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스테이지
- 사잇스테이지는 각 스테이지 별로 반드시 치뤄야하는 깃빨뺏기 형식의 전투방식을 취함
- 총 4개의 메인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으므로 역시 4번의 사잇스테이지를 치뤄야함
- 점점 적들의 물량이 많아지고, 적 커맨더에게 이뮨을 부여하는 카운슬러 위치가 약간 까다롭게 변함
- 개, 태양, 성배, 도끼 심볼이 박힌 렐릭 4개 중 진행하려는 메인 스테이지 입구가 본진이 됨
- 본진에서는 들고와야하는 심볼이 표시되어있으므로 2명이 한 조가 되어 렐릭 회수를 하고 4명이서 본진 방어
- 렐릭 회수조는 다른 메인 스테이지 앞마당에는 전투를 치루다보면 중보스가 나오고 잡으면 렐릭을 들고 아군 본진에 박는 걸 3번 반복
- 첫 렐릭이 박히면 본진 주면으로 흰색 원이 바닥에 표시되는데 이 안에서 버프를 받아 방어전을 치룰 것
- 방어조는 첫 렐릭이 박히는 순간부터 카운슬러가 등장하므로 이뮨을 부여받은 적이 있다면 빠르게 카운슬러를 찾아 근접공격으로 처치
- 카운슬러를 잡지 못하면 이뮨을 부여받은 적 커맨더는 아군 본진에 박힌 렐릭를 파괴
- 파괴된 렐릭 지역은 다시 회수조가 찾아가야함
1 스테이지 - 목욕탕
- 4개의 외부 발판과 1개의 중앙 발판이 존재
- 발판에는 구슬이 떠 있으며 포스 오브 윌이라는 버프를 줌
- 포스 오브 윌은 50중첩으로 발판 위에 서있을 때마다 스택이 까여서 버프가 벗겨지는 순간 무시할 수 없는 장판데미지를 입음
- 구슬이 리젠되는 발판은 오직 중앙 발판
- 외부 4개의 발판을 밟으면 스테이지 시작
- 발판을 밟지 않으면 중앙 건물에 달린 무게추가 아래로 내려오며 스테이지 실패
- 발판 지역에서는 순차적으로 강력한 도살자 몬스터가 사슬을 타고 올라옴
- 이 도살자몹한테는 3방을 버티지 못하므로, 사슬을 타고 올라올 때 빠르게 파워 웨폰을 사용해 정리
- 3명이 1조가 되어 로테이션. ( 이는 오더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 최초 시작시엔 가장 먼저 도살자가 나오는 지역에 2명을 배치해 첫 도살자가 처리되면 로테이션 시작
-- ex : 1조 A B C 중 A와 B가 외부 발판, C가 최초 교대자라면 C는 중앙 발판에서 버프를 받은 뒤 가장 처음 도살자가 등장하는 발판 지역의 솟아오른 구조물에서 같이 대기.
-- A의 발판 지역에서 도살자가 가장 먼저 나온다면 A가 발판을 밟고 있고, C가 솟아오른 구조물에서 도살자를 처리한 뒤 A와 발판을 교대해주는 것으로 로테이션 시작
-- 즉 발판 교대 순서는 C가 A와 최초 교대, A는 중앙 구슬을 먹고 B와 교대, B는 중앙 구슬을 먹고 다시 C와 교대, C는 다시 A.
- 이렇게 로테이션을 돌다보면 사슬이 더 이상 올라가지 않고, 4개의 발판이 모두 고정되면 니퍼 주둥아리 처럼 생긴 구조물이 사슬을 고정시킴.
- 발판이 다 올라가 정지한 사람은 이를 알리고 모든 발판의 사슬이 고정될 때까지 로테이션을 돌며 간간히 중앙에 쌓여있는 몬스터를 정리
- 모든 발판이 고정되면 종소리 비슷한 효과음이 들리는데, 이때 중앙 발판에 모여 무게추에 달린 보라색 크리스탈을 극딜
- 이 딜타임에 중앙에서 도살자가 나오므로 무게추를 딜하는 조, 주변 잡몹을 정리하는 조로 나뉘어 각자 역할에 주력하는 것이 안정적
- 딜타임에는 3번의 도살자와 1번의 카운슬러, 그리고 사이온이 나오므로 이들을 모두 정리 한 후 로테이션을 다시 시작
- 이를 2번 혹은 3번 반복하여 중앙 무게추의 보라색 크리스탈을 모두 파괴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사잇스테이지=========
2 스테이지 - 요람의 정원
- 입장 후 내부의 적을 모두 처치하면 프리즘 크리스탈이 2개 있는 쉘터가 존재
- 프리즘 크리스탈을 소유하면 스테이지 시작
- 쉘터가 열리고 내부에 보라색 오브 4개가 생김
- 동시에 6마리의 개가 맵 곳곳을 돌아다님
- 동시에 맵 곳곳에 포자가 보랏빛으로 피어있는 곳이 생겨남
- 프리즘 오브를 든 사람은 보라색 오브를 든 사람들을 어디에 피어있는 포자가 있으며, 개들의 동향을 살피고, 밑에서 이동하는 아군을 보호해줘야함
-- 프리즘 오브를 든 사람은 맵 곳곳에 피어오르고 있는 빛기둥 위에서 빔을 쏠 수 있으며, 이 빔은 개를 제외한 잡몹을 처리하는데 사용
- 맵 곳곳에 돌아다니는 개들은 아래에서 돌아다니는 유저를 발견하면 하울링 시작. 일정 시간이 지나면 들키지 않아도 하울링 시작.
- 이 하울링은 최초에는 30초로 이 시간이 지나면 밖에 있는 유저는 모두 사망. 이 하울링이 터지는 시간은 1마리의 개가 죽을 때마다 5초씩 감소
- 하울링으로 죽는 걸 피하기 위해서는 쉘터 정문이 아닌 천창을 통해 들어와 피신해야함
- 쉘터는 최대 3번까지 이용가능하므로, 플레이어들은 최대 4번 밖으로 나가 포자 버프를 얻을 수 있음
- 포자가 피어있는 곳에 보라색 오브를 들고 있는 아군 4명이 포자 근처에 모이면 포자에게 프리즘을 쏴서 터트리면 아래쪽에서 포자버프 12중첩을 얻음
- 이 버프를 들키지 않고 시간이 지나 개들이 자동적으로 하울링을 시작할 때까지 계속해서 중첩
- 사냥개는 하울링이 시작하면 반드시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포자 앞으로 이동함
- 따라서 파티원 1명당 1마리의 개를 맡아 위치를 숙지시키고 하울링 시간동안 딜을 한 뒤 쉘터로 피신
- 하울링 타임에 개를 죽일 수 있더라도 죽이지 말 것, 하울링이 시작하고 자기 자리로 이동하는 개를 건드리지 말 것을 당부해야함
- 첫 하울링 때 못해도 36중첩에 성공해야 클리어에 수월
- 쉘터에 가까운 인원일수록 딜타임이 널널하고 멀리있는 곳에 있는 인원일수록 빡빡하기때문에 쉘터에서 먼 곳을 배정받은 인원은 두번째, 세번째때는 빠르게 자신이 담당한 개들의 체력 피드백을 해주고 딜 지원을 받아야함
- 포자 12중첩때 6마리 모두 처치할 수 있을 만큼의 체력이 됐을 때 한꺼번에 처리하면 클리어
-- 평균 라이트가 290때라면 첫 하울링때 48중첩으로 6마리 모두 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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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SNno1
초기에 작성한 거라 오늘 새로 수정했는데, 사슬이 움직이지 않아도 계속해서 로테이션을 돌며 도살자를 정리해야합니다. | 17.09.18 02: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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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ona
수정했는데도 애매하게 작성된 부분이 있어 공략에 혼란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17.09.18 02: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