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가 펍지보다 전반적으로 더 나은 5가지 이유
처음에 배틀로얄 장르를 도입한 배틀그라운드 다음으로 포트나이트가 등장했다. 그 이후로, 팬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것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서로 앙숙관계였다. 다행히도, 한 가지가 다른 것보다 나은 몇 가지 분명한 이유가 있다.
1. 무료 게임
무엇보다도, 포트나이트의 배틀로얄 모드는 시작날부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다. 그것은 어린 아이들과 돈에 쪼들리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그들이 올해 게임 판매 없이 30억 달러의 수익을 낼 수 있었던 방법이다.
2. 버그와 핵
최근 많은 수정에도 불구하고, 펍지는 경쟁사와 달리 여전히 버그를 가지고 있다. 펍지 게임에서는 버그를 쓰는 것이 훨씬 쉽다는 것이 입증 되었다.
3. 크로스 플랫폼 게임
펍지 모바일 플레이어는 iOS와 Android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길 수있어 동시 플레이어 수를 늘릴 수 있다. 반면 펍지의 메인 게임에서는 PC와 Xbox 플레이어가 분리되어 있다. 포트나이트는 모든 플랫폼에서 게임을 함께 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은 PC 플레이어가 콘솔 상대방보다 우위를 차지할 수있게 한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친구가 플랫폼에 상관없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4. 더 빠른 새로운 콘텐츠
펍지는 전통적으로 하나의 새로운 맵을소개하기 위해 몇 달이 걸렸다. 그들은 또한 결점과 같은 부분이 있는지 테스트한다. 반면에 포트나이트의 개발 속도는 엄청나게 빠르다. 그들은 계속해서 구매 가능한 스킨과 미니 이벤트 같은 형태로 새로운 콘텐츠를 출시하고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이 게임이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새로운 무기, 차량 또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상황을 신선하게 유지하고 변화시킨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들은 상호 작용적인 일회성 이벤트의 형태로 이 게임에 많은 사랑을 도입했다.
5. 전리품 상자보다 더 나은 배틀 패스
순수한 소비자 수준에서 배틀 패스 시스템은 펍지의 전리품 상자보다 낫다.배틀 패스를 사용하면 계절 티켓을 구매한 다음 해당 티켓에서 보상을 얻을 수있는 특정 마일스톤을 작업 할 수 있다. 하루가 끝나면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해 패스에 훨씬 적은 돈을 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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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나이트의 단점은 "재미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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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탭으로 포트나이트 기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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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나는 암만 해봐도 노잼.... 뭐가 게임의 핵심인지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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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나이트 4판해봤는데 뭐 재미고뭐고 느낄 시간에 고인물 건설샷에 1분만에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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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는 소수취향에 안맞는거고 하필이면 그게 한국시장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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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나이트의 단점은 "재미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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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취향에 안맞다 가 더 맞을듯 | 18.12.31 11: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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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mnedone
정확히는 소수취향에 안맞는거고 하필이면 그게 한국시장인 것. | 18.12.31 1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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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재미없으니까 재미없는거야! 빼액 | 18.12.31 1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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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게임은 90% 지지를 받는게 아니고 10%, 9%, 5%가 있으면 10%가 가장 인기겜이 되는겁니다 사실 전체를 놓고 보면 10%도 소수지만 그것보다 인기있는건 없는것이죠 | 18.12.31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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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취향에도 맞으니까 더 성공했죠. 근데 한국에선 이미 다른 겜이 자리잡은 뒤 후발주자가 성공하는 경우가 드문데 포트나이트가 기본적으로 배그보다 훨씬 어려운 겜이라는게 문제죠. | 18.12.31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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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궤변이야... | 18.12.31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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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직히 포트나이트 하는거보다 히오스 하는게 재미있을 정도임. | 18.12.31 14:21 | | |
(IP보기클릭)183.98.***.***
걍 한국사람특징이 걍 비슷하면 하던거하고 새로운거 안할려고함 나보다 조금만 잘해도 고인물고인물이러고ㅄ같은 핑계대면서 고인물땜에 안한다고함 심지어 2판해보고 건설이 어렵다고 진입장벽있다고 안한다고함 외국에선 초딩들도하는데다가 배그랑 비교하자면 배그도 첨에 템먹는거랑 총기 부품땜에 고생좀함 뭐만하면 안하는 이유찾고 첨부터 할생각이 없던거임 그렇게 따지면 배그도 존나 재미없어야하는데 배그는 이렇게 재미가없다는 어그로 선동이없음 왜냐하면 그냥 많은사람이 하기때문임 많은 사람이 해봤기 때문에 나도 해봤고 재미가 없진않았음 그렇게 때문에 이런 어그로 선동이나오는거임 요약하면 이런 어그로선동꾼 특징은 첨부터 부정적인 생각으로 진입을 했거나 아에 시작을해보지도않고 그냥 재미가 없다고 하면서 추천수 받아 쳐먹는거임 난 포나가 재밌단 소리가아님 대놓고 이렇게 개 어그로끄는놈이 개같을뿐 | 18.12.31 15:39 | | |
(IP보기클릭)223.62.***.***
그건 레이팅이 있을때 얘기지. 배그는 그래도 최소한 부착물 다는걸 어려워하는얘들끼리 매칭해줌. 2시간한 유저가 5시간한 유저한테 죽는건 용납할만한 일인데 포나는 5시간한유저가 백오십시간한 유저랑 매칭이되니 불쾌감이 몇배가됨 | 18.12.31 15: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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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타깝게도 배그도 별반 차이 없음 스트리머 한명이 테스트 했었는데 첫번째 자기장에 ■■하면서 자동으로 오르는 레이팅으로 그마 찍는 동안 골드도 만나고 혼파망이였다고함 | 18.12.31 15:50 | | |
(IP보기클릭)222.117.***.***
찐다인가 겁나 불타오르네 걍 한국사람특징이 걍 비슷하면 하던거하고 새로운거 안할려고함 이논리가 개 쓰레기인게 ㅇㅇ; 오버워치도 국내에서 매우 드문장르였는데 신박하고 재미있으니까 지금까지도 흥행중임 배틀그라운드도 완전 새로운 장르급이였고 그당시에 대다수가 재미를느끼니 성공한거고 데스티니도 지금 포나보다 점유율 높은거보면 적어도 그게임이 생소해도 재미있으니까하는거지 누가보면 한국인은 전부 변화를 싫어하는줄? 일반화좀하지말아라 쓰레기 논리로 깝치지말고 | 18.12.31 15:53 | | |
(IP보기클릭)183.98.***.***
나도 배그 레이팅있다고 비슷한애들끼리 매칭해주는줄알았는데 나중에 디오르님 말대로 레이팅범위 너무 넓은거보고 레이팅이 뭔 소용인가 생각한적있음 | 18.12.31 15:54 | | |
(IP보기클릭)183.98.***.***
원래 게임이란게 선점이란게 중요함 한국만아니라 다른나라도 그런게있긴함 하지만 한국이 특히 심함 일반화가 아니라 실제 사례로도 그래요 모바일 부분에서 리니지 시리즈들이 pc에 이어서 한국에서만 아직도 흥하는 이유이기도하고 스타2가 나왔어도 스타1이 인기가 더많았음을 봐도 단순한 일반화가 아니라 실제사례가 되는거임 난 한국인이 전부 변화를 싫어한다고 안했음 난 변화좋아함 근데 주변 대부분은 그렇지가않음 그리고 인기 이런건 장르구분을 왜하는건지모르겠음 장르가 생소하면 인기가 없나? 인기있는 장르는 무조건 인기가 있나? 그런게아님 장르랑 인기랑은 연관지어선안됨 심지어 오버워치의 장르가 매우 드문장르가 아님 fps가 드문장르인가? 오버워치가 하이퍼fps라는 장르라고생각한다면 애초에 그런장르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드문장르임 자 그럼 누가 쓰레기 논리지? | 18.12.31 16:07 | | |
(IP보기클릭)58.77.***.***
내가 재미없으면 재미없는 거 맞음 | 18.12.31 16:18 | | |
(IP보기클릭)220.88.***.***
무슨 소리시죠?? | 18.12.31 16:35 | | |
(IP보기클릭)1.234.***.***
그란도포르테
타격감 드럽게 없습니다 한마디로 쏴서 적을 맞춰도 엄청 밋밋해요 배그는 이부분이 압도적으로 좋아요 따따당 하면 꽥하고 임팩트있는 느낌이 확실히 듭니다 서든하던 내친구도 배그의 타격감은 일품이라고 하거든요 게임은 모션 및 이펙트 그리고 프레임 등등 정말 필수적인 요소가 있는데 포나는 타격감 개똥입니다 쏘면 맞는건지 마는건지 그래도 적이 뒈지긴 하더군요~ | 18.12.31 16:37 | | |
(IP보기클릭)1.234.***.***
배그나 포나는 초보자들이 입문하기에는 현재 문턱이 너무 높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압니다 갓겜이라도 다 고여있어서 방법이 없어요 좌절만 있을뿐이죠 나 같으면 현재 있는 유저들한테 더 어필할 뭔가를 만들겠어요~ | 18.12.31 16:39 | | |
(IP보기클릭)182.209.***.***
와 철권때 오지게 욕처먹던 고인물들의 논리가 포나에서는 추천이 박히네 ㅎㅎ | 18.12.31 16:40 | | |
(IP보기클릭)220.121.***.***
배그도 멀리서 맞추면 어거지로 보이는 피 스프레이 빼면 진짜 맞는지 안맞는지 알수가 없는데 타격감이 어디에... | 18.12.31 16:55 | | |
(IP보기클릭)180.4.***.***
철권과는 다르지 포나는 해외에서 인기로 진입장벽이고 빠요엔이고 싹 무시하고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데 포나가 가진 시스템적 문제점은 똑같이 배그도 가지고 있음 그렇다면 게임이 어려워서 흥하지 못하는게 아니라 그냥 게임이 취향이 아니거나 그냥 처음부터 배우기가 싫을뿐이라는게 해답이지 어차피 안할 게임에 변명거리나 찾고있는 상황인거지 | 18.12.31 17:20 | | |
(IP보기클릭)118.217.***.***
내가 왜 이게임을 하고 있지 라고 생각나게 해준 유일무이한 게임 | 18.12.31 17:32 | | |
(IP보기클릭)183.98.***.***
와 철권 얘기가 나왔으니 철권 얘기해봅시다 ㅋㅋㅋ현재 스팀이나 플스철권 매칭 엄연히 지금 계급별 레이팅매치거든요 암만 난리굿을 피워봐야 자기보다 높은 계급만나기가 퀵매치 아니면 만날 방법이 없어요 그런데 무슨근거로 상대방이 고인물이냐 아니냐를 판단할수 있나요? 나보다 잘하면 다 고인물인가요? 그리고 고인물 고인물하는데 고인물의 뜻은 알고 말씀하시는건가 싶네요 고인물이란 초보유입을 방해하는 쓰레기같은놈들을 말하는거지 단순히 나보다 잘한다고 죄다 고인물은 아니라는거지요. 그러니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을 비하하려는 목적으로 변질되서 사용하고싶으시다면 조용히반성하세요 | 18.12.31 18:23 | | |
(IP보기클릭)218.68.***.***
근래에 본 가장 있어보이는 헛소리 | 18.12.31 22:43 | | |
(IP보기클릭)175.223.***.***
배그탭으로 포트나이트 기사라...
(IP보기클릭)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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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밋는 사람은 재밋어해요 ;; | 18.12.31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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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36.***.***
본문 내용은 양쪽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고 있지만 배그는 서로 못만나고 포나는 만날수있다는 얘기 | 18.12.31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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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나는 암만 해봐도 노잼.... 뭐가 게임의 핵심인지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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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나이트 4판해봤는데 뭐 재미고뭐고 느낄 시간에 고인물 건설샷에 1분만에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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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게임으로 우리나라에서 배그가 선점했듯이 해외에서 선점한겁니다 배그가 무료였으면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았을듯요 근데 운영이 좀 아쉽네요 포나도 초반 못할때 진입했으면 지금쯤 초보자들 잡아묵는 고인물 되어 있었을듯~ | 18.12.31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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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5.***.***
게임 상태도 개판인데 기업 마인드마저 이런 양아치들이 없는 수준이라. 까일만함ㅇㅇ | 18.12.31 12:01 | | |
(IP보기클릭)221.140.***.***
포나 까는 댓글도 매번 달리니까 쌤쌤 치자 | 18.12.31 12:05 | | |
(IP보기클릭)1.234.***.***
이분 최소 배린이나 배그 안해본분 게임상태는 나쁘지 않음 카배는 핵도 거의 없음 스배는 딜레이 답답함 게임 자체는 갓겜 맞음 운영자가 미숙 해서 활성화때 조져서 글치~ | 18.12.31 16:42 | | |
(IP보기클릭)14.32.***.***
고수는 아니지만 스배 카배 합쳐서 200시간 이상은 했음. 게임상태가 나쁘지 않다고? 그 핵에 그 최적화에 그 양학에 그 버그에? 스배는 뭐 게임도 아니냐? 스배 유저는 걍 쌩까자는거? | 18.12.31 17:13 | | |
(IP보기클릭)14.32.***.***
게임 상태가 얼마나 개판인지 블루홀 마인드가 얼마나 개판인지 모르는거 보면 배그 안해본건 그쪽인듯 | 18.12.31 17:14 | | |
(IP보기클릭)180.4.***.***
https://www.youtube.com/watch?v=Qn4aYqWtxVE&t=101s 버그와 핵의 싸움 핵이 거의 없어..? | 18.12.31 17:21 | | |
(IP보기클릭)221.167.***.***
게임 상태 안나쁩니다 콜옵블랙옵스 해보셨나요 그정도가 나쁜겁니다 서버상태 메롱인데 요즘 카배 엄청 좋구요 스배도 나쁘진 않은데 레이턴시가 높아서 딜레이가 있죠 그리고 중국사람들 엄청 많고~ 양학은 포나를 하는 사람이면 말할건 아닌거 같은데요 저격을해도 바로 담장 올라오면서 초보자들 멘붕을 지대로 선사하는게 포나인데요 포나가 진입하기 배그보다 훨 어렵습니다 팩트입니다 팩트 배그는 뽀록이라도 뒷통수쳐서 킬 딸수있죠 포나는 포린이가 고인물 제끼기가 정말 쉽지 않아요 | 18.12.31 18:06 | | |
(IP보기클릭)39.7.***.***
단순히 매치메이킹으로 인해 발생하는 양학이야기가 아닙니다만? 카배가 좋으면 뭐해요 통합서버라고 입털면서 스팀판 팔아놓고 출시 전날 말바꿔서 돈만 먹튀했는데 | 18.12.31 20:19 | | |
(IP보기클릭)39.7.***.***
카배 관심없고 전 블루홀 사기행각에 속아서 스팀판 구입한 유저구요. 스팀판은 핵 버그 양학으로 게임상태 개판인거 팩트임 | 18.12.31 20:22 | | |
(IP보기클릭)39.7.***.***
카배 상태 좋다고 쉴드칠거면 출시당시 블루홀이 이중판매 노리고 서버장난질 한걸 먼저 정당화 시키셔야죠? | 18.12.31 20:23 | | |
(IP보기클릭)221.167.***.***
카배보단 스팀이 좀 쉬워요 카배는 존버충들이 너무 많아서 짜증남~ 뭔 팩틉니까 팩트긴~ | 19.01.01 00:28 | | |
(IP보기클릭)221.167.***.***
카배 따로 판건 인정~ | 19.01.01 00:29 | | |
(IP보기클릭)14.32.***.***
핵 버그 양학으로 개판이라는건데 존버얘기는 왜하나요. 팩트에 반박은 못하니 참ㅋㅋㅋㅋㅋㅋㅋ | 19.01.01 00:32 | | |
(IP보기클릭)211.249.***.***
(IP보기클릭)175.211.***.***
승왕
그냥 노잼인게 문제 | 18.12.31 13:38 | | |
(IP보기클릭)118.39.***.***
(IP보기클릭)211.201.***.***
(IP보기클릭)1.234.***.***
인원수가 문제가 아니라요 드럽게 재미 읍습니다 배그에 비해서요 포나 하고 배그 둘다 고여있으면 모를까 아무튼 중간에 집입하다 손절했는데 제 기준에서는 타격감 조트망 노잼 게임이었습니다 | 18.12.31 16:43 | | |
(IP보기클릭)168.126.***.***
에픽게임즈도 팀 단위로 움직일 것이기 때문에 직원수 차이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펍지도 전체 직원수는 420명 수준인데요. 각각 개발실 단위로 편성되기 때문에 전체 직원수 같은건 별로 상관 없습니다. | 19.01.03 12:03 | | |
(IP보기클릭)110.5.***.***
(IP보기클릭)183.98.***.***
맞음 맞는데 거기에 말려서 재미없네마네하는 놈들도 ㅄ들이지 | 18.12.31 15:50 | | |
(IP보기클릭)218.39.***.***
ㅂㅅ일거 까지야 ㅋㅋ | 18.12.31 20:32 | | |
(IP보기클릭)125.181.***.***
(IP보기클릭)173.68.***.***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포나가 제일 잘나가요? 아시아권에서 인기 없다고 들었는데 한국만 그런거였군요 | 18.12.31 12:03 | | |
(IP보기클릭)61.78.***.***
일단 포나는 중국에서 판호도 못받지 않음? | 18.12.31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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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자체 플랫폼에서 포나 운영서비스합니다, 대회도 열엇다하고요. | 18.12.31 16:32 | | |
(IP보기클릭)220.88.***.***
중국은 모르겠는데 일본 유저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본풍의 캐릭터들도 상당하고요 | 18.12.31 16:38 | | |
(IP보기클릭)1.234.***.***
무료게임에 이정도 퀄리티면 갓겜 맞죠 4만원 받고 팔았으면 망했을 게임입니다~ | 18.12.31 1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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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한심하시네..ㅋㅋ 포나유저들이 포나에 쓰는돈이 4만원 그냥 넘어요. 돈 쓸만한 게임입니다. 댓글들보니까 진성 배그빠시네 | 19.01.04 0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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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요? | 18.12.31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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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한정 로우바둑도 못넘음ㅠ | 18.12.31 12:30 | | |
(IP보기클릭)110.70.***.***
진짜입니다.포나가 클로져스하고 영혼의 대결을 하고있기도 하구요 | 18.12.31 12:30 | | |
(IP보기클릭)110.70.***.***
물론 국내한정 | 18.12.31 12:31 | | |
(IP보기클릭)1.234.***.***
광고 ㅈ나리 때려봤는데 히오스 문턱도 못넘었어요 나 같으면 쓸데없는 돈 안쓰고 기존유저들한테 어필하는 뭔가를 더 찿겠습니다~ | 18.12.31 16: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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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봇
이놈일 가능성 300% | 18.12.31 1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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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한국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니까 이런 결과가 나오죠. ㅋㅋㅋ | 18.12.31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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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에서 저 두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어서 두 개만으로 한국에서 안 먹힌다고 보기도 어려워요... 그냥 시장 특수성이라고 퉁쳐버리는게 맞을지도; | 18.12.31 13:01 | | |
(IP보기클릭)121.136.***.***
선점 이야기도 하긴 했는데.. 오버워치가 카툰풍에 하이퍼 fps 수요를 미리 선점한 것도 있고 다른 두 요소는 없는데다가 한국에서는 블쟈 보정이 있었죠. 제 말은 포트나이트가 오버워치보다 먼저 들어왔다고 해도 크게 수요가 있기는 힘들었을 거 같다는 말이었어요. | 18.12.31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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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는 동의하는데, 블자 보정이 있긴 한지 의문이에요. 왜냐면 그 콜옵과 데스티니가 블자 보정을 받았냐하면은... | 18.12.31 13:17 | | |
(IP보기클릭)110.5.***.***
받긴했죠 두작품다 초기런칭땐 10위권 이내였어요 데스티니는 알피지라 순위유지에 실패한거고 콜옵4는밸런스와 매칭이 막장이고 피시방에서 실행을 못한게 크죠 | 18.12.31 14:09 | | |
(IP보기클릭)211.221.***.***
그건 결과를 가지고 역으로 유추하는 것 뿐인 거잖아요. 만약 데스티니랑 블옵4가 대박났으면 블자 보정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거라서 애매하다고 봐요. | 18.12.31 14:1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