
2. 보스 패턴의 까다로움
몬헌 = 다크소울
보스한정 기준이면(닥소는 잡몹이 더 세지만) 평균적인 난이도는 다크소울이 압도적으로 높고 최상위 보스들 기준으로 보면 비슷하다고 봅니다.
제가 숙달이 덜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일단 다크소울은 보스들의 공격이 빠른편이라 그렇지 패턴자체는 굉장히 일정합니다. 무슨 공격이 나오면 무슨 공격이 어떤식으로 다시 들어온다 이런식으로요. 한마디로 이지선다적인 부분에선 어려운점이 적습니다만 몬헌은 이지선다가 좀 많아보이네요.
3. 파밍난이도
몬헌 > 다크소울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4. 약점공략
몬헌 > 다크소울
다크소울은 몹에 따라 약점이 없는경우도 있는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속성약점이고 이부분은 특정한 클래스나 무기 (예:마법사나 인첸트가 불가능한 무기)를 제외하고는 다 약점 공략이 가능합니다.(약점 공략을 해도 어려운 보스가 많은건 안비밀)
몬헌은 근데 속성약점이 특정무기군으로만 해야하거나 있는 부위가 있더라도 공략이 까다로운 경우가 많으니 약점공략 자체를 다크소울보다 크게 이득보기 힘든부분이 많다고 봅니다.
5. 피통
몬헌 > 다크소울
피통은 몬헌 자체가 압도적이네요. 물론 그만큼 때릴 수 있는 딜각도 많지만 아무리 빨리잡아도 잡는시간이 몬헌이 오래 걸린다고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결론 : 뭐 전체적인 난이도는 다크소울이 좀 더 높은거 같은데 그 이유가 별거 아니고 단순히 보스들 공격력이 강하다 = 몸빵이 약하다. 정도로 보면 될듯하네요. 물론 이것도 사람마다 케바케겠지만..
닥소 유저들도 많을거 같아서 입문하실때 혹시 검색해보실까봐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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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다크소울 난이도의 대부분의 비율은 보스전보다는 보스한테가는 맵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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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온은 개인적으론 편한것 보다는 연출같아서 맘에 들었어요. 꼭 플레이어가 아닌 몹이 중심인듯한 각도에서 나오다보니. 특히 무명왕이 용 타고 날아서 태양창 던지는 장면이랑 미디르 레이져쇼가 제일 지린듯. 몬헌에서 이블조 빡칠 때 카메라 멀어지는거 보고 어찌나 반갑던지 ㅋ | 18.08.17 0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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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다크소울 난이도의 대부분의 비율은 보스전보다는 보스한테가는 맵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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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도 빤스플레이 있긴하죠... | 18.08.17 01:4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