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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배틀그라운드] PC 1.0 버전 패치노트#14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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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금주 진행되는 업데이트에는 투척물 관련 개선사항과 총기 및 부착물의 일부 밸런스 조정과 개발일지를 통해 여러분께 안내드렸던 성능 개선을 위한 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내부에서 투척물 개선작업이 계속 진행 중이었고, 총기 밸런스 조정과 함께 이번에 여러분께 내용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류탄에 비해 상대적으로 범용성이 떨어졌던 섬광탄과 화염병을 대폭 개선하여 교전 시 상황에 맞게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것이 이번의 주된 목표입니다. 

•수류탄: 대미지가 소폭 증가했고, 이는 폭발로 인한 넉 백 효과가 사라진 대신 이를 보충하는 의미입니다. 또한 폭발 반경에 따른 대미지 구간도 조정하였습니다. 

•섬광탄: 지금까지 섬광탄의 가장 큰 골칫거리는 상대방이 섬광탄에 적중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가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적중당한 캐릭터가 얼굴을 가리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적중 여부 식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섬광탄의 유효 사거리를 늘리고 단순히 시각에만 영향을 주지 않고 청각이나 사격에도 영향을 미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화염병: 화염병은 투척물 중 가장 인기가 없는 무기였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화염병 폭발 시 불길이 퍼지는 범위를 기존보다 넓히고(나무 재질의 오브젝트에는 불길이 더욱 멀리 퍼집니다) 불이 붙었을 때 입는 추가 피해량도 상향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수류탄과는 다른 형태로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혀 건물 안의 방 한 칸은 거뜬히 클리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SMG중 Vector는 꾸준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온 총기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스폰량이 적어 눈에 많이 띄는 총기는 아니었습니다. 이를 보완해 월드에 스폰되는 SMG 수량 중 UMP9의 비율을 소폭 줄이고 Vector의 비율을 좀 더 높여 좀 더 쉽게 Vector를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M24는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총기 중 다른 총기들과 비교해 그리 강력한 무기는 아니었습니다. 획득하기도 힘들었을 뿐만 아니라 총기 사용법도 다소 까다로운 편이었습니다. 이에 Kar98k 뿐이었던 월드 스폰 SR 총기 가짓수를 늘리고 좀 더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M24를 월드 스폰 총기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밖에도 내부 데이터와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수렴해가며 총기 밸런스를 조정해나갈 예정입니다. 단순히 성능의 좋고 나쁨을 떠나 여러 가지 상황에 유동적으로 총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방향성입니다. 

자세한 패치 노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플레이> 
• 투척 무기를 개선하였습니다. 


image

o 거리에 따른 수류탄 대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류탄의 치명적인 대미지 범위가 2.6m에서 3.5m로 증가하였습니다. 
• 폭발로부터 3.5m 까지 치명적인 대미지, 3.5m~8.5m 범위에서는 중간 대미지, 8.5m~10m 범위에서는 약한 대미지를 입도록 구간을 조정하였습니다. 

o 섬광탄 눈부심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직접 효과이라 함은 시야각 100도 안에서 섬광탄이 터졌을 경우를 말하며, 간접 효과은 시야각 외에서 폭발 반경 5.5m 내에 있을 경우를 뜻합니다. 
• 섬광탄의 최대 사정거리가 20m로 증가하였습니다. 
• 직접 효과 시 최대 5.5초 동안 일시적으로 실명하고 거리에 따라 실명 시간이 1초(섬광탄으로부터 20m)까지 줄어듭니다. 
• 간접 효과 시 최대 3.0초 동안 일시적으로 실명하고 거리에 따라 실명 시간이 줄어듭니다. 
• 섬광탄 15m 내에 들어와 있으면 이명 효과가 생기며, 섬광탄이 터진 거리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보는 각도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섬광탄에 효과한 대상은 얼굴을 가리는 모션을 취합니다. 
• 관전 중인 대상이 섬광탄에 영향을 받으면 관전자 시점도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 안전핀을 뽑은 섬광탄이 등 뒤에서 터질 경우 (짧은 시간 동안) 사용자의 시각과 청각을 차단합니다. 
• 실명한 동안에는 견착, 조준경을 들여다보는 동작을 할 수 없습니다. 
• 그래픽 설정과 상관 없이 동일한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o 화염병의 대미지와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직접적인 대미지가 초당 10에서 12.5로 증가하였습니다. 
• 간접적인 대미지가 추가되어 불에 닿을 경우 4초 동안 매초마다 10 의 피해를 입습니다. 
• 불에 간접적인 대미지를 입는 동안에는 견착, 조준경을 들여다 보는 동작을 할수 없습니다. 
• 나무 재질의 지면에 화염병을 투척할 경우 더 크게 퍼집니다.
• 불이 번진 곳에 화염병을 겹쳐서 투척할 경우 더 크게 퍼집니다. 
• 간접적인 대미지를 입는 동안 불을 털어내는 모션을 취합니다. 
• 총기 및 부착물의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o SCAR-L의 수직, 수평 반동이 감소하였습니다. 

o M24의 기본 피해량이 88에서 79로 감소하였습니다. 

o M24가 보급 상자에서 나오지 않고 월드에서 스폰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전술 개머리판과 칙패드의 반동 회복 속도가 감소하였고 ADS 속도를 증가하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라이트 그립의 성능을 조정하였습니다. 
• 반동 제어 성능과 반동 회복속도 성능이 총기 기본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초탄 사격/단발 사격의 반동이 약 15% 감소하였습니다. 단발 사격 시 안정성 효과가 30%에서 20%로 감소하였습니다. 

o 월드에 스폰되는 SMG 총기 중 Vector의 스폰 비율이 증가하였습니다. 
o 월드에 스폰되는 DMR 총기의 스폰량이 증가하였습니다. 



<UI / UX> 
• 체력 최대치에서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더 이상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안티 치트> 
• PUBG 자체 개발 신규 안티 치트 솔루션을 적용하였습니다. (테스트 서버 전용) 

image

o 라이브 서버 적용에 앞서 테스트 서버 환경에서 호환성 여부를 테스트하고자 합니다.o 클라이언트 실행 시 위 이미지와 같이 안티 치트 솔루션 관련 런처가 실행됩니다.o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SECURITY MODE”를 선택하여 게임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이와 관련하여 실행 오류가 발생한다면 우측의 “COMPATIBILITY MODE”를 선택하시면 정상적인 실행이 가능합니다. 


<성능> 
• 캐릭터 모델이 렌더링 되는 과정을 최적화하여 순간적인 프레임 속도 저하 현상을 방지하였습니다. 
• 하늘에서 낙하할 때 캐릭터의 움직임과 애니메이션을 최적화하여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낙하할 때의 전반적인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네트워크 코드를 최적화하여 기본 지연 시간을 제외한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개선하였습니다. 
•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아이템, 문, 펜스 등의 상태를 보내는 주기를 감소시켜 캐릭터가 낙하산을 타고 내려올 때 아이템이 뒤늦게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경기 초반의 캐릭터 간 상호작용 데이터를 최소화하여 서버의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o 프레임 속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하는 차량과 바이크의 물리 시뮬레이션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사운드> 
• 2채널 스테레오 헤드폰에서도 3차원적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HRTF 기능 중 타 플레이어의 격발 사운드를 On/Off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이와 관련된 내용은 지난 번 사운드 이슈 관련 안내(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급 상자 수송기 사운드의 볼륨을 줄였습니다. 



<버그 수정> 
• 에란겔, 미라마 맵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일부 비정상적인 오브젝트를 수정하였습니다. 
• 에란겔 맵에서 일부 장소에서 지형지물 넘기 시 캐릭터가 갇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 맵의 일부 장소를 캐릭터가 관통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장소에서 섬광탄의 궤적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소드오프에 초크 장비 시 인벤토리에서 총기 아이콘이 깨져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위에 올라가 있는 캐릭터가 차량 안에 있는 캐릭터와 충돌하여 움직임이 버벅거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긴 시간 사격을 하고있던 캐릭터가 총기를 내려 대기상태에 돌입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석궁의 영점 조절이 가능했고, 기본 영점 조정이 바르지 않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섬광탄이 유리창을 깨고 들어올 경우 잠시 튕겨 나가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에서 칙패드의 수직반동 제어 성능에 대한 설명이 누락된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SLR 총기에 칙패드 장착 시 반동 회복 속도 10%증가 효과가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커뮤니티팀 일동 


image



댓글 | 51
1


(1177708)

220.79.***.***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화염병 상향이라니
18.05.30 14:33
BEST
배틀아이 쓰고있었고, 내부적으로 개발해서 더 적용하는건데 이제서야라니ㅋㅋ 안만들다가 하루아침에 만들어서 넣는줄 아네ㅋㅋ
18.05.30 15:14
(4104227)

223.39.***.***

BEST
스폰량 상향된 벡터에 상향된 화염병까지. 참 한컷으로 압축되는 짤이네.
18.05.30 14:52
BEST
• SLR 총기에 칙패드 장착 시 반동 회복 속도 10%증가 효과가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원효대사 해골패드였네 ㅅㅂ
18.05.30 15:22
BEST
패치내역만 봤을땐 좋네. 역시 경쟁작이 있어야 고이지 않는듯. 신규맵 얼릉 해보고싶다.
18.05.30 14:34
(1177708)

220.79.***.***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화염병 상향이라니
18.05.30 14:33
(4104227)

223.39.***.***

BEST
닥터M
스폰량 상향된 벡터에 상향된 화염병까지. 참 한컷으로 압축되는 짤이네. | 18.05.30 14:52 | | |
BEST
패치내역만 봤을땐 좋네. 역시 경쟁작이 있어야 고이지 않는듯. 신규맵 얼릉 해보고싶다.
18.05.30 14:34
(1131545)

175.215.***.***

황달님추ㅗㅇ성충성ㅇ
6월말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대여 | 18.05.30 16: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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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레인보우식스 시즈 따라하는 모습 진짜 많이 보이네
18.05.30 14:40
(3578939)

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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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02549292
시즈 | 18.05.30 15: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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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02549292
와우 시즈 따라하는거 아니였으? 섬광탄 맞으면 손 가리는거? ㅎㅎ | 18.05.30 15:21 | | |
(793290)

114.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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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02549292
그건 카스에도 있는데 그럼 시즈는 카스 따라한거네요 | 18.05.30 15:28 | | |
(4860334)

6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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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02549292
컨셉이죠? | 18.05.30 17: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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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YaMeaL
?그냥 따라하는 거 같아서 따라한다고 말한건데 뭐 이렇게 불편들 하신지 못 까내려서 난리네 | 18.05.30 1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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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02549292
배그 지금도 지인들이랑 재밌게 하는 게임들인디 뭐가 그렇게 불편해서 지럴들임? | 18.05.30 1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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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02549292
시즈보다 훨씬 전에 나온 급올에서 이미 섬광 맞으면 손으로 가리는 모션 취하는데 왜 이거에 대해서는 아무소리 안 하시나? | 18.05.30 18:01 | | |
(1497721)

12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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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이 제한된 댓글]
루리웹-5902549292
걍 님이 뇌피셜 갈겨놓고 왜 남 몰아감? | 18.05.30 2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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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02549292
하다못해 시즈 따라했다는 소리까지 들을줄이야 | 18.05.30 21:11 | | |
(1007117)

110.9.***.***

지금도 벡터줍으면 진짜 근접 맞딜 질 수가 없는데 패치되면 벡터 공포증 생길듯
18.05.30 14:41
(4872966)

223.38.***.***

dncn
너도 벡터 나도 벡터면 지금보다 낫겠죠 | 18.05.30 14:57 | | |
(3568363)

119.206.***.***

dncn
어? 하는 순간 죽어있음 | 18.05.30 15:38 | | |
틱레이트나 어떻게 하라고
18.05.30 14:41
(239625)

175.213.***.***

m24 땅에 주지말고 그냥 카구팔을 하향시켜
18.05.30 14:48
(2992713)

59.7.***.***

사벨로스
제발 2뚝 두발로좀.. | 18.05.30 22:50 | | |
(561661)

118.42.***.***

투척무기 개선은 좋네
18.05.30 14:51
(1378633)

115.138.***.***

봄까치
그래도 감자말곤 잘 안쓸거 같긴하지만 | 18.05.30 15:02 | | |
(3568363)

119.206.***.***

아셀
건물 진입할때 화염병 나름 좋아요 | 18.05.30 15:38 | | |
(8835)

72.192.***.***

아셀
화염병이 방 하나 전체를 커버한다면.. 쓸만할 것 같은데요. 굳이 존버하는애 리스크 안고 먼저 들어갈 필요가 완전히 사라짐... | 18.05.30 15:54 | | |
(530630)

222.239.***.***

발등에 불 떨어지기 시작하니까 헐레벌떡 이제서야 안티치트 도입 ㅋㅋ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전형적인 한국식 운영
18.05.30 15:10
BEST
.퀴리누스.
배틀아이 쓰고있었고, 내부적으로 개발해서 더 적용하는건데 이제서야라니ㅋㅋ 안만들다가 하루아침에 만들어서 넣는줄 아네ㅋㅋ | 18.05.30 15:14 | | |
(4724987)

175.196.***.***

.퀴리누스.
ㅋㅋ 한순간에 뚝딱은 안됨요 | 18.05.30 15:20 | | |
(530630)

222.239.***.***

크리스탈🎗
오해성이 있게 댓글을 달았네ㅋㅋ 자체 개발 안티치트 프로그램 도입이 이제서야 된다는 얘기였음 | 18.05.30 15:25 | | |
.퀴리누스.
사실 자체개발보다 배틀아이가 더 믿음직하긴한데..ㅋㅋ | 18.05.30 15:28 | | |
(530630)

222.239.***.***

크리스탈🎗
어쨌거나 배틀아이 하나만으로 만족스러운 결과가 안나오고 있는데 추가적인 조치가 취해지는게 너무 느리다. 라는게 내가 하고 싶은 말 | 18.05.30 15:31 | | |
(3568363)

119.206.***.***

.퀴리누스.
추가 도입하고 뚫리고 수정하고 뚫리고 계속 반복했음 패치내역 보면 다 나와요. | 18.05.30 15:39 | | |
.퀴리누스.
님이 하고픈말 = 걍 배그가 꼬우니 깔래 사람이 왜 솔직하지 못해요? | 18.05.30 15:46 | | |
(530630)

222.239.***.***

호불호
6차 때 자체개발 안티치트 프로그램 시작한다는 얘기 말고는 본적이 없는데요..? | 18.05.30 16:00 | | |
(530630)

222.239.***.***

루리웹-7974741088
왜 걍 꼬우니 까는거라고 생각하죠? 크리스탈님이나 호불호님처럼 반박이라도 하시던가.. 님이야 말로 '난 걍 배그가 좋으니 배그 까는사람 걍 깔래' 같은데? | 18.05.30 16:02 | | |
크리스탈🎗
게임 만드는데 몇일면 뚝딱인줄 아는 사람 많죠 하물며 투자자들도 그런줄 알고 빨리 결과 내놓으라고 닥달하는게 현실... | 18.05.30 16:10 | | |
(2231362)

218.236.***.***

.퀴리누스.
ㅋㅋ댕청 | 18.05.30 21:33 | | |
아니 얘네는 언제까지 1.0으로 표시할꺼지??
18.05.30 15:15
(4724987)

175.196.***.***

요술토파즈
2.0 될떄까지요. | 18.05.30 15:21 | | |
(3568363)

119.206.***.***

요술토파즈
게임 시스템이 많이 변경되면 2.0으로 올리겠죠 | 18.05.30 15:40 | | |
BEST
• SLR 총기에 칙패드 장착 시 반동 회복 속도 10%증가 효과가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원효대사 해골패드였네 ㅅㅂ
18.05.30 15:22
(580142)

211.244.***.***

타케타츠아야나
조준시 자연 흔들림 방지도 있으니 효과가 없지는 않았지요 | 18.05.30 16:19 | | |
(557638)

106.255.***.***

vss 드랍율 상향 언젠가는 이뤄질까
18.05.30 15:43
(557638)

106.255.***.***

자지자
아 dmr 드랍율 상향이면 일단 상향이기는 하구나.. | 18.05.30 15:45 | | |
(3642020)

1.250.***.***

아니 왜 UMP9를 드립률을 하향시켜?!
18.05.30 15:48
지금 수류탄으로도 이미 애들 다 줘팸하고 다니는데 굳이 상향 시킬 필요가 있나 싶네
18.05.30 15:49
후반 가면 너무 수류탄 싸움이 되던데 범위마저 넓히면.....
18.05.30 16:13
아 수류탄 낚시하려고 섬광 핀뽑고 제자리에 떨구는거 자주 써먹었는데 이제 쓰기 좀 위험하네...
18.05.30 17:13
(1706888)

211.203.***.***

모바일 버전이나 해야징
18.05.30 18:15
(4812418)

175.205.***.***

움프 드랍률 하향은 좀 아니다. 백터는 대탄 없으면 못써먹지만 움뀨는 범용성이 쩔어서 탑10까지 들고갈 총이잖아.
18.05.30 20:12
(1497721)

122.128.***.***

RENUP
그래서 하향시킨거 아닐까요 | 18.05.30 21:08 | | |
(4740381)

220.117.***.***

수류탄 드랍율 너프하고 카구팔뎀지를 윈체만큼 까던가 드랍율을 slr급으로 내리던가..
18.05.30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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