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icateam&no=970064
맨 밑에 세 줄 요약 있다
참고 링크
움짤,영상)파이슨 스킬에 대해 좀 더 깊게 알아보자
참고링크 내용중에 지금은 고쳐진 부분 따로 글 수정 안해놨을텐데 그냥 다 알거라 믿고 넘어감. 어차피 중요한건 그 부분이 아니니.
스킬1은 솔직히 다 알잖아? 스킬2만 보자
"화력 상승 버프를 받을 시, 3초간 자신의 모든 공격이 필중한다"
과거에 파이슨의 스킬 매커니즘에 대해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그 중에서 봐야할 내용이
이 부분.
줄이자면 파이슨의 패시브용 트리거 버프가 존재하고,
그리즐리, 콜트 등 인형들의 화력 증가 스킬에 그 화력 버프와 함께 트리거 버프를 걸어주는 기능이 있어서
파이슨이 그 트리거 버프를 받고 인식해서 패시브를 발동시킨다.
라고 보면 됨
아스발도 동일하며 파이슨이 사용하는 화력 패시브 트리거용 버프와 정확하게 똑같은 버프를 인식해서 스킬2를 발동 시킴
그리고 스킬2가 발동되면 기본 평타가 변경되며, 그동안의 공격이 필중이 됨
따라서
1. 아군의 화력 증가 스킬로 스킬2 트리거 버프가 걸림
2. 스킬2 트리거 버프를 인식해서 스킬2 사용
3. 스킬2를 인식해서 기본 평타가 필중 평타로 변경
여기서 파이슨과의 차이라면 파이슨은 패시브들의 쿨이 30프레임으로 설정되어있어서
한번에 많은 양의 패시브를 받더라도 최소 1초의 간격으로 패시브가 터지는데
아스발의 경우 쿨이 1프레임으로 설정되어있기에 스택을 쌓아두는건 무리라고 봐야할거임
그리고 스킬2를 인식해서 기본 평타 자체가 바뀌며, 바뀐 평타가 필중 평타인 개념이기에
착탄 기준이 아니라 발사 기준으로 스킬2가 발동되고 있어야함
글고 당연히 스킬2 다시 터지면 필중탄 지속시간이 새로 3초로 갱신 됨
물론 아스발 스킬1로도 작동된다
추가)
190516, 즉 오늘자 패치사항 뒤져보니까 격양계 관련 패치가 있었음
기존에는 0초 타이밍에만 위의 화력 패시브 트리거용 버프를 걸어서 처음에만 파이슨 스킬 등이 발동 되었는데
바뀐 다음에는 0, 8, 16초 타이밍에 각각 화력 패시브 트리거용 버프를 걸기에 그때마다 파이슨 화력 패시브 / 아스발 스킬2가 발동 됨
요약
1. 파이슨 패시브가 터지는 스킬이면 아스발 패시브도 터짐
2. 스킬2가 발동중일 때 "발사"한 총알이 필중. 착탄 기준이 아님
3. 당연히 버프 새로 걸리면 3초 다시 갱신 됨. 쿨은 어차피 1프레임이니 쿨 걱정은 필요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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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형 스킬이나 요정 특성으로 트리거가 작동했을때만 됩니다. 왠지 클리어 스킬에는 저 트리거가 없어서 유일하게 안되고요. | 19.05.16 17: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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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격양계가 뜬다는거네요 감사합니다. | 19.05.16 18: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