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조금씩 수정을 하였습니다! 처음 등록했을때보다 내용이 살짝 더 추가되었습니다.
오후 6시 10분 기준으로, 분노모드시 추가되는 점에 대해 붉게 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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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랭크 이제 갓 300 넘은 해머 유저입니다. 해머로는 500회 조금 넘게 플레이하였으며, 이번 역전왕 역시 해머로 클리어하였습니다.
짧게나마 텍스트로 해머 유저 및 다른 분들의 역전왕 키린 도전에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사실 출근해서 몰컴으로 심심해서 쓰는거임)
공략의 작성은 수렵 진행 개관 - 키린의 패턴 - 패턴에 따른 추천 공격 - 마침글 - 플레이영상 으로 하겠습니다.
1. 수렵 진행의 기본적인 틀
- 어디까지나 추천으로, '변신 망토 및 내뢰 망토가 다 떨어졌다면 몸을 사려라' 입니다. 역전왕 키린은 내뢰주, 내절, 내비, 체력주를 완전히 갖추지 않으면 낙뢰 피격시 거의 즉사급 데미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때문에 망토가 다 떨어졌다? 안전을 위해 주변을 빙빙 돌거나, 아니면 극단적으로 '귀환옥'을 써서 캠프에 짱박혀있다가 나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우리는 안 맞는게 중요합니다. 죽지 맙시다.
- 키린과의 전투는 캠프 앞마당 경사지형에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하며, 대략적인 진행은 아래처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개인 생각임)
롤링어택으로 시작, 롤링어택 반복 - 단차 - 단차딜타이밍 빅뱅 완료 - 키린 기립시 변신망토 착용 - 롤링어택 반복 - 변신망토 종료시 내뢰망토 착용 - 키린 맵이동시 즉각 추격 - 전투 재개 중 내뢰망토 종료시 최대한 몸을 사림 - 변신망토의 쿨이 돌아오면 적극적인 공격 시작.
- 확실하게 적극적인 공격을 하는 것은 변신망토를 착용한 순간입니다. 최대한 첫 지형에서 변신망토+무적롤링어택으로 딜을 잘 뽑아주세요.
- 마지막 해골수면폭 이후에도 전투가 지속되는바, 망토 쿨타임은 계속 체크하셔야합니다.
- 아이루는 우르즈소드 + 카가치or키린 방어구를 착용하시고, 아이루스킬은 뭐든 괜찮으나 저는 가쟈부병폭탄을 추천합니다.
2. 패턴 및 추천공격
가 - 노멀 상태
ㅎ. 변신망토 착용시 : 경사지형이라면 롤링어택 반복. 평지에서는 적극적인 강스톰프. 이하는 내뢰복장 착용시.
ㄱ. 짧은 들이박기 : 머리를 치켜올리며 들이박습니다. 피하세요. 맞지 마세요. 그냥 들이박는것도 참 아픕니다. 이놈은 그냥 키린이 아닙니다. 역전왕입니다.
→ 선후딜 거의 없음. 추천공격 없음.
ㄴ. 들이박기 : 앞으로 살짝 뛰어 들이박습니다. 피하세요. 맞지 마세요. 그냥 들이박는것도 참 아픕니다. 이놈은 그냥 키린이 아닙니다. 역전왕입니다.
→ 선후딜 거의 없음. 추천공격 없음.
ㄷ. 캘비스텝 : 단순 이동기. 지그재그로 뛰어서 빠르게 이동합니다. 따라갑시다.
ㄹ. 돌진 : 발굽을 몇 번 구르면서 방향을 정하고 돌진합니다. 피하세요. 맞지 마세요. 치이면 매우 아픕니다. 이놈은 그냥 키린이 아닙니다. 역전왕입니다.
→ 후딜 거의 없음. 추천공격 없음.
ㅁ. 뒷발차기 : 갑자기 헌터에게 꽁무니를 보이고는 울부짖으며 차올립니다. 피격시 키린의 행동을 보고 L스틱을 조작하세요. 곧장 헌터에게 번개를 쏘는 경우가 있으므로 즉각 움직이면 번개의 밥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키린이 뒤로 도는 순간 3차지가 되어있고 키린의 측면으로 이미 회피한 상태라면, 머리를 향해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ㅂ. 도리도리 근거리번개 : 키린이 머리를 도리도리하며 근거리 번개를 3발 떨굽니다.
→ 번개의 위치를 확인하고 번개가 떨어진 직후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ㅅ. 히히힝 중거리번개 : 키린이 앞발을 들고 울부짖으며 중거리에 자신을 기준으로 원형으로 번개를 5~6발 떨굽니다. 번개는 한번에 떨어지지 않고 순차적으로 팡,팡,팡,팡,팡,팡 떨어집니다.
→ 캐스팅 시점에 파고들어 머리에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ㅇ. 당당하게 걷기 원거리번개 : 주로 돌진 직후에 느긋하게 걸으며 원거리에 번개를 3발 무작위로 떨굽니다.(좀 먼거리, 먼거리, 매우 먼거리 순서) 걷는 시간은 약 3초입니다.
→ 원거리 번개 패턴 시작후 약 3초 내로 안전하게 접근해냈다면,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ㅈ. 근중거리 원형번개 : 머리를 한번 내젓고 앞발을 들고 울부짖으며 꽤 넓은 원형의 고압 번개를 떨굽니다. / 주의 : 도리, 앞발들기에서 머리를 정면에 그대로 두는 경우가 있고, 측면으로 돌리는 경우가 있으니 잘 관찰하세요.
→ 선후딜이 모두 긴 공격으로, 측후면으로 파고들어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머리 정면에 있으면 원형 번개를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ㅊ. 직선형 광역 번개 : 머리를 두어번 내젓고 앞발을 들어올리며 맵 전역에 2~3줄의 직선형 고압 광역 번개를 발생시킵니다. / 주의 : 도리, 앞발들기에서 머리를 정면에 그대로 두는 경우가 있고, 측면으로 돌리는 경우가 있으니 잘 관찰하세요.
→ 선후딜이 모두 긴 공격으로, 직선형 번개의 위치를 확인하여 키린이 무방비상태라면 머리에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ㅋ. 거리무시 번개다발 : 머리를 한번 내젓고 앞발을 들고 울부짖으며, 파티원 1명의 위치로 무작위 번개 3~4발을 소환합니다. 절대 방심하고 발을 멈추지 마세요. 순식간에 파티원들 두 세 명이 한꺼번에 죽어나가는 수가 생깁니다.
→ 선딜이 그럭저럭이고 후딜은 짧은 공격으로, 피하는 데에 집중하세요
나 - 분노 상태 : 분노모드 진입시 근접 금지. 데미지가 상당히 강합니다. 머리를 제외한 모든 육질이 단단해지고, 번개 공격의 번개 수가 많아지며, 번개 공격의 후딜레이가 매우 짧아집니다. 해머는 힘모으기를 하지 않은 일반 차지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스톰프보다 강스톰프가 시작 휘두르기 2타 역경직으로 인해 모션, 후딜이 아주 조금 더 길기 때문)
ㅎ. 변신망토 착용시 : 경사지형이라면 롤링어택 반복. 평지에서는 적극적인 강스톰프. 이하는 내뢰복장 착용시.
ㄱ. 짧은 들이박기 : 머리를 치켜올리며 들이박습니다. 들이박는 모션 직후 바로 앞에 번개를 한 발 떨굽니다. 맞으면 2연타로 맞으며, 즉사급 데미지입니다.
→ 선후딜 거의 없음. 추천공격 없음.
ㄴ. 들이박기 : 앞으로 살짝 뛰어 들이박습니다. 들이박는 모션 직후 바로 앞에 번개를 한 발 떨굽니다. 맞으면 2연타로 맞으며, 즉사급 데미지입니다.
→ 선후딜 거의 없음. 추천공격 없음.
ㄷ. 캘비스텝 : 캘비스텝으로 키린의 발이 닿는 곳에 번개를 한발씩 떨굽니다. 당당히 가운데로 달려서 따라갑시다.
→ 선후딜 없음. 추천공격 없음.
ㄹ. 돌진 : 발굽을 몇 번 구르면서 방향을 정하고 돌진합니다. 돌진 루트의 좌우로 번갈아 한 발씩 번개를 떨굽니다. 응딩이를 보며 중앙으로 따라갑시다.
→ 후딜 거의 없음. 추천공격 없음.
ㅁ. 뒷발차기 : 갑자기 헌터에게 꽁무니를 보이고는 울부짖으며 차올립니다. 피격시 키린의 행동을 보고 L스틱을 조작하세요. 곧장 헌터에게 번개를 쏘는 경우가 있으므로 즉각 움직이면 번개의 밥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노멀상태와 분노상태간 차이가 없습니다.
→ 키린이 뒤로 도는 순간 3차지가 되어있고 키린의 측면으로 이미 회피한 상태라면, 머리를 향해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ㅂ. 도리도리 근거리번개 : 키린이 머리를 도리도리하며 근거리 번개를 6~8발 떨굽니다.
→ 후딜 거의 없음. 추천공격 없음. 도리도리 시작 시점에 최대한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스톰프는 박을 수 있으나, 익숙하지 않다면 하지 마세요.
ㅅ. 히히힝 중거리번개 : 키린이 앞발을 들고 울부짖으며 중거리에 자신을 기준으로 원형으로 번개를 5~6발 떨굽니다. 추가로 자신의 주변에 3발의 근거리 번개를 떨굽니다. 번개는 한번에 떨어지지 않고 순차적으로 팡,팡,팡,팡,팡,팡 떨어집니다.(중거리 → 근거리 순)
→ 후딜 거의 없음. 추천공격 없음. 근거리번개 타이밍에 마찬가지로 최대로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스톰프는 박을 수 있으나, 익숙하지 않다면 하지 마세요.
ㅇ. 당당하게 걷기 원거리번개 : 주로 돌진 직후에 느긋하게 걸으며 원거리에 번개를 한 번에 2~3발씩 3차례, 총 7~9발 무작위로 떨굽니다.(좀 먼거리, 먼거리, 매우 먼거리 순서) 걷는 시간은 약 3초입니다.
→ 원거리 번개 패턴 시작후 약 3초 내로 안전하게 접근해냈다면,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파워차지할 시간이 모자라다면 그냥 스톰프 박으세요.
ㅈ. 근중거리 원형번개 : 머리를 한번 내젓고 앞발을 들고 울부짖으며 꽤 넓은 원형의 고압 번개를 떨굽니다. / 주의 : 도리, 앞발들기에서 머리를 정면에 그대로 두는 경우가 있고, 측면으로 돌리는 경우가 있으니 잘 관찰하세요.
→ 선딜이 길고 후딜은 그럭저럭인 공격으로, 측후면으로 파고들어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머리 정면에 있으면 원형 번개를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ㅊ. 직선형 광역 번개 : 머리를 두어번 내젓고 앞발을 들어올리며 맵 전역에 3~4줄의 직선형 고압 광역 번개를 발생시킵니다. / 주의 : 도리, 앞발들기에서 머리를 정면에 그대로 두는 경우가 있고, 측면으로 돌리는 경우가 있으니 잘 관찰하세요.
→ 선딜이 길고 후딜은 그럭저럭인 공격으로, 직선형 번개의 위치를 확인하여 키린이 무방비상태라면 머리에 강스톰프를 박아줍니다.
ㅋ. 거리무시 번개다발 : 머리를 한번 내젓고 앞발을 들고 울부짖으며, 파티원 2~3명의 위치로 무작위 번개 3~4발씩을 소환합니다. 절대 방심하고 발을 멈추지 마세요.
→ 선딜이 그럭저럭이고 후딜은 짧은 공격으로, 피하는 데에 집중하세요.
안전을 목표로 착실히 데미지를 쌓으면 죽지 않고 클리어 가능합니다. 해머는 분명 키린을 잡기에 유리한 '근접' 무기계열인 것이 맞습니다.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마지막으로 압도적이고 멋지진 않지만 영상 하나 올립니다. 이하는 그저 제 플레이를 기록하기 위한 영상에 불과하며, 일체의 수익적 목적은 없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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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추천 감사합니다/// | 18.06.11 1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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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 18.06.11 16: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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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회사라서 확인이 안되네요 죄송합니다 ㅜㅜ 당장 기억나는건 나나명등해머 - 장인3 - 약특3 - 혼신1 - 초심2 - 집중3... ... 또..... 또..... 기억이 영 안나네요;; | 18.06.11 1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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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은 회사라 올릴 수가 없고... 사실상 내뢰, 변신망토 외에는 해머 유저분들이 유틸성 스킬을 모두 버리고 공격 혹은 방어 스킬을 투자하시면 되기 때문에 제 커스텀이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18.06.11 11: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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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봉력이 있는 무기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아이루에게 용봉력 무기를 쓰게 했습니다. 사실 데미지 좀 들어가면 빡친것도 다 풀려서 솔플에선 그렇게 크게 신경은 안 써도 됩니다. | 18.06.11 17: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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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대검으로 처음 돌아봣는대 멸룡석으로 대가리 때릴때마다 다운되더군요 운이좋아서 그런건지 원래그런건지는 모르겟내요 | 18.06.11 18:05 | |
(IP보기클릭)14.52.***.***
멸룡석을 5발정도 머리에 직격으로 먹이면 끄어어 하면서 비틀거리고 분노상태가 꺼지긴 하는데, 넘어지는 대경직은 딱 넘어질 타이밍에 던지신게 아닌가 싶네요! | 18.06.11 18:07 | |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4.52.***.***
정확한 한줄 요약입니다. | 18.06.12 17:22 | |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122.44.***.***
머리 흔들고 앞발 들면서 울부짖을때 나가는 번개가 때때로 다릅니다. 번개는 머리의 방향과 상관없이 위치가 나타나고, 머리를 노리기 위하여 접근했을 때 키린의 동작을 잘 보고 머리를 어느 방향으로 드는지는 확인해야합니다. | 18.06.12 20:58 | |
(IP보기클릭)211.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