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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뉴비인데 궁금한점이 몇개 있습니다.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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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3.142.***.***

BEST
1. 반복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대신 여러 제대를 골고루 키우기에는 좀 불리하겠죠. 2. 이미 금/은장을 받았다면 이후는 어떻게 하든 상관없는데 클리어 보상으로 나오는 인형은 A랭크 이상이어야 합니다. 특정 인형을 파밍할때는 신경써볼 요소입니다. 3. 같은 스킬이라도 등급에 따라 그 스킬의 질적인 면에서 차이가 납니다. 혹은 아예 상위호환인 인형이 존재해서 그런 경우도 있구요, 왜 안되는지 인형 몇가지 콕 집어서 물어보시면 좀 더 자세한 답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4. 일단 "마인드맵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인형이어야 하고, 100레벨에 5편제, 호감도 100일 경우 특정 재료를 소모해서 가능합니다. 5. 전자입니다. 재료로 쓰이는 인형은 각자 올려주는 능력치가 다른데 확실한건 종류별로 1 이하라서 여럿을 넣어야 한다는 겁니다. 이때 한번에 많이 소모한다면 어떤 능력치는 합계 1 이하로 모여서 능력치 변화가 없다거나 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19.01.13 02:47

(IP보기클릭)110.12.***.***

BEST
저도 쉬엄쉬엄하는 터라, 참고만 하시고 다른 분들 의견도 귀 기울여주세요 1. 보통 0-2가 효율이 잘 나오는 거로 아는데, 이런 곳은 대개 적 인원이 한정되어있다 보니 여러 제대를 굴리는 게 오히려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2. 훈장 받은 후에 나오는 랭크 자체는 경험치에선 페널티가 없습니다 단, 그 지역 보스 제거나 클리어 보상으로 얻는 한정 인형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이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3. 초반~중반까진 가능한데... 이게 어느 순간 막히는 때가 옵니다. 진형버프나 나중에 얻을 '요정'이라는데 부가요소를 아무리 들이부어도, 극소수를 제외하고 얘들로는 안되는 구간이 나오게 됩니다. 쉽게 비교하신다면 DP-28과 MG4의 진형버프와 10레벨 스킬만 비교해도 수치가 비교가 될 겁니다 4. 일단 개조라는 콘텐츠가 오픈된 얘들만 가능하고, 이건 2~4성 인형만 오픈됩니다. 레벨 100을 찍고 나면 연구탭 가장 하단에 인형개조에 표시가 날 텐데, 그 때부터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5. 전자에 가깝습니다.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화력/사속/회피/명중 중 강화해야 할 스탯 종류가 적으면 적을수록 강화 효율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강화 캡슐이라고 쉽게 강화할 수 있는 재료가 있는데, 후반에 등장하는 화력지원소대의 주 강화재료이니 웬만하면 캐릭터 강화에는 쓰지 말고 존버하세요
19.01.13 02:50

(IP보기클릭)123.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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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복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대신 여러 제대를 골고루 키우기에는 좀 불리하겠죠. 2. 이미 금/은장을 받았다면 이후는 어떻게 하든 상관없는데 클리어 보상으로 나오는 인형은 A랭크 이상이어야 합니다. 특정 인형을 파밍할때는 신경써볼 요소입니다. 3. 같은 스킬이라도 등급에 따라 그 스킬의 질적인 면에서 차이가 납니다. 혹은 아예 상위호환인 인형이 존재해서 그런 경우도 있구요, 왜 안되는지 인형 몇가지 콕 집어서 물어보시면 좀 더 자세한 답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4. 일단 "마인드맵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인형이어야 하고, 100레벨에 5편제, 호감도 100일 경우 특정 재료를 소모해서 가능합니다. 5. 전자입니다. 재료로 쓰이는 인형은 각자 올려주는 능력치가 다른데 확실한건 종류별로 1 이하라서 여럿을 넣어야 한다는 겁니다. 이때 한번에 많이 소모한다면 어떤 능력치는 합계 1 이하로 모여서 능력치 변화가 없다거나 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19.01.13 02:47

(IP보기클릭)110.12.***.***

BEST
저도 쉬엄쉬엄하는 터라, 참고만 하시고 다른 분들 의견도 귀 기울여주세요 1. 보통 0-2가 효율이 잘 나오는 거로 아는데, 이런 곳은 대개 적 인원이 한정되어있다 보니 여러 제대를 굴리는 게 오히려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2. 훈장 받은 후에 나오는 랭크 자체는 경험치에선 페널티가 없습니다 단, 그 지역 보스 제거나 클리어 보상으로 얻는 한정 인형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이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3. 초반~중반까진 가능한데... 이게 어느 순간 막히는 때가 옵니다. 진형버프나 나중에 얻을 '요정'이라는데 부가요소를 아무리 들이부어도, 극소수를 제외하고 얘들로는 안되는 구간이 나오게 됩니다. 쉽게 비교하신다면 DP-28과 MG4의 진형버프와 10레벨 스킬만 비교해도 수치가 비교가 될 겁니다 4. 일단 개조라는 콘텐츠가 오픈된 얘들만 가능하고, 이건 2~4성 인형만 오픈됩니다. 레벨 100을 찍고 나면 연구탭 가장 하단에 인형개조에 표시가 날 텐데, 그 때부터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5. 전자에 가깝습니다.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화력/사속/회피/명중 중 강화해야 할 스탯 종류가 적으면 적을수록 강화 효율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강화 캡슐이라고 쉽게 강화할 수 있는 재료가 있는데, 후반에 등장하는 화력지원소대의 주 강화재료이니 웬만하면 캐릭터 강화에는 쓰지 말고 존버하세요
19.01.13 02:50

(IP보기클릭)1.227.***.***

여러분들 늦은새벽에 댓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궁금한게 모두 해결됐어요!
19.01.13 04:38

(IP보기클릭)180.65.***.***

1번의 경우 0-2 빼면 실질적으로 1턴에 끝내는게 정석인 이유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1)거지런일 경우, 최대 전투가능 횟수는 5번입니다. 총알 채워진게 100%라고 봤을때 한번 전투할때마다 20%씩 병과를 가리지 않고 소모되거든요. 덕분에 총5번의 전투가 가능하죠. 그래서 사람들이 1,2턴 이내에 전투를 끝내려고들 합니다. 거지런일 경우에 말이죠. (2) 코어 수급 문제가 크죠. 제대 확장이라는 것을 할때, 코어라는 것이 필요한것은 잘 아실겁니다. 그런데 이게임에서 코어 수급처는 네군데 입니다. 임무, 카리나한테 상자를 통해서 1~2개 수급, 카리나의 선물을 통해서 수급, 3성 이상의 인형들을 갈아서 수급. 여기서 주요한 코어수급처는 인형해체에서 많이 얻습니다. 일단 제가 아는게 맞다면, 인형을 드랍하는 적은 맵마다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 맵을 빠르게 클리어하고 그 드랍하는 적을 한번이라도 더 많이 처치할라고 하죠. (3)모의전투에서 경험훈련은 맨마지막꺼 아니면 효율이 영 별로입니다. 그나마 주는 경험치도 1/n으로 나눠 갔는 거거든요. 5인형이 초급 훈련을 돌았다? 그러면 2000 / 5 = 4000로, 인형 하나당 4천씩 경험치 가는식이죠. 정돌거면 한제대로만 돌수있는 상황이 가장 좋습니다. 2번은 사람들 대답이 다 똑같고, 제 생각도 같아서 패스. 3번의 경우 키우고 싶으면 키우시면 됩니다. 이벤트 던전같은게 열렸을때 상위권을 노리려는게 아니면 키우셔도 되요. 뭐 지금 와서는 과금전사짓을 해도 최상위권 잡기 힘들겠지만요. 4번의 경우 다 대답이 나와서 패스. 5번의 경우. https://namu.wiki/w/%EC%86%8C%EB%85%80%EC%A0%84%EC%84%A0/%EA%B3%B5%EB%B0%A9#s-4 위 링크 들어가서 인형강화 부분을 살펴보시길 추천합니다. 위 링크 걸린 내용이 복잡하다 싶으실 경우를 위해서 대충 정리하자면. 북미쪽 유저들이 정리해놓은걸 누가 한글번역을 해놓았네요.
19.01.13 05:16

(IP보기클릭)59.5.***.***

마지막 번호 말씀드리면 강화할 때 2성 자동으로 선택하는 버튼이 오른쪽 하단에 있거든요. 그거 누르면 제일 최적값으로 강화가 돼요
19.01.13 09:17

(IP보기클릭)180.231.***.***

김이모락모락
최적값으로 강화되는건 아니고 적당히 강화치 먹이다가 맥스치 나오면 멈추는 식으로 선택되더군요 가끔 RF 많이 선택되어 있을때 RF 하나 빼고 HG 넣어도 역시 스탯은 똑같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거든요 물론 극한의 효율 따지는거 아니면 그냥 자동버튼 눌러서 먹여도 지장은 없습니다 | 19.01.13 11:33 | |

(IP보기클릭)220.86.***.***

윗분들이 대답하신것에 대한 보충사항 1. 모의전투 경우 경험치 를 인형수로 n빵하는 구조라서 많이 대려갈수록 키우고 싶어하시는 인형에 돌아갈 경험치양은 줄어듭니다, 그러므로 모의전투에서는 극도로 투입인원을 줄여서 "간신히"라도 클리어하는 수준으로 맞추는것이 좋습니다 모의전투는 부상이나 호감도등의 여타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인형들을 죽여가면서 굴려도 됩니다, 그걸 가만하고 돌리세요, 2. 특정 인형을 파밍하는 경우 말고 야간전에서 전용장비 라는것을 파밍할때도 클리어 랭크 조건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야간전쪽은 클리어만 할수있다면 S랭크 따긴 쉬운편이라 별 언급들은 안하신것 같군요, 3.위에 어느분은 한계가 와서 못쓴다, 라고 하는대 못쓰진 않습니다 좀 편하게 가느냐 아니면 좀더 컨트롤이나 신경을 써줘야하느냐 차이지. 다만 극 초반엔 이게 아주 체감차가 크니 흔하고 성능 좋고 잘나오는 3성들 위주로 5링크를 찍고 그 기반으로 키우라고들 말씀드리는겁니다, 고랭크들은 다른게임과 같이 잘안나와서 편제확대하기가 힘들고 저랭크들은 초반에는 그거만 가지곤 좀 힘드니까요, 4.뭔지는 다른분들이 설명해주셔서 아실거고 M4A1 STAR 소프모드2 요 주인공 3명은 추후 이 시스템으로 개조하면 성능이 달라지니까 여유 날때쯤부터 키워서 만랩 이랑 호감도 찍어두는걸 권장드립니다, 그 외의 개조유니트들은 지금 생각하실것은 없어요, 5.다른 분들이 자세하게 설명을 안하셔서 첨언하자면 강화수치에 소수점 아랫자리들이 있습니다 강화에 쓰일 재료 마다요, 많이 넣으라는 이유는 이 자투리들이 모여서 정수가 되서 강화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맞춰서 넣다보면 많이 들어가지는거지요
19.01.13 09:47

(IP보기클릭)180.231.***.***

1. 여러턴에 걸려서 클리어하는거보다 1~2턴에 빠르게 끝내는게 피로도도 적고 편하니까요. 그리고 매턴 전투를 하던지 안하던지 식량이 1칸씩 소모된다는것도 크죠 2. 훈장작 끝난후에는 사실 전투 경험치만 유효한거라 랭크에 신경 쓸 필요는 없고 굳이 S랭 신경쓰는건 각지역 6지역에서 한정 인형이 나오기 때문에 인형 파밍겸 해서 S랭크 노리는 경우 정도가 있죠 3. 이벤트때 히든이라고 해서 유저들 줄세워서 전용장비같은 거 뿌리는데 그때 고득점해서 그런거 노리는 사람들의 경우 인형 하나하나에 신경을 많이 쓰는거고 특정 조합의 경우 매우 효율적으로 이벤트때 써먹을수가 있어서 추천되는 인형들이 있죠 그런거 신경 안쓰고 적당히 게임 즐기면서 하려면 사실 그냥 마음에 드는 인형 키워서 써도 진행이 불가능하다 그런 경우는 거의 없어요 4. 마인드맵 업그레이드라고 개조 지원되는 인형이 정해져있어요 5. 강화할때 RF를 먹이면 2마리 먹여서 화력이 1오르고 SMG같은 애들을 먹이면 화력은 안오르는 대신에 회피같은게 먼저 올라가죠. 그렇다고 RF 2마리씩만 먹여서 강화하는거보다 RF를 여러장 먹이면 화력 2오르고 덤으로 회피도 1오르는 식으로 올라가거든요 잘라 먹이는 경우보다 몰아서 먹이는게 총합적으로 같은 인형수를 넣는거보다 올라가는 강화 수치는 더 높아요
19.01.13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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