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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무기들의 속성별/ 타입별 장단점 분석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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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31922 | 댓글수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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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3.107.***.***

BEST
1. 물리 무기로 치명상입어도 치명타 추가대미지 없음 2. 에너지 저항값 없음. 솔라 실드를 아크나 보이드 에너지 무기로 공격할 경우 대미지 차이가 나는건, 적의 실드와 동일속성 에너지 무기로 공격할 시 대미지가 3배이기 때문 3. 물리든, 에너지든 탄약수급량 차이 없음. 차이 나는 경우는 탄의 종류(주무기, 특수무기) 일 경우밖에없고, 동일 종류의 무기를 물리무기와 에너지 무기에 같이 꼈을 때만 탄약획득량이 반반으로 나뉨 4. 대미지 감소율은 거리가 아무리 멀어져도 최대 50%까지만 있음. 5. 최대 사거리 안이라면 어떤 거리에서든 대미지가 동일함. 장거리 무기로 근거리에서 때린다고 대미지가 줄어들거나 하지않음 6. 연사력이 낮은 자동소총은 사거리가 김. 연사력이 높은 경우는 반대 7. 보조무기의 단발대미지는 약하지 않음. 탄창용량이 적어서 DPS가 낮을 뿐 그 외에 더 많지만 일단 줄입니다....
18.09.20 19:51

(IP보기클릭)112.185.***.***

권총이 보주무기지요?
18.09.20 18:34

(IP보기클릭)118.220.***.***

민폐를잘끼치는프렌즈
예. 사이드암 계열입니다. | 18.09.20 18:35 | |

(IP보기클릭)114.200.***.***

감사 감사 도움됐습니다. 잘 봤어요.
18.09.20 18:39

(IP보기클릭)118.35.***.***

루리웹 글쓰기에 표 관련 버그(글상자도)가 너무 많아서 전 그냥 해당기능 쓰기를 포기했습니다...
18.09.20 18:43

(IP보기클릭)218.152.***.***

포세이큰에서 기존 탄약이 (물리/에너지)로 나뉘던게 (주무기/특수)로 바뀌었는데 이점은 반영이 안되어있네요 :)
18.09.20 18:50

(IP보기클릭)223.38.***.***

추천드립니다. 입문자분들이 보기 좋은 글이네요.
18.09.20 18:57

(IP보기클릭)183.107.***.***

BEST
1. 물리 무기로 치명상입어도 치명타 추가대미지 없음 2. 에너지 저항값 없음. 솔라 실드를 아크나 보이드 에너지 무기로 공격할 경우 대미지 차이가 나는건, 적의 실드와 동일속성 에너지 무기로 공격할 시 대미지가 3배이기 때문 3. 물리든, 에너지든 탄약수급량 차이 없음. 차이 나는 경우는 탄의 종류(주무기, 특수무기) 일 경우밖에없고, 동일 종류의 무기를 물리무기와 에너지 무기에 같이 꼈을 때만 탄약획득량이 반반으로 나뉨 4. 대미지 감소율은 거리가 아무리 멀어져도 최대 50%까지만 있음. 5. 최대 사거리 안이라면 어떤 거리에서든 대미지가 동일함. 장거리 무기로 근거리에서 때린다고 대미지가 줄어들거나 하지않음 6. 연사력이 낮은 자동소총은 사거리가 김. 연사력이 높은 경우는 반대 7. 보조무기의 단발대미지는 약하지 않음. 탄창용량이 적어서 DPS가 낮을 뿐 그 외에 더 많지만 일단 줄입니다....
18.09.20 19:51

(IP보기클릭)118.220.***.***

곰돌린
그렇군요! 나머지도 마저 말해주세요! ㅇ.ㅇ 글이 길면 쪽지로라도 상관없습니다. | 18.09.20 19:52 | |

(IP보기클릭)118.220.***.***

-누-
적어놔 주시면 자정쯤에 한번 수정할테니 느긋하게 지적해주세요!! ㅇ.ㅇ 체감 기준으로 쓴거라...ㅎㅎ | 18.09.20 19:54 | |

(IP보기클릭)118.220.***.***

곰돌린
다만, 몇가지는 수정할 필요가 없겠네요. 7번 항목은 그말이 그 말이라서....결국 여러발 꽃는건 다르지 않는데 탄창용량 부족으로 DPM 떨어지면 결과적으로는 안 좋은게 맞잖습니까...ㅇ.ㅇ 그리고 5번 항목은 직접 체감해 본 결과라서요. 자동소총을 예로 들면 중거리에서 쏠 때 한놈 잡을때까지의 명중탄 숫자보다 근거리에서 한놈 잡을 때 까지의 명중탄 숫자가 차이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 그리고 1번 항목의 경우는 조건부 사항입니다. 체력바가 빨강일때 한정입니다. 거의 죽기직전 발끈 정도랄까... | 18.09.20 20:03 | |

(IP보기클릭)118.220.***.***

곰돌린
2번의 경우엔 저항값 있습니다. 바로 그 동일속성 에너지 무기 공격시 3배가 안 되는 것 자체가 저항값이 있는 거죠. 설명이 중복되어서 오해가 생긴듯함. 그 외의 나머지 부분은 수정에 반영하겠습니다. 3. 4. 6 번 항목 관련해서는 수정 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 18.09.20 20:06 | |

(IP보기클릭)211.219.***.***

-누-
2번의 경우는 다른 속성의 에너지 무기가 저항값을 가지는게 아니고 같은 속성의 에너지 무기가 보정을 받는게 맞다고 봐요. 다른 속성의 에너지 무기로 실드를 공격할때의 값이 데미지 저항을 받는게 아니고 애당초 그게 노멀한 상태인거고 같은 속성일때 피해보정이 들어간다는거죠. | 18.09.25 03:44 | |

(IP보기클릭)76.79.***.***

1번 물리무기가 에너지 무기보다 모든 몬스터한테 10%더 들어간다는 글들이 있던데, 이건 아닌가요? 내 피가 낮아서 빨간색일때만 10% 데미지 더 들어가는건가요? 그 정도면 그냥 좋은 에너지 무기로 쭉 딜해도 되는거 같아서요.
18.09.21 01:02

(IP보기클릭)76.79.***.***

루리웹-0329024673
1번 관련 혹시 확인 가능한 출처도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할거 같습니다. | 18.09.21 01:03 | |

(IP보기클릭)118.220.***.***

루리웹-0329024673
피가 바닥이라 빨간색일때 라고 위에 친절하게 적혀 있는데요.(주륵) 천천히 읽어 보세요. 덧: 참고로 연사가 좋은 무기이거나 한방데미지가 무식한 무기들 중에서 물리타입일 경우, 죽기 직전이 됬을 때 순간 폭딜이 될 수 있어요. 그야말로 회광반조.... 말 그대로 어억 디진다 싶을때 조금이라도 생존율을 올리는 단초가 되긴 합니다. 물론 선택은 케바케 . 그리고 출처는 위키사이트와 데스티니 포럼에서 확인했습니다. | 18.09.21 10:10 | |

(IP보기클릭)125.137.***.***

사이드암의 경우 충격량이 높은 경우가 많아서 몸샷으로 2발 정도 맞추면 대부분 비틀거립니다. 덕분에 근거리 전투시에 유리합니다. 그리고 몸샷 데미지 자체도 뛰어나서 3발씩 끊어 쏜다고 생각하고 힙샷으로 사용하면 근거리 교전시 좋은 무기 입니다. 3점사 무기는 이 과정을 자동으로 해주니 사용하기 편하죠 다만... 근거리가 아니라면 사이드암 보다 좋은 무기가 많아서
18.09.21 12:45

(IP보기클릭)118.220.***.***

Kits
저도 사이드암 무기가 아예 무쓸모하다고는 생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단일 무기. 1탄창 기준에서는 아쉬운 성능이 태반이지요. 결국 퍽의 의존도가 높을수밖에 없고, 개략적인 가이드 기준에서는 단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ㅇ.ㅇ | 18.09.21 14:50 | |

(IP보기클릭)115.143.***.***

fps에 익숙하지 않아서 처음에 엄총 해맸습니다. 총 종류도 많고 뭐가뭔지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좋은 글이네요ㅊㅊㅊ
18.09.21 23:10

(IP보기클릭)118.220.***.***

은빛클로버
감사합니다. 저도 사실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가 그런것이거든요. 인벤이든 루리웹이든 한국 어느 커뮤니티를 가봐도 특정 레어 혹은 경이 무기에 대한 이야기나 자랑글은 많은데, 정작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데스티니에 등장하는 무기체계에 선택 가이드가 될만한 개략적인 글이 거의 없다시피 하지 뭡니까... 해서 나름 캠페인 하나 다 끝내 놓고 경험을 토대삼아 데이터를 가져와서 이 글을 작성한 거거든요. 도움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18.09.22 10:06 | |

(IP보기클릭)118.131.***.***

데스티니2 포세이큰 이전엔 능력치가 고정이어서 쓰는거만 썼다는걸 이글을 보고 왠지 더 잘 이해하게 된거같아요...ㅎㄷㄷ 제가 무기운이 없어서 뭔가 애매모호한 무기들을 조합해서 쓰고 있는데.. 퍽이나 기본 능력자체를 잘 이해못하고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던거같네요. 오늘 접속하면 암상인한테 진홍뭐시기 핸드건 사서 낄려고 하는데(지금은 질풍 노도세트 조합이나 주-기관단총 부-보조권총 조합 쓰고 있는-ㅂ-;;) 그나마 주무기 화력이 안정될거같네유... 그나저나 작성자님 타행견적서 만들기에 엄청난 재능이 있으신듯 ㄷㄷ 장단점 구분하기 애매모호한경우가 많은데 꽤나 있어보이게 잘 적으신당 ㅎㅎㅎㅎ(전 그런걸 못해서...;;;)
18.09.22 10:48

(IP보기클릭)118.220.***.***

칼리소나
감사합니다. 조만간 간단한 스킬+템조합으로 미니건 토치카 진지 만드는 법을 팁으로 올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용~(아시는 걸지도 모르겠지만..) | 18.09.23 03:56 | |

(IP보기클릭)175.213.***.***

좋은글 감사합니다 하지만. 위에 곰돌린님이 지적한내용도 있고 좀 애매한 부분들이나 확인안된부분들이 있네요. 몇개 적어보자면 탄약을 구하기 쉬운무기들이 많이분포했다고 적혀있는데 물리무기쪽이 에너지무기쪽보다 주무기가 체감상 좀더많긴하나 결국 탄약수급이란게 무기의 칸에의해 결정되는게 아닌 무기의 종류(주무기이냐 스페셜이냐)에따라 구분되기 때문에 오해의소지가 많습니다 저부분은 그냥 빼는게 나을것같네요. 주무기칸에도 샷건,스나들이 많이있고 에너지칸에도 주무기군들이 많이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빨피됐을때 물리무기 크리티컬피해가 증가한다는건 잘못된정보같습니다. 똑같습니다. 그리고 무리무기쪽에 적의 속성과상관없이(쉴드 속성맞죠?) 고른 대미지량을 유지한다고 써져있는데 이게 장점칸에있을 이유가없는게 에너지무기에비해 고르게 대미지가 '낮게' 들어갑니다 장점란에서 삭제해도되는 부분인것같아요. 그리고 에너지무기는 실드타격시 7배의 대미지라기보단 쉴드가터질때 폭발이일어납니다. 그것때문에 광범위하게 체력이 확깎이지요 단점에 에너지무기로 다른속성의 쉴드에 공격할시 대미지가 현저히 낮아진다고 써져있는데 물리무기 장점에 써져있는 물리무기가 속성상관없이 고른 대미지를 준다 란 항목이랑 같이보면 마치 "에너지무기가 적의 쉴드와 속성이 다를 경우 물리무기보다 효율이 떨어진다" 이런식으로 오해의 여지를 살수있습니다. 에너지무기는 어찌됐건 물리무기보단 쉴드를 잘깝니다. 다만 에너지무기가 적쉴드와 속성이 같을경우 효율이 3배나 오르는것뿐이죠 일단 여기까지만 쓸게용
18.09.24 14:22

(IP보기클릭)118.220.***.***

여행자더스티
조언 감사합니다! 일단 추석연휴라....제가 수정할 짬이 별로 없습니다. 모바일로 이거 수정하다간 죽어요. <---손가락 과로사 그러니 연휴 끝나고 확인하고 수정해 보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18.09.26 12:23 | |

(IP보기클릭)121.88.***.***

틀린내용 : 1. 자신의 체력바 상태가 빨간색이 되었을 때 해당 물리 속성 무기들의 크리티컬 피해가 10% 추가됨. - 물리무기는 빨피된다고 치명타 데미지가 올라가지 않음. 2. 근거리와 장거리 모두 데미지 감소율이 존재함. 다만 감소율이 그리 높진 않다는 게 위안이라면 위안. - 파동소총에는 근거리 데미지 감소율 같은건 없음. 3. 퍽의 의존도가 매우 높음. 말 그대로 퍽의 효능 없이는 정말 줘도 안 가질 무기가 되는 경향이 꽤 있음. - 보조무기(권총)은/는 낮은 정밀피해 배수와 낮은 에임어시, 약간 높은 깡뎀으로 오히려 퍽효과를 가장 덜받는 무기군임. 4.차지하면 차지할수록 위력이 계속 증가함. (나중에 차지하다 자동으로 발사되게 쏴보면 그 위력을 실감할 수 있음) - 활 무기군 풀차지의 상한선은 최대치가 존재하며 해당 상태에서 수 초 지속시 발동되는 자동으로 발사되는 액션 발동시에도 데미지 증가량은 존재하지 않음. 5. 약점 사격시 추가 피해량이 압도적으로 높으며, 유일하게 약점 사격시 크리티컬 확률 증가가 기본으로 붙어 있음. - 이 게임엔 치명타 확률이 있는게 아닌 약점공격으로 치명타를 가하는 시스템임. 6. 유도탄 퍽을 가질 경우 밸붕급 흉악한 무기로 변신이 된다. - 유탄발사기중 유일하게 유도가 되는것은 경이 콜로니 뿐 하지만 콜로니는 평범한 전설 유탄발사기보다 데미지가 낮아 벨붕은 커녕 오히려 보스를 녹일때도 다른 장비를 쓰게된다. 7. 충전할 수록 위력 증가 - 융합소총은 애당초 끝까지 충전해야만 발사되는 무기이다. 8. 약점 사격 시 추가 데미지 부여됨. - 이 게임은 무기마다 치명타 배수가 다름. 굳이 말하자면 저격총이 치명타 배수가 더 높음. 9. 실드와 체력에 동시 피해(PVE 에서 강제적으로 면역이 생기는 경우를 제외하고) - 쉴드 동시타격 같은건 없음. 그냥 단일피해가 높아서 쉴드까고 더들어간거임. 이러한 글은 뇌피셜 말고 정확한 정보와 확실한 실험으로 근거한 정보만을 게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보는 내용들 진짜인가 다 실험해보고 틀린내용들 올립니다. 뉴비분들이 보시면 없는 특성 있는줄 알고 쓰실 수 있으니 신속한 수정 바랍니다.
19.11.04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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