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공지사항의 제목에서도 보셨듯이 아래 전해드릴 내용은 맵 선택 기능에 대한 안내입니다.
맵 선택 기능은 그 동안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오랜 시간 심사숙고 해왔던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을 개발하는 과정에서의 이야기와 함께 해당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개발 로드맵을 통해 안내해 드렸던 것처럼 이러한 공지를 통해 여러분의 피드백 하나 하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그 피드백을 반영하는 과정에서도 가능하다면 상세하게 공유하고자 하는 저희의 생각입니다.
여러분과의 소통을 보다 허심탄회하게 하고 싶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
맵 선택 기능은 전세계 커뮤니티에서 꾸준하게 말씀 주시는 게임 컨텐츠에 대한 피드백 중 하나였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피드백으로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장하자”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 철학에서 보면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중요한 피드백이자 저희의 숙제와도 같았습니다.
저희는 그 동안 맵 선택 기능에 대해 전세계 각국의 플레이어 분들의 피드백들을 읽어보았고, 그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수많은 데이터들을 모으고 분석하며 끊임없는 논의와 검토를 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몇 가지 중요한 고려사항들이 있었습니다.
첫째, “맵 선택 기능으로 인해 서버별, 매치모드별 매칭 대기시간이 심각하게 오래 걸리는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저희로서는 이 점이 가장 많은 고민과 시간을 필요로 했었습니다.
서버별/모드별/시간대별 등 일일 1,000만 이상의 매칭 관련 데이터를 조사하고 분석하였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맵을 선택하는 것에 대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후 신규 맵이 지속 추가될 경우 매칭 풀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둘째, “전세계 플레이어분들 마다 선호하는 맵의 차이, 플레이 취향 등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맵 선택 기능이 있을까?”
각 국가/언어별 피드백들을 하나 하나 살펴보니 원하시는 맵에 대한 생각, 그리고 맵 선택 기능에 대한 바람까지 여러분 모두 다양하고 소중한 피드백을 전해 주셨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점은 앞서 말씀 드린 매칭 풀과 함께 고민해야 하는 문제였으며, 이 상황 속에서 수 차례 기능에 대한 기획과 인터페이스 작업 등 많은 작업을 수정하고 반복하였습니다.
끝 없을 것 같았던 이 작업 중에서도 여러분께서 주셨던 피드백을 통해 매우 큰 힘을 얻었으며, 그 피드백 속에서 큰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지금의 방안을 찾을 수 있었고, 이 자리를 빌어 여러분의 피드백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매우 기쁜 마음으로 배틀그라운드의 맵 선택 기능을 선보여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의 UI는 실제 게임 내 적용 시 다를 수 있습니다.
- 플레이 하고 싶은 맵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선호하는 맵으로 지정한 것들 중에서 랜덤하게 선택된 맵으로 매칭이 됩니다.
- 단, 지정하지 않은 맵에 대해서는 매칭되지 않습니다.
맵 선택 기능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제 막바지 개발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테스트 서버를 거쳐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라이브 서버에서 여러분께 선보이기 전까지, 그리고 선보인 후라도 맵 선택에 대한 기능 개선은 끊임없이 이루어질 것 입니다.
여러분께서 주시는 피드백이 계속되는 한 배틀그라운드는 끝없이 발전할 것이며 보다 더 만족스럽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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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맵은 컨셉만 매력적이고 정작 플레이가 제한되서 노잼입니다 지금 있던 날씨효과도 총소리 듣기 힘들다고 빼액대서 삭제됬는데 퍽이나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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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랑 비 이것도 선택하게 해주면 안될까 나느 둘다 좋았는데, 초보라서 애초에 그런 자연 환경도 게임의 재미 요소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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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에 안개맵도 시야 가려서 싫다고 처음에 90명 들어왔다가 다나가서 50명으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야간모드도 처음엔 신기해서 해봤다가 나중엔 안보여서 불편하다고 처음에 다 나갈게 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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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막 리얼리티한 전투를 상상하시면 그런거 전혀 없어요 다른게임들도 야간전 시도했지만 결국 인기없어서 다 포기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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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구장창 에란겔만 하겠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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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삭
야간맵은 컨셉만 매력적이고 정작 플레이가 제한되서 노잼입니다 지금 있던 날씨효과도 총소리 듣기 힘들다고 빼액대서 삭제됬는데 퍽이나 하겠네요 | 18.04.19 2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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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맵 안개맵도 재미없다고 닷지하고 클레임넣어서 없어졌는데 야간맵이 나올지.. | 18.04.19 2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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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맛에 하는거 아닌가요...? | 18.04.19 2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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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ARUN
아뇨 막 리얼리티한 전투를 상상하시면 그런거 전혀 없어요 다른게임들도 야간전 시도했지만 결국 인기없어서 다 포기했어요 | 18.04.19 21:40 | | |
(IP보기클릭)175.205.***.***
나이트비전 같은 걸 추가하면 커버될 것 같은데요. | 18.04.19 21:42 | | |
(IP보기클릭)112.170.***.***
파삭
당장에 안개맵도 시야 가려서 싫다고 처음에 90명 들어왔다가 다나가서 50명으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야간모드도 처음엔 신기해서 해봤다가 나중엔 안보여서 불편하다고 처음에 다 나갈게 뻔함 | 18.04.19 21: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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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도 몇판 해보고 안함ㅋㅋ 꾸준히 하는 사람이 있긴 하겠지만 대다수는 안함 | 18.04.19 22:27 | | |
(IP보기클릭)14.47.***.***
전 우천,안개맵만 골라가면서 한 적도 있는데...흑ㅠㅜ | 18.04.19 2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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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랑 비 이것도 선택하게 해주면 안될까 나느 둘다 좋았는데, 초보라서 애초에 그런 자연 환경도 게임의 재미 요소인데.
(IP보기클릭)118.36.***.***
이거 신맵에서 날씨변화 효과로 중간중간 나타나는걸 테스트중이라고 하더군요 | 18.04.20 0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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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은30자
그냥 예를 든겁니다. | 18.04.19 2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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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헤란이었던거 같은데.. | 18.04.20 13: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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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구장창 에란겔만 하겠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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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맵은 컨셉을 황량한 사막에서 최소한의 장비로 서비이벌 하는건지 몰라도 무기나 차 스폰이 적음. 문제는 맵을 에란겔보다 더 크게 만들어 놓음 | 18.04.19 21:46 | | |
(IP보기클릭)112.172.***.***
에란겔은 고인물만 좋아한다고 누가 그러던데 미라마는 뉴비들이 좋아하고 ㅋㅋㅋ 미라마 완성도 쉴드는 얼탱이 없던 | 18.04.19 22:13 | | |
(IP보기클릭)124.56.***.***
전 미라마가 등장하고 배그시작한 사람인데 미라마를 더 좋아한다기보단 두 맵 다 딱히 가리진 않게되던... 두 맵 장단점이 뚜렷해서리 | 18.04.19 22:25 | | |
(IP보기클릭)39.118.***.***
저도 미라마 생기고 시작했는데, 에란겔 미라마 특징이 워낙 뚜렷해서 다 재밌더라구요. 걍 배그 자체가 너무 재밌는 듯.ㅋㅋㅋㅋ | 18.04.19 22:34 | | |
(IP보기클릭)14.47.***.***
사막맵도 분명히 수요가 있죠. 결국 하고 싶은 사람들 끼리 매칭 될껍니다. | 18.04.20 0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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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맵은 사양때문에 ㅠㅠ | 18.04.19 22:4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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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벙고래
이게 맞는거 같음 O,X로 하지 말고 순위로 해야함.. | 18.04.20 04: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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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트릭 콜라샤워
싫은거 굳이 할 이유 없으니까여 ㅎㅎ 싫다는 사람 필요없으면 안고치는거고 그사람들 잡고싶으면 고치는거고 고치는거보니 잡고싶었나봄ㅋㅋㅋㅋㅋ 낄낄 | 18.04.19 2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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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트릭 콜라샤워
플레이의 다양성은 유저를 더 붙잡기 위해 늘리는거지 스트레스를 주기 위해 늘리는게 아님 조건상관없이 생존이 목표고 뭐고 다수의 사람들이 해당 요소에 불만을 가지면 해당 요소를 고치는게 맞음 님도 사막맵 싫어하는 사람이 사막맵을 하는 심정같은거 알바 아닐거아님 사막맵 싫어하는 사람도 조건상관없이 생존 그딴거 알게 뭐임 핵이나 버그만 아니면 자신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에서 하는게 최고인거지 | 18.04.20 06: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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