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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배그] 14차 패치에서 틱레이트 60Hz으로 변경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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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4234.JPG

 

내일 있을 14차 패치노트에는 단순하게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개선한다고 되어 있으나

확인 결과 틱레이트가 60Hz 정도 유지된다고 합니다.

 

 

 

 

n4UC6IV.png

 

 

기존에는 평균 틱레이트 17Hz 정도로 유저들의 많은 불만이 있었으나

패치 이후 초반 30hz 정도 떨어지고 초반 이후부터 60Hz 정도로 쭉 이어지고 있습니다.

 

 

Y0jfRlc.png

기존 프레임

 

 

gUr3p3d.png

패치후 프레임

 

 

또한 프레임 최적화도 안정적으로 좋아졌습니다.

 



댓글 | 49
1


BEST
이건 잘했다
18.05.31 03:37
(449102)

14.45.***.***

BEST
틱레이트 개선 와.. 이건 진짜 잘했다. 칭찬해줘야 할 땐 칭찬해주자.
18.05.31 03:25
(4946203)

112.168.***.***

BEST
이건 갓패치 무조건 선빵필승이엿는데
18.05.31 03:10
BEST
서로 억울할 일이 좀 더 줄어드는거에요 거기에 더해 대기하는 사람이 너무 불리했는데 현실적으로 대기타고 있는 사람이 유리해야 맞는거죠 ㅎ
18.05.31 04:58
BEST
헐 및힌 이건 진짜 갓갓이다
18.05.31 03:44
(4946203)

112.168.***.***

BEST
이건 갓패치 무조건 선빵필승이엿는데
18.05.31 03:10
(449102)

14.45.***.***

BEST
틱레이트 개선 와.. 이건 진짜 잘했다. 칭찬해줘야 할 땐 칭찬해주자.
18.05.31 03:25
(532802)

110.70.***.***

저게 무슨말인가여?
18.05.31 03:26
벌꿀유자
유저간 데이터 동기화 하는 간격이 더 짧아졌다는 소리입니다 | 18.05.31 03:29 | | |
(1793171)

14.32.***.***

벌꿀유자
유저들 개개인의 클라이언트(개인 pc)와 서버를 동기화하는 빈도수를 높였다라고 생각하심 될듯 예를 들면 저 지연시간이 1초면 A라는 유저를 B라는 유저가 바라보고 있을 때 A의 행동이 B의 화면에 표시되는데 1초가 걸려요 | 18.05.31 03:30 | | |
칸다군
유저>서버>유저라 지연시간의 x2로 2초아닌가요? 레보식에서도 유저A가 B를 먼저 발견하고 쏘면 B는 A에게 발각당한 사실과 피격당한 것을 뒤늦게 알게되는 문제를 완화하는 신기술을 도입하네 마네 했는데.. | 18.05.31 03:37 | | |
(1294093)

211.36.***.***

lupusregina・β
네 그게 맞을 거에요 | 18.05.31 08:22 | | |
(1793171)

211.36.***.***

lupusregina・β
넵 그게 맞을겁니다 졸려서 그랬는지 그 부분이 틀렸네요 | 18.05.31 18:13 | | |
3인칭에서 존버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이 조금은 완화되겠네요
18.05.31 03:30
BEST
이건 잘했다
18.05.31 03:37
틱레이트가 낮아서 기다리는 쪽이 1초 늦게 보이고 그래서 무조건 내미는 쪽이 유리했는데 그 시간이 줄었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18.05.31 03:42
루리웹-5902549292
1초나 차이났어요? ㄷㄷ | 18.05.31 03:56 | | |
지나가던_사람
https://youtu.be/UHiBRAmZ6sQ?t=166 보세요 | 18.05.31 03:58 | | |
(121168)

175.202.***.***

루리웹-5902549292
이게 맞음 | 18.06.01 17:18 | | |
BEST
헐 및힌 이건 진짜 갓갓이다
18.05.31 03:44
황달님추ㅗㅇ성충성ㅇ
이 패치의 영향으로 리플레이나 관전모드의 싱크로율도 높아졌으면 좋겠네요 | 18.05.31 03:51 | | |
(1087877)

101.235.***.***

오오... 낼 해봐야 겠군
18.05.31 03:46
후.. 이것때문에 내 샷이 그렇게 안맞은거였구나!!!!!!!!!!!!!!!!!!!!!!!!!!!!!!!!!!!!!!!!!!!!!!!!!! KDA 가 1 이 안됬었는데. ㅎ.ㅎ 이제 1.1 정도는 되겠지. 배그열심히 해야겠ㄸ.
18.05.31 04:08
루리웹-39836357
반대로 고인물들의 샷발도 오르겠ㅈ... | 18.05.31 04:13 | | |
루리웹-39836357
ㅠㅠ 꼭 그런건 아니에요 ㅋㅋㅋ 실망하실까봐 미리 말해드립니다 안 맞는거랑은 전혀 상관없진 않지만 그렇게 상관관계가 크지 않아요 일단 보이는 거 쐈을 땐 거의 맞거든요.... | 18.05.31 04:56 | | |
(3651434)

112.218.***.***

루리웹-39836357
빼꼼샷이나 엄폐물 끼고 QE샷등에 당하는게 컸던거임 다른 정면교전등에서는 큰 영향이 없었습니다. | 18.06.01 16:45 | | |
(3485972)

61.75.***.***

내 화면에서 숨어도 상대방 클라에서 피격판정이 나면 뒤지는게 틱레이트 때문이죠. 근데 이게 한쪽이 유리하다고 말하기는 힘들텐데..
18.05.31 04:15
BEST
ditab
서로 억울할 일이 좀 더 줄어드는거에요 거기에 더해 대기하는 사람이 너무 불리했는데 현실적으로 대기타고 있는 사람이 유리해야 맞는거죠 ㅎ | 18.05.31 04:58 | | |
(537120)

112.149.***.***

루리웹-5902549292
상황에 따라 다른거아닌가 싶음 위에 링크영상같은 빼꼼대기 같은경우 돌진하는쪽이 대기자 위치를 알아도 대기자가 굉장히 유리하고 좁은지역 대기 타고 들어오는걸 기다리는 입장에선 (집안/화장실안같은) 대기자 위치를 알면 무조건 돌진하는쪽이 유리 | 18.05.31 05:30 | | |
ditab
서로 유리함이 따로 없더라도 이런건 반응성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죠. | 18.05.31 06:32 | | |
아이에유
맞아요 근데 그 넷코드를 이용하는게 너무 일방적이잖아요? 반격의 여지도 없었으니 이건 틱레이트가 올라가도 마찬가지에요 결국 | 18.05.31 13:22 | | |
이제 스팀섭도 할만하겠네
18.05.31 04:17
이 중요한걸 왤케 늦게 한거야?
18.05.31 04:54
(3752375)

222.109.***.***

갓갓은 ㅅㅂ 어떤지 다른 총겜하고 비교해봐도 뭔가 이상할정도로 총이 안맞는다 싶었는데 지금 까지 틱레이트 17은 뭐냐 ㅅㅂ
18.05.31 08:30
Capt.Hazard
포트나이트 얼마 전까지 20 이였다고 하던데요. | 18.05.31 08:42 | | |
(3752375)

222.109.***.***

잘_살면_좋아
배그는 걍 친구끼리 모여서하는 거라 어차피 얼마 잘하지도 않고 포트나이트는 해보지도 않았으니까 앞으로도 할일이 없겠네요 여긴 맨날 뜬금없이 포트나이트랑 엮네 | 18.05.31 08:57 | | |
Capt.Hazard
같은장르에 라이벌 게임이라 할만한데 엮일만 하지않음? | 18.05.31 09:15 | | |
(3752375)

222.109.***.***

lupusregina・β
아니 배그가 ㅅㅂ 이래서 ㅈ같네 하고있는데 옆사람이 갑자기와서는 경쟁사겜도 마찬가지인데요 하면 뭐 어쩌라는거지? 찐따들인가? | 18.05.31 09:17 | | |
(913328)

175.223.***.***

Capt.Hazard
배그는 틱레이트 낮다고 안맞는거 없음 그냥 못맞춘거 클라 처리방식이라 틱레이트가 낮으면 건물로 피해들어갔는데 맞아죽는 경우나 공격자가 먼저 나와서 쏠때 먼저볼수있어서 더 유리한 상황이 나오는거임 그래서쏘는입장이 유리한경우가 많음 그냥 못맞춘거 | 18.05.31 09:24 | | |
(3752375)

222.109.***.***

변소휴지
틱레이트는 캐릭터의 움직임이 얼마나 자주 서버에 업뎃되는지를 말하는겁니다 님이 말하는 상황도 당연히 일어날 수 있고 진짜 몇미리 차이로 히트박스가 어긋나서 빗나갈 수도 있는겁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모든 상황에서 좋습니다. | 18.05.31 09:30 | | |
Capt.Hazard
자신이 쏘는데 맞고 안맞고는 상관없을텐데요 틱레이트는 다른 유저와 보는 화면이 다른걸 응답속도를 향상시켜 비슷하게 만드는겁니다. 예를 들어 나는 벽 뒤로 넘어왔는데 상대방이 화면에는 아직 길가에 서있는걸 쏴 죽이는거 같은 보는 화면의 차이죠. 안맞는건 그냥 못쏘는거에요 | 18.05.31 09:47 | | |
Capt.Hazard
fps에서 틱레이트가 중요한게 뭐냐면 보통 mmo같은 경우에는 서버를 기준으로 처리를 하죠. 예를 들어 유저화면에서는 몹이 이 위치에 있는데 서버에서는 몹이 다른 위치에 있어서 유저가 아무리 때려도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현상 즉 위치렉이라고 하는 현상이 발생하죠. 하지만 fps같은 경우에는 서버에서 처리하는게 아니라 클라에서 처리를 해서 서버로 보냅니다. 나는 엄폐를 했지만 상대방의 화면에서는 엄폐를 하러 뛰러 가는걸로 보입니다. 서버에서 처리를 하면 쏴봐야 안맞는데 클라에서 처리를 하면 이걸 쏘면 데미지가 들어가고 죽어요. 이걸 완화 하는게 틱레이트 향상입니다. | 18.05.31 09:52 | | |
(3752375)

125.129.***.***

지나가는게임유저
그게 결국은 배필에서 멀허눈 넷코드랑 비슷한 일이 일오나는겁니다. 실제로 배필3때는 고작 틱레이트가 10 밖에 안되었고 | 18.05.31 09:55 | | |
(3752375)

125.129.***.***

Capt.Hazard
뱊4때도 서버에따라 낮은 틱레이트를 운용하는곳이 많았기에 넷코드 같은 일이 발생한겁니다 | 18.05.31 09:56 | | |
Capt.Hazard
네 다음 에임도 제대로 못맞추는 찐따 | 18.05.31 10:00 | | |
Capt.Hazard
배필 넷코드처럼 쏴도 안맞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배필4의 넷코드 문제가 상당히 심각해서 그걸 틱레이트 향상으로 줄여보려고 했던거구요. 하지만 배그는 쏴도 안맞는경우는 아직까지 보고된게 없어요. 상대방이 보이자마자 쐈는데 죽어버려서 총알이 전부 씹히는 경우는 많아도요. 배그에서 쏴도 안맞는다는건 그냥 못쏘는거에요 | 18.05.31 10:06 | | |
(3752375)

222.109.***.***

지나가는게임유저
어쨋든 지금 해보면 더 잘맞으니 아예 영향이 없진 않을겁니다 다른총겜 여러가지 해봤는데 유독 배그만 안맞았습니다. 배필은 워낙 유명하니 제쳐ㅑ두고요 | 18.05.31 10:22 | | |
(827517)

211.36.***.***

Capt.Hazard
못 맞추면 못 맞춘거지 맞을게 안맞진 않던데 | 18.05.31 15:11 | | |
(182399)

211.221.***.***

그래 그래도 잘한건 진짜 잘했다. 짝짝짝
18.05.31 08:48
(563004)

1.212.***.***

난 글옵이 항상 60이길래 대단한게 아닌줄알았는데 이게 대단한건가보네
18.05.31 09:21
Raf
(55759)

211.245.***.***

찔레가시
글옵은 선택과 집중을 잘 했다고 봄. 그러니 대단한 게임이 된거겠쥬 ㅎㅎ 글옵은 맵도 작고 인원도 제한적이라 상대적으로 오픈필드인 배그나 포나가 어려운 편인건 사실.. | 18.05.31 10:57 | | |
진심 살다살다 슈터 게임이 17hz 인건 난생 처음이었는데 이제야 정상 게임 처럼 나오네
18.05.31 10:08
루리웹-80978386
배필4 - 10hz | 18.06.01 13:28 | | |
(678979)

97.77.***.***

이건 인정해 줘야함
18.05.31 10:2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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